디지털 쉼터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현재 한일 주가 현황

Mactopia님의 기기정보
CPU : XEON 1230 V2 MAINBOARD : ZOTAC Z77 ITX WIFI GRAPHIC : AMD RX 570 4096 MB MEM : 16GB XMP HDD : SAMUNG SSD 830 256GB PSU : SliverStone SX600-G



끝까지 가보자


  • 구독(458명)

Mactopia Mactopia
199 Lv. Max Level

댓글 35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profile image
롸이더 2019.08.02. 15:19 |댓주소:#3683174
bmillionj00

끝까지 가면 망한다고 생각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우리나라가 일본이 없으면 생존이 불가능한 조건에 있는건가요?

profile image
롸이더 2019.08.02. 16:36 |댓주소:#3683364
bmillionj00

흠...제가 경제통은 아니라 주가에 대해서는 잘 모르나...위 그래프만 봐도 우리나라는 하락세가 코스피 기준 0.9정도 하락세였었습니다만 일본은 2.65정도 하락했던데요...일본 하락세가 더 높다는 거지요...우리만 망하는게 아니라 일본도 같이 망하고 있고 망하는 낙폭이 일본이 더 큰거 아닐까요?

이대로라면 분명 둘 다 피해를 볼 껍니다만, 일본은 미국의 중재안까지 내팽게치고 우리나라를 툭툭 치고 있는데 그냥 맞고만 있기엔 억울한데요..;;이번에 굴복하면 앞으로도 이렇게 일본에 끌려다니게 되지 않을까요? 

profile image
Mactopia 작성자 2019.08.02. 16:51 |댓주소:#3683462
롸이더


안경끼고 있는 상태에서 주먹이 들어오는데 그냥 맞고 있자는 이야기 할거 아니고

단순히 대한민국 경제가 걱정되는 분들은 이거 보면 됩니다. 

파리가 앉아도, 토착왜구가 짖어도 대한민국 경제는 잘 갈겁니다. 아니라고요? 미래에서 오셨습니까? 그럼 인정 해드리죠. 

profile image
롸이더 2019.08.02. 16:56 |댓주소:#3683466
Mactopia

ㅋ 사무실에서 빵터져서 곤란할뻔했네요...ㅋㅋ

아무튼 저 분이 저렇게 말씀하시는 근거가 궁금해서 여쭈어봤습니다.^^

b
bmillionj00 2019.08.02. 18:15 |댓주소:#3683527
롸이더


1개 받음

머 저도 주식 전문가는 아닙니다만....

주가를 오늘 하루만 보지말고 길게 보겠습니다...

우선 1년 비교이구요

이건 10년치 비교입니다.

우리가 코스피 2000선이 중요하다 중요하다 하는이유가 여태 우리나라의 코스피가 1200선에서 왔다 갔다했기 때문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2000선 밑으로 가게 되면 외국 자본이 리스크때문에 계속 빠져나가게 되구요, 옆에 미국환율 보시면 아시겠지만 환율도 1200원 이상 올라가는걸 굉장히 불안해 합니다.

반면에 일본은 포인트 자체는 오늘 많이 내렸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이정도 포인트는 그리 큰 하락이 아니고 위험 구간도 아닙니다.

오히려 전체적인 흐름은 우상향으로 흐름이 아주 좋은데 반해 우리나라 코스피는 18년도를 기준으로 하향하고 있는 상황이죠.

머 더 전문가들이 하는 얘기는 많겠습니다만, 전문가들의 얘기는 각기 다르니 저는 저의 생각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이 이번 WTO에서 후쿠시마 산 수산물 수입금지를 성공시킨 김승호 실장이 이번 화이트리스트 제외에 관해서도 일을 맡게 되었고 WTO에 다녀온뒤 인터뷰 입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726144200003 

´WTO 파견´ 김승호 실장 귀국…"日,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고은지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19-07-26...
- 고은지 / 2019-07-26


이 인터뷰에서 0.001 대 25라는 경제 대치 상황에 대해 말했구요.....

근데 여기서 끝이 아니라 아직 일본은 우리나라에 수출하는 품목이 훨씬 많으며, 이 품목들까지 다 제재대상에 오르게 될시엔 중공업, 전자, 전기 등 우리나라 제품 생산에 큰 영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사태로 대기업은 살아 남을지 모르겠으나 그밑의 중소기업은 얼만큼 버틸지.....

저는 반일반일 하면서 일본제품안사면 타격온다는 생각도 안하구요, 이번에 일본 출국 감소가 4퍼센트 였나요? 그랬던걸로 기억하는데 반일하자는 것도 성공할것으로 보지도 않는 입장입니다.

하루 빨리 정부에서 외교적으로 일을 잘 마무리해서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과연 끝을 보면 누가 피해를 볼까요?

profile image
Mactopia 작성자 2019.08.02. 18:31 |댓주소:#3683607
bmillionj00

어차피 여기 엑팔에선 반일 친일 반한 친한 주장해서 서로간에 영향 받는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https://x86.co.kr/imessage/3625403

사실 제가 보기엔 5G 시대, AI, AR 시대 라고 하는 이 마당에 각 개인의 신념을 국가와 특정인(인플런서)들에 의해 완벽히 통제하고 주도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봅니...
 | 2019.07.11


우리가 경제 이야기 하는데 그나마 관심있는건 파리 한마리 정도? 

b
bmillionj00 2019.08.02. 18:59 |댓주소:#3683677
Mactopia

네 친일 반일 해봤자 서로간에 영향은 받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현상황이 어떤지는 알아야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예전에 영국이 브렉시트 할 때 국민 투표를 해서 브렉시트를 하자 말자를 정했었죠. 결과는 다들 아시다 시피 브랙시트를 하였구요.

그 후에 구글 검색어 브랙시트가 뭐냐? 라는 질문이 엄청 많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지금 영국 상황은 어떤가요? no deal 브랙시트로 엄청 피보고 있죠....

