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킨토시 커스텀맥 기기/장비/지름 관련 자유게시판 게시판-기기 장비, 유비, 관우

공지 라이젠 메인보드 (AM4) 구입 혹은 기변하실 분 참고하세요 16
공지 AMD 라이젠 커스텀맥, 해킨토시 오픈코어 설치 및 셋팅 이벤트 3/10 마감 45
⋅ ⋅ 핀 고정된 고정글과의 구분선 입니다 ⋅ ⋅ 고정글 제안은 운영자에게 해주세요 ⋅ ⋅
관련이미지 없음
지름신고 멀티페어링 기계식 블루투스~~ 24.49 주말 쇼핑 하세요 (아마존) 2 302 필독
https://www.amazon.com/gp/product/B07WCF8Y7M/ref=ppx_od_dt_b_asin_title_s00?ie=UTF8&psc=1 508S6O3Y 자세한 사진은 우선 주문후~~ 클립 적용후 코드까지 하셔야 합니다. #아마존,#클립,#적용,#코드
오픈 밴치 테이블 케이스 조립했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오픈 밴치 테이블 케이스 조립했습니다 3 217 필독
안녕하세요 탁자킴입니다.오픈벤치테이블 케이스로 변경했습니다.이름이 Doma Pro Max(도마..) 그야말로 도마 같은 케이스 입니다. 조금 개선하면 더 좋은 케이스가 될 것 같은데 아직은 좀 아쉽네요.방이 조금 더러워도 이해..부탁드립니다 ㅋㅋ 조립 후기는 영상으로 ...
TKDMR의 LED테스터기 구입했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TKDMR의 LED테스터기 구입했습니다 4 252 필독
사용하는 모니터가 많아지고 특히 TV를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향이 주가 되다보니 드디어 직접 LED백라이트를 교체하는 작업데스크와 관련 테스터기등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오늘 구입한 TKDMR의 TD2B 입니다 배송비 포함 알리 15불..(이 죄송 15.99불입니다)이제품보다 ...
메인보드를 바꾸었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메인보드를 바꾸었습니다. 5 366 필독
기존에 쓰던 어로스 Z370N ITX wi-fi는 한방보드라 좋았는데, 직구인 것도 있고...무엇보다 ITX의 단점인 확장성을 어느정도 보완해줄 수 있는 TB3를 쓰기 위해 새로 영입했습니다.ITX라서 중간 과정은 생략합니다.해킨은 KEXT랑 클로버 설정하면서 삽질 좀 해봐야겠군요...
저가 4k 모니터 구매해봤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저가 4k 모니터 구매해봤습니다 27 356 필독
중소기업 4k 사봤습니다!기존 모니터가 알파스캔 보더리스 IPS라서 IPS / 보더리스 찾다 보니 가격이 예상보다 조금 올라갔네요ㅜㅜ왼쪽이 새로 산 모니터, 오른쪽이 기존에 쓰던 FHD 모니터인데, 27인치에서는 2k가 한계인가보네요 4k로 쓰니 글씨가 너무 작은ㅋㅋㅋㅋ...
요즘 핫하다는 삼성 Space 4K UHD 모니터 질러봤습니다만.......ㅠㅠ 썸네일
지름신고 요즘 핫하다는 삼성 Space 4K UHD 모니터 질러봤습니다만.......ㅠㅠ 24 711 필독
기존에 있던 삼성 싱크마스터 CX226BW 모니터가 거의 13년 정도 쓰다보니 백라이트가 엄청 깜빡여서 도저히 쓰기가 힘들어 큰맘 먹고 모니터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모델명은 LS32R750UE 입니다. 삼성 스페이스 모니터, 공간활용도를 높인 컨셉으로 출시된 작업용 모니터...
어제 주문한 4k 모니터가 오늘 왔네요. 썸네일
지름신고 어제 주문한 4k 모니터가 오늘 왔네요. 41 661 필독
대한민국 물류의 힘으로 하루만에 왔습니다. 구성물은 대충 이렇고요,두근두근 하며 모니터암에 연결하려고 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맞네요.. 구멍의 위치는 맞는데 모니터의 공간이 좁은건지 모니터암의 사이즈가 큰 건지는 모르겠지만,...
