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뻘짓

    안녕하세요. 독일에 서식하는 때군입니다.


    어제 클리앙에 올린 "남자의 물건"사용기를 엑팔회원님들과도 공유하고자 복사/편집/ 붙여넣기를 합니다. 

    붙여넣기 하면서 어색한 문장을 조금 더 손을 보고 사진도 몇 장 더 추가했습니다. 

    독일어, 영어는 안늘면서 한국어는 퇴보 하는군요. 이러다 어떤 언어도 못하는 바보가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ㅠㅠ


    클량에 올린 사용기보다는 조금 더 완성도(?) 있는 내용으로 엑팔버전 "남자의 물건!", 소개합니다!


    일반 드릴로 경험했었던 "콘크리트벽 나사 구멍뚫기 트라우마"로 인해 몇 년간 심적으로 고생 했었는데, 지난 주 아파트 내력벽에 이케아 선반 5개를 달아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아...여보... 앙대앙대~


    콘크리트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 단단해 진다는데, 제가 사는 아파트는 통독(1990년)되기 몇 년 전에 지어진 것이라고 하니, 이거 최소 30년 묵은 아파트입니다. 말 그대로 바윗덩어리가 되어버린 아파트 입니다. 

    바위처럼 살아가보자~ 모진 비바람이 몰아친대도...


    이제 저에게는 제대로 된 장비가 필요할 때 입니다.

    그래서 폭풍검색 끝에 독일 아마존에 사용자 리뷰가 가장 많은 중국산 듣보잡 800와트 3J(줄) 짜리 해머드릴을 50유로에 (6만5천원: 우와 싸다!) 덜컥 구입 했어요.

    이제는 마누라가 이케아에서 뭘 가져와도 난 두렵지 않다,
    오래된 아파트 콘크리트벽이 버터처럼 뚫리더라 

    아마존 사용자 리뷰에 독일사람들이 이렇게 과장되게 표현하는것은 이례적인 일이라 왠지 믿음이 가더군요.


    오오... 로타리 해머드릴. 이거 손 맛 좋더군요. 내력벽이 진짜 두부(버터)처럼 빵빵~뚫리는 것이었습니다. 

    구멍하나 뚫으려면 진이 다 빠지고 비싸게 산 드릴날을 해먹던 기존의 (무늬만) 해머기능이 있는 유선드릴은 이제 쓰레기통으로... 


    그... 그런데 말입니다.

    그 가성비로 만족스러웠던 힘좋던 중국제 해머드릴놈이, 지름 6mm, 깊이 5Cm구멍 딱 열개를 뚫어내고 열 한개 째에 사망하셨습니다. 

    약간 타는 냄새가 났었는데 어쩌면 구멍 딱 열개뚫고 브러쉬가 타버린게 아닌가 싶네요.


    처음에 제대로 된 걸 사야 스트레스 안받고 시간낭비 안한다는 마눌님의 가르침과, 지름 허락하에

    중국산 듣보잡 해머드릴은 바로 반품하고 (아마존 좋아~), 마침 이베이에서 공구세일을 하길래 

    1. 보쉬의 유선 로터리해머드릴 (GBH 2-26)과, 


        지금은 안필요하지만 (or 했지만) 혹시 나중에 필요할까봐

    2. 메타보 무선해머드릴 (SB 18 LT) 을 함께 구입했습니다. 


    메타보는 저도 처음 본 브랜드인데 독일브랜드 (이었지만 히타치에 팔렸다고 구입 후 알게됐네요 )라 해서 믿고 샀습니다.

    보쉬 로타리 유선 해머드릴 + 드릴날 세트114유로(15만원), 메타보 무선 해머드릴 세트 106유로 (14만원)로 두개 합쳐서 220유로(29만원정도) 줬습니다.


    보쉬의 유선 로터리해머드릴 GBH 2-26부터 보시겠습니다.

    택배아저씨가 마구 던졌나 봅니다. 공구 보관상자에 멍이 들었어요... ㅠㅠ


    보쉬 L박스라고 하는데, 상자 자체는 별거 없습니다.

    뚜껑을 열면 이렇게 본체, 설명서, 부직포가 들어있습니다. 저 부직포의 용도는 무엇일까요.

    일반드릴날을 장착할 수 있는 퀵척을 교체할 수 있는 모델에는 모델명 끝에 F가 붙어 있는데 제가 구입한 제품은 고정형입니다.