오늘 네이버 검색어 순위에 화이트리스트 뜻 이라는 검색어가 실시간에 올라오는 것을 보고 굉장히 안타까웠습니다.

국민들이 현상황을 제대로 알고 할 수 있는 일을 했으면 합니다.

몇몇 사람들의 얘기를 듣고 그저 누군가가 나쁘다는 소리말구요... 어떻게 이 상황까지 왔는지도 알았으면 하구요...

대한민국 국민인 사람 중에 기업이 힘들어서 좋은 사람이.... 있을 까요...?

아무 상관이 없는 사람도.... 흠..... 모르겠습니다.

어떤 직업을 가져야 그런지는....

profile image
Mactopia 작성자 2019.08.02. 19:03 |댓주소:#3683715
bmillionj00

국민에 수준에 맞는 경제력을 가지면 됩니다. 그 수준은요? 누구도 모르지요. 

해서 온전히 개인의 선택에서 보면

전 용감한 투사는 못될 지언정 특정 국가의 (경제)보복 조치에 저의 태극기를 스스로 낮추고 싶진 않습니다. 


P.S 그나저나 전 참고로 기업이 힘들어야 돈이 더 잘 벌리는 직업을 가진 사람입니다. 

b
bmillionj00 2019.08.02. 19:13 |댓주소:#3683753
Mactopia


1개 받음

머 제 친구들한테도 이런 얘기 하면 친일파니 머니 하는 얘기를 듣는데요, 저도 애국자 입니다.

태극기를 긍지높게 생각하고 있구요.

김어준의 다스베이더에서 얼마전에 유시민씨가 했던 얘기가 있죠. 지금 상황이 왜 일어났는지를 생각해보아야한다.

저도 동의 합니다. 일본 입장에선 당연한 행동을 취했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이 힘들어야 돈이 잘벌리는 직업이 있다는 것이 놀랍네요... 저도 그 직업 가지고 싶습니다...ㅎㅎ

스티부러브스유 2019.08.02. 19:04 |댓주소:#3683717
bmillionj00

외교적으로 일을 잘한다는건 사법부의 판결에 개입해서 강제징용 판결을 뒤집는 것일까요

우리 사법부의 판단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굴종적 외교를 해야할까요

국제적으로 신사적이지 못하고 불합리한 행동을 하는건 일본이고 그에 대해서 항의의 뜻을 보이고 협상하자고 했는데도 무시하는건 일본입니다. 한마디로 굴종하라는 얘긴데 일본에 의지하고있는 대한민국의 경제 장기적으로 봤을 때 여기서 숙이고 나가면 우리는 경제식민지다 라고 공식발표하라는 얘기 아닐까요

외교는 초등학생들 감정싸움도 아니고 당장의 굴욕이 이득을 가져오리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현재 우리 국민이 하고있는 불매운동은 가만히 맞지 않고 정부가 싸울 힘을 주는 최고의 원조활동이구요.

이상황에서 일본불매운동을 안하는건 질테니 싸우지 말자는 얘기와 다를바 없다고 생각되네요.

개인의 의견을 피력할때 우리나라에 힘을 보태는 것과 

정부가 외교잘했으면 좋겠고 불매는 소용없을듯 하는 것중

어느 것이 우리나라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혹 뾰족한 해결법이나 다른 대안이 있으셔서 하는 말씀이면 의견 듣고싶습니다.

b
bmillionj00 2019.08.02. 19:24 |댓주소:#3683799
스티부러브스유

일단 우리가 지금 정부에 힘을 준다 한들 정부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질 모르겠습니다.

기껏해야 WTO 재소에 미국을 중재자로 끌여들이는 방법 밖에 없는 것같은데요...

일본은 불법을 저지르고 있는 것도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생각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고 그전에 잘 준비하자는 생각인데요....

제가 해결법이나 대안이 있으면 여기서 글을 쓰고 있을게 아니라 청와대에 있겠죠...


그렇다고 불매운동이 과연 무슨 소용이 있겠냐는 생각도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불매운동이 성공한 사례도 있는지도 모르겠구요.

이 일이 왜 일어났는지를 보면 이번 사태는 외교적으로도 해결되지 않을까란 생각입니다.

대법원 판결로 개인들에 대한 보상을 하라라고 했고 관련 기업들에 대한 주식이었나요 압류조치를 취하게 된것이 이 일의 발단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 입장에선 자국 기업의 재산을 지키기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을 테구요.

그 사이에 한국하고 협상을 하자는 얘기를 했는데 그걸 우리나라에서 전부 거절하다, 결국 화이트리스트 제외까지 간 것으로 압니다.


물론 우리나라가 숙이고 들어가는 걸 저도 좋게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굉장히 자존심 상하구요. 저도 어디 딴나라가서 우리나라라는 자부심이 그 누구 못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가장 화두가 된 불산, 그거 삼성에서 자체개발하겠다고 예전 정부에서 말했을때 그거 반대하던 사람 누구인가요? 문재인 현 대통령 아닌가요? 그때 만약 자국화 했다면? 이번 피해가 이렇게 되었을까요?


저는 이번엔 졌다라고 생각하고 숙이고 가더라도 훗날을 위해 칼을 갈았으면 합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우리나라의 경제적인 힘을 키웠으면 합니다.

스티부러브스유 2019.08.02. 21:30 |댓주소:#3684019
bmillionj00

그래서 지금 경제적 독립을 위한 조치들을 취하고 있고

효과가 없다고 자꾸 얘기를 하시는데 일본불매운동으로 일본기업들의 매출감소 효과들이 나타나고 있죠.

한국에 대한 경제적 제재조치로 일본이 피해를 본다면 그게 왜 의미가 없는지 이해하기 힘드네요. 아베 지지율을 위한 하나의 전략이 실패한다면 지금 일본정부의 지지율이 떨어질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정책 수정이 일어날 수도 있는 거구요. 정치적이든 경제적이든 분명 유의미한 타격이 있습니다.

