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Open로그인

추천하기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0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위 사이트에서 진행을 했고 무료인데요 언어는 오른쪽 위에 눌러서 한국어로 바꿔야하네요 ㅎㅎ 

 

이전에도 한번 해봤던거 같은데 유형이 그때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제 유형은 

 

1111.JPG

 

요게 나왔네요 

 

대략 INFP-T 유형 검색해보고 특징을 보니

2222.JPG

이렇게 나오더군요 ㅋㅋ 저는 80~90% 이상 맞는것 같습니다 ㅎ

 

엑팔여러분들은 어떤 유형이신지요? 궁금하네요 ㅎ

good poor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twitter 공유 facebook 공유 googleplus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라인으로 공유

케플러 님의 Devices

케플러 입니다 ㅎ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 Profile
    2016/10/09
    0 0

    저는 

     

    당신의 성격 유형은 : “대담한 통솔자”(ENTJ-T)
     

    "내가 상대방을 배려할 줄 모르는 '미친 X'이라고 해도 난 신경 안 써. 왜냐하면 난 잘난 '미친 X'이니까" 라는 생각이 이들의 속마음입니다.

    진정성 있는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노력

    분석가형(NT) 사람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일에 서투른데, 더욱이 이들의 외향적(E) 성격으로 인해 이는 사람들에게 고스란히 표출됩니다. 가령 일적으로 비효율적이고 무능하며 게으르다고 판단되는 이들을 보면 이들은 그들의 예민한 부분을 가차 없이 건드리기도 합니다. ENTJ형 사람에게 있어 감정 표현은 나약함의 표시로, 이러한 이들의 성향으로 인해 쉬이 적을 만들기도 합니다. 또한 단순히 목표를 성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 안 받고의 여부는 효율적인 조직에 달려 있음을 사람들에게 줄기차게 상기시키는데, 이는 ENTJ형 사람에게는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사안이기 때문입니다.

    ENTJ형에 속하는 유명인

    스티브 잡스

    프랭클린 루스벨트

    리차드 닉슨

    해리슨 포드

    스티브 마틴

    우피 골드버그

    마가렛 데처

    앨 고어

    짐 캐리

    였습니다. ^^

    ★ 답변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답변이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됩니다. 엑팔 운영자입니다. 광고 및 파트너 문의는 개별 연락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2016/10/09
    1 0
    Mactopia : 저는 당신의 성격 유형은 : “대담한 통...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내가 상대방을 배려할 줄 모르는 '미친 X'이라고 해도 난 신경 안 써. 왜냐하면 난 잘난 '미친 X'이니까"  <- 이부분에서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

  • Profile
    2016/10/09
    0 0
    케플러 : "내가 상대방을 배려할 줄 모르는 '미친 X'이라고 해도...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미친 X 에 빵 터짐....살려주세요....ㅠㅠ

     

     

  • 스크린샷 2016-10-09 오전 9.32.14.png

     

    저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 Profile
    2016/10/09
    0 0
    XEXEX :   저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오오 저랑 비슷하시네요 ㅎ ^^ XEXEX 님 성격과 비슷하신가요? ㅎ

  • 당신의 성격 유형은 :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T)

     

    KakaoTalk_Photo_2016-10-09-10-53-25.png

     

     

    윗자리에 있는 사람은 고독한 법, 전략적 사고에 뛰어나며 매우 극소수인 INTJ유형 사람은 이를 누구보다 뼈저리게 이해합니다. 전체 인구의 2%에 해당하는 이들은 유독 여성에게서는 더욱 찾아보기 힘든 유형으로, 이들은 인구의 단 0.8%를 차지합니다. 체스를 두는 듯한 정확하고 계산된 움직임과 풍부한 지식을 소유하고 있는 이들은 그들과 견줄 만한 비슷한 부류의 사람을 찾는 데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INTJ 유형 사람은 상상력이 풍부하면서도 결단력이 있으며, 야망이 있지만 대외적으로 표현하지 않으며, 놀랄 만큼 호기심이 많지만 쓸데없는 데 에너지를 낭비하는 법이 없습니다.