    무선드릴을 따로 구입한 저에겐 필요없는 다용도 기능입니다. 


    구 모델엔 기능을 빼고 넣고해서 다양한 모델명으로 구별을 두었던것 같은데, 지금은 모든 기능은 같고 척을 바꿀수 있고, 없는 두가지 모델만 존재합니다. 

    제품명으로 검색해보니 이 모델은 출시된지 10년이 넘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도 아마존에서 평점이 높은 것을 보면 나름 검증이 되었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름지기 아마추어는 프로페셔널 제품을 사야 합니다. 

    장비가 저 대신 프로답게 일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로터리 해머드릴은 공통적으로 일반 드릴날(피스)이 아니라 SDS-PLUS 드릴날이 들어갑니다. 이 부분은 뒤에 보여드리겠습니다.


    로터리식 기능전환은 왼쪽부터 1) 단순 회전드릴, 2) 망치질+회전드릴, 3) 치즐 (타일 벗겨서 깨는) 공구 각도조절, 4) 망치 (파괴용) 입니다. 

    저도 이 각각 기능 차이가 뭔지몰라서 유튜브검색으로 알게되었는데, 파괴용 모드는 바위도 부수더군요. 



    금속색의 기다란 타공 깊이조절장치는 저 보조 손잡이에 붙어있는 빨간부분을 누르면 잠금이 풀리면서 길이가 조절됩니다. 

    보조 손잡이는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로 되어있고 손잡이를 돌려서 풀면 각도 조절이 됩니다.



    요새 독일산 제품이 별로 없던데 이 제품은 "마데인 젊은이" 입니다.

    830와트에 2.7줄(J) 이네요.

    하루만에 사망한 중국제 로터리 해머드릴은 800와트에 3줄 이었는데, 와트와 줄은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선 길이는 약 5m 이고 연결 부위가 관절처럼 다각도로 구부러져서 내구성은 좋아 보입니다. 디테일이 좋군요.



    콘크리트용 드릴날과, 치즐 드릴날(비트)입니다. 

    상자 안에 있는것은 지난번 사망한 중국제 해머드릴과 함께 구입한 보쉬 프로페셔널 SDS Plus 5 제품이고, 상자밖에 있는애들은 이번에 사은품(이지만 가격에 포함됐을 것 같은...)으로 받은겁니다. 치즐이란게 저 넓적한애들로 타일을 탁탁쳐서 깨내는 작업을 일컫더라고요. 

    중간에 뾰족한애는 파괴용입니다. 이걸로 아파트 바닥을 뚫으면 아랫집과 강제 공동생활이 가능합니다. ㅎㅎ


    사은품(?)인데 드릴날은 “마데인 젊은이"로 줬습니다. 나머지 세개는 원산지 표시가 안된것으로 봐선 중국제 같네요. 


    SDS계열 드릴날은 회전운동이 아닌 전후운동에 최적화된 형식이라고 합니다.

    콘크리트는 회전운동이 아니라 타격운동으로 구멍을 뚫는다고 하네요. 

    배배꼬인 드릴날 산은 시멘트가루를 배출하는 역할이라고 하더군요.


    sds-plus 형식은 일반 드릴 척에는 물리지 않고 sds-plus 척에만 물립니다. 그냥 되겠지 하고 아무거나 쓰면 안되는겁니다.


    sds-plus 척의 모습입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누르고 드릴비트를 넣으면 딸깍 하면서 고정됩니다.


    작업 중 양손을 다 써야 해서 아쉽게도 작업사진은 없는데,  

    이거 진짜 30년 넘은 콘크리트 내력벽에 지름 6미리-8미리, 깊이 5cm 정도 구멍은 그냥 갖다대기만 하면 두두두 뚫리는군요. 

    대신 장비 자체가 무거워서 3-4kg 정도 가뿐히 들어주는 팔힘은 필수입니다.

    소음이 매우 크기때문에 물에적신 휴지라도 귀마개는 필수입니다. (인이어 이어폰, 폼 귀마개, 헤드폰 등등 으로 대체가능)



    다음은 충전식 무선 해머드릴 메타보 SB 18 LT 입니다. 

