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topia님의 기기정보
입력된 기기 정보가 없습니다.

https://x86.co.kr/gigi/3469527

두말이 필요없는 두 명기소니 FX2오토리버스, 오토스탑등이 구현되어서 너무나도 편리했던 기기 였던 기억입니다.소니 D777다른 CD player 도 분명히 더 있었지만 이놈만이 기...
| 2019.05.03


생각보다 너무 많아 일일이 다 적을순 없고 기억나는 폰 몇가지만 소환해봅니다.

1. 일단 가장 기쁘게 사용했던 기기는 스타텍


배터리가 당시 조루 였던 기억이나...전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는 스타일었긴 합니다.



디지털 LCD 버전도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전 아날로그 LED 버전을 사용했었습니다.

당시에 뭔가 개조가 가능해서 안테나 같은데 전화가 오면 반짝반짝 불이 들어오게 하거나 했던 기억이..... 



2. LG의 프라다 폰 

한국에 정발로 3GS 가 나오기 전까지 눈물을 머금고 사용했습니다. 

터치가 되는 폰을 사야 한다라는 그 강박감에...구매한 제품


3. 그리고 블랙베리, 프라다폰3

추억이 옵니다. - GiGi톡,취미 게시판 - X86.CO.KR : undefined

(1) 프라다폰3가 제 기억이 맞다면 안드로이드였을겁니다... 이후 저와 LG 폰 그리고 안드로이드와의 악연이 시작된 계기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


(2) 블랙베리는 모델명이 9000인지,  9900 인지 그랬던걸로 기억합니다만....제가 중국에서 서식시에 사용하던 제품이었습니다. 

BBM 이라고 일종의 블랙베리 전용 네트웍에 물려야 모든 기능이 정상 동작하는데 

중국에서 당시에 BBM을 개통 시킬려면 기업용 요금제 플랜 + 비용을 내야 해서 불가능했던걸로..기억했고...겉핡기 정도로 사용했습니다. 

그럼에도 아주 아주 만족했던 폰입니다. 나름 블랙베리 전용 앱 스토어도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Tower bloxx라고 블랙베리 키보드로 해야만 제맛이 나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아이폰과 다른 플랫폼에서 세련되게 컨버팅 되었으나 그 조이는 맛이 예전과 같지 않아 실망을 많이 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슬림형인데, 바 형태로 삼성 PCS 제품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던 제품이 있는데

이미지 검색이 안되네요. 모델명도 기억이 안나고요.



아무튼 요즘과 달리 당시엔느 휴대폰을 왜 이리 자주 바꿨는지는 기억이 잘 안납니다만....

분명히 핸드폰 업그레이드의 재미가 있던 시절이었던 건 분명합니다.

예를 들면 벨소리가 16화음이 된다던지 ㅎㅎ, 사진을 찍을수 있다던지... 등등요..

3줄 자동요약

03

BBM 이 되어야만 모든 기능이 정상동작하는데 중국에서 당시에 BBM을 개통 시킬려면 기업용 요금제 플랜 + 비용을 내야 해서 불가능했던걸로.


인기글33개의 댓글
유산균 스타택은 고딩때 부르주아 친구가 샀다고 자랑하던 일... 스타택은 고딩때 부르주아 친구가...

스타택은 고딩때 부르주아 친구가 샀다고 자랑하던 일이 생각나네요. 지금봐도 개성있긴해요. 저거 디자인한 분 인센티브 좀 받았을듯... 

Mactopia 안녕하세요. 그게 접니다. 응? 안녕하세요. 그게 접니다. 응?

안녕하세요. 그게 접니다. 응?

재림사랑07 갤럭시S10이 나온 시대지만, 최신 스마트폰 사용보다는... 갤럭시S10이 나온 시대지만, 최신...

갤럭시S10이 나온 시대지만, 최신 스마트폰 사용보다는 한단계 늦은 갤럭시S8를 저렴히 구입하여 사용중입니다.

일단,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오면 다양한 기능이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데, 

이제 나이를 먹었는지 단순히 전화기능 만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좋은 폰이 필요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가 나왔다고 업데이트하라고 하면 예전에는 바로 업데이트 눌렀는데,

요즘은 업데이트 하기가 겁이나네요.  아이콘도 바뀌고 기능도 바뀌고 새로 적응하는게 힘든것 같습니다.