모니터 암 2020년형 썸네일
지름신고 모니터 암 2020년형 17 560 필독
항상 구매 해야지란 생각하다가 결국 모니터 암 두개를 질렀네요 ㅎㅎ듀얼로 하는건 자유도가 떨어질꺼 같아서 개별로 따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괜찬네요책생이 넓어지기도 하고, 목이 너무 아퍼서 높아지면 좋을꺼 같아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높이는 많이 안올라가네...
소소한 지름 내용입니다 ㅎㅎ 썸네일
지름신고 소소한 지름 내용입니다 ㅎㅎ 1 73 관심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가 문제가 발생해서대체할 수 있는 마우스를 살펴보다가 로지텍의 M350이 마침 눈에 띄었습니다http://shopping.interpark.com/product/productInfo.do?prdNo=6594395892제가 지를때는 19,900에 떳길래 바로 질렀는데, 다시...
가기바이트 썬더볼트카드가 드디어 한국땅에.... 썸네일
지름신고 가기바이트 썬더볼트카드가 드디어 한국땅에.... 8 361 필독
이베이에서 주문한 기가바이트 썬더볼트 카드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네요내일이나 모래쯤 올꺼같아 설레입니다.잘 붙어야 할텐데.... ^^ 벌써 삽들고 대기중이네요 ^^#한국,#이베이,#볼트카드,#볼트_카드,#설레
알리산 Vertical Stand for Macbook 썸네일
지름신고 알리산 Vertical Stand for Macbook 4 754 필독
맥북 스텐드입니다.알리산 15-17불정도하네요.무게도 좀 있어서 쓰러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폭 조정도 할 수 있습니다.책상을 정리할거라고 구매하긴 했는데, 그닥 정리보다는 보기가 좋긴하네요.어찌어찌 하다보니 총 맥북이 몇대가 되어버려서 구형들 세워두는 용도로 ...
제 방에 새로운 TV로 기변했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제 방에 새로운 TV로 기변했습니다 6 240 필독
기존에 쓰던 샤오미 42인치 TV 입니다.직구는 아니고 그당시 정식수입사 통해서 정발판을 구입한거라콘센트도 한국용입니다ㅎㅎ그래도 내부언어는 중국어와 영어만 됩니다..가격대비 에어플레이도되고 apk도 자유롭게 설치되는편이라 3년간 잘 사용했습니다새로 구입한 4...
RX580 조텍OEM 2개를 구했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RX580 조텍OEM 2개를 구했습니다 32 772 필독
어제 주문해서 오늘 2개를 받았습니다 이곳에서 RX570 레퍼 구입하셨다는 분의 정보를 가지고RX570 2개 구해볼려고 했는데 요즈음에는 잘 안보이고 해서 RX580 조텍 OEM 2 개를 구했습니다물론 이곳에 다른분이 잘 붙는다고 하셔서 안심하고 구입했습니다 (정보 감사합니...
드뎌 소녀상 도착!! 썸네일
지름신고 드뎌 소녀상 도착!! 7 350 필독
드뎌 소녀상이 도착했네요 뭐 주문을 조금 늦게 한 것도 있긴했지만...ㅎㅎ 그래도 사무실 모니터 아래에 똭 자기 자리 인듯앉아 있는걸 보니 뭔가 마음이 짠~ 합니다...그래도 아름답습니다 카네이션은 우리 딸이 어버이날 만들어준 미니어쳐 인데 뭔가 잘 어울리는듯 ...
소녀상 인증합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소녀상 인증합니다 9 350 필독
Mactopia님이 알려주신 전쟁과 기념 박물관 뮤지엄샵에서 구입했습니다작업에 필요했던 자료책도 구입할수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작업에 참고하려고 지난번에 구입했던 책 두권도 함께 소개합니다1. 전국의 소녀상을 찾아다니며 글과 그림으로 기록한 '평화의 소녀상을...