    소비자 권장 가격대비 50% 세일+ 이베이10%할인을 하길래, 당장 필요는 없지만 뚫고, 조이고, 박고자 하는 로망이 커서 보쉬해머드릴과 함께 구입했습니다.

    실제 같은 본체제품을 단품으로 파는 것 보다 이 세트가 더 싸더군요. 기획상품인가 봅니다. 아니면 재고떨이...


    아주 단촐하게 18V 2A 배터리 2개, 고속 충전기, 본체, 벨트걸이, 피스걸이가 들어있습니다.


    18볼트짜리 해머겸용 드릴입니다. 

    해머없는 드릴전용의 플라스틱 척에 비해 금속척이라 내구성이 좋을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2.0 암페어입니다. 5암페어짜리도 있던데, 배터리가 드릴본체만 있는 제품 가격이랑 비슷했습니다. 

    2암페어도 살짝 무겁던데 5암페어짜리는 엄청 무거울 듯 하네요. 


    제가 이쪽으론 잘 몰라서 이 스펙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리튬이온에 체코제조입니다. 

    5INR19/66이 뭔가 능력(힘?)을 보여주는 숫자일거 같은데 혹시 아시는분은 댓글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본체 바닥 입니다. 독일 브랜드, 중국제조품입니다.

    소재별 타공 스펙이 적혀있군요. 



    미리 얘기하지만 30년 묵은 아파트 콘크리트 타공은 정말 아닙니다.

    아예 못쓸 정도는 아니지만, 유선 해머드릴의 두부같이 뚫리는 손맛을 본 이후엔, 콘크리트는 이걸로 안뚫는걸로 했습니다.

    오늘도 구멍 다섯개를 이 제품으로 시도해봤는데 뚫리긴 합니다. 그런데 로터리 해머에 비해 힘이 약하니 구멍을 깨끗하게 뚫는게 힘들더군요.

    콘크리트 타공은 간이 용도로만 쓰기로 합니다.


    야광... 아니 LED입니다. 얼마나 밝은지 직광으로 봤다가 눈뽕 제대로 맞았습니다.  



    망치아이콘=해머. 

    전기 안들어오는 창고 벽에 뭘 좀 박아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빨간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칼블럭에 나사박느라 꽤 오래 썼는데 아직도 칸이 안줄어 드는걸로 봐선 오래가는 것 같습니다. 

    두번 째 배터리는 앞으로 쓸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급속 충전기인데, 내부에 선풍기가 달려서 시끄럽습니다. 

    한칸 (네 칸 중) -> 완충 까지 30분정도밖에 안걸린 엄청난 성능에 시끄러운 것은 용서하기로 합니다. 


    베트남 제조입니다. 

    본체는 중국, 배터리는 체코, 충전기는 베트남 제조. 현재 소유회사는 일본 히타치... 제대로 다국적 제품입니다.



    드릴비트는 육각+일반 두가지 종류가 체결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샤오미 휘아 수동 정밀 드라이버가 손잡이채로 마치 원래부터 세트였던 것 처럼 물려지는군요. 드라이버 손잡이에 상처도 안납니다.


    마침 종이세절기가 막혔길래 저렇게 장착을 하고 세절기를 분해했습니다. 

    공구가 파워풀하니 깊이 박혀있는 나사 10개를 금방 착착착 풀어서 이물질 제거하고 엄청 빠른 속도로 조립했습니다. 

    역시 나란놈...


    지난 15년간 저와함께 집안 대소사 일을 잘 해온 1세대 익소와 함께 찍어봤습니다. 

    간단한 이케아 가구 조립과 컴퓨터 열고 닫는데는 익소만한 것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내부 배터리 좀 용량 많은놈으로 갈아주고 욕실 샤워실 물때 청소전용으로 써야겠습니다. (지금도 이 용도로 쓰고 있긴 합니다)


    이번에 3.6V 익소로 끽끽거리며 안 들어가던 칼블럭에 걸려있던 나사가 18V 메타보로 한방에 들어가는 경험을 한 뒤론, 별로 쓸일이 없을 줄 알았던 메타보는 제 애장품이 되었습니다.

    만족감이 매우 높습니다. 역시 힘센 것을 써야 합니다. 


    전동공구 완전체가 되었습니다. 

    이제 집(하우스)만 갖추면 됩니다.


    콘크리트 구멍을 뚫거나 벽에, 천정에  뭘 걸거나, 이케아 가구 조립하거나 수리할 일이 있으신 엑팔분들! 

