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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스바겐코리아(VWK)가 올 연말 판매 재개를 앞두고 판매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꾼다. 계약부터 대금 결제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한 'E-커머스'를 적용하는 것. 이는 수입사와 딜러사, 소비자 모두에게 상당한 파장을 미치는 행보여서 업계 이목이 집중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VWK는 최근 티구안과 파사트 GT 등의 인증을 마치고 영업 재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카카오 모빌리티와 온라인 판매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수행했던 계약과 결제 등 영업 전반의 과정을 모두 카카오 플랫폼으로 이전하기 위해서다. 카카오는 올 하반기 카카오내비와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버 등을 통합한 카카오 모빌리티 앱을 출시하고 폭스바겐을 시작으로 신차 판매 플랫폼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고서도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 진다. 모든 계약 과정이 E-커머스를 통해 진행되며 계약금과 자동차 대금 등도 전면 카카오페이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온라인에 익숙치 않은 일부 소비자를 위해 오프라인 대응 체계도 일부 유지할 예정이다

    http://v.auto.daum.net/v/20170914085908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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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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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녈
    17.09.18
    (52382c)
    대녈 Mactopia

    딜러들 새로운 환경에 위협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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