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CO.KR
100% 당첨매일매일 출석 도장 찍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 일반모드
    X86 통합검색
    Extra Form
    첨부
    숙지  




    네이밍 부터 디자인까지 맥북프로가 떠오르기는 하지만 쨋든 잘 만든 노트북임에는 분명한거 같습니다.

    가격대가 어찌 될지 모르겠지만 괜찮다면 하나 사고 싶네요. 해킨도 도전해볼맛 날 것같습니다. 예전 한성 인민 에어 같은 느낌이랄까...

    카메라 앵글이나 화질이 뛰어난 편은 아닐듯 하지만 키보드 안에 내장되어 있다가 팝업되는것도 인상적이고

    디스플레이 PPI 나 해상도 또한 수준급이네요...


    무엇보다 포트가 개념인것 같아요. USB-C 타입 X2 (썬더볼트 지원) , USB-A 타입 X1 이면 확장성 측면에서도 완벽하네요.

    칸예켘스트 님의 SIGNATURE

    profile
    Custom Mac : Intel Core i7-3930k / 32GB RAM / Radeon RX Vega Frontier Edition 16GB HBM2 / Rampage IV Extreme
    
    Apple MacBook Pro 2017 15" SpaceGray Intel Core i7-7920HQ / 512Gb SSD / Radeon Pro 560
    eGPU HP OMEN Accelerator /w Radeon rx580
    
    Apple iPhone 7 Plus 128Gb (Product) RED
    칸예켘스트 님이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한잔(후원) 회원간 자유후원(커피웨어)란 ? 클릭 내 후원정보 업데이트 하러가기 클릭
    댓글 18
    profile
    비주류 @칸예켘스트

    와.. 순간 X 네이밍이 추가된 맥북으로 읽고 들어왔는데..


    profile
    Mactopia
    18.04.11
    (bce667)
    Mactopia @칸예켘스트

    으아...제목만 봐도 macbook으로 보였습니다... 네이밍도 참 대다한 기술이네요. matebook이라니....

    profile
    칸예켘스트 (글쓴이)
    18.04.11
    (cc6035)
    칸예켘스트 @Mactopia

    matebook 네이밍은 이전부터 하웨이 시그니쳐 였긴 한데ㅋㅋㅋ참

    profile
    Mactopia
    18.04.11
    (bce667)
    Mactopia @칸예켘스트

    네. 대단해요~ :-)

     

    profile
    동방불패v @칸예켘스트

    저도 순간적으로 맥북x 로 착각하고 클릭.ㅋㅋㅋ

    profile
    엘리야 @칸예켘스트

    클릭하고 나서 MATE...... 저도 당했습니다..ㅎㅎ

    ?
    profile
    셀라푸우 @칸예켘스트

    맥만 깔면 되겠네요..

    profile
    사과농부 @칸예켘스트

    와.. 좋네요.. 가격이 좀 궁금하긴합니다..

    profile
    칸예켘스트 (글쓴이)
    18.04.12
    (4042d4)
    칸예켘스트 @hayanfafa

     해당 모델은 이전에 출시된 제품이에요. X Pro 모델은아직 출시 안된걸로 알고있어요.

    profile
    hayanfafa @hayanfafa

    아 제가 찾아본건 7세데 모댈인가보네요, 죄송합니다.

    profile
    심장벌떡 @칸예켘스트

    우와와....하이시에라만 깔린다면 괜찮은 옵션인거 같네요...한 용자님이라도 깔아서 후기 올리면 깔고 싶은 맘이 들 수 도 있을거 같네요

    profile
    블루노트 @칸예켘스트

    작명이 정말.....

    profile
    레진가이 @칸예켘스트

    헐...정말 탐나는 제품이네요..

    profile
    Pilosokhan @칸예켘스트

    조금 기다렸다가 저거를 살 걸 그랬나봐요...

    profile
    칼맨
    18.04.12
    (131ef4)
    칼맨 @칸예켘스트

    와~~저도 맥북인줄알고...ㅋㅋ

    profile
    titanlion @칸예켘스트

    디스플레이 비율이 정말 좋아하는 비율이네요.

