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PC모니터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모니터그래픽 델과 워런티 싸움이 마무리되었습니다..

  • Kazama Kazama
  • 527
  • 12
Kazama님의 기기정보
DELL XPS15 9560 CPU : Intel i7-7700HQ RAM : 16GB VGA : HD630 & GTX1050 SSD : Samsung PM961 M.2 512GB D/P : 4k Touchscreen
시스템 사양 선택 3번

https://x86.co.kr/gigi/3994527


 https://x86.co.kr/gigi/4094949


이후의 상황들을 말씀드리자면...


1월 10일 9시 좀 넘어 델 지원 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일단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주고 물었습니다..

대체 왜 이런일이 발생한거냐?

소유권 이전시에 미국쪽과 채팅으로 얘기하며 진행한다.. 진행중 미국쪽에서 실수했든 우리가 실수했든 알 수는 없지만 고객님의 잘못은 아니다..

휴..... 그 이후로 쭉 얘기하는데 참 무슨 1990년대 일처리 하는것도 아니고 어떻게 이럴수 있나 싶습니다..

결국은 언성을 높이긴했습니다..(욕설 및 반말 등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왜 델에서 잘못한걸 내가 직접 처리해야하는냐!! 등등등.....

이것에 대해 보상은 해줄수 있는거냐??

없답니다..

휴... 더이상 얘기해봤자 제가 혈압올라 쓰러질거 같아 보상은 됐다 빠른시일내로 복구해달라 요구 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끝날줄 알았습니다..


12일에 전화가 옵니다..

저는 다됐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프리미엄 서포트를 구매한 오더 번호를 알려 달랍니다..

내가 가진건 너희들에게 보낸 인보이스가 전부다..

오더 번호를 모르면 복구가 어렵답니다..

와..... 개 ㅅ...........(실제로 욕은 안했습니다..ㅠ)

진짜 최대한 존대 해가며 욕설은 꾹 참고 언성 높이며 대화했습니다..

델 쪽에 실수를 내가 다 떠안아야 하냐고.. 만약 복구 안되면 너희는 300달러 사기친거나 다름없지 않냐고..

계속 같은 말만 반복합니다... 오더 번호를 알려달라고..

승질나서 끊어 버렸습니다... 계속 통화 하다가는 진짜 욕할거 같아서..

좀 진정된후..

혹시.... 델 홈페이지에서???

델 공홈에 오더 번호 조회하는게 있더군요..

고객 번호, 미국 소유권자의 우편번호, 전화번호 4자리 넣으니까 바로 뜹니다..

개 ㅆ.... 진짜 거짓말 안하고 직장에서 모니터에 대고 쌍욕했습니다..


다시 전화해서 오더 번호 알려주면서도 한마디 했습니다..

이렇게 쉽게 알 수 있는걸 너희는 왜 하지 않냐고..

그랬더니 하는 말이.... "저희가 고객님 정보를 이용해서 조회 할 수가 없습니다..."

ㅈㄹ!!!! 로그인 안해도 내가준 인보이스에 나와있는 정보 만으로도 조회가 가능한데!! 왜 안하는지... 아니면 할줄 모르는지...ㅠ

역시나 언성 높여 얘기하다 그냥 포기했습니다..

진짜 사람 피를 말리 더군요..


결국은 복구 됐습니다.. 미안해서인지... 아니면 일을 대충하는건지....

원래 워런티보다 4개월 더 길어 졌네요...

진짜 지금까지 델 제품 많이 쓰면서 A/S 좋다 생각했는데..

A/S는 좋지만 책상 머리에 앉아 있는 분들은 여러모로 대단하단 생각이 드네요.. 에효......

  • 구독(12명)

Kazama Kazama
43 Lv. 43382/44000P

댓글 12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2등 쿠커 2020.01.14. 23:30 |댓주소:#4111611
Kazama

고객이 모르면 알려주는 것이 서비스입니다.

직원이 직접 조회하지 못할수는 있지만 오더번호 조회방법을 알려주고

그 번호를 알려주면 어떻게 처리하겠다고 안내하는 것이 바른 절차겠지요.

보통 소비자원을 경유해서 문제제기를 하면 기업에서 할수 있는 최대치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profile image
Kazama 작성자 2020.01.15. 09:32 |댓주소:#4112572
쿠커
그게 맞는건데 제 생각에는 아마도 저분들도 모르고 있었던듯 합니다..
할 말은 많지만 그냥 잊을랍니다..ㅠ
d
3등 dateno1 2020.01.15. 00:08 |댓주소:#4111771
Kazama
대신 델은 기간이 남아있으면 제대로 처리주기때문에 편합니다

단 기간 끝나는 순간 상당히 알짤없습니다
X
XEXEX 2020.01.15. 00:23 |댓주소:#4111865
Kazama
결국 '오류는 있었지만, 내 잘못 아니니 잔소리말고 고분고분 묻는대로 답변하고 고치던가
싫음 전화를 끊던가 대답이나 빨리해라' 라는 스토리가 진행되는군요.
감정노동자도 사람이라 존중해야 하는것이 맞는데요. 가슴속에 비수를 날려 꽂지 않으면 움직이지를 않아요.
이쪽은 개인이고 저쪽은 거대기업을 등에 업고 있기 때문이죠.
불쌍한거 다 생각해 주면 결국 손해는 상대적으로 작은 개인이 볼 수 밖에 없어요.
profile image
Kazama 작성자 2020.01.15. 10:41 |댓주소:#4112749
XEXEX
네.. 결국은 이렇게 되네요..
막상 전화해보니 맘먹을때와는 달라지네요..ㅠ
저도 자동차 A/S에 근무하다보니 이래저래 욕 많이 먹거든요..
참 아이러니 합니다..ㅠ
profile image
호기심대잔치 2020.01.15. 14:34 |댓주소:#4113281
Kazama
으극. 글을 읽고 있는데 내 일처럼 짜증과 함께 이빨리 갈리네요.
그런데 비슷한 업종 일하시니 그 힘든걸 아니 지르시지도 못하고.
잘 해결되신걸로 위안 삼으셔야 겠네요.
profile image
플라타너스 2020.01.15. 14:57 |댓주소:#4113324
Kazama
PC/노트북/웍/서버 취급하는 벤더들은 다 그래요. 델, HP, 레노버, 그외 점유율 other에 수렴하는 벤더들.. 다똑같습니다.
워런티 지나면 정말 고압적이에요. 찾아가서 똥으로 가득찬 X가리를 한대 후리고 싶을정도..
고생많으셨습니다.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