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물류의 힘으로 하루만에 왔습니다. 구성물은 ...
비달사슴님의 기기정보
입력된 기기 정보가 없습니다.


대한민국 물류의 힘으로 하루만에 왔습니다.




구성물은 대충 이렇고요,




두근두근 하며 모니터암에 연결하려고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맞네요.. 

구멍의 위치는 맞는데 모니터의 공간이 좁은건지 모니터암의 사이즈가 큰 건지는 모르겠지만,

모니터암이 더 싸므로 모니터암이 문제인 걸로..



맥북프로 레티나13인치(2013)에 연결해 봅니다.

mini DP to DP 케이블로 연결해서인지 맥북이 해상도 지원을 안하는건지

30hz로 잡히네요. 


마우스의 괘적이 끊겨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2013년 모델도 슬슬 ....ㅠㅜ


모니터암에 붙이지 못해서 일단 스탠드로 올렸는데, 생각 보다 높이가 있어서 괜찮습니다.

다만 책상인 작은터라 모니터가 좀 가깝네요.

반달형 다리인데 흔들림 없이 잘 고정됩니다.




린필드 cpu로 만든 윈10에 붙이니,

4k가 자연스럽게 붙습니다. GTX750에 DP로 붙였습니다.



동봉된 케이블 말고 다른 케이블로 붙이면 모니터에서 경고 메세지를 주더군요. 

케이블 스펙이 낮을 때 나오는건지 아니면 정말 자기네 케이블을 인식해서 내뱉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4K해상도 3840x2160에 59hz 그리고 배율 150%로 기본 설정 되던데,


레티나 흉내 내보려고 200% 해봐도 그닥 레티나스럽진 않네요.

150%에서도 가독성 좋고 오히려 1080보다 화면 넓게 쓸 수 있어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로 4k 영상을 한번 틀어봤습니다.

...

ㅋㅋㅋㅋㅋ...

..ㅋㅋ..ㅋ..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오던구요 ㅋㅋㅋ..

이래서 4k 포케이 하나보다 싶더군요.


좋습니다. 신문물.

하나 더 사야겠어요.

5k로.....

....



그리고 또 한가지,

내장스피커가 생각 보다 괜찮습니다..

저는 소리에 민감한 편이라 애초에 (있는지도 몰랐고) 기대도 안했는데,

음량 낮쳐서 그럭저럭 들을만 합니다. 싸구리 스피커 보다 울림이 좋고 해상력도 약간 나은 수준입니다.

제 맥북프로에 달린 스피커랑 비교했을 때 서로 다른 느낌이긴 한데 음...... 맥북이 훨씬 좋죠. 네.

물론 계속 들을 생각은 없고요... 귀아퍼요. 볼륨도 너무 커서 5/100 정도로 낮춰서 듣고 있습니다. 

(볼륨키우면 못들어줍니다. 아무리 새 모니터지만..이건 아니지)

막귀인 분들은 그럭저럭 유튜브 볼 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4K 영상을 볼 땐 좀 끊기던데

이건 CPU와 글픽 때문이겠지요. 넘 오래 된거라.

버퍼링된 정도를 보면 네트웍 문제는 아니니까요.


신문물 4K를 접하면서 또 깨달은 바는,

4K 가속도 중요하다!


PS> 불량화소? 휘점? 이런건 어떻게 검사 하는건가요?