    구글 크롬북 픽셀도 3:2 비율이거든요. 저것도 3:2 ㅎㅎ

    디자인 완전 잘뽑네요. 화웨이도 대기업이니 꿀리지 않는듯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profile 오늘은 와규~ by 동방불패v 2018.04.12 iTalk


    제주도에 있는 친한동생이 오랜만에 서울 올라와서 와규집 왔네요~ 

    사진이 약간 흐릿하게 나왓지만..  고기는 좋았습니다.~

    새벽에 레알마드리도 이기고 (술먹기위한 핑계), 친한동생도 올라오고 (술먹기위한 핑계)


    술이 술술술술~ 넘어가네요~






    #서울,#동생,#핑계,#고기

    1 0
    Extra Form
    댓글 5
    • profile
      hybridgear 18.04.12
      hybridgear 동방불패v

      하이라이트 봤는데 진짜 우리형 대단하던데요... ㅋㅋㅋㅋ

      그리고 새벽에 반응보니까 pk가지고 갑론을박이 벌어진게 이해가안되긴 하지만 꿀잼경기였어요

      #의식의흐름대화법#축구#꿀잼#헤롱헤롱

      대댓글
    • profile
      동방불패v (글쓴이) 18.04.13
      동방불패v hybridgear

      호날두의 그.. 페널티킥 골이 100억의 값어치래요.ㅋㅋㅋ

      대댓글
    • profile
      Mactopia 18.04.12
      Mactopia 동방불패v

      어우....맨날 맛난거 드시네요. 부러워 질려고 합니다.

      대댓글
    • profile
      동방불패v (글쓴이) 18.04.13
      동방불패v Mactopia

      저도 와규는.. 몇년만이라.. ㅋㅋㅋ

      대댓글
    • profile
      칼맨 18.04.13
      칼맨 동방불패v

      와우~~고기가 보기에도 푸짐해보이네요~~^^

      대댓글
    profile 영화보러가는 길 by 달쇠 2018.04.12 iTalk

    오늘 개봉하는 공포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를 심야로 보기위해서 출발했습니다.


    골목길로 접어드는데 빨간모자와 빨간 자켓을 걸치시고 마스크를 착용하신 아주머니께서 걸어오시더군요.


    순간 도시괴담이 떠오른건 제가 이런 이야기들을 좋아하기 때문이겠지요.



    입장바꿔서 시커멓게 옷입은 땅딸한 덩치를 골목길에서 만난 아주머니도 기분이 좋지는 않으시겠죠? ㅎㅎ




    #콰이어트_플레이스,#골목길,#영화,#이야기들,#입장,#순간_도시,#괴담,#빨간_자켓

    1 0
    Extra Form
    댓글 9
    • profile
      좌절금지 18.04.12
      좌절금지 달쇠

      담주 인피니티 워 미리 예매해놓으셨어요?

      대댓글
    • profile
      달쇠 (글쓴이) 18.04.12
      달쇠 좌절금지

      어디서 볼지 아직 못정했어요 ㅠㅠ


      (3d나 아이맥스로 보여주신다면 제가 찾아가겠습니다 ㅋㅋㅋㅋ)

      대댓글
    • profile
      좌절금지 18.04.12
      좌절금지 달쇠

      부산 가즈아 ?! 가능하십니까?!

      대댓글
    • profile
      달쇠 (글쓴이) 18.04.13
      달쇠 좌절금지

      진짜로 날 잡아서 초대해주시면 가겠습니다.


      (아! 그런데 가서 멀뚱멀뚱 영화만 조용히 보고올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ㅋㅋㅋㅋ)

      대댓글
    • profile
      좌절금지 18.04.13
      좌절금지 달쇠

      인피니티워 일단 24일 아이맥스 조조 예약했습니다 ^^

      대댓글
    • profile
      달쇠 (글쓴이) 18.04.13
      달쇠 좌절금지

      서!면 2#5일 08시30분인가요?