한국이 일본에게 큰 시장인 것과 달리 일본은 한국에게 별로 좋은 고객이 아니니까 불매운동은 양국에서 같이 펼쳐도 일본에만 손해를 끼치겠죠.


반도체 비메모리 미래기술력에 있어서 우리가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수출규제는 그런 기술력에 대한 브레이크를 거는 의미도 분명 있을테고요. 그런데 이번에 숙이고 일본에게 붙잡힌 후에 경제적인 힘을 키우자? 오히려 앞서나갈 절호의 기회에 발을 붙잡히기보다 가능한 부분에서는 영향력을 벗어나는 편이 좋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고작 몇가지 수출규제한다고 반도체 생산에 발목이 붙잡힌다는 것은 미래를 보더라도 꼭 벗어나야 하는 문제입니다. 자존심의 문제가 아니라 안정적인 사업의 기반을 위해서죠.


문재인 대통령이 이전에 국산화 반대를 했다면 그건 비판받을 내용입니다. 그러나 예전에 이 정부가 잘못해서 국산화 안된거니 국산화 하면 안된다는 논리를 내세울 수는 없을 겁니다. 이제라도 해야죠. 그만큼 지원을 해야 할테구요.


게다가 일본의 뜻은 반일본 정부의 지지율 하락 또한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반일본 정부는 일본의 이익에 방해가 되니까요. 일본이 힘이 세니까 고개를 숙이면, 아니면 정말 일본이 수출규제한다고 망하는 나라라면 정말 애국심이 드나요. 일본의 이익을 위한 정부인지 당장 보기에 손해가 되더라도 국익을 더 위한 정부인지는 제가 지켜본 바로는 위안부협상건만 해도 누가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이 듭니다.


말은 객관적으로 말하는 듯 하지만 근거를 찬찬히 살펴보면 마치 우리가 잘못했으니 이번만 숙이자 라는 뉘앙스가 느껴져서 애국심 부분에 대해서는 공감하기가 힘드네요.


이번에 지면 과거문제, 경제문제 상징적 의미가 아닌 실질적 식민지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https://x86.co.kr/imessage/3683856

[속보] 홍남기 "일 조치 피해기업에 운전자금 6조원 공급[속보] 홍남기 "2021년 일몰인 소재부품특별법은 상시법으로 전환"[속보] 홍남기 "...
 | 2019.08.02


정부에서 많은 제제들을 가하고 있네요.


여기에 대해서도 저게 무슨 소용 있냐고 트집 잡으려면 한도 끝도 없겠지만 저는 일단 응원을 계속하겠습니다.

b
bmillionj00 2019.08.03. 09:51 |댓주소:#3684940
스티부러브스유

네 이미 머 일본하고 싸우지 말자는 쪽 의견은 토착왜구나 친일파란 소리로 묵살시키면서 기어코 싸우겠다는 현 시국에서 제가 멀 할 수 있겠냐마는,

객관적으로 우리가 외교적 실수를 엄청 많이 했죠. 트럼프하고 아베 면전에 다가 우리나라는 일본이랑 동맹이 아니라는 둥 별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질 않나,

중국이 사드 때문에 경제 보복할 때는 우리는 싸움을 원하지 않는다는 소리를 늘어놓으면서 눈뜨고 경제 보복 다 당했죠. 결과적으로는 어떤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이번 일본 조치에 대해서는 경제적 침략이니 머니 하면서 죽창가를 부르자고 난리를 피우질 않나, 참 어의가 없습니다.

왜 중국 때 처럼 평화평화하는 소릴 하지 않는가요? 중국이 사드 보복으로 우리나라 기업 다 몰아낼 때는 아무렇지 않다가 일본이 하니까 갑자기 화가 치밀어 오르시나요?

현 정부의 스텐스가 반미반일 친중친북 인건 알겠는데 행동을 할꺼면 똑같이 하던가요. 중국이 경제 보복하고 북한이 돈달라고 미사일 쏠 때는 애국심이 없으셔서 가만히 계시는 건가요?

북한에 70억달러(약8조원) 가져다 주는건 모자라서 더주고 싶어서 안달이면서 이번 경제 피해에 고작 6조? 그것도 중소기업 위주로 주는데 재료하나 바뀐걸로 공장을 새로 지어야된다는 사람들한테 6조 n분의 1해서 주면서 머 그리 대단한 조치라고 호들갑인지.... 새로운 소재 개발하거나 시설 다시 만드는데 몇억가지고 되겠습니까....


일본제품 불매 운동하는거 안말립니다. 하세요. 그게 자유민주주의니까요. 근데 자신들의 의견과 맞지 않다고 토착왜구니 친일파니 하면서 의견을 묵살할 권리는 어디에 있는 건가요? 토론이 안되니까, 마땅히 대응 방법이 없으니까, 계속 애국심이 없다, 친일파다 하면서 여론 몰이만 하고 있는거 아닙니까?


일본 불매운동한다면서 우리나라에 있는 일식집 안가고 우리나라 사람이 운영하는 일본 프렌차이즈 안가는게 생각이 있는 겁니까?

이번 정부는 우리나라의 주적이 누구인지 확실히 해야합니다.


물론 일본이 예전에 일제 수탈했던거 가슴이 아픕니다. 관련 드라마나 영화 볼 때 슬프죠. 근데 일본만 그랬나요? 우리나라 중국, 일본, 러시아 다 둘러 쌓여서 계속 전쟁하고 싸우던건 기억 안나시나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가 없다. 이 말 왜 맨날 일본한테만 쓰시나요?


어떠한 것에 대한 맹목적인 신뢰 지양해야합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540472 


이번 민주당에서 나온 총선 보고서 관련 기사입니다. 이 친구들도 자기 밥그릇만 생각하는 친구들입니다. 항상 경계하시길 바랍니다.