Mactopia 저도 그렇습니다. T.T 이러면 안되는데... 저도 그렇습니다. T.T 이러면 안...

저도 그렇습니다. T.T 이러면 안되는데...

XEXEX 전 군대 갔다와서 아버지께 받은 pcs를 쓰다가 삼성 폰... 전 군대 갔다와서 아버지께 받은 ...

전 군대 갔다와서 아버지께 받은 pcs를 쓰다가 삼성 폰으로 바꿨습니다. 이후로 엘지폰 한번 쓰고 문근영폰 쓰고 ㅈ베이징 올림픽 기념폰 쓰다가 아이폰3gs로 갔네요. 해킨도 아이폰 쓰기 시작하면서 시도한것 같습니다. 레퍼드였나....??

Mactopia 추억의 pcs 걸리버였나요. 지금 마약해서 잡혀들어간 ... 추억의 pcs 걸리버였나요. 지금 ...

추억의 pcs 걸리버였나요. 지금 마약해서 잡혀들어간 로버트 할리가 선전했던것이었나 가물가물 합니다만..현대도 폰 만들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listokei 깍두기폰고아라폰스카이 돌핀폰요정도 사용했던 기억이... 깍두기폰고아라폰스카이 돌핀폰요...

깍두기폰




고아라폰





스카이 돌핀폰



요정도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

Mactopia 삼성이 당시에 참 잘만들긴했어요. 삼성이 당시에 참 잘만들긴했어요.

삼성이 당시에 참 잘만들긴했어요. 

JAKARTA 저는 이 매트릭스폰이 기억에 남네요모토롤라가 최고인... 저는 이 매트릭스폰이 기억에 남...

저는 이 매트릭스폰이 기억에 남네요

모토롤라가 최고인지 알고 지내서 GSM 지역으로 해외 주재원 파견나가자 마자 모코롤라폰을 구매했는데

아 줸장 정말 안터지는겁니다

후진국이라 그런가 했는데 샹그릴라 호텔에서 현지 파트너들과 미팅하는데 제것만 안터지고 다른사람들 폰은 다들 잘터지는거에요

얼마나 열받던지.......


미팅 끝나자 마자 쇼핑몰가서 당시 막나온 저 노키아 폰으로 바꿨더니.......신세경이더군요

이쁘고 손에 착감기고 뚜껑이 슬라이더식으로 닫히는데 닫아도 곡면이 유려해서 청바지 뒷주머니에 넣으면 엉덩이에 촥붙는 느낌....ㅋㅋㅋㅋ

또 곡면이라 심심할때 테이블위에 놓고 빙글빙글 돌리며 놀기도 좋더라는 쿨럭.......



최고의 피쳐폰은.........누가 뭐래도 삼성의 피쳐폰 전성기폰 인 D900인듯합니다

통화 잘터지는데다가.......셔츠 윗주머니에 넣어도 부담없는 무게와 사이즈


정말 삼성이 세계적인 능력이있구나 하는 느낌적 느낌을 준 폰이었습니다 ^^ 

주변 현지인들 파트너사 일본인들 영국인들 하여간 이거 안쓰는 사람이 없었어요

털이 숭숭하고 야구글로브만한 큰손으로 이골 쪼물딱거리며 입력하는 영국아자씨보면서 억지로 웃음을 참았던 기억이납니다

그아저씨도 뻘쭘했는지 "fcking Samsung" 이라고 말하며 웃더군요 ㅋㅋㅋㅋㅋ




Mactopia ㅎㅎㅎ 손큰분들이 참 싫어하긴 했습니다노트북도 그렇... ㅎㅎㅎ 손큰분들이 참 싫어하긴 ...

ㅎㅎㅎ 손큰분들이 참 싫어하긴 했습니다

노트북도 그렇구요 ㅎㅎ

nuk2k 그거 있죠김혜수씨가 '우리~~집' 하면 전화걸어주던.. ... 그거 있죠김혜수씨가 '우리~~집' ...

그거 있죠

김혜수씨가 '우리~~집' 하면 전화걸어주던.. 삼성폰

PCS 사전예약 개통자 였습니다. 

지방에 살아서 초기에는 안터지는데가 더 많았던 기억이 있네요.


Mactopia 폰 디자인은 기억이 안나는데 김혜수 광고는 기억이 나... 폰 디자인은 기억이 안나는데 김...