      제 자리도 있다면 전날이라도 출발하겠습니다. ㅋㅋㅋㅋ

      대댓글
    • profile
      좌절금지 18.04.14
      좌절금지 달쇠

      CGV 서면점 2#5일 8:30분 영화 맞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25일 근무가 24일날에 알수있어요. 그래서 25일 비번이 확정되면 보는거고 그게 아니면 25일 예매 취소해야합니다. ^^

      정말로 보실꺼면 제가 24일날 연락드려도 오실수 있을까요?

      대댓글
    • profile
      hybridgear 18.04.12
      hybridgear 달쇠

      저는 글로 읽는 괴담종류는 좋아하는데 공포영화류는 싫어?합니다

      약간 너무 진부하게 놀래키려는 연출이 왕창 가미가되어있는 느낌이라서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쫄보#공포영화

      대댓글
    • profile
      달쇠 (글쓴이) 18.04.12
      달쇠 hybridgear

      이해할 수 없거나 대항할 수 없는 것으로 인한 두려움.


      이런것 때문에 코스믹 호러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환경에서의 공포때문에 괴담도 좋아하지요.


      영화관 공포영화는 저 대신 놀라주는 사람이 많아서 ㅋㅋㅋㅋ 덜 놀라게 되더군요.

      대댓글

    유통점 본사에 문의하니, 대략 최대는 2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해서...

    차라리 새로운 보드 하나 장만하기로 했습니다.

    칩쳇은 기가보드 b250m 입니다.


    이 칩셋는 h170보다는 잘 되는것 같은데요...


    좀 있다가 퇴근해서, 보드 셋팅하고, 다시 해킨 도전해야 겠습니다.

    삑사리 난 보드는 서비스 의뢰할 예정이고요....


    역시 해킨은 수근푸질의 연속이네요....ㅋ


    #ᅲᅲ_유통점,#해킨,#보드,#수근푸질,#기가보드,#설치,#bios_업데이트,#칩셋

    0 0
    Extra Form
    댓글 5
    • profile
      달쇠 18.04.12
      달쇠 내안의너

      심심한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 실패가 생각보다 많은가봐요.


      중급형이상 보드의 장점은 듀얼바이오스가 아닐까 하네요.

      일부 보드는 usb에서 바로 바이오스 로드가 되어서 복구 할 수 있기도 하지요.

      대댓글
    • profile
      내안의너 (글쓴이) 18.04.12
      내안의너 달쇠

      최악의 경우에는 듀얼바이오스라고 해도, 보드 자체가 망가지는 거라고 하더군요.

      대부분은 바이오스 초기화 점퍼를 쇼트시키면, 공장 출하상태로 복원된다고 하던데요.

      저의 경우는 바로 최악의 경우에 해당되는듯 합니다.

      아무리 점퍼 초기화해도 되돌아 오지 않아서, 결국 새 보드 교체했습니다.

      지금 이 글은 새 보드로 재조립해서 윈도우로 부팅해서 글 쓰고 있습니다.

      기존 설치된 하이시에라가 그냥 부팅되기를 기대했는데, 역시 리부팅....

      오늘 밤에는 새로 설치하다보면 시간이 다 지나갈듯 하네요...ㅋㅋ

      대댓글
    • profile
      ZISQO 18.04.12
      ZISQO 내안의너

      기가 바이트라면 SOP 8pin 타입으로 2개가 박혀있을텐데요. USB 타입 롬 라이터로 충분히 자가 복구가 됩니다.

      단 메인보드에 전원을 인가하지 말아야 하고 랩탑이나 다른 데스크탑으로 부팅하여 롬 라이터를 연결하고 SOP 클립을 바이오스가 날아간 메인보드에 연결한 뒤, 롬 플래싱을 작업하면 됩니다 (롬 바이오스는 제조사 사이트에 있고, 플래싱 프로그램은 롬 라이터 판매자가 제공해 줍니다)



      대댓글
    • profile
      제러스 18.04.13
      제러스 ZISQO

      번역을 부탁드려요.. ㅋㅋ 저도 망할 레노버 놋북 화이트리스트 풀고 싶은데... 저걸 사야하더군요.