스티부러브스유 2019.08.03. 14:10 |댓주소:#3685400
bmillionj00

제가 불매안하면 친일이랬나요? 어디서 친일파소리 듣고 공격적인 어조로 말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불매가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저의 의견을 얘기했을 뿐입니다.

본인이 하는 애국이 공감가지 않아서 일본에게 고개숙이는 것 말고 어떤 실질적 방법이 있냐고 물었구요


근데 들고온게 조중동식 "북한엔 다퍼줘놓고"에 중앙일보 기사 들고와서 민주당 믿지 마라?


저 민주당 이해찬 이재명 소름돋게 싫어합니다. 민주당 하는 짓거리 다 알구요.

님이 하시는 조중동식 프레임도 잘 알고있으니 본인만 아는 정보인 것처럼 좋은 정보라도 주는식으로 말하실 필요 없어요.


매국노 친일파 얘기 왜 듣는지 스스로 생각해보세요.


일본한테만 왜그래 라는 논리만으로 무장하면 더더운 본인이 그래보이니까 앞으로 누구를 설득하고싶으면 공격만 하려들지말고 좀더 합리적으로 본인 의견을 말해보시길 바라요.

b
bmillionj00 2019.08.03. 19:29 |댓주소:#3686101
스티부러브스유


2개 받음

먼가 이상하네요 먼저 애국심에 의심받고 공격받은건 전데 왜 제가 공격했다고 그러시는지....

앞에 북한과 중국얘기가 나오다가 중앙일보 기사를 가져온건 지금 반일 프레임을 짜고 있는건 민주당이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또한 민주당 출신이고 버젓이 중국의 사드보복이라는 과거가 있는데 거기서는 아무말 안하고 지금 일본에 와서만 이런 식으로 말하는 것이 무슨 이유인지 말하기 위해 기사를 들고 왔습니다.

중국 사드 보복 때는 진짜 "보복"이라는 단어가 딱 어울리는 상황이었죠. 미국에서 북한과 자신들을 견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우리나라에 사드를 배치하는데에 대해서 미국엔 머라하지 못하니 우리나라에 분풀이 한거 아닙니까? 근데 그때는 평화를 말하며 우리는 싸우기 싫다고 말하던 정부가, 일본이 자국 기업의 재산이 압류되는 것을 막고자 "보복"성으로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 상황인데, 왜 사드 때와 지금은 말이 다른 거죠? 국제적으로 분란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똑같은 방식으로 가야 되는거 아닙니까?

제가 한 얘기에서 논리적으로 잘 못된 것이 있습니까? 


조중동식 프레임 알고 있죠. 그래도 팩트는 팩트라는 말입니다. 조중동에서 민주당 까는 걸로 프레임 잡았다고 해서 사실이 사실이 아니게 되는겁니까?

대외비 문건이 나왔고, 그 문건이 민주당 쪽 총선 보고서로 밝혀진것 아닌가요? 허위사실을 유포한거면 고소를 하면 되는거죠.

민주당이 이에 대해 고소를 하지 않는다는 건 허위사실이 아니며 사실이란 얘기죠.


즉, 지금 민주당에서 중국 사드 때와는 다르게 총선을 압두고 반일프레임을 총선까지 끌고갈 생각이며, 이 반일분위기를 이용해 총선에서 이겨보겠다는 심산 아닌가요?

우리나라 국민들 기억속엔 항상 일제감정기가 남아 있으니 그걸 건드려서 표 좀 얻어보겠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서 제가 일본하고 싸우지 말고 좋게 해결하자, 우린 현재 동맹이니까 동맹국들끼리 외교로 잘 해결하자고 말하는게 매국노 친일파 쪽빠리가되는거면,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 사드 보복 때 평화롭게 해결하자고 말하는건 조선시대에 중국에 우리나라 팔아넘기려고 하는 사대부 아닌가요?


여거서 논리가 안맞다고 일본에 하듯이 왜 중국엔 하지 않느냐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좀 더 나아가서 제가 왜 불매운동에 대해 좋지 않게 생각하는지 말씀을 드리자면,

지금 불매운동 품목에 올라간 것들 중에 대표적인 것으로 "쿠팡"을 들 수가  있겠죠. 그런데 이 쿠팡을 불매하는 이유가 뭔가요?

소프트뱅크 주식이 들어가는 기업이라서 그런것 아닙니까? 근데 소프트뱅크 회장은 누구인지 아시나요? "손정의"라고 들어보셨나요?

이사람 한국에서 태어나서 장가를 일본 여자한테 가면서 일본 국적을 취득한 사람입니다.

불매운동하게 되면 결국 우리나라 국민은 아닐지라도 우리나라 사람이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일본 기업이라는 기준이 뭡니까? 그게 참 애매하죠. 일본에 있으면 일본기업인거에요? 아니면 한국에 있어도 일본 자본이 들어가면 일본 기업인거에요?

우리나라 기업중에 일본 자본 없는 회사가 몇 있겠습니까? 소프트뱅크도 100프로 일본자본으로만 이루어진 기업도 아니구요.

불매의 기준이 뭔가요?

저는 지금하는 불매운동의 기준자체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불매운동에 반대하는 것입니다. 만약 님께서 불매운동의 기준이 뭔지 명확히 합리적으로 말씀해 주신다면 들어보고 그게 합리적이라면 저도 불매운동하겠습니다.

스티부러브스유 2019.08.03. 20:35 |댓주소:#3686212
bmillionj00

제가 언제 매국노라고 했는지 설명해달랬더니 끝까지 쉐도우복싱 하시네요


사드배치후에 한중정상회담했구요 일본은 응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될줄 알았는데 뭘했냐구요? 박근혜정부에서 강제징용판결 떠넘긴건 알고계시죠? 그 정부에선 뭘 대비했나요?