소녀상이 도착해서 와이프 미용실에 설치 해줬네요 썸네일
지름신고 소녀상이 도착해서 와이프 미용실에 설치 해줬네요 11 409 필독
소녀상이 도착해서 가게에 설치하려고 했는데 와이프가 자기 용실에 설치해 달라고해서 미용실에 설치허줬는데 오시는 손님중 70%정도가 어디서 구매했냐며 물어보고 고개숙여 인사하고 간다네요 아직은 애국심이 살아 있다는걸 새삼 느끼고 체감하고있네요 대한민국만세...
예약 구매한 소녀상 실제 제품이 왔어요! 썸네일
지름신고 예약 구매한 소녀상 실제 제품이 왔어요! 15 879 필독
https://x86.co.kr/imessage/3712339예약판매 - 평화의 소녀상 확산 프로젝트 작은 소녀상http://deal.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251... | 2019.08.16 먼저 박스 부터 ^^빈 의자가 나오구요.박스 바닥엔 평화비...
최근에 구입해본 Ugreen Type-C 허브입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최근에 구입해본 Ugreen Type-C 허브입니다. 1 186 관심
최근 구입해본 대륙산 UGREEN의 Type-C 허브 입니다.가격은 40불 언저리 줬던 것 같네요. 올인원 타입이라 좋은 것 같습니다.사용한지 2주 쯤 되었는데 특별한 문제는 없었고 아주 무난한 제품입니다!#허브#가격#제품#타입#40
맥북 프로 용 썬더볼트 허브를 주문했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맥북 프로 용 썬더볼트 허브를 주문했습니다. 3 158 관심
킥스타터애서 invisible hub for MacBook 이란 썬더볼트 허브를 펀딩해서 survey 까지 마친 상태입니다.대충 요런 형태의 허브인데요. 선더볼트 소켓 2개를 사용합니다.100w 까지 충전도 지원한다니 두근두근합니다.3월에 배송해준다니 가능하면 후기 한번 올려보겠습니...
라이젠 해킨용 소규모 PC 썸네일
지름신고 라이젠 해킨용 소규모 PC 22 949 필독
조립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견적뽑고 완료 사진받았습니다.다음주 쯤에 받을 것 같습니다.3900x + 녹투아 15d기가바이트 어로스 x570 마스터삼성 ddr4 128g시게이트 파이어쿠다 Nvme 520 1TB해킨용 Nvme리눅스용 Nvme시게이트 4TB 256m 버퍼프렉탈디자인 R6C지포스 GT7...
관련이미지 없음
지름신고 기다리던 580이 왔네요 9 304 필독
막상 기다릴떄는 하.....빨리 좀 와라 했는데도착하고 나니... 삽질할게 너무나 귀찮아서 아직 안달아봤네요 ㅋㅋ
쉴드 컨트롤러 feat GEFORCE NOW (스팀 클라우드) 썸네일
지름신고 쉴드 컨트롤러 feat GEFORCE NOW (스팀 클라우드) 5 147 관심
이번에 베바에서 구입한 쉴드 전용 컨트롤러가 와서 사진을 찍어줬어요.생각보다 묵직하고(or 무겁고) 버튼감도 괜찮아요.하지만 스틱은 엑박 컨트롤러가 좀 더 나은 느낌이에요.잠깐 스팀 게임도 돌려봤는데 딜레이가 너무 심하더라구요. (게임 돌리는 사진은 깜빡하고 ...
샤오미 NEXTOOL LED 손전등 도착 썸네일
지름신고 샤오미 NEXTOOL LED 손전등 도착 5 172 관심
https://x86.co.kr/gigi/4139208샤오미 NEXTOOL LED 손전등 + 보조배터리 + Type-C충전 2... | 2020.01.22 1월 22일날 구매해서 오늘 도착 하였으니 대략 22일 걸린듯합니다.중국 알리보다 3천원인가 더 싸서 구매 용도는 직업상 조명이 설치 않된 지하 건물등을 자주 들...