    계획 달성을 향한 돌진

    이들의 지식을 향한 갈증은 어릴 적부터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때문에 이들은 어릴 때 '책벌레'라는 소리를 자주 듣습니다. 대개 친구들 사이에서는 놀림의 표현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개의치 않아 하며, 오히려 넓고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그들 자신에게 남다른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들은 또한 관심 있는 특정 분야에 대한 그들의 방대한 지식을 다른 이들과 공유하고 싶어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직관적(N)이며 계획형(J)인 이들의 성향으로 하여금 일명 가십거리와 같이 별 볼 일 없는 주제에 대해 잡담거리보다는 그들 나름의 분야에서 그럴듯한 전략을 세운 후 실행해 옮기는 일을 더 선호합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의견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당신의 정확하고 확실한 의견에 대한 권리를 가지지요. 무지(無知) 할 권리를 가진 이는 아무도 없습니다.”

    할란 엘리슨

    곁에서 지켜보는 이들로 하여금 고개를 갸웃거리게 하는 한 가지는 이들은 누가 봐도 모순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를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놓고 보면 이해가 간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이들은 비현실적일 만큼 이상주의자이자인 동시에 매우 신랄한 조롱과 비판을 일삼는 냉소주의자로 이 둘이 같이 공존한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해 보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지혜와 노력, 그리고 신중함만 있으며 못할 것이 없다고 믿는 한편, 사람들이 실질적으로 그러한 성취를 끌어내는 데 있어서는 게으르고 근시안적이며 자기 잇속만 차린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이러한 냉소적인 태도가 성취하고자 하는 이들의 욕구를 꺾지는 못합니다.

    돌부처와 같은 원칙주의자

    본인 자신에 대한 확신에 찬 자신감과 함부로 범접할 수 없는 신비로운 아우라를 발산하는 이들은 통찰력과 관찰력, 기발한 아이디어, 그리고 뛰어난 논리력에 강한 의지와 인격이 합쳐져 변화를 이끄는 데 앞장섭니다. 이따금 이들이 생각했던 아이디어나 계획을 뒤집고 재수립하는 과정을 거쳐 완벽함을 추구하고자 하거나 도덕적 잣대에 따라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INTJ형 사람의 업무 스타일을 좇아오지 못하거나 심지어는 이들의 행동과 관련하여 전혀 감을 잡지 못하는 사람은 단번에 신임을 잃거나 영원히 이들의 인정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INTJ형 사람이 몸서리치게 싫어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질서, 한계, 그리고 전통과 같은 것들인데, 이들은 세상의 모든 것들이 탐구와 발견의 대상이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방법을 찾은 경우, 간혹 무모하지만 기술적으로는 뛰어난 그들의 재능과 더불어 언제나 그렇듯 그들이 선호하는 비정통적인 방법이나 아이디어를 수립하기 위해 행동에 옮깁니다.

    그렇다고 이들이 충동적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무엇을 얼마나 간절히 성취하기를 원하던지 상관없이 INTJ형 사람은 기본적으로 이성적으로 사고하기 때문입니다. 내부에서 비롯되었든 아니면 외부 세계에서 기인하였든지, 매사 이들의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할까?"와 같은 이성적 사고라는 필터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는 사람에 있어서나 모든 아이디어에 항시 적용되는 기제로, 이러한 성향은 때로 INTJ형 사람을 곤경에 빠뜨리게 하기도 합니다.

    혼자 보내는 깨달음의 시간

    오랜 시간 공을 들여 방대한 지식을 쌓아 온 똑똑하고 자신감 넘치는 이들이지만, 인간관계에 있어서 만큼은 이들의 전공 분야가 아닙니다. 진리나 깊이 있는 지식을 좇는 이들에게 선의의 거짓말이나 가벼운 잡담은 그저 낯설기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필요 이상으로 내몰아 부조리 투성이인 사회적 관습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이들이 가장 편안하다고 느끼는 곳은 그들 자신 자체로 온전히 있을 수 있는 곳, 즉 스포트라이트 밖에 있는 것입니다. 이들은 익숙하고 편안한 곳에서 본연의 모습으로 있을 때 비로소 연인 관계나 그 외 여러 상황에서 그들 나름의 빛을 발하며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때문입니다.