그렇게 따지면 애초에 한국전쟁 일으켜서 일본 키워준 김일성부터 따지고들어야겠네요


우리 강제징용 판결할거니까 봐달라고 구걸해야되나요

일본이 경제제재할테니 갑자기 부품국산화해야되나요. 법원의 정당한 판결에 악다구니 부리는 일본이 비정상이지 저런 비정상행동할걸 100프로 예상하고 국산화하지 못한 정부 잘못인가요?

어떻게 했어야되냐니까 무슨 이게 잘못이다 저게 잘못이다


현재 화이트리스트 제외로 싱가폴 중국이 이의제기해서 일본만 우스운 꼴 된건 아시죠. 외교전 잘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무슨 일본 속국입니까 부당한 대우 받은걸 왜받았냐고 따지면 삼권분립이 잘돼서라고 해야되나요, 굴종을 안해서라고 해야되나요. 학폭 당하면 니가 맞을짓 했다, 맞았을 때 반격하게 권투라도 배웠어야 될 거 아니냐 하실건가요

말이 안되는 제재를 가하는데 거기 어떻게 100프로 완벽하게 대응을 할까요

미리 했어야한다는데 미리 뭐해야되는지 제발 얘기좀 해주실래요? 강제징용당해서 미안하다고 할까요 너희 죄지은거 판결내렸으니 봐달라고 할까요


그리고 무슨 일개 민주당 인물 한명이 보고서 하나쓴걸로 민주당 전체 옭아매기 하고싶은 모양인데 조별과제 한 번안해보셨어요? 세월호 인터뷰때 실실 쪼갠 자한당 민경욱 대변인 보면 자한당은 세월호 참사가 기뻤나보네요?


제 기준이요 일본순수기업이나 일본자본인 롯데 같은 기업 불매합니다. 하든지 말든지 맘대로 하세요. 의견 물었더니 무슨 친일파니 매국노니 제발저린건 알겠는데 그만 떼쓰시구요. 님 마음대로 하세요.


오버워치라는 게임이 있어요. 보통 트롤들이 어차피 안돼 실력차나서 안돼 라고 얘기를 하죠. 그리고 꼴픽합니다. 친일파라고 한적은 없고 트롤짓은 제대로 하시네요.

profile image
롸이더 2019.08.05. 09:40 |댓주소:#3689345
bmillionj00

저는 불매운동 열심히 하고있다고 생각했는데 '쿠팡'은 첨 듣습니다...현재 대표적인게 유니클로와 도요타 ABC마트 롯데 정도인데...쿠팡은 어디서 나왔나요?

쿠팡은 들은바가 없어서 모르겠고...말씀하신예와 비슷한게 롯데가 있겠죠...롯데는 제가보기엔 한국회사도 일본회사도 아니죠...그냥 국적상관없이 돈되면 어디에서나 박쥐회사? 정도로 구분하면 될 듯합니다...상황에 따라 한국회사도 되었다가 일본회사도 되었다가 그러거든요...

profile image
롸이더 2019.08.05. 10:50 |댓주소:#3689461
bmillionj00

혹시 뉴라이트 소속이신가요? 그냥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쓰시는 단어(예를들면 자유민주주의 라든지...)와 펼치는 논리가 아마도 뉴라이트계열이신거 같아서 문의드려봅니다...

profile image
때군 2019.08.04. 10:22 |댓주소:#3687495
bmillionj00

"저는 이번엔 졌다라고 생각하고 숙이고 가더라도 훗날을 위해 칼을 갈았으면 합니다." 

아직 싸움은 시작도 안했는데 굽히라고 하시니, 지나치게 굴욕적이십니다.. 

그럼, 님 말씀처럼 "졌다고 생각하고 숙이고 가는" 형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난 국가 지도자들과 매국 정권들이 일본에 이런식으로 굴욕적인 굽실거림과, 비밀리에 싸질러놓은 밀약들 때문에 거기에 발목잡혀 그 뒷세대들은 일본에 제대로된 사과와 보상도 하지 못하는 실정이잖습니까.


그리고 님께서 한국인 이라면 일본입장 부터 보시기 전에 가만있다가 선빵맞은 한국입장부터 얘기 하는게 맞는 것 아닌가요. 

일본 자국기업의 재산을 지키기 위한 방법이라고요? 

그러면 한국 대법원 판결을 무시하고 법원 명령을 거부하는 일본 기업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만약, 일본에서 삼성관련 회사와 일본노동자 사이에 문제가 생겼다고 가정해봅시다. 근데 삼성이 일본 대법원 판결과 보상명령을 거부해서, 일본법원에서 일본 내 삼성 강제 자산매각으로라도 배상하도록 하는 조치에 한국정부가 나서서 지금과 같은 무역전쟁을 일으킨다면 그것도 (불법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입장에선 자국기업의 재산을 지키기 위한 방법이라고 너그럽게 말씀 하실 수 있는지요?


그리고, 말도 안되는 논리 갖다 붙여서 결국 문 대통령 탓하시는군요. 

불산이 지금 이 사태의 핵심인가요?  불산을 자체 생산했더라면 현재 진행되는 이 문제가 안생겼을거라 생각하시나요? 

이게 불산때문에 발생한 무역 전쟁인가요?


일제 강점기 직전에 님같은 분들이 엄청 많았을거라 생각하니 눈물이 납니다.

마치 어이없이 쳐 맞은애한테 "니가 참어" 라고 말리는거랑 같네요. 

얕은 정보로 어설프게 훈수 두지 마시고, 이 일이 어디서 시작됐고 왜 국민들이 열불이 났는지 공부 좀 하신후에 본인의 생각을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b
bmillionj00 2019.08.04. 14:23 |댓주소:#3687897
때군


2개 받음

아니 그럼 얘기를 해보세요. 이 사태의 원인이 뭔데요?


제 예기가 말도 안되는 논리 편협한 논리라고 하시는데 그럼 제대로된 논리로 예기해보세요.