폰 디자인은 기억이 안나는데 김혜수 광고는 기억이 나네요. ^^

생각해보면 시리와 같은 기능이었는데 말이죠.

사과농부 군대가기 전 휴학 신청해두고 처음으로 스스로 벌은 돈... 군대가기 전 휴학 신청해두고 처...

군대가기 전 휴학 신청해두고 처음으로 스스로 벌은 돈으로 샀던 UFO 폰이 생각나네요.

물론 기기반납 조건으로 새로운 폰으로 교체한다고 지금은 없지만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ㅎㅎ...

고등학교때에는 조금 잘사는 친구들 보면 LG 초콜렛폰도 생각이 나네요. 고3때 폰을 부모님께서 해주셔서

제게는 폰이 없을때라 그때 그 폰이 참 이뻤던걸로 기억하네요..

검은 디바이스에 빨간색 불빛이.. 크~ ㅎㅎ

아무튼 그 후로 군대다녀오니 갑자기 다들 스마트폰으로 웹툰보고 페이스북 한다길래

친구가 아직도 스마트폰 없냐고 놀려서 대리점가서 혹 해서 샀던게

아이폰 4... 그 후로 계속 아이폰만 쓰고 있고

지금은 애플 매장에서 일을하고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actopia 하하하 결국 여기 모이신 분들 모두 결론은 애플로 대... 하하하 결국 여기 모이신 분들 모...

하하하 결국 여기 모이신 분들 모두 결론은 애플로 대동단결 하신분들이죠^^

대영이 고1때인지 도2때인지.. 시티폰샀던 친구는 완전 망했죠... 고1때인지 도2때인지.. 시티폰샀...

고1때인지 도2때인지.. 시티폰샀던 친구는 완전 망했죠~

얼마 안지나 LG PCS폰이 똭 나와버려서요 ㅎㅎㅎㅎㅎㅎ


Mactopia 그 친구분은 김국진 팬은 아니겠네요 ㅎㅎ 그 친구분은 김국진 팬은 아니겠...

그 친구분은 김국진 팬은 아니겠네요 ㅎㅎ

대영이 요게 저의 첫폰~ ㅋㅋ 친구들보다 좀 늦게 폰을 가졌었... 요게 저의 첫폰~ ㅋㅋ 친구들보다...

요게 저의 첫폰~ ㅋㅋ 친구들보다 좀 늦게 폰을 가졌었어요 ㅎㅎ

그담으로 썼던 플립폰인데 

제일 기억에남는 폰이에요~

전 바형이나 플립폰이 편했었어요~



Mactopia 저도 폴더 보다는 플립 플립보다는 바형 매니아 였습니... 저도 폴더 보다는 플립 플립보다...

저도 폴더 보다는 플립 플립보다는 바형 매니아 였습니다. 스타텍 이후로 왜인지 폴더형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더라고요

대영이 이후 이폰 엄청 오래썼어요~~엄청 얇은 바형~~~ 이후 이폰 엄청 오래썼어요~~엄청...


이후 이폰 엄청 오래썼어요~~

엄청 얇은 바형~~~


Mactopia 제가 이놈하고 아주 비슷하게 생긴놈인데 더 얇고, 실... 제가 이놈하고 아주 비슷하게 생...

제가 이놈하고 아주 비슷하게 생긴놈인데 

더 얇고, 실버입니다. 그런데 웹에서 이미지를 찾을수가 없네요. 

아..액정이 컬러가 아니었던 기억이... 아마..90년대 제품이라 그런듯 하네요.

달쇠 그 당시 스타텍이 최고 기기라고 친구들이 자랑하고 다... 그 당시 스타텍이 최고 기기라고 ...

그 당시 스타텍이 최고 기기라고 친구들이 자랑하고 다녔었는데, 한 친구는 "걸면 걸리는 현대 걸리버"를 사용하며 자랑했지요. 한글 입력이 독특했던것 같습니다.


14박 15일 산요폰도 반짝 했었지요.




저는 삼멍 애니콜 mp3폰을 구입했었죠. 아마 내장 메모리가 16메가였던것 같네요.

수업시간에 울려서 당황했지만, 리모컨 이어폰을 통해서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께서는 휴대전화가 아닌 음악 재생기가 울린 것으로 착각해서 그냥 넘어가 주셨던것 같습니다.