      대댓글
    • profile
      ZISQO 18.04.13
      ZISQO 제러스

      덧글 그대로에여 ㅋㅋ

      대댓글

    절대 앱 홍보는 아닙니다만... 카닥 앱을 통해서 파손부위를 사진으로 찍고 견적 문의를 올리니-

    5분도 안되서;; 주루루루룩하고.. 마치!!

    경매같은 시스템으로 견적서가 올라오는군요? ㅋㅋ


    어차피 철판때기가 아닌 부위라서 굳이 비싼 금액 안들이는게 낫다 생각해서... 저렴한 곳에 넣었는데유..

    그나마 1급 공업사라 도장 후 열처리 부스가 있어서 다행이네유 (보통 덴트 집들은 열처리를 곤로... 그걸로 하죠 ㅋㅋ)


    충무로에서 화물 배달하는 분 라이더 분껫서 후진으로 긁고... 자리를 뜨셔서 맘이 참 아팠습니다만... 


    이젠 화물차가 전면으로 치고 그냥 기나가 버린;; (여기서부턴 진짜 욕이 안나올래야 안나올수가 없더군요;ㅠ)

    테일램프 깨진건 알리에 발주 넣어서 8만원에 교체를 했습니다만... 이렇게 파손됐던 시기가 한참 추웠을 12월달이다보니,

    자가 도색할 페인트 용제와 프라이머, 아데방, 사포, 클리어, 도장용 노즐을 다 구비해놓고도 날씨가 어서 풀리길 기다렸습니다만..


    크으... 오늘 카닥으로 견적이나 내보려고 사진 찍으니 페인트가 일어나 있군요....... 하아..

    그래도 17.2에 범퍼 한 판 도색까지 결제를 하니 직접 부분 도장할 때 금액이랑 5만원 밖에 차이가 안나네요 그렇다면 DIY보단 위탁해서 수리하는게 낫다 싶어서 후딱 다녀오는데 차가 밀려서 양천구에서 금천구는 은근 멀다 느껴 지네요 크..


    내일 점심에 차 찾으러 가서 부산 교육때 사용할 프로젝터 챙겨가고하면 될듯 합니다. 크크크...


    안전 운전 하세요 모두~~~~~


    샌딩하기 위해 공업사에서 마스킹하고 사진 보내줬네유.. 오늘 기본 샌딩+도장+열처리까지 끝내고 퇴근하실 기세더군요 : )


    작업 끝나고 결과물 다시 포스팅 할게요~~~ : )


    #부산,#자가_도색,#테일램프_깨진건,#아데방,#도장,#부분_도장,#철판,#차이

    2 0
    Extra Form
    댓글 8
    • profile
      hybridgear 18.04.12
      hybridgear ZISQO

      차에 너무 무지한지라 카닥이란 앱.... 정말 신세계네요

      눈탱이 맞을일이 점점 줄어드는게 세상 좋아졌다 싶어요

      대댓글
    • profile
      ZISQO (글쓴이) 18.04.12
      ZISQO hybridgear

      견적내러 블로그를 안찾아도 되고요. 어디가 싼지 찾아보기 더 쉬워진것 같아요.

      견적 올리고 느긋하게 30분만 기다리면 왠만한 업체는 다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견적 받고 싶은 지역 세 군데를 초반에 지정할 수 있어서 검색 편의성도 괜찮네요 ^^"

      대댓글
    • profile
      좌절금지 18.04.12
      좌절금지 ZISQO

      이제 차는 저에게 주시면 됩니다

      대댓글
    • profile
      ZISQO (글쓴이) 18.04.12
      ZISQO 좌절금지

      W213 E300이라면 생각해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대댓글
    • profile
      칼맨 18.04.12
      칼맨 ZISQO

      오~~검색이 엄청 편해지겠네요^^

      대댓글
    • profile
      ZISQO (글쓴이) 18.04.12
      ZISQO 칼맨

      견적 내기 참 편해진 세상 같습니다

      대댓글
    • ?
      coolnessdave ZISQO

      저정도면 물파스 헝겊에 발라서 닦아주면 말끔히 없어지던데요

      대댓글
    • profile
      ZISQO (글쓴이) 18.04.13
      ZISQO coolnessdave

      도장면이 깨진 곳은 물파스 할배가 와도 안되는 겁니다.