그냥 감정에 치우쳐서 반일하자 하자 하고 있는데 왜 중국땐 안그랬냐니까 그말엔 대답도 못하는 모습이 정말 어설프네요.

이상한 예시 들고 와서 얘기하지 마시고 현상황에 대해서 말씀해 보세요. 이해하기 쉽게 말한다고 하지 마시고 어렵게 말해도 이해할 수 있으니까 말씀해 보시란 말입니다.

예시든 것도 뭐가 불법입니까? 

지금 화이트리스트 제외가 불법이라고 가정하고 말하는 거 같은데 일단 국제적으로 불법이 아닌것으로 알고있구요.

그나마 있다면 우리나라랑 일본이랑 동맹이니까 당연히 동맹에 대한 예우로써 제외하지 말라입니다.

근데 문재인 대통령이 동맹아니라면서요?

그리고 삼성에 대해서 일본이 자산매각으로 배상해라라고 하면 우리나라 정부에서 가만히 안있는것도 당연한거 아닙니까?

그럼 두눈 시퍼렇게 뜨고 그냥 자산 매각하고 삼성이 우리나라 기업이 아니게 되는꼴 보고 있을 겁니까?


님은 이 일의 원인과 발단이 어디에 있다고 보시는데요? 왜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데요?

우리나라가 가만히 있는데 일본애들이 아직도 제국주의 시절 생각하면서 일제치하에 우리나라 놓으려고 그러는거 같으싶니까?


강제징용판결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이 아닙니다. 판결이 났으니 외교적으로 다 제쳐두고 일단 해보자 하는 논리가 국제사회에서 맞다고 보시는지요? 강제징용판결 났으니 이거대로 하자 하면 순순히 따라올 줄 알았습니까?

이렇게 보복이 올줄도 몰랐습니까? 아니 하는건 좋은데 하면 그 뒤에 방법도 있어야할 것 아닙니까? 국회의원들 정치 원데이 투데이합니까?


외교의 힘은 국가의 힘에서 나오는건데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현재 객관적으로 약하지 않습니까?

우리가 강한 나라라면 쓸수 있는 카드가 뭔지 얘기해 보세요. 지소미아 폐기? 글쎄요....

스티부러브스유 2019.08.05. 01:36 |댓주소:#3688851
bmillionj00

이 사태의 원인은 정당한 한국의 판결에 대한 비정상적 일본의 반응

경제와 정치와 사법부에 대해 속국에게나 할법한 내정간섭을 시도하고 있는데 이유가 있죠. 몇 번 더 말씀드릴까요?

이 사태의 발단은 일본입니다. 일본이 한국을 강제로 지배했고 강제징용을 했으며 그 판결에 대해 불복하고 무역보복을 하는게 이 사태의 원인입니다. 이정도면 복잡하게 설명드렸나요? 본인이 역사공부를 안해놓고 역사공부까지 해달라고 하는데 이제는 더 어떻게 설명을 해드려야 할지.


그리고 중국 때 제가 한중정상회담 했다고 분명히 말씀 드렸는데요. 중국의 경우엔 우리의 사드배치가 중국을 향할 수 있는 군사적 문제가 발생했고, 저는 별 효과도 없고 중국에 반발만 사게 되는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입장이었습니다. 미국이 우리의 동맹국이고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지는 형국이었죠. 사드배치 어느 정부에서 한지는 아시죠? 외교할 생각 없이 미국 편에만 서다가 똥 싸지른거 한중정상회담 열고 제재완화 요구한 거랑 지금 상황이랑 같다고 보나요?


어설픈건 본인의 독해력과 상황판단능력이겠죠. 조금만 화나면 흥분해서 방방 날뛰면서 어설픈 인신공격이라도 해보고 싶으신가본데 중국무역보복과 일본무역보복을 같은 상황으로 보고 현재 정부를 탓하는 것이 이치에 맞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얘기를 몇 번씩 해줘도 왜 일어났냐는데 뭐라고 더 대답해줄까요?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에 미리 외교전을 펼치지 않아서 이 일이 일어났다고 해드릴까요? 아님 반도체 국산화를 안해서 일본이 제재를 가했다고 얘기해드릴까요? 아니면 우리나라가 동맹국이 아니라고 해서 일본이 삐진게 이 사태의 원인이라고 말씀해드릴까요? 본인이 하는 말들이 결과인지 원인인지 구별도 안되세요?

말을 해도 못알아들으니 듣고 싶은 대답을 얘기해보시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무슨 이상한 예시를 들고 왔다고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간단한 문제를 어렵게 얘기해드릴 방법도 없네요.


우리나라가 전범국이었고 전쟁으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챙겼으면 자산매각 명령을 받았을 때 전쟁피해국에 무역으로 보복하는게 옳다는 논지로 말씀하고 계시는거죠?


자산매각한다고 삼성이 우리나라 기업이 아니게 된다구요? 자산매각이 뭔지는 알고 말씀하시는 건지..


"기업이 보유한 자산. 사업부 또는 자회사를 매각하는 것. "


이정도 요구할 권리가 없다고 생각하시는겁니까 애국심과 자긍심을 가지신 분께서? 어쩜 일본 입장은 잘 생각해주시는 애국자이신지.


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에 반대하는 입장이 아닌데 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인 자산매각은 안되니까 일본의 무역보복 적절하다? 본인이 쓰면서 말이 앞뒤가 맞는지 안맞는지 인지조차 없으신겁니까?


마지막 문장 한 번 곱씹어보세요. 본인이 일본편을 들고 정부를 까고 싶어서 무슨 소리를 하고 있는지

profile image
롸이더 2019.08.05. 09:12 |댓주소:#3689302
bmillionj00

지금 사태의 원인은 국내 사법부 판결에 대한 일본의 내정간섭이 일차 원인이구요,,,,,그 일로 인해 일본이 우리나라의 핵심산업인 반도체에 치명타를 날린거입니다.