호라이즌제로던 대장님은 카리스마가 어울리셔서 V9m 정도는 쓰지 않암... 대장님은 카리스마가 어울리셔서 ...

대장님은 카리스마가 어울리셔서 V9m 정도는 쓰지 않암ㅅ는지 생각했습니다

쓰다보면 금장 껍질 벗겨지는


전화통화하려면 공중전화박스 근처를 가야

폰이 터지던 김국진표 PCS016 이 생각나는군요

스피드011

파워017


takjakim 제 첫폰입니다.. lp3000당시 듀얼스피커 + MP3 기능으... 제 첫폰입니다.. lp3000당시 듀얼...


제 첫폰입니다.. lp3000


당시 듀얼스피커 + MP3 기능으로 아주 좋았었죠


제가 기억하기론 용량 64MB...


matrix 저도 스타텍도 써보았고 프라다폰이 2007년 5월쯤 출시... 저도 스타텍도 써보았고 프라다폰...

저도 스타텍도 써보았고  프라다폰이 2007년 5월쯤 출시되고 출시하고 며칠있다가  현금 70얼마인가 80얼마인가  하여간 비쌌지요  그러나 사고싶어서 바로 사서 한 2-3년 쓰고 프라다3도  쓰다가 아이폰4로 넘어와  지금까지 아이폰을 쓰고 있네요    글을보니  진짜 옛날 생각나네요

힐러킴 삼성 가로본능....화면이 90도 돌아가는 혁신적인 ...... 삼성 가로본능....화면이 90도 돌...

삼성 가로본능....

화면이 90도 돌아가는 혁신적인 ......


알로에 Lg cyan 윈빈폰, KT 쇼 옴니아폰 Lg cyan 윈빈폰, KT 쇼 옴니아폰

Lg cyan 윈빈폰, KT 쇼 옴니아폰

곽호영 a100, 초콜릿, 걸리버 ㅋㅋ a100, 초콜릿, 걸리버 ㅋㅋ

a100, 초콜릿, 걸리버 ㅋㅋ

비주류 기억에 남는 폰은 오히려 10년 밖에 지나지 않은 폰이... 기억에 남는 폰은 오히려 10년 밖...

기억에 남는 폰은 오히려 10년 밖에 지나지 않은 폰이네요.

99.9% 이민정과 0.1%의 쿼티 때문에 샀었던


정현구 오홍 다들 저보다 신세대 분들이시군요 ㅎㅎ 전 모토로... 오홍 다들 저보다 신세대 분들이...

오홍 다들 저보다 신세대 분들이시군요 ㅎㅎ 전 모토로라 카폰부터... 쿨럭 암튼 그 이후에도 벽돌 비스무리한거 안테나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같이 긴거 써봤었네요 ㅎㅎ 지금은 통신사에 근무해서 최신폰만 쓴답니다 아 영업직 아니고 기술직입니다 

거누 ㅋ 자진 아재 인증인가요?에니콜 처음 나왓을땐 참 두... ㅋ 자진 아재 인증인가요?에니콜 ...

ㅋ 자진 아재 인증인가요?

에니콜 처음 나왓을땐 참 두꺼웠던 기억이 나네요. 

HYON 전 pda만 쓰다 맛폰으로 넘어와서i-clip, poz 301, rw6... 전 pda만 쓰다 맛폰으로 넘어와서...

전 pda만 쓰다 맛폰으로 넘어와서

i-clip,  poz 301,  rw6100, kc1 다음이 아이폰이네요

빡돈 스카이 im6400 이 젤 기억에 남네요ㅋ 스카이 im6400 이 젤 기억에 남네...
스카이 im6400 이 젤 기억에 남네요ㅋ
balssa 1. 걸면 걸리는 걸리버 (이미지 링크첨부) https://www... 1. 걸면 걸리는 걸리버 (이미지 ...
1. 걸면 걸리는 걸리버 (이미지 링크첨부)
https://www.todaysppc.com/mbbs/data/free/KAA2000_(1)_copy.gif
2. 삼성 16화음.
3. 팬텍 & 큐리텔 32화음.
4. 삼성 256 컬러
5. 아이폰 4
6. 갤럭시 S4
7. 넥서스5
8. 아이폰 7+ 현재까지 사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