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VR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모바일&VR 매장, 앱 및 웹 사이트에서 Apple Pay 사용하기

Mactopia님의 기기정보
CPU : XEON 1230 V2 MAINBOARD : ZOTAC Z77 ITX WIFI GRAPHIC : AMD RX 570 4096 MB MEM : 16GB XMP HDD : SAMUNG SSD 830 256GB PSU : SliverStone SX600-G

매장에서 결제하기

iPhone 또는 Apple Watch를 사용하여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계산대에 위의 그림 중 하나가 있는지 찾아보기만 하면 됩니다.2

결제 화면 및 확인 화면

iPhone을 사용하여 결제하기

기본 카드를 사용하려면 손가락을 Touch ID에 대고 iPhone을 비접촉 리더에서 약 3cm 이내에 갖다 댄 후 디스플레이에 '완료' 및 체크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작동 방식을 알아보려면 데모를 확인합니다.

 

Apple Watch를 사용하여 결제하기

기본 카드를 사용하려면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하고 비접촉 리더에서 약 3cm 이내에 Apple Watch의 디스플레이를 갖다 댑니다. 톡톡 두드리는 느낌이 들 때까지 기다립니다. 작동 방식을 알아보려면 데모를 확인합니다.

 

단말기에서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 신용 카드를 선택합니다. 신용 카드 번호의 마지막 네 자리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 기기 계정 번호를 사용합니다. iPhone의 경우 Wallet을 열어서 카드를 탭한 다음 정보 아이콘 아이콘을 탭하고 기기 계정 번호를 확인합니다. Apple Watch의 경우 iPhone에서 Watch 앱을 열고 'Wallet 및 Apple Pay'를 탭한 다음 카드를 탭하고 기기 계정 번호를 확인합니다.

매장 및 거래 금액에 따라 영수증에 서명하거나 PIN을 입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로 결제하기

iPhone에서 카드를 전환하려면 Touch ID에 손가락을 대지 않은 상태에서 기기를 리더 가까이 갖다 댑니다. 기본 카드가 표시되면 카드를 탭한 다음 사용하려는 다른 카드를 탭합니다. Touch ID에 손가락을 대서 결제합니다.

Apple Watch의 경우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합니다. 기본 카드가 표시되면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쓸어넘겨 카드를 전환합니다. Apple Watch를 리더 가까이 갖다 대서 결제합니다.

 

iPhone의 'Buy with Apple Pay'(Apple Pay로 구입) 버튼

앱 내에서 결제하기

iPhone, iPad 및 Apple Watch에서 결제 옵션으로 Apple Pay가 표시되는 경우 앱 내에서 Apple Pay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위의 버튼 중 하나를 찾습니다.3

앱 내에서 Apple Pay로 결제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Buy with Apple Pay'(Apple Pay로 구입) 또는 'Apple Pay' 버튼을 탭합니다. 또는 계산할 때 결제 방법으로 Apple Pay를 선택합니다.
  2. 청구, 배송지, 연락처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다른 카드로 결제하고 싶은 경우 카드 옆에 있는 > 기호를 탭합니다.
  3. 필요하면 iPhone 또는 iPad에서 청구, 배송지,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 정보는 Apple Pay에 저장되므로 동일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4. iPhone 또는 iPad의 경우 Touch ID에 손가락을 댑니다. Apple Watch의 경우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합니다. 결제에 성공하면 화면에 '완료' 및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Safari의 웹 사이트에서 결제하기

iPhone, iPad 및 Mac을 사용하여 Safari의 웹 사이트에서 Apple Pay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3

Mac과 iPhone의 구입 화면

 

iPhone 또는 iPad의 경우

  1. 'Buy with Apple Pay'(Apple Pay로 구입) 또는 'Apple Pay' 버튼을 탭합니다.
  2. 청구, 배송지, 연락처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다른 카드로 결제하고 싶은 경우 카드 옆에 있는 > 기호를 탭합니다.
  3. 필요하면 청구, 배송지,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 정보는 Apple Pay에 저장되므로 동일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준비되었으면 구입을 진행하고 Touch ID에 손가락을 댑니다. 결제에 성공하면 화면에 '완료' 및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Touch ID 기능이 있는 MacBook Pro의 경우

