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SDD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다시생각 하면 절대로 안살것 같은 썬더볼트외장하드.

애드플러스님의 기기정보
보유한 기기가 없습니다

 

IMG_0933.JPG
맥을 구매할시 잘못된 판단으로 퓨전드라이브로 선택하여, 
오랫동안 검색하여 찾게된, 속도와 용량을 거의 만족시켜주는 소넷 썬더볼트 외장하드입니다. (썬더볼트2 / 512g M2 SSD)
 
요놈을 메인 OS하드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속도 벤치는 썬더볼트2라 그런지 초당 1200mb 정도나옵니다.
체감상으로는 USB 3.0 SSD외장과 별반 없다는...엉 엉엉엉

애드플러스
2 Lv. 219/300P

댓글 5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애드플러스 작성자 2017.11.03. 22:24 |댓주소:#1833158
solenoid

120만원 투자대비 성능이 

15000원짜리 SSD케이스 (USB3.0)

데이터 전송속도도 크게 차이 없습니다.

작업에 고용량 사진들이 많아서 한 프로젝트당 100기가씩 복사하고 백업하고 그런일이 많아서 구매했는데,

호갱님 됬습니다. 

썬더볼트3은 몰라도 썬더볼트2는 애매하더라구요 아직은..

저같은 오류를 범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h
hohofa 2017.11.07. 17:33 |댓주소:#1840134
애드플러스

죄송합니다만.. 다른 뜻은 없구요..^^ 풀이, 설명을 해보자면.. 의외로 많은 분들이 별도의 Device 최신 장치나 부품들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야기해주신 M.2 SSD 도 형태만 다를 뿐.. M.2 NVMe가 아닌 이상 그냥 일반 6G SATA3 로.. 제조 브랜드 마다 차이가 있지만.. 아무리 상위 Level SSD 제품 이여도 최고속도는 R/W 550MB/s 을 넘기는 제품은 없으며.. 또한, 별도의 썬더볼트2 외장 i/o 케이스를 사용한다고 속도가 올라가는것은 아닙니다. 연결되는 형태나 방식에도 주어진 속도가 있고.. 저장 디스크에도 각각의 세대별, 버전별 속도가 있는데.. 편하고 쉽게 이러한 각각의 주어진 속도중 구분없이 제일 낮은속도의 장치나 연결 형태 or 방식에 종속하는것이라 봐야 합니다. 물론, 절대 종속 관계를 갖는다는 것은 아니지만.. HDD 가 아무리 빠른 종류여도 어떤 유형, 형태의 i/o 연결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제약을 받는것으로 ex) 예를들어 USB 2.0 에 연결 하면.. 주어진 USB 2.0 규격 전송 속도 범위 안에서 속도가 나오는것이며..

 

하나 더 예를 들면.. 지금은 거의 사용 or 활용을 안하지만.. 레코딩이 되는 CD 나 DVD, Blu-ray 디스크 드라이브 "즉" ODD 가 있고.. 미디어인 공CD, 공DVD, 공Blu-ray 저장 미디어 디스크가 있지만.. 이것 또한 각각의 재생, 레코딩 배속 속도가 있고.. 플레이와 레코딩을 해주는 ODD 드라이버 에도 재생 및 기록 속도가 따로 있어.. 아무리 어느쪽이 빠른속도를 지원해도 공-미디어 디스크가 저속 이면.. 저속의 미디어 속도로 기록을 하듯이 그런 경우라 보시면 됩니다. 정리를 하자면.. 아무리 최신의 썬더볼트2 외장 I/O 장치의 이론적 속도가 20Gbps 여도 그 외장케이스 속에 사용되는 HDD 가 어떤것이냐..? 또는 어떤 형태로 PC 와 연결이 되는냐..? 에 따라 구분없이 최저속도에 종속되는 것이고.. 참고로.. 썬더볼트1,2,3 외장 장치를 사용하여 R/W 평균속도가 1,000Mbps 를 넘는것에 대하여 언급하고 말하는것들은 3D Graphics Randering 초고해상도 4K 실시간 영상작업분야 업무를 할때 절대적으로 필요한것 으로.. 최소 6ea 이상, 복수의 엔터프라이즈 3.5" 대용량 HDD 부품을 이용한 고성능 IOP RAID 컨트롤러가 제공 지원되는 대용량 8, 12, 16, 12, 24, 32, 48 Bay Storage Chassis 또는 전용 Enclosure 를 활용할때나 그런 속도를 보장받고 사용할 수가 있는것입니다.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