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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kaoTalk_Photo_2017-09-18-16-06-57.jpeg

    닳아버린 단면이 제 마음과도 같네요....  스님처럼(@제로스님) 깔끔한 탁발을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KakaoTalk_Photo_2017-09-18-16-07-01.jpeg

    캘리퍼에서 잘 움직이라고 락타이트 윤활유도 발라주고요 (빗물에 강합니다 ㅋㅋ)

     

    KakaoTalk_Photo_2017-09-18-16-07-03.jpeg

    전에 타던 미니 쿠퍼보단 휠 하우스가 커서.. 큰 제 머리도 슝슝 들어가니까 캘리퍼 분해나 패드 교체나 브레이크 유압 조절도 쉽더군요 ㅎㅎ

    캘리퍼 조립전에 반드시 브레이크 피스톤을 프레서를 이용해서 밀어내야 캘리퍼 조립이 잘됩니다. 안그럼 조립 자체가 안되고 드럼 로터가 손상되요 

     

    KakaoTalk_Photo_2017-09-18-16-07-16.jpeg

    브레이크 패드 교환은 국산/수입 종류 가리지 않고 비슷하니 어느정도의 손재주만 있으시다면 자가 교체가 쉽습니다 ㅎㅎ 

     

    KakaoTalk_Photo_2017-09-18-16-07-07.jpeg

    브레이크 센서 장착을 잊으시면 안되요~ : )

     

    KakaoTalk_Photo_2017-09-18-16-07-42.jpeg

    브레이크 패드와 센서를 교체 했으니 진단기를 OBD2에 연결하고 전/후방 브레이크의 Availability 퍼센테이지를 리셋한 다음 재설정값이 100%인지 확인합니다 만약 100을 초과하거나 0이 뜬다면 신규 센서 연결 오류입니다 ㅎㅎ

     

    KakaoTalk_Photo_2017-09-18-16-08-13.jpeg

    브레이크 패드는 Trip상 오류코드를 잘 없앴는데 Engine-DDE Disel Electronics가 계속 에러가 뜨길래 봤더니 Acc가 아니라 시동을 걸어 놓은 상태라 에러 코드가 삭제를 해도 계속 에러로 나오더군요 ㅎㅎ

     

    KakaoTalk_Photo_2017-09-18-16-08-05.jpeg

    DDE 연료 필터 히팅 / 트리거링을 강제로 활성화 해보면 본넷 가장 앞쪽의 팬(어르신 용어로는 후앙이라고 하죠)

     

    팬이 잘 돌아가면 Acc상태에서 에러 코드 삭제하면 되겠고요

    만약 팬이 돌아가는데 소음이 크다면 저항을 교체 하셔야겠고

    실 운행중 워밍업도 안됐는데 시동 걸자마다 팬이 돌아가면 써모스탯 고장이니 교체하셔야 합니다(해외 직구 강추)

    만약 돌아가지 않는다면 커넥터 또는 모듈 불량이거나 모터 팬 코일 사망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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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cc 상태에서 리셋하고 재 스캔 했더니 에러 코드가 사라졌습니다 : ) 아잉 좋다!!!!

     

    KakaoTalk_Photo_2017-09-18-16-08-23.jpeg

    N47 엔진이 E90 / F30 모두 사용되었지만, 가장 원가 절감이 덜 되었고 운전하는 맛도 남아 있고.. 심지어 가격도 착해졌습니다

    중고 매물 찾으시려는 분께서는 꼭.... 친한 자동차 정비를 하시는 분과 동행 하셔서 스캐너로 물려서

     

    차대 번호 확인하고

    브레이크 패드 잔량 확인하고

    각 센서 에러 유무 확인하고

     

    각 모듈 에러 유무 확인하고

    실제 주행 거리 확인하셔서..

     

    전 차주가 얼만큼 내관을 위한 예방 점검을 한 차량인지 따져 보셔요.

     

    예방 정비가 잘된 차량의 주행 킬로미터수는 큰 의미 없습니다

     

     

    제 눈으로 1960년산 비머와 현다이 포니 초기형을 시드에서 살면서 실 주행도 해보고 엔진 룸 내부도 보고 했습니다만 예방 정비 잘 될 차량이 외관만 신경쓴 차량보다 몇 만배 더 좋다는 사실입니다

     

    여러 분의 재산을 겉모습만 보지 마시고 내실도 따져가며 10년간 걱정없이 든든하게 달려 보아요

     

     

     

    제 차는 이제 8천 킬로미터 주행후 엔진오일 드레인 후 플러싱및 리필 (오일 필터 / 에어컨, 흡기 필터 교체 / 브레이크 오일 점검)

    3만 킬로미터되면 디퍼런셜 오일 점검및 미션 오일 점검및 브레이크 패드 점검

     

    1년 반 동안 해야할 예방 정비가 화악 줄었습니다 ㅎㅎㅎ (전등류 빼고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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