트리티니 화이트 LED & 무소음 중고 글카! 썸네일
지름신고 트리티니 화이트 LED & 무소음 중고 글카! 9 240 필독
얼마전에 1세대 CPU 회생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잠자기가 잘 되는 줄 알고 질렀던(...) 저소음 쿨러와 무소음 중고 그래픽 카드가 도착했네요........포기했는데.. 여튼,그래도 어떤가 달아는 봐야죠!왼쪽은 9600GT - 택비 포함 12,000원. 이건 나중에 만들 리눅스 서...
주문완료 썸네일
지름신고 주문완료 5 193 관심
에잇...몰라..3월 20일이후에나 받을수있다는데처분한 악세사리류나 다시 재주문해야겠네요...당분간 라면이닷
그놈이 왔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그놈이 왔습니다...!!! 22 450 필독
그놈이 왔습니다. 하악....BCM으로 구매를 하였는데....FENVI라는 회사의 제품으로 오는데 이게 둘다 똑같은 것들이라고 하시더군요....지금 드디어 인터넷 선에서 해방되어졌고, 블루투스 및 에어드랍까지 완벽하게 잡혀집니다 ㅜㅠㅜ 너무나도 좋습니다....이제 휴대폰...
사운드피델리티 NSF-1100 왔네요 썸네일
지름신고 사운드피델리티 NSF-1100 왔네요 7 156 필독
안녕하세요얼마전에 톡딜로 저렴하게 구입한 사운드 바가 왔네요^-^크기도 크기고 하우징이 알루미늄이라 찹찹한게 굉장히 고급집니다리모컨도 동봉되어 있어 만족습럽습니다.뒤에 선널리는게 싫어서 블투 연결했더니 잘붙고 좋네요다만 기존 스피커보다 저음이 상당히 ...
해킨 그래픽의 진리는 AMD였다... 썸네일
지름신고 해킨 그래픽의 진리는 AMD였다... 23 794 필독
아 진짜 여럿분들....왜 라데온을 사라고 하셨습니까? 하악. 모니터에서 GTX에서 안잡히던 것들이 RX 570 들어가니까 그냥 한방에 모든 것들이 다 잡힙니다... ㅜㅠㅜㅠ 이러다가 하나씩 집어넣다보면.....쓰읍....여튼 GTX760에서 RX570 4GB로 옮기면서 좋은 점들1. 일...
얼마전 아마존 웨어하우스 딜에서산 매직키보드와 트랙패드2가 왔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얼마전 아마존 웨어하우스 딜에서산 매직키보드와 트랙패드2가 왔습니다. 5 270 필독
애플기기는 아이패드가 전부인지라 그냥 윈도우에 적용하고 쓰고있는데 왜 트랙패드가 좋다는것인지 알겠더군요베리굿상태로 두개합쳐 관세내로 받은거라 나쁘지않게 구매한것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5 셀룰러 질렀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아이패드 미니5 셀룰러 질렀습니다 16 345 필독
갑자기 아이패드병이라는 불치병에 걸려..미니버전을 질렀습니다 ㅋㅋㅋ 미니5 셀룰러 256기가 ㅋㅋㅋ아이폰8을 사용중인데 업그레이드 안하고 일년 더 쓴다는 생각으로 샀네요집에 프로12.9가 있지만 미니가 휴대성이 좋아서 가지고 다니기 좋네요^^그라고 애플의 연속...
