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VR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모바일&VR 애플, 스스로 구성하는 스마트홈 시스템 특허 출원

Mactopia님의 기기정보
CPU : XEON 1230 V2 MAINBOARD : ZOTAC Z77 ITX WIFI GRAPHIC : AMD RX 570 4096 MB MEM : 16GB XMP HDD : SAMUNG SSD 830 256GB PSU : SliverStone SX600-G

center
애플이 스마트 홈 기기를 인식해 스스로 홈을 구성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애플이 스마트 홈 기기를 인식해 스스로 홈을 구성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미국의 IT 전문매체 더 버지가 전했다. 


이번에 발표된 애플 특허는 가정에 배치되어 있는 스마트 홈 관련 기기를 자동으로 감지해 스스로 그들 기기가 있는 방을 구성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이다. 


애플은 특허 이유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스마트 홈 장치와 기술이 많이 있지만 다른 유형의 무선 프로토콜, 커넥터 유형, 공급업체 간 호환되지 않는 장치 등과 같은 요인 때문에 이러한 장치를 완전히 통합된 스마트 홈으로 구성하기란 매우 어려울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애플은 스마트 기기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어떤 공간에 있는지 집 주인과 함께 인가받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모든 스마트 기기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특허출원했다.


개발된 시스템은 예컨대 식당에 스마트 라이트 스위치를 설치하면 스위치는 즉시 아이폰의 홈 앱에 스위치로 나타나고 이는 자동적으로 스마트 식당용 전등 스위치로 식별할 수 있게 된다.

특허로 제출된 기술은 또 ‘호스트 유닛’이 평면도를 자동 생성하기 위해 집 주변에 설치된 다른 ‘호스트 유닛’을 감지하고 소파 같은 비 전자 제품들도 파악하여 위치를 알 수 있으며 사람이 집 주위를 걸어 다닐 때도 인식할 수 있다고 기술사양에 적고 있다. 이 시스템은 ToF(비행 시간) 센서로 이 기능을 수행하여 방의 3D 깊이 데이터와 UWB(Ultra-Wideband) 주파수와 같은 신호 기술을 호스트 유닛에서 다른 호스트 유닛으로 연결한다. 


이 특허는 심지어 사람들이 집안에서 ‘인증받은’ 사용자인지 여부를 시스템이 감지하고, 그들이 누구인가에 따라 다른 수준의 스마트 홈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시나리오까지 제시한다고 기술하고 있다.


center
애플이 특허 출원한 스마트 홈 시스템의 기능을 표현한 도면.


https://news.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20021609340339946336258971_1/article.html?md=20200216094648_R


#애플#rsquo#스마트홈_시스템#스마트_홈#특허

  • 구독(462명)

Mactopia Mactopia
199 Lv. Max Level

댓글 2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