  1. 'Apple Pay' 또는 'Buy with Apple Pay'(Apple Pay로 구입) 버튼을 탭합니다.
  2. 청구, 배송지, 연락처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기본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로 결제하려면 기본 카드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사용하려는 카드를 선택합니다. 
  3. 필요하면 청구, 배송지,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 정보는 Apple Pay에 저장되므로 동일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준비되었으면 구입을 진행합니다. Touch Bar에 표시되는 메시지를 따르고 Touch ID에 손가락을 댑니다. Touch ID가 꺼져 있는 경우 Touch Bar의 Apple Pay 아이콘을 탭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메시지를 따릅니다. 결제에 성공하면 화면에 '완료' 및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기타 Mac의 경우

  1. iPhone, iPad, Mac 또는 Apple Watch에서 동일한 iCloud 계정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Mac에서 Bluetooth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2. 'Buy with Apple Pay'(Apple Pay로 구입) 또는 'Apple Pay' 버튼을 탭합니다.
  3. 청구, 배송지, 연락처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기본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로 결제하려면 기본 카드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사용하려는 카드를 선택합니다. 동일한 iCloud 계정에 로그인된 가까이 있는 iPhone 또는 Apple Watch에서 신용 카드나 직불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필요하면 청구, 배송지,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Apple Pay가 이 정보를 iPhone에 저장하므로 동일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5. 준비되었으면 구입을 진행합니다. iPhone의 경우 Touch ID에 손가락을 대고, Apple Watch의 경우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합니다. 결제에 성공하면 화면에 '완료' 및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적립 카드 사용하기

가맹점에서는 Apple Pay를 사용하여 적립금을 받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 카드를 Wallet에 추가하고 Apple Pay로 결제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적립 카드가 매장에서 자동으로 나타나게 하려면 해당 카드로 이동하여 정보 아이콘 아이콘을 탭한 다음 'Automatic Selection'(자동 선택)을 켭니다.

적립 카드를 사용하고 나면 Apple Pay가 기본 결제 카드로 전환하여 구입 비용을 결제합니다. 매장에 따라 적립 카드와 결제 카드를 한 단계로 적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단말기 또는 계산원이 결제를 요청할 때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거래 내역 확인하기

Wallet의 카드를 확인하면 각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의 마지막 거래가 표시됩니다. 해당 카드의 최근 거래 내역 10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탭하고   아이콘을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거래 내역' 탭을 탭합니다. 은행에 따라 해당 기기에서 진행한 거래 내역만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모든 Apple Pay 기기 및 신용 카드를 비롯하여 신용 카드 계정이나 직불 카드 계정에서 진행된 모든 거래가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은행은 Wallet에 초기 승인 금액만 제공하며, 이 금액은 최종 거래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은행에 따라 식당, 주유소, 호텔, 렌터카 회사 등의 장소에서 이루어진 거래 금액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항상 은행에서 받은 신용 카드 명세서나 직불 카드 명세서를 참조하여 최종 거래 세부 사항을 확인합니다.

거래가 거부된 경우 은행이나 카드 발급처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습니다.

더 알아보기

  1. Apple Pay를 지원하는 국가 및 지역을 알아봅니다.
  2. 일부 매장은 카드 리더 및 판매점 단말기에 이 표식이 있더라도 현재 Apple Pay를 비롯하여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접촉식 결제 표식이 있는 매장에서 Apple Pay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Apple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3. 이탈리아의 매장에서는 iPhone과 Apple Watch를 사용하여 Apple Pay를 통해 Maestro 카드로 구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웹이나 앱 내에서는 Maestro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Apple이 제조하지 않은 제품에 관한 정보 또는 Apple의 관리 또는 테스트 대상이 아닌 독립적인 웹 사이트는 권장 또는 보증 없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Apple은 타사 웹 사이트 또는 제품에 대한 선택, 성능,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pple은 타사 웹 사이트의 정확성 또는 신뢰도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는 위험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기타 회사 및 제품 이름은 각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습니다.

게시일: 2017-08-25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39

 

  • 구독(457명)

Mactopia Mactopia
199 Lv. Max Level

댓글 5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profile image
1등 달쇠 2017.08.31. 17:51 |댓주소:#1736051
Mactopia

샘숭페이와 모바일카드를 결제에 이용하는 편인데, 아주 편하고 좋아요.

 

무분별한 과소비를 촉진하기에 적절한 수단중 하나인것 같아요. ㅎㅎ

 

#계획적소비 #현명한소비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