#모니터암,#유튜브_볼_정도,#맥북프로_레티나,#모니터,#레티나


인기글42개의 댓글
비달사슴 대장님 덕분에 혹은 때문에 후딱 사버렸습니다 ㅋㅋㅋ.... 대장님 덕분에 혹은 때문에 후딱 ...
대장님 덕분에 혹은 때문에 후딱 사버렸습니다 ㅋㅋㅋ... 언젠간 사려고 하긴 했지만 좀 더 싼 모델을 보고 있었지요.
그리고 링크 감사합니다!
참조도우미 비달사슴님이 아래 댓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 비달사슴님이 아래 댓글에서 이 ...
비달사슴님이 아래 댓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
❝모니터 암 2020년형❞
푸른교류전등 http://www.monitor.co.kr/a/1/ 다음 웹페이지에서 클... http://www.monitor.co.kr/a/1/ ...
http://www.monitor.co.kr/a/1/
다음 웹페이지에서 클릭하나씩 해가면서 화면을 1인치x1인치 단위로 뚫어져라 탐색해나가시면 됩니다.
눈이 피로해지는 노가다...가 일단은 가장 기본입니다.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지는 저도 모르겠어요.
항상 눈으로 직접 확인해버릇해서요
비달사슴 고맙습니다! 밤도 됐으니 한번 봐야겠네요 고맙습니다! 밤도 됐으니 한번 봐...
고맙습니다! 밤도 됐으니 한번 봐야겠네요
푸른교류전등 아참 맥에서 안되면 윈도우에서 해보세요... 저도 매번... 아참 맥에서 안되면 윈도우에서 ...
아참 맥에서 안되면 윈도우에서 해보세요...
저도 매번 윈도우에서 써와서리...
비달사슴 네 윈도에서 했어요. 눈에 보이는 점은 없는 것 같네요... 네 윈도에서 했어요. 눈에 보이는...
네 윈도에서 했어요. 눈에 보이는 점은 없는 것 같네요. 다만 잔상이 좀 보이는 것 같습니다.
dateno1 원래 고집적도에 빠지면 계속 고집적도만 찾게됩니다 원래 고집적도에 빠지면 계속 고...
원래 고집적도에 빠지면 계속 고집적도만 찾게됩니다
비달사슴 맞습니다. 레티나를 한번 써 보고 알게 됐죠. ㅎㅎ 맞습니다. 레티나를 한번 써 보고...
맞습니다. 레티나를 한번 써 보고 알게 됐죠. ㅎㅎ
SUNWAYFOTO 저도 모니터 바꿔야 하는데..ㅠㅠ 축하드려요~ 저도 모니터 바꿔야 하는데..ㅠㅠ...
저도 모니터 바꿔야 하는데..ㅠㅠ 축하드려요~
비달사슴 얼른..지..ㄹ.....(소근소근) 얼른..지..ㄹ.....(소근소근)
얼른..지..ㄹ.....(소근소근)
호라이즌제로던 엘지가 디스플레이 하나는 참 대단하게 잘 만들죠... ... 엘지가 디스플레이 하나는 참 대...
엘지가 디스플레이 하나는 참 대단하게 잘 만들죠...