    INTJ형 사람의 성향을 정의하자면 이들은 인생을 마치 하나의 거대한 체스 경기처럼 새로운 계획이나 전술, 그리고 대책을 세워가며 상대방 머리 위에서 수를 두며 허를 찌르는 기술로 상황을 유리하게 몰고 가는 듯한 삶을 살아갑니다. 그렇다고 이들이 양심 없는 삶을 살아 간다는 말은 아닙니다. 다만 대부분의 원칙주의형(F) 사람들이 그렇듯, 감정에 치우치는 것을 싫어하는 이들의 성격상 타인의 눈에 그렇게 비쳐질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면 왜 많은 허구 속 등장인물들(종종 오해를 받곤 하는 영화 속 영웅들)이 이 성격 유형으로 묘사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INTJ형에 속하는 유명인

    - 모리아티 교수 (셜록홈즈 시리즈에 나오는 인물)

    - 미셸 오바마

    - 블라디미르 푸틴

    - 아놀드 슈워드제네거

    - 앨론 머스크

    - 콜린 파웰

    - 크리스토퍼 놀란

    - 사만다 파워

  • Profile
    2016/10/09
    0 0
    D'Artagnan : 당신의 성격 유형은 :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와~ 앨론머스크, 크리스토퍼 놀란, 콜린 파웰... 굉장한 사람들이 많네요 ㅎㅎ

  • 전에 결과와 다르게 나오는데요 

    스크린샷 2016-10-09 오후 1.28.20.png

     

    성격유형 : “논리적인 사색가”

    (INTP-A / INTP-T)

    “닭이 길을 건넌 것인지, 길이 닭을 지나간 것인지는 당신이 어느 기준에서 이야기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INTP 유형은 전체 인구의 3% 정도를 차지하는 꽤 흔치 않은 성격 유형으로, 이는 그들 자신도 매우 반기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INTP 유형 사람보다 '평범함'을 거부하는 이들이 또 없기 때문입니다. 이 유형의 사람은 그들이 가진 독창성과 창의력, 그리고 그들만의 독특한 관점과 왕성한 지적 호기심에 나름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철학자나 건축가, 혹은 몽상에 빠진 천재 교수로 알려진 이들은 역사적으로 수많은 과학적 발전을 이끌어 내기도 하였습니다.

    연구되지 않은 삶은 의미가 없다

    천재적인 이론이나 난해한 논리로 유명한 이들은 다른 성격 유형과 비교하여 가장 논리적인 사람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사건이나 사물의 어떠한 일련의 연속성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들의 언행에 불일치되는 부분을 집어내 트집 잡는 것을 즐기는데, 이는 거의 취미 수준에 가까울 정도입니다. 때문에 이들에게 거짓말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한 가지 아이러니한 점은 이들의 얘기를 곧이곧대로 듣지 말고 잘 되새겨 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이들이 솔직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아직 채 명확히 규명되지 않은 생각이나 이론에 대하여 얘기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상대방을 실질적인 대화 상대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생각이나 이론을 펴기 위한 하나의 대상으로 여깁니다.

    어쩌면 이들의 이러한 성향으로 인해 이들을 덜 신뢰하게 할는지 모르지만, 사실 INTP 유형의 사람보다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둘러싸고 있는 요소를 낱낱이 파헤쳐 독창적이며 실행 가능한 해결책을 찾아내는 데 더 열성적이고 뛰어난 사람은 없습니다. 단, 이들에게서 업무 진행 상황에 따른 보고서 따위를 제출받기를 기대하지는 않는 게 좋습니다. 이 성격 유형의 사람은 실질적인 하루하루 업무나 유지에는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단 이들의 천재성과 잠재력이 활개 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 이들은 통찰력 있고 편향되지 않은 해결책을 찾는 데 그들이 가진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모두 쏟아부을 것입니다.

    스크린샷 2016-10-09 오후 1.45.48.png

     

    스크린샷 2016-10-09 오후 1.46.03.png

     

  • Profile
    2016/10/09
    0 0

    당신의 성격 유형은 : 

    “호기심 많은 예술가”

    (ISFP-T)

    외향형

    마음

    내향형

    19%

    81%

    직관형

    에너지

    현실주의형

    40%

    60%

    이성적사고형

    본성

    원칙주의형

    49%

    51%

    계획형

    전술

    탐색형

    25%

    75%

    자기주장형

    자아

    신중형

    36%

    64%

    “저는 하루에도 몇 번씩 변화합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잠을 청하러 갈 때면 거기엔 확실히 또 다른 한 사람이 있습니다.”