    유선 해머드릴, 무선드릴 고민말고 그냥 두개 다 사세요. 서로 대체가 안되는 필수품이더군요.


    저는 작업시간, 노동력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고, 이번 두 제품 구입으로 인해 콘크리트 벽 구멍 뚫는데 어마어마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오랫동안 저를 괴롭혔던 공구리 벽 구멍내기에 대한 트라우마도 싹 사라졌네요. 


    그럼 이만!


    아이뱅크오호 축하드립니다.저는 구형 gsb 13re모델 사용중입니다.장비 왠만한 것 구입해 놓고 있습니다.시골이라 구...오호 축하드립니다.저는 구형 gsb...오호 축하드립니다.저는 구형 gsb...

    오호 축하드립니다.

    저는 구형 gsb 13re모델 사용중입니다.

    장비 왠만한 것 구입해 놓고 있습니다.

    시골이라 구애받지 않아서.....

    별도의 도구 창구가 있습니다. ㅋㅋ

    때군우왓! 13RE 모델 압니다. 도구 창고까지 소유하고 계신다니 갑오브갑 이십니다. 역시 장비는 사랑입니다. ㅎ우왓! 13RE 모델 압니다. 도구 창...우왓! 13RE 모델 압니다. 도구 창...

    우왓! 13RE 모델 압니다. 도구 창고까지 소유하고 계신다니 갑오브갑 이십니다. 역시 장비는 사랑입니다. ㅎ 

    iyj4523그냥 집에서만 사용하시나요 ??매우 탐나네요 ㅎㅎ 저도보쉬 애용합니다 마음은 디월트지만요 ㅋㅋ그냥 집에서만 사용하시나요 ??매...그냥 집에서만 사용하시나요 ??매...

    그냥  집에서만 사용하시나요 ??

    매우 탐나네요 ㅎㅎ 저도보쉬 애용합니다 마음은 디월트지만요 ㅋㅋ 

    때군제 본업이 이게 아닌지라 아직은 집에서만 사용하고 있는데, 추후에 도시농업용으로 경작할 땅을 분양받으면...제 본업이 이게 아닌지라 아직은 ...제 본업이 이게 아닌지라 아직은 ...

    제 본업이 이게 아닌지라 아직은 집에서만 사용하고 있는데, 추후에 도시농업용으로 경작할 땅을 분양받으면 움막 보수용으로 밖에서도 필요할 일이 생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제 로망인 집을 새로 짓거나 보수하면 꼭 필요한 장비죠. ㅎ

    독일사람들은 왠만한 장비를 다 가정에 갖추고 있더군요. 수요층이 두텁게 있으니 공급도 비교적 저렴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지향아빠나도 갖고 싶다나도 갖고 싶다나도 갖고 싶다

    나도 갖고 싶다

    때군

    lunartank꿈의 공구 ㅜㅜ꿈의 공구 ㅜㅜ꿈의 공구 ㅜㅜ

    꿈의 공구 ㅜㅜ

    때군바로 위에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ㅎ바로 위에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ㅎ바로 위에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ㅎ

    바로 위에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ㅎ

    때군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Nuevo크........... 멋있습니다~~ ㅋㅋㅋ크........... 멋있습니다~~ ㅋㅋㅋ크........... 멋있습니다~~ ㅋㅋㅋ

    크........... 멋있습니다~~ ㅋㅋㅋ

    때군제가 좀... 쿨럭... 아 아닙니다...제가 좀... 쿨럭... 아 아닙니다...제가 좀... 쿨럭... 아 아닙니다...

    제가 좀... 쿨럭... 아 아닙니다...

    칼조심저도 사용해본 공구인데 확실히 가정용으로는 유선 공구가 좋습니다.저도 사용해본 공구인데 확실히 ...저도 사용해본 공구인데 확실히 ...

    저도 사용해본 공구인데 확실히 가정용으로는 유선 공구가 좋습니다.

    때군파워는 유선이 짱이고 편의성은 무선이더군요. 그래서! 저는! 둘 다 구입 했습니다... ㅠㅠ파워는 유선이 짱이고 편의성은 ...파워는 유선이 짱이고 편의성은 ...

