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Open로그인

추천하기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0

 

The Verge는 월요일 (미국시각) 애플이 iPhone 7과 7 플러스로 ‘사양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속설을 날려버렸다고 전했다. 사실 iPhone은 거의 모든 사양에서 안드로이드 폰들에 뒤져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Phone은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폰의 자리를 고수했다.

이는 사양이 관계없다는 뜻은 아니다. 오히려 같은 사양이라도 iOS와 안드로이드 생태계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먼저 배터리를 보면, 2016년 IFA에서 화웨이는 새로운 노바 폰을 공개했고, 이 폰의 배터리 용량은 iPhone 6s의 거의 배에 가깝다. 이는 iPhone과 안드로이드 경쟁업체들 간의 통상적인 불균형이다.

iPhone의 배터리 수명과 경쟁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업체들은 계속 더 큰 용량의 배터리들을 장착했고, 삼성은 최근 갤럭시 노트 7에 더 높은 밀도와 더 공격적인 고속충전 기능을 추구하다가 배터리 발화 사고들로 리콜을 단행했다.

그렇다고 해서 애플이 사영 면에서 뒷짐만 지고 있었던 것은 아니다. iPhone 7은 최초로 방수 기능을 탑재한 iPhone이고, 스테레오 스피커와 LTE-A를 추가했다. 더군다나 애플은 iPhone 7과 7 플러스의 배터리 용량도 각각 증가시켰다.

그러나 iPhone의 더 나은 전력효울 시스템은 크게 2가지 요인으로부터 온다. 하나는 스크린 해상도이고, 다른 하나는 저용량 램이다. 삼성, LG 그리고 다른 업체들은 iPhone보다 더 공격적으로 해상도 숫자 게임에 앞서갔다. 그러나 그들의 QHD 플랙십 디스플레이들은 iPhone 디스플레이들보다 크게 낫게 보이지 않는다. 애플은 레티나 디스플레이 문턱을 넘어선 충분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물론 VR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이야기가 다르다.

안드로이드 폰들의 이같은 높은 픽셀수는 배터리 수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iPhone의 낮은 해상도는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http://www.itcle.com/2016/09/13/the-verge-%EC%95%A0%ED%94%8C-iphone-7%EA%B3%BC-7-%ED%94%8C%EB%9F%AC%EC%8A%A4%EB%A1%9C-%EC%82%AC%EC%96%91%EC%97%90-%EC%8B%A0%EA%B2%BD-%EC%93%B0%EC%A7%80-%EC%95%8A%EB%8A%94%EB%8B%A4%EB%8A%94/

good poor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글쓴이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됩니다. 엑팔 운영자입니다. 광고 및 파트너 문의는 개별 연락 부탁 드립니다.
twitter 공유 facebook 공유 googleplus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라인으로 공유

Mactopia 님의 Devices

CPU : XEON 1230V2, MEM : 16GB Corsair XMP, HDD : SamSung SSD830 256GB, GPU : MSI GTX670 OC2

Display : Dell U2913, U2315, Input : Apple Blutooth Keyboard, Logitech M235, Apple Magic TrackPad

CASE : SilverStone FT2 Mini.  OS : El Capitan 10.11 with Clover UEFI Boot-Loader

Buddy : 4BAY U-NAS, XBOX360, XBOX CoinOps

Dream Car : Audi A8

사이트 배너교환이나 제휴 관련 문의가 계시면 연락주세요.

X86.co.kr / Macnews.co.kr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글쓴이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됩니다. 엑팔 운영자입니다. 광고 및 파트너 문의는 개별 연락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2016/09/13
    0 0

    지나치게 애플 친화적인 분석 같지만... 그럴법 하기도 한거 같네요

     

     

    "iPhone의 램 용량 또한 애플과 구글의 차이를 보여준다. 애플은 계속 배후 프로세싱을 죽이고, iOS의 메모리로부터 배후 앱들을 비운다. 그러나 구글은 안드로이드의 앱 관리에 더 관대한 편이다. 이는 iPhone이 안드로이드 폰들에 비해 램이 절반에 지나지 않지만, 더 부드럽고 더 반응적인 이유이다. 램은 전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더 적은 램 용량은 iPhone의 배터리 효율을 높여준다."

     

    "물론 안드로이드 폰 업체들이 iPhone의 크기에 더 큰 스크린, 더 큰 용량의 배터리, 더 나은 사양을 집어 넣은 것은 인정해야 한다. 그러나 일단 램, 디스플레이, 배터리 그리고 다지인 문제들을 처리한 후, 그들은 파편화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더 나은 사양은 배터리를 계속 요구하게 되니까요.

     

    ★ 답변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답변이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됩니다. 엑팔 운영자입니다. 광고 및 파트너 문의는 개별 연락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2016/09/13
    0 0

    안드로이트 폰 제조사들이 고사양으로 가는 것은 아이폰 때문이라기 보다는, 타 제조사의 안드로이드 폰 때문이 더 크다고 봅니다 .

    어짜피 같은 OS들어있는데, 타사 제품과의 차별을 두기 위해서는 실 사용감은 제껴놓고 표기 스팩부터 올려야 하는거죠.

    새로운 기술이 생기면 '이걸 어디 써먹으면 유용할까?'는 나중 생각이고 일단 적용부터 하고 보는거고요.

    우리 폰은 남들 폰과는 달라야 하니까요.

  • Profile
    2016/09/14
    0 0

     아이폰은 이것저것 제고 따저서 딱 필요한 만큼만 성능 향상 시키고 무리 없이 쑤셔 넣을 수 있는 기능만 넣고..

     

     다른 폰에 비해서 진보가 느리죠.

     

     다만 계산 없이 미싼거 막 넣고 싸개 팔면 이윤은 줄어도 무조건 가성비 짱짱맨의 좋은 물건이 되는 데스크탑 시장과는 다르개 전화기는 상호충돌하는 가치가 너무 많아서. 마냥 그런식으로 장사를 할 수가 없죠..

일반로그인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