      더불어 물파스 신공은 클리어층을 손상 시키는 주요 요범이므로 물파스보다 페인트 리무버를 쓰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 자동차 정비 기사 1급 소지자로써 이야기 드립니다... ㅎㅎ (다만 현업을 안뛰고 있으니 도장 시설에 맡기는게 낫죠..)

      대댓글




    #균형감각#마스터#대단

    1 0
    Extra Form
    댓글 2
    • profile
      달쇠 18.04.12
      달쇠 hybridgear
      삽질

      이것만 봐서는 밸런스가 잡힌 식사인지 의문이 드네요.


      이건 분명 우 편향된 식사입니다.


      #보수적이네요 #알고보면_셀카모드라서_좌우반전_일지도 

      대댓글
    • profile
      칼맨 18.04.12
      칼맨 hybridgear

      ㅋㅋㅋ 식단 같은걸 기대하고 들어왔는데~~ㅋㅋ

      대댓글


    1차전때 3대0으로 레알마드리드가 이겨서.. 2차전은 쉽게 풀겟구나...햇는데..


    유벤투스가.. 3골이나 몰아쳐서.. 무지 쪼렷는데.. (연장도..생각...)


    인저리타임때 페널티 얻어서 호날두가 해결햇네요..


    어우..


    라모스의 빈자리가 이리도 클줄이야...


    여튼.. 레알마드리드 4강 진출!!!!!



    #호날두,#라모스,#어우,#준결승_진출,#페널티,#연장,#생각,#풀겟

    0 0
    Extra Form
    댓글 1


    오늘 8강 2차전 인데...

    레알의 승리를 기원하며.... 호우~



    #레알,#챔스,#호우

    0 0
    Extra Form

    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

    유독 LG와 한성의 로고는 참...마음에 안드네요.


    VS 타 브랜드



    특히 LG는 PC 부분 로고만 따로 분리해서 사용 하면 좋겠구만...... 생필품이나 백색가전이 생각나서 큰일입니다.


    1 0
    Extra Form
    댓글 11
    • profile
      칸예켘스트 Mactopia


      대댓글
    • profile
      Mactopia (글쓴이) 18.04.11
      Mactopia 칸예켘스트

      LG 패션 로고인가봐요? 저런걸 PC 브랜드로 쓰면 좋겠구만요.

      대댓글
    • profile
      칸예켘스트 Mactopia

      유저 컨셉 디자인이에요ㅋㅋ

      대댓글
    • profile
      Mactopia (글쓴이) 18.04.11
      Mactopia 칸예켘스트

      ㅋㅋㅋ...확실히 분통이 터지나 보네요. LG 마케팅 뭐하냐!!

      대댓글
    • profile
      칸예켘스트 Mactopia

      LG 모바일쪽은 참 보면 한숨만 나오죠

      문제 인식이 안되니 백날 마케팅만 해봐야 뻘짓

      폰을 못만들어서 안팔리는게 아니라

      좀 안팔린다 싶으면 버려버리는게 문제


      옵티머스 시절에는 틈새시장 노린다고 라인업 난발했다가

      기종별 사후지원 허덕이다 옵티머스 네이밍 갈아치웠고

      구본준 폰이니 뭐니 프리미엄 하면 팔릴줄알고 뻘짓에

      G5 모듈 갈려면 배터리뽑아야되는 전형적인 공돌이

      마인드 설계에 더불어 폰 안팔리니 모듈 출시까지 엎어서

      그거 하나 보고 구매했던 소비자들 내팽개치고

      그나마 V시리즈 음질 특화 컨셉 팔리던거

      V시리즈 아이덴티티 버리고 일반 사용자들은 신경도 안쓰는 기능 플래그쉽에 가져다 쓰죠


      G6 나온지 얼마 안되서 안팔리니깐 pro 네이밍 달고

      또 새로 내고ㅋㅋㅋㅋ요즘은 인공지능 밀던데 과연...