    파워는 유선이 짱이고 편의성은 무선이더군요. 그래서! 저는! 둘 다 구입 했습니다... ㅠㅠ


    Bong9이런걸 사려고 그러면 와이프가 어따가 쓸데가 있다고 하면서 못사게 하네요.부럽~~습니다. ㅎㅎ이런걸 사려고 그러면 와이프가 ...이런걸 사려고 그러면 와이프가 ...

    이런걸 사려고 그러면 와이프가 어따가 쓸데가 있다고 하면서 못사게 하네요.


    부럽~~습니다. ㅎㅎ

    기기/장비/지름 관련 자유게시판 | 기기 장비, 유비, 관우

    GiGi토크 GTX760 모하비에서 못쓸거 같네요. 쩝....각시수련 8 402
    잡히긴 잘 잡히고 가속도 잘되고 드라이버 없으니 네이티브합니다.그래픽 깨짐 현상이 심합니다.(글리치는 아닙니다.) 그리고 한번씩 뻗습니다. 이때는 마우스만 움직이고 그외는 먹통...일단 오후에 rx460 배송받는데 이놈으로 해보고 확실하다 싶으면글 올려보겠습니다.
    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 7세대 출시일.사과농부 6 263
    아이폰은 25일인거 사실 공개하면안되는데 올해에는 통신사랑 매장이랑 출시일이 같은가봅니다.먼저 터트려서 25일인거는 이미 다들 알고 계실 것 같고.. 아이패드 7세대는 21일이 될 확률이 높다고하네요.뭐 이러나저러나 물건들이 문제 없이 넘어온다면 어지간하면 21일 확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GiGi토크 잡소리) 라이젠으로 모하비 실사 4개월 차...뭐야 5 87
    윈도우 잘 쓰다가 맥 한번 경험 해보겠다고 무작정 세팅한지 벌써 4개월이 되어가네요초반엔 엔당 글카로 좀 머리 아팠었는데 윈도우로 다시 돌아가려던 찰나에 RX480 달아주니 언제 그랬냐는 듯 아주 잘 굴러가서지금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다만 USB DAC랑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쓰고 있는데 걔네가 쓰다가 뚝뚝 끊기는 문제 있는게 흠이네요 ㅋㅋㅋ혹시 저처럼 AMD 시스템으로 잘 쓰고 계신 분들 계신가요?안정화만 좀 더 잘 된다면...
    디지탈그리고나 e-STAR ST981 M.2 2280 (1TB) 구입, 맥 설치 썸네일
    지름신고 디지탈그리고나 e-STAR ST981 M.2 2280 (1TB) 구입, 맥 설치호라이즌제로던 19 264
    디지탈그리고나 e-STAR ST981 M.2 2280 (1TB)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당연히 신품 최저가 20만원으로 구입하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더 좋은(?) 제품들이 즐비합니다.직구 hp제품부터해서 중고까지 보면 직구wd나 직구삼성oem제품까지...국내정품은 1tb 제품은 중고도 20언더는 드뭅니다;;;; 국내정품(=as보증제품)저는 예산 16까지만 잡고 중고로 사자 (자고로 램과 ssd와 nvme, cpu같은 반도체는 초기불량만 아니면 에러확률이 확 ...
    GiGi토크 알리발 애플워치 마그네틱 케이블 안되네요.. ㅠㅠ흔충이 2 49
    애플워치4는 정품 케이블이 아니면 충전이 되다 마네요.. ㅠㅠ정품 케이블은 넘 비싸요.. ㅠㅠ
    후...베가64 질렀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후...베가64 질렀습니다..masodo 14 193
    설마 10.15가 나올때까지 웹드라이버가 안 나올까 싶었는데그것이 현실로 되었군요 참다참다 질러버렸습니다.. 원래 사파이어나 기가바이트 사려고 했는데 제고가 없어서 어찌어찌 제고 있는 상품으로 샀는데호환 되겠죠..?
    지름신고 깨끗한 580 구입성공zart 11 258
    이전에 글을 올렸었는데 못구하던 580을 구하게 되었습니다.3년간 시에라에 묶여있던 OS를 업데이트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커스텀맥의 커짜도 잘 모르고 매 순간마다 모르는것을 이곳 자료실과 게시판에서 찾아 따라하며 설정해야 하는 부담은 안게 되었지만파이널컷과 사진작업의 흐름을 조금더 원활하게 사용하게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안고 있습니다.사진 영상관련 프로그램들이 카탈리나에 대응하는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확...