    밥 딜런

    ISFP형 사람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듯 야외 정원에서 앙증맞은 나무 그림을 그리고 있는 그런 유형의 예술가는 아니지만, 진정한 예술가 축에 속하는 이들입니다. 실상 상당수 많은 이들이 그러한 능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이들은 그들의 심미안이나 디자인 감각, 심지어는 그들의 선택이나 행위를 통하여 사회적 관습이라는 한계를 뛰어넘고자 합니다. 실험적인 아름다움이나 행위를 통해 전통적으로 기대되는 행동양식이나 관습에 도전장을 내미는 이들은 "저를 가둬두려 하지 마세요!"라고 수없이 외쳐댑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

    이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나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다채로우면서도 감각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그들이 받은 영감을 본인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탐험함으로써 즐거움을 느끼기도 하는 이들은 그 어떤 유형의 사람보다 탐험이나 실험 정신이 뛰어납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즉흥적인 성향으로 간혹 이들을 예측하는 것이 어려운데, 이는 가까운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들 역시 예외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연 내향적(I) 성향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스포트라이트를 벗어나 재충전을 위해 혼자만의 시간을 갖곤 하는데, 이는 간혹 주위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혼자 있다고 게으르게 넋 놓고 앉아 있다는 말은 아닙니다. 이 시간은 그들이 가진 원리원칙을 재고하는 자기 성찰을 위한 시간으로, 과거나 미래에 집착하지 않고 순전히 그들이 누구인지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입니다. 그리고는 이들은 곧 언제 그랬냐는 듯이 사람들 앞에 변화된 모습으로 '짠'하고 나타납니다.

    넘치는 열정을 쏟아부으며 정열적인 삶을 살아가는 ISFP형 사람은 다른 유형의 사람들에 비해 도박이나 익스트림 스포츠와 같이 위험성이 내재한 활동을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그들의 상황 조율 능력과 환경으로 말미암아 대부분의 사람보다 이에 소질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이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는 이들은 거부할 수 없는 그들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인의 작은 칭찬에도 쉽게 자극받아 무책임하고 무모한 행동을 일삼을 수 있음을 그들 자신 역시 잘 알고 있습니다.

    반대로 ISFP형 사람은 누군가로부터 비판을 받을 경우, 상황을 안 좋게 몰고 갈 수도 있습니다. 타인의 적절한 비판은 오히려 다른 관점으로 받아들여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는 가치 있는 용도로 활용하기도 하는 반면, 신랄하거나 진중치 못한 비판은 자칫하면 그들의 화를 돋우어 그리 아름답지만은 않은 모습으로 분노를 표출하게 하기도 합니다.

    ISFP형 사람은 타인의 감정을 잘 살피며 조화를 중요시 여깁니다. 그러한 이유로 이들이 만일 비판을 받는 경우, 분노에 사로잡혀 화가 누그러지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좋은 일이건 나쁜 일이건 영원히 계속되는 것은 없듯이, 일단 분노의 감정이 사그라지면 이들은 과거는 과거일 뿐이라고 치부하며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다시금 그들의 삶을 살아갑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 모두 인생의 의미

    ISFP형 사람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 중 하나가 미래를 설계하는 일입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케 하는 건설적인 이상향을 찾는다는 게 그리 생각만큼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리자형 사람들과 달리 이들은 미래를 구체적인 자산이나 은퇴 계획이라는 틀 안에서 세우는 것이 아닌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아를 찾는 데 필요한 행동 계획을 세우는 데에 더 많은 투자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목표나 믿음이 순수함에서 기인한 것이라면 이들은 누구보다도 사심 없는 마음으로 선행을 실천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반대로 말하면 누구보다도 자기중심적이며 속임수를 일삼으며 자기애에 사로잡혀 행동하는 이들로 비추어질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ISFP형 사람은 그들이 하고자 하는 대로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물론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고 실행하는 것이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하루하루 서두르지 않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하고 되새겨 본다면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 ISFP형 사람이 진정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ISFP형에 속하는 유명인

    Kevin Costner

    Avril Lavigne

    Michael Jackson

    Britney Spears

    Lana Del Rey

    Jessica Alba

    Joss Stone

    Victoria Azarenka

    Beatrix Kiddo

    Kill Bill

    Kate Austen

    Lost

    Claire Littleton

    Lost

    Hugo Reyes (“Hurley”)

    Lost

    Thea Queen

    Arrow

    Remy Hadley (“Thirteen”)

    House M.D.

    Jesse Pinkman

    Breaking Bad

    Éowyn

    The Lord of the Rings

     

    10년전이나 지금이나...저는 변함없네요..예술가형

일반로그인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