일단 우리는 한방 맞은 상황에서 화이트리스트 제외라는 두번째 확인사살을 당하는거구요...우리나라가 바보가 아닌이상....2대나 맞고도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죠?

상대가 우리보다 덩치가 좋고 튼튼해 보이니 굴복하자는건 말이 안됩니다....


그리고 자료라고 가지고 오신게 조중동 자료 가지고 오시면 더이상 대화가 안됩니다...

누구나 돈만주면 기사써주는 언론사 자료이구요.,,.일본에서 돈주면 똑같이 기사써주는 자료입니다...

3등 트루킹 2019.08.02. 19:34 |댓주소:#3683811
Mactopia

코스피, 코스닥 지수 단기적으로 견인주가 모형입니다.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고요.. 6개월 ~ 1년 정도는 관망이 좋아 보입니다.


이게 주가가 올라갈 거였으면 북미회담이 성사가 되었어야 합니다.

충격을 딛고 일어서느냐 마느냐 갈림길에 서있는 대한민국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체적으로 근면하고 똑똑한 편입니다.

세상 어디에 내다 놓아도 경쟁력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국민들의 저력을 믿어봅시다. 화이팅!

블루노트 2019.08.02. 21:30 |댓주소:#3684016
Mactopia

글을 달까 말까 하다 .....
퇴로가 없습니다.   경제를 위한 퇴로를 말하는 것입니다.

일본하고 극적으로 화해한다면 미국이 그 중재를 하겠지요...

그 부록으로 인도 태평양  전략에 참여를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  황사제국에서  불이익을 줄 청구서가 날아올 가능성이 큼니다. 

일본 무역역조는 공업화 이래 계속된 것인데 

우리가 보이콧 할 수 있는 것은 소비재 뿐입니다. 

돈을 벌 수 있는 생산재와 자본재가 막힌다면.... 답이 없습니다. 

체급이 다른 나라와 싸우고 있습니다.   이 것은 전쟁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약간 글을 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친일과는 일본 물건과는 정말 먼 먼 거리에 있습니다.
정말 다행인 것은 우리 것이 매우 매우 좋아져 또한 앞서 가기에 일제를 쓸 이유가 없기 때문이죠.

IMF 이후 제가 관심을 가졌던 것은 나를 "우리"를 때린 것은 무엇인가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받아야 했던 나름 절약하고 저축하고 열심히 산 생활인으로서

누가 혹은 어떤 집단이 나를 혹은 우리 사회를 힘들게 하는 것 이었습니다.  
나를 본다는 것, 힘들지만 봐야지 답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약점과 헛점이 없이 생활하여야 한다는 것이 또 다시 현재입니다.

저의 댓글을 실감하는 시간은 약 1년 정도면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일입니다.

 제가 속한 공동체의 번영과 발전은 곧 저의 것이니까요.

그런데 제가 본 현재의 모습과 담론은
목이 날아가는데 상투 걱정을 하는 사회로 보입니다.


profile image
늘심심 2019.08.02. 23:12 |댓주소:#3684164
Mactopia

지금 짜여진 동아시아 방위의 판은 2차대전 후 우리나라와 패전국인 일본을 묶어 동아시아의 미국 저지선을 만들었던 승전국 미국의 의도임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입니다.. 그 와중에 우리는 일본과의 과거사를  털어내지 못한 채, 미국의 호위를 받은 이승만이 정권을 잡아 오히려 독립운동 지사들을 암살하고 일제에 부역했던 인사들을 정계로 끌어들였죠.  근자에 나베에 의해 회자되었던 반민특위 사건도 이 상황에서 나온 것이죠. 이 문제가 일찍 터지지 않은 것은 친일파들이 금권을 쥐고 정권의 막후실세 역할을 계속 해 왔었던데 있었던게 아닌가 합니다. 또한 군벌이 정권을 잡으며 그 군벌의 우두머리였던 박정희가 다카기 마사오라는 이름으로 일제의 대륙침략 첨병였던 만주 군관학교 출신으로 독립군을 토벌하였던 과거도  그런 상황을 지속되게 하는 원인이었죠.

김대중은 통크게 일본과 미래지향적으로 화합하였다라고 김대중의 금고지기 였던 박지원 의원이 말하였는데, 당시에는 그럴 수 밖에 없었던 것이 국력의 절대적 격차가 존재하였으며 모든 부문에서 상대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 일본을 건드려 봐야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김대중의 문제를 지금 꺼내는 박지원은 시대를 착각하고 있는 것이죠. 노무현이 대통령이 될때도 김대중의 역할이 절대적 이어서 한일문제도 그 태두리 내에서 해결해 나왔다고 보는게 옳지 않을까합니다. 하지만, 이제 또 세월이 흘러 노무현의 친구이자 비서실장이이었던 문재인은 많은 면에서 그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지만 현실을 해결하는 태도는 좀 다르다고 봐야합니다. 우리의 국력 자체도 그때와는 비교도 되지않게 성장했지만, 문재인은 전 대통령이 밀어준 것이 아니라 민주당 내의 권력싸움에서 승리했고 촛불혁명이 뽑아준 대통령입니다. 말하자면 그는 당 내에서도 국민들로 부터도 정통성을 부여 받았다고 봐야합니다. 이미 노무현의 곁에서 많은 학습을 했고 한일문제에 대해서도 많이 선행학습을 했겠죠. 정권초기부터 시작된 모든 권력기관의 개혁바람이 사법권력의 부패를 들어내자 곧바로 강제징용 부역자에 대한 대법원의 판단이 나왔습니다. 이 대법원의 판단을 문재인이 하라고 한 건 아니지만 가야할 수순이었죠. 대법원의 판단을 늦추라고 박근혜가 압력을 넣은 사실이 최근에 드러났고 자기 임기때는 피해가자 머 그런 생각이었겠지요. 김기춘 당시 비서실장 주재하의 회의에서도 대법원에 가면 원고 승소확률(개인청구권 승소)이 높은 것으로 이야기 되어서 대법원에 압력을 넣어 차일피일 몇년을 끌게했죠. 