    역시 대구는 전기차의 성지라는말이 사실이네요..ㅋㅋ 썸네일
    회원리뷰 역시 대구는 전기차의 성지라는말이 사실이네요..ㅋㅋ잠퉁이 15 374
    저희동네에서 차로 10분거리에 있는 대구환경공단 소속 충전기인데 급속인데 무려 아직 시범운영?중이라 무료입니다..ㄷㄷ결제를 하긴하는데 충전끝나고 결제한 카드를 다시리더기에 꼽아주면 결제취소됩니다ㅎㅎ맨날 출근길이라 이곳에 전기차 충전소가 있다는것만알고있었는데 무료인거는 처음알았네요ㄷㄷ
    [아마존] WD_Black SN750 1TB NVMe 188.88불 + 직배 5.31불 = 194.19불 썸네일
    444444 [아마존] WD_Black SN750 1TB NVMe 188.88불 + 직배 5.31불 = 194.19불좌절금지 3 202
    안녕하세요.후니입니다.아마존에 삼성 970 에보가 169.99 불에 풀렸습니다.하지만 삼성은 되도록이면 OUT 하는 주의라...대체 제품 링크를 드립니다.삼성 970 에보 : https://www.amazon.com/gp/product/B07BN217QG/ref=ox_sc_act_title_3?smid=ATVPDKIKX0DER&psc=1바로 WD 블랙 SN750 1T 모델입니다.아쉽게도 삼성 970 에보보다 무려 20달러나 비쌉니다.제품가격 188.88 불에 직배비 5.31불 하여 총 194.19 무관세로 구매가능합니...
    엑스팔육 검색과 정독을 게을리 하면.... 썸네일
    모바일 엑스팔육 검색과 정독을 게을리 하면....새털구름 8 311
    이런 결과를 맞게되죠.사이드카에 대한 부푼 기대감을 안고 그동안 베타기간 업데이트도 열심히 하고 smbios도 바꿔주고 했으나카탈리나에 안정적으로 정착한 후에 확인해보니CPU도 Ipad도 조건에서 out이네요.마음 비우고 ipad는 ebook reader전용으로 자리를 굳혔습니다.포기하니 마음이 홀가분 하네요..그런데 계속 뭔가 아쉽고..우회 통로가 있을것같기도 하고...
    기가바이트 코어X 수냉식 보드 X299X AORUS XTREME WATERFORCE 썸네일
    GIGI뉴스 기가바이트 코어X 수냉식 보드 X299X AORUS XTREME WATERFORCE그냥구름 3 252
    https://www.gigabyte.com/Motherboard/X299X-AORUS-XTREME-WATERFORCE-rev-10#kf
    썬더볼트3 구매후기 썸네일
    GiGi토크 썬더볼트3 구매후기북학인 3 547
    얘를 샀는데 부팅할 때 allocate relocate..... 이런 거 걸려서 메모리픽스 바꿔가면서 하다가 free 2000드라이버로 에러 메시지 안 나오게 하는 거까지는 됐는데부팅으로 넘어가지 않고 그냥 가만 있어버리는 군요. 정신 건강상 더이상 시도하지 않고 접었습니다.
    Designare 보드에 NH-d15 쿨러가 부적절하네요 썸네일
    회원리뷰 Designare 보드에 NH-d15 쿨러가 부적절하네요보디 14 230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Pcie x16 슬롯이 쿨러에 가려집니다 그래서 첫번째 슬롯에 끼우지 못하고 있는 실종입니다 쿨러가 사이즈가 크다고 봐야겠죠해킨을 계속 실패해서어느글에 글픽카드를 슬롯1에 설치해보라는 글을보고설치하려니. 가려진게 생각이나 실제 사진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쿨러를 바꿔야하나 싶기도 하고. 난감하네요
    AMD vs INTEL Hackintosh - Benchmarks (from Morgonaut) 썸네일
    GiGi토크 AMD vs INTEL Hackintosh - Benchmarks (from Morgonaut)listokei 9 1.2k
    암드 vs 인텔 해킨토시 영상입니다.여러 프로그램들에 대한 벤치가 포함되어 있네요.그래도 아직까진 인텔 해킨토시가 호환성도 더 좋고, 안정적인 것 같지만 성능 비교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 [주의] 애플, 일부 iPad 프로 모델 벽돌 되는 현상으로 개발자 용 iOS 13.2 ...Mactopia 266