핸드폰좀 어떻게 ㅠㅠ
비달사슴 근데 이 모델 패널은 중국회사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 근데 이 모델 패널은 중국회사꺼...
근데 이 모델 패널은 중국회사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알아서 잘 마무리 했을거라 믿습니다.
서현진빠 부럽습니다. ㅎ~ 부럽습니다. ㅎ~
부럽습니다. ㅎ~
비달사슴 ㅎㅎ 신문물 체험 중이라 이것저것 지를게 많네요 ㅎㅎ 신문물 체험 중이라 이것저...
ㅎㅎ 신문물 체험 중이라 이것저것 지를게 많네요
JNSound 와 4k 모니터......너무 부럽습니다 ㅜㅜㅋㅋ 와 4k 모니터......너무 부럽습니...
와 4k 모니터......너무 부럽습니다 ㅜㅜㅋㅋ
비달사슴 좋긴 좋네요..ㅎㅎ.. 좋긴 좋네요..ㅎㅎ..
좋긴 좋네요..ㅎㅎ..
해킨과삽질 이달의 지름왕이 되시겠어요 ㅎ 본체도 조립하고 해킨... 이달의 지름왕이 되시겠어요 ㅎ ...
이달의 지름왕이 되시겠어요 ㅎ
본체도 조립하고 해킨해서 연결하면 쨍~ 하겠네요 ^^
즐거운 지름 하세요~~
비달사슴 본체 지름은 담달 초쯤 예정이나 부품값이 계속 올라서... 본체 지름은 담달 초쯤 예정이나 ...
본체 지름은 담달 초쯤 예정이나 부품값이 계속 올라서 좀 더 기다려 볼까 싶기도 하네요 ㅎㅎ
래니 축하드려요 부러워요 축하드려요 부러워요
축하드려요 부러워요
비달사슴 고맙습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ㅎㅎ
SystemShock (모니터암) 줄로 갈아서 넣으면 될듯합니다.. 저도 갈... (모니터암) 줄로 갈아서 넣으면 ...
(모니터암) 줄로 갈아서 넣으면 될듯합니다..
저도 갈아서 넣을뻔 했는데..이게 사이즈가 제 각각이더군요..
어떤건 사이즈가 좀 적고, 어떤건 좀 크고...몇개 샀더니 그렇더군요..
비달사슴 줄로 어느 세월에 갈죠.... 집에 전동그라인더가 있긴 ... 줄로 어느 세월에 갈죠.... 집에 ...
줄로 어느 세월에 갈죠.... 집에 전동그라인더가 있긴 한데 무시무시해서 고이 모셔두고 있습니다.
참숯면봉 저도 이 전 모니터인 27uk850 사용 중입니다. 27인치 4... 저도 이 전 모니터인 27uk850 사...
저도 이 전 모니터인 27uk850 사용 중입니다. 27인치 4K가 HiDPI 먹이구 쓰기에 딱 좋죠 ㅎㅎ
윈도우에선 살짝 어색하긴 하지만 요새 점점 나아지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ㅎㅎ
비달사슴 눈 앞에 두고 쓰기에는 27인치가 젤 나은거 같아요. 5k... 눈 앞에 두고 쓰기에는 27인치가 ...
눈 앞에 두고 쓰기에는 27인치가 젤 나은거 같아요. 5k는 몇 인치가 좋을지 매장 좀 둘러봐야 할거 같습니다 ㅎㅎ
apple1452i 와 27인치 fhd 쓰는입장에서 정말 부럽네요 와 27인치 fhd 쓰는입장에서 정말...
와 27인치 fhd 쓰는입장에서 정말 부럽네요
비달사슴 제품 자체는 좀 더 써봐야겠지만, 4k라는 기술은 정말 ... 제품 자체는 좀 더 써봐야겠지만,...
제품 자체는 좀 더 써봐야겠지만, 4k라는 기술은 정말 좋네요.
Pilosokhan 부럽습니다 ㅎㅎ 부럽습니다 ㅎㅎ
부럽습니다 ㅎㅎ
비달사슴 할배컴을 써도 모니터만으로 느낌이 달라지긴 하네요 ㅎㅎ 할배컴을 써도 모니터만으로 느낌...
할배컴을 써도 모니터만으로 느낌이 달라지긴 하네요 ㅎㅎ
아재냥 부럽습니다~ 저도 라이트룸 쓰면서 같은 모니터에 포샵... 부럽습니다~ 저도 라이트룸 쓰면...
부럽습니다~
저도 라이트룸 쓰면서 같은 모니터에 포샵 띄우고 작업하고 싶은데
지갑 생각하면 엄두가 안나네요
4k 즐기세요~
비달사슴 어제 밤에 4k 즐기기(?) 위해 조커를 받아서 봤는데.. ... 어제 밤에 4k 즐기기(?) 위해 조...
어제 밤에 4k 즐기기(?) 위해 조커를 받아서 봤는데.. 오히려 영화에 몰입해서 즐거운 마음은 사라지고 심각해졌었네요 ㅋㅋ..
아재냥 4k 즐기세요! 저도 한 모니터에 포샵+라룸 띄울 날이 ... 4k 즐기세요! 저도 한 모니터에 ...
4k 즐기세요!
저도 한 모니터에 포샵+라룸 띄울 날이 오겠죠? jㅁj
아재냥 앗... 제 댓글은 안달리네요 ㅜㅜ 앗... 제 댓글은 안달리네요 ㅜㅜ
앗... 제 댓글은 안달리네요 ㅜㅜ
Mactopia 댓글이 많은 글은 댓글 페이지를 확인 해보세요. 댓글이 많은 글은 댓글 페이지를 ...
댓글이 많은 글은 댓글 페이지를 확인 해보세요.
비달사슴 (저도 얼마전에 안 달린줄 알고 두개 단 적이..) (저도 얼마전에 안 달린줄 알고 ...
(저도 얼마전에 안 달린줄 알고 두개 단 적이..)
션한맥주 지름 축하드립니다~ 부럽네요. 지름 축하드립니다~ 부럽네요.
지름 축하드립니다~
부럽네요.
비달사슴 고맙습니다~! 벌써 5k에 눈독이 오르네요 .. 고맙습니다~! 벌써 5k에 눈독이 ...
고맙습니다~! 벌써 5k에 눈독이 오르네요 ..
피아노맨 Type-c 지원되는 모델 아닌가요? ^^ 궁금한게 신형 맥... Type-c 지원되는 모델 아닌가요? ...
Type-c 지원되는 모델 아닌가요? ^^ 궁금한게 신형 맥북 프로에서 밝기조절버튼 누르면 밝기조절도 가능한지 궁금한데.... 구형이라... 부탁드려볼수도 없네여~ㅎㅎ 저는 삼성 스페이스 모니터 구매했다가 혹시 취소되면 취소하고 LG로 가려고 하는데요~ 어디서 구매하셨나요 ^^
비달사슴 usb c 지원하는 모델입니다만 컴들이 다 후져서 아직은... usb c 지원하는 모델입니다만 컴...
usb c 지원하는 모델입니다만 컴들이 다 후져서 아직은 존재의 이유가 없네요 ㅎㅎ.....

후기 봤습니다. 저는 대장님이 올려주신 링크 따라 행사 기간에 맞춰 할인 쿠폰 받아 구매했어요.
할인 받아 54~5만원 정도에 샀습니다. 대충 현재 시세에서 7~10만원 정도 싸게 산거 같아요.
2월 말까진 계속 행사 중인거 같네요.

https://x86.co.kr/gigi/4257155
피아노맨 오~~ 정보 감사합니다~^^ 마음의 위로가 되었어요~!! ... 오~~ 정보 감사합니다~^^ 마음의 ...
오~~ 정보 감사합니다~^^
마음의 위로가 되었어요~!! 좋은하루 되세요~
참조도우미 피아노맨님이 아래 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L... 피아노맨님이 아래 글에서 이 글...
피아노맨님이 아래 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
❝LG 27UL650 4K 모니터 구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