문재인은 이 문제의 촉발자이자 총대를 맨 사람이 되었습니다. 해방이 되고 정식으로 이 문제에 정면으로 도전한 최초의 대통령입니다. 이 한가지 문제는 한일의 많은 모든 문제를 집약해 놓은 촛점입니다. 이 문제의 뒤에는 우리 대한민국으로서는 경제논리 보다 더 거대한 역사적, 민족적 자존의 뿌리에 대한 담론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자본주의는 모든 역사적 지역적 민족적 문제를 자본의 가치평가로 획일화 해 버립니다. 어떤 민족이 어떤 언어를 쓰면 자본축적에 더 유리한가, 얼마나 더 유리한가를 평가하지 이 민족의 언어는 저 민족의 언어와 어떤 뿌리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평화에 얼마나 기여할 수 있겠는가로 따지지 않습니다. 일본아베 정권은 이차대전 패전국 폐허에서 한국전쟁으로 기사회생하여 축적된 자본을 기반으로 자본의 논리로 지금 우리를 겁박하고 있는 것입니다. 역사적 지리적 환경적 문제는 깡그리 내팽겨 치는 겁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졸부 정신에다가 자본깡패죠. 저는 이 문제를 경제와 자본의 논리를 앞세워 일본과 협상해야한다거나 지금 고개를 숙이고 나중을 보자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결단코 반대합니다. 그게 바로 일본 아베정부식 주장이고 해방후 지금까지 친일매국 세력이 주장해온 논리이기 때문이죠.

지금 할 수 있으면 우리 세대가 아프더라도 해야하며, 이제 얼마 생존해 계시지 않는 일제치하와 그 잔재들로 인해 고생하신 선조들에 대한 우리의 예우이기도 하거니와 자라나는 세대에게 과거에 대해서도 당당한 나라를 물려주기 위해서 이기도 합니다.

이 문제를 외교 관계로 풀 수 있는게 딱 한가지 방법밖에 없다는 것을 아베는 알고 있습니다. 과거에 대한 진정한 사과. 그런데 아베가 살아생전에 딱 한가지 안하는게 있다면 바로 그것일 것입니다. 일본은 다시 군국주의의 망령으로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그 시초에 우리 겨레만의 전쟁이 진행되고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profile image
Mactopia 작성자 2019.08.02. 23:44 |댓주소:#3684206
늘심심

후손

맞습니다. 후대 까지 시간과 시야를 늘려 크게 보면 더욱더 명확해지는군요.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profile image
라자 2019.08.03. 13:33 |댓주소:#3685330
Mactopia

지금의 상황을 냉정하게 볼려면 과거를 먼저 봐야죠.


일단 이것 저것 다 때고 정말 경제력이 어떤지를 우선 알아야 됩니다.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50배 이상 경제규모가 컸습니다.

그러나 지금 4배정도 밖에 안됩니다.

소제 산업을 제외하면 미래 먹거리가 없는 4배이고 더구나 방사능으로 인해서 들어가는 적자는 천문학적입니다.

사실상 일본은 전쟁이 아니고서는 타계 할만한 미래가 없는 상태죠.



https://www.youtube.com/watch?v=-K2W9v6tjRE


 

 실제 힘의 차이를 우선 기억하세요.

약한놈은 약한대로 싸워야 하는거고 강한놈은 강한대로 싸워야 하는 겁니다.

우리가 가진 힘을 꼭 인지할 필요가 있어요.

쎈놈을 상대로 싸워서 이겨야 할때에는 비관해서도 포기 해서도 안되고

결국 차가운 지혜를 동원해야 됩니다.


우리에게 힘이 있으니..

https://www.youtube.com/watch?v=n4x9GphsnH0


기업순위에 우리 기업이 올라갔다는 말은 정말 다른 이야기 입니다.

하나의 기업이 순위로 올라갈때에는 그 주변기업의 능력또한 뛰어나야 가능한겁니다.

비관할 필요가 없고 비관할 이유도 없어요.

지금은 우리가 일본을 역전할수 있는 터닝포인트이기 때문이죠.

저순위에 우리 기업이 올라간게 2011년도에요. 그전까지 없었단 말입니다.

아베가 난리난 까닭이 여기에 있어요.

일본기업이 밀려난 시점이 2012년 입니다.

2012년도에 세상 종말이라는 말 있었는데.. 일본 입장에서는 그말이 정말 맞았어요.


일본의 최고 기업은 도요타에요.

이제 한국 최고 기업은 삼성입니다. 그런데 도요타가 삼성의 아래에 있습니다.

전부 미국 기업에 독일 한국 일본 한두개씩 있습니다.

이걸 곰곰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비관할이유가 없습니다. 우린 잘해 왔고 잘해 가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lOiUc6U80Q


아베가 바보가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인구문재도 심각하지만 20-30년의 기간은 남아 있으나 일본은 없어요.

사실상 지금 아이를 좀 많이 낳을수 있는 호황기를 얻는다면..

즉 일본의 소재산업을 작살내고 국내로 들여서 고용을 늘릴수가 있다면 20-30년의 텀을 매꿀수 있다는 뜻이죠.


그야말로 사느냐 죽느냐의 기점이 올해라는 겁니다.


일본이 우리나라를 식민지로 만들때 총칼로 만든게 아닙니다.

돈이었어요.

대구에 국체 보상운동 공원이 있는데.. 그게 먼지 다들 잘 몰라요.

왜 그 운동이 중요했는지 말이죠.

일본은 빚으로 조선황실에게서 나라를 샀어요.

그때 팔기위한 거간꾼이 이완용이에요.

실제 이완용은 조선황실에게 있어서서는 충신이에요.


돈이죠.


나라의 국력은 돈이에요. 그때도 그랬고 지금도 그래요.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