    - 애플 개발자 포럼에서 일부 iPad 프로 사용자, 설치 중 "더 이상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음” 혹은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없음”이란 메시지가 뜨고 하드 리셋이나 사용 불가 상태 겪음https://twitter.com/wkchoi/status/1183048195363897344
    라데온계열 그래픽카드 idle시 온도문제 팁 썸네일
    PC 라데온계열 그래픽카드 idle시 온도문제 팁화니 7 172
    최근에 gtx1080에서 rx570 8g 니트로로 교체후제로팬기능이 거의 무용지물일정도로 멈췄다 돌다를 반복하길래(참고로 노팬셋팅이라 그래픽카드만 안돌면 팬 도는게 없습니다)온갖 테스트와 서핑을 다 했습니다.처음엔 윈도우는 안그런줄알았는데 윈도우에서도 그러더라구요.이틀 밤새서 찾은 결론은 라데온계열 그래픽카드는 듀얼모니터 사용시 메모리클럭이 최대로 고정 된다는 문제였습니다.(전부다는 모르겠지만 rx560 570 580, ...
    보드를 중고로 샀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사이다!] 보드를 중고로 샀습니다.cooker 20 426
    해킨을 새로 만들되 부담을 최소화하는 전제를 두고서가끔 엑팔 중고, 다나와 장터, 중고나라의 매물을 살피고 있습니다.마침 맘에 드는 보드가 나와서 샀습니다.GA-Z270X UD3 PC방에서 나온듯한데 가격이 착하고 A/S기간도 남았습니다. (5.5만원/아래 실사)지금은 커피타임으로 바이오스 개조를 위해 샘플을 만드는 중입니다.많이들 아실텐데 인텔 칩셋 100, 200 시리즈에 8,9세대 CPU를 인식시키는 것입니다.듣기로는 Z270 칩셋이...
    LG V50S 씽큐, 10만원대에 풀렸다 썸네일
    GIGI뉴스 LG V50S 씽큐, 10만원대에 풀렸다Mactopia 4 234
    확 낮아진 공시지원금에 ‘0원폰’ 자취 감춰 일부 가게선 ‘갤노트10’ 더 저렴하게 판매 전작 ‘공짜’ 인식 퍼져 구매 꺼리는 경향도 지난 12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9층 휴대폰 집단상가에서 안내받은 ‘LG V50S 씽큐’ 구매 조건. 해당 조건에는 공시지원금 ‘32만원’만 적혀 있지만, 별로 지원금으로 실제 구매는 20만원대에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다.ⓒ데일리안 김은경 기자LG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V50S 씽큐(ThinQ) 출시 ...
    폴드 약 1개월 사용 후기... 썸네일
    회원리뷰 폴드 약 1개월 사용 후기...클라이냥 14 329
    갤럭시 폴드를 9월 16일에 수령하고, 약 1개월 가까이 사용했습니다.구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냥 지름이죠.개발자로서 새로운 폼펙터에 대한 체험이랄까...(국내 아이패드 첫 발매시, 코엑스 a# 에서 아침부터 기다려서 1호 개통 했....)여튼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립니다.단 한가지 무게 제외하고, 모든 부분에 대해서 만족합니다.개발자로서 모든 부분이 왜 이렇게 될 수 밖에 없었는지 이해 되고,또 생각보다 세심하고...
    Vega FE vs Vega 64 (파이널컷 렌더링 테스트) 썸네일
    회원리뷰 [사이다!] Vega FE vs Vega 64 (파이널컷 렌더링 테스트)재댕 15 619
    https://x86.co.kr/gigi/3842875VEGA FE 지름 및 언더볼팅 후기 (파컷, 벤치마크 테스트)얼마 전에 중고로 구매한 Vega Frontier Edition 입니다. 1팬 래퍼제품이고 Vega 라인업 특성상 과도한 셋팅으로 발열이 심한편입니다. 언더볼팅하고 벤치마크 테스트...재댕 | 2019.10.12이전에 올린 게시글을 기준으로 Vega 64도 테스트해봤습니다.시스템사양Intel 8세대(커피레이크) i7-8700KGIGABYTE Z370 AORUS Gaming 7G.Skill Trident ...
    1 - 243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