      그냥 보고있으면 한숨만 나옵니다

      대댓글
    • profile
      달쇠 18.04.11
      달쇠 Mactopia

      lg signature 로고로 바꾸시는건 어떨까요 ㅋㅋㅋ

      대댓글
    • profile
      셀라푸우 Mactopia

      동감...ㅋㅋㅋ

      대댓글
    • profile
      hybridgear 18.04.11
      hybridgear Mactopia
      이 글을 읽기전까지 애즈락이 제일 구린줄알았습니다...애즈락 의문의 1승


      대댓글
    • profile
      사과농부 Mactopia

      보통보면 아직 나이 많으신 분들이 위에 많이 있기도하고

      원래 로고를 바꾸는게 그렇게 쉽진않긴 합니다.. 회사가 크면 클수록 비용도 제법 들꺼고

      철학이나 여러가지 의미도 담아야하니까요..ㅎㅎ

      그래도 LG는 솔직히 진짜 좀 바꿔주고 싶긴해요 늘... 삼성도....ㅎㅎ

      대댓글
    • profile
      hayanfafa 18.04.11
      hayanfafa Mactopia

      제가 제일 좋아하는 로고는...  


      대댓글
    • profile
      칼맨 18.04.12
      칼맨 Mactopia

      엘지 로고는 좀 바꼈으면 하는 바램이..

      대댓글


    몇일 간의 고된 작업이 있었지만, 꽉차있는 PCI를 보니 뿌듯하네요. 

    이 세가지 파일로 완벽한 커맥을 구성하였습니다. 마지막 남은 한개는 모니터에 달린 내장기능 잠자기이후에도 사용할수 있는 SSDT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정답은 실제 맥북이나 아이맥프로에 썬더볼트 모니터를 연결하여 Dump 파일로 일일히 비교해서 수정하는 것인데,,아이맥프로를 어떻게 구하나요 ㅎㅎ


    여하튼 요번에 SSDT 공부를 무쟈게 했네요. ㅎㅎ


    정말 노가다입니다. ㅎㅎㅎ




    #아이맥프로,#SSDT,#PCI_Implement,#파일,#PCI,#내장,#기능,#잠자기

    5 0
    Extra Form
    댓글 17
    • profile
      칸예켘스트 ClimbJoe

      대단하시네요...

      저도 커맥쓴지는 오래됐는데 ssdt dsdt쪽은아직도 모르겠습니다ㅜ

      켁스트 주섬주섬 줏으로 구글링하고 메인보드 dsdt ssdt 남이 떠둔거 줏어다가 슬쩍 고쳐 쓰고 그렇게 덕지덕지 해서 현재 시스템 완성했는데 솔직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라고 하면 못할거 같아요ㅋㅋ

      성능이나 안정성은 리얼맥에 근접하는데 항상 뭔가

      찝찝함이 남아있다는...

      대댓글
    • profile
      ClimbJoe (글쓴이) 18.04.11
      ClimbJoe 칸예켘스트

      성능은 리얼맥보다 훨씬 좋아야합니다. 안정성도 그렇구요. 저는 메인으로 사용하는 것이라 완벽해야되요. ㅎㅎㅎㅎ

      대댓글
    • profile
      Mactopia 18.04.11
      Mactopia ClimbJoe

      와우! 그래도 기본기가 있으니까 SSDT도 정복 가능하신듯

      대댓글
    • profile
      ClimbJoe (글쓴이) 18.04.11
      ClimbJoe Mactopia

      아,,기본기라함은,,ㅎㅎ 고작 괄호순서를 잘 마추고 엄마인지 자식인지만 구별하는 능력만 있으면 되리라 봅니다. 

      아이뱅크님의 SSDT USB 수정 강의가 많이 도움이 되었네요. 나머지는 리하브형님하고 엄청난 대화들을 해가면서 배웠습니다. ㅎㅎ 그형님 친절해요.