1월에 에어팟프로 구매했는데 이제오네요.. 썸네일
지름신고 1월에 에어팟프로 구매했는데 이제오네요.. 2 83 관심
하필 구매하자마자 우한이랑 중국 설날이랑 겹쳐서,,이제 막 배송을 시작한다고해서 이제 송장번호 받아보네요.. 두근두근합미다 ㅎㅎ
관련이미지 없음
지름신고 삼성 갤럭시 북 플렉스 플렉스 했습니다 4 84 관심
이제 대학생이다 보니 사는 김에 비싼 놈 사서 오래 쓰자는 마음에 갤북플렉스 플렉스 했네요 ㅎㅎ 이제 해킨하러 갑니다~~
노트북 램을 하나더 끼워줬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노트북 램을 하나더 끼워줬습니다 8 137 필독
f510u 에다가 램을 추가해줬습니다~기존에 8기가였는데.. 카탈리나에서 여유램이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심심해서... 평화로운 중고딩나라에서 택포3만원에 팔길래.. 하나더 사서 오늘 꼈습니다~어떻게 끼우나 궁금했는데.. 그냥 툭 밀면 들어가더라구요... 좌...
asrock aic 썬더볼트3 질렀어요! 썸네일
지름신고 asrock aic 썬더볼트3 질렀어요! 16 403 필독
울트라파인5k를 구성하기 위해서 ㅋㅋ 썬더볼트 확장카드 질렀습니다 18일 도착예상이라 너무 기대되네요 😭
새로운 폰 장난감을 데려왔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새로운 폰 장난감을 데려왔습니다 19 328 필독
아는 비공개 밴드에 G8이 마이너스로 나왔길래 노는 회선으로 하나 장만했습니다 ㅎㅎV50S도 있는데 그건 박스가 다른방에 있어서 미처 찍지 못했네요..제 침대에서 유튭과 겜 머신으로 활약할겁니다ㅋㅋㅋ현재 제 명의로 개통되있는 폰만 했을때 5대입니다.그외 인터넷,...
[Amazon] LED Head Lamp 썸네일
지름신고 [Amazon] LED Head Lamp 3 237 필독
안녕하세요. 노동자 후니입니다 저는 항만에서 컨테이너 배가 입항하면 컨테이너 상하차 작업시 고박작업을 하는 파트에서 일합니다. 쉽게 말해 노가다입니다. 그런데 말이죠. 컨테이너선이 노후화 또는 정비불량으로 컨테이너 고박작업시 육안으로 잘 안보일때가 많습니...
에어팟 프로 구매 후기 썸네일
지름신고 에어팟 프로 구매 후기 10 309 필독
고민했던 에어팟 프로를 가져왔습니다!기존에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보스 qc35를 썼는데 노캔기능은 헤드폰대비 70에서 80 수준이지만편의성에서 좋아요 조금 더 써봐야겠어요
탭북에 드디어 무선랜카드와 SSD 교체했습니다. 썸네일
지름신고 탭북에 드디어 무선랜카드와 SSD 교체했습니다. 13 300 필독
무선랜카드 인증샷은 못찍었네요ㅜㅜ탭북 스스디 사이즈가 2260이라는 요상한 사이즈라서 구입가능한 품목이 너무나 적어서 그나마 나은 리뷰안 1TB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무선랜은 알리에서 dw1560으로 주문해서 미리와있었구요ㅎㅎ오늘 교체하고 OS 새로 재설치하고 ...
쉴드 콘트롤러가 출발했네용 썸네일
지름신고 쉴드 콘트롤러가 출발했네용 15 176 필독
쉴드 티비를 영상 스트리밍 기기로만 쓰기에는 아깝더군요.그래서 스팀과 오리진 계정에 있는 게임들을 이용해 보고자엊그제는 콘트롤러를 주문했답니다.ㅎㅎ제품 구입은 아마존은 비싸서 베바를 이용했는데의외로 가볍게 승인되었고 제품은 오늘 도착 예정이랍니다.사실...
올리라 해서 올리는 지름 신고 썸네일
지름신고 올리라 해서 올리는 지름 신고 3 113 관심
와이프가 양키 캔들을 좋아해서 제 방에도 몇개가 있는데 (지난 신고 글 보시면...)이번엔 볼루스파? 저런 놈을 올리라고 사진을 던져 주네요. 뭐 냄새는 살짝 맡아 보니.... 양키 캔들과는 향이 지향하는 바가 다르네요. 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글로 불가능 하니 그냥...
1 - 14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