      대댓글
    • profile
      Mactopia 18.04.11
      Mactopia ClimbJoe

      아 맞다~ 리하브 형님하고 영어로 대화도 가능하시죠~ 역쉬~


      @아이뱅크님 강의에 이어서 후기라던지 SSDT 관련 팁이라던지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18.04.12
      아이뱅크 Mactopia

      아마 제 링크로 @zisqo님의 글일 것입니다.

      간단하게 저도 따라할 수 있을 정도이죠...

      각각의 의미를 아실려면 뉴해킨님이나 zisqo님이 적격이죠...


      대댓글
    • profile
      비주류 18.04.11
      비주류 ClimbJoe

      대단하시네요 +_+

      대댓글
    • profile
      셀라푸우 ClimbJoe

      감사합니다..ㅋㅋ

      대댓글
    • profile
      hayanfafa 18.04.11
      hayanfafa ClimbJoe

       



      대댓글
    • profile
      좌절금지 18.04.12
      좌절금지 ClimbJoe

      메모: 영어를 할줄아는분

      저는 국어도 아직 못깨우쳤습니다

      대댓글
    • profile
      칼맨 18.04.12
      칼맨 ClimbJoe

      와~~저는 ssdt dsdt 정말 어렵드라고요~~무슨말인지 당췌이해가 안되서리...진득하게 공부해야 하는데 기초가 없으니...2년전인가...두어번 도전 했다가 포기했습니다..진짜 부럽네요~~^^

      대댓글
    • ?
      리기니 18.04.12
      리기니 ClimbJoe

      데스크탑용 Intel UHD Graphics 630 그래픽이 잠자기가 가능한가요? 제가 알기로 칩셋자체가 지원이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대댓글
    • profile
      ClimbJoe (글쓴이) 18.04.14
      ClimbJoe 리기니

      음,, 내장만 따로 쓰지는 않아봐서 확인을 못했지만, 외장과 함께 사용할때는 문제없이 되었습니다.

      대댓글
    • ?
      리기니 18.04.14
      리기니 ClimbJoe

      잠자기 복귀후에 실제로 내장그래픽 출력혹은 정상적인 파컷 구동이 되신다는 말씀이신지요?

      외장과 함께 사용시 메인출력 자체를 외장에서 제어하기 때문에 단순 잠자기 복귀만으로 구동이 된다고 보기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만

      대댓글
    • profile
      ClimbJoe (글쓴이) 18.04.14
      ClimbJoe 리기니

      현재시스템에서는 내장을 사용하지 않는 세팅이라 ((아이맥프로입니다) 잠자기후 파컷 구동테스트는 힘들구요. 대신 하실수 있는분이 확인해주시면 좋겠네요. 전에 사용할때 잠작후 파컷을 돌린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담자기다체를 거의 안썼어요 ㅠㅠ

      대댓글
    • profile
      titanlion 18.04.13
      titanlion ClimbJoe

      와... 대박이네요

      전 xps 15 9550 쓰는데

      썬더볼트랑 usb-c기능은 포기했어요... 뭔말인지 이해도 안가고

      남이 해놓은 파일이나 주워다 쓰는 ㅠㅠ

      대댓글
    • profile
      Andrew 18.04.17
      Andrew ClimbJoe

      대단하십니다...ㄷㄷ

      대댓글




    네이밍 부터 디자인까지 맥북프로가 떠오르기는 하지만 쨋든 잘 만든 노트북임에는 분명한거 같습니다.

    가격대가 어찌 될지 모르겠지만 괜찮다면 하나 사고 싶네요. 해킨도 도전해볼맛 날 것같습니다. 예전 한성 인민 에어 같은 느낌이랄까...

    카메라 앵글이나 화질이 뛰어난 편은 아닐듯 하지만 키보드 안에 내장되어 있다가 팝업되는것도 인상적이고

    디스플레이 PPI 나 해상도 또한 수준급이네요...


    무엇보다 포트가 개념인것 같아요. USB-C 타입 X2 (썬더볼트 지원) , USB-A 타입 X1 이면 확장성 측면에서도 완벽하네요.

    1 0
    Extra Form
    댓글 18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