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통합검색
X86.CO.KR
100% 당첨매일매일 출석 도장 찍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 Extra Form
    첨부

    외장하드에서 삭제하면 파일이 어디로 갈까요?


    윈도우에선 그냥 삭제라고 알고 계시나요?


    맥에선 usb에서 파일을 지우면 휴지통으로 날아가죠. 근데


    허허 ... 엄청난 통수를


    저 RECYCLE 들의 정체가 뭘까요? ㅎㅎ..


    우선 아래쪽에 있는 것 부터 볼까요?

    어머 ㅎㅎ.. 안에 되게 추억을 파일들이 많더라고요 하ㅏㅏㅏㅏㅏㅏㅏㅏㅏ 한글 파일이라든가, mp3 파일이라든가

    이런 것들도 있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두 번째도 봅시다. 여기엔 토렌트 파일도 있고 온갖 잡다한 것들이 모두 다 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더 충격 적인 것은 파일 크기 ㅋㅋㅋㅋ


    ㅎㅎ........ 하하 외장하드에선 지운게 지운게 아니로군요 덕분에 추억팔이 좀 했습니다.



    #파일,#한글,#하하,#토렌트_파일,#외장하드,#mp3_파일,#것들,#통수,#추억,#휴지통,#usb,#아래쪽,#정체,#저_RECYCLE_들,#덕분,#추억팔,#윈도우,#충격

    댓글 6
    profile
    Mactopia
    18.07.11
    (38d9f3)
    Mactopia 웃음

    웃음이 나네요. 삼성이 만들어서 그런듯~

     

    profile
    Raspie
    18.07.12
    (e7d7e3)
    Raspie 웃음

    오, 좋은 지식 하나 알고 갑니다 ㅎㅎㅎㅎ

    앞으로는 철저하게 지워야겠네요 ㅎㅎ

    profile
    살인면허
    18.07.12
    (14fba0)
    살인면허 웃음

    윈도우 새로 설치 할 때 마다 하나씩 생기고, 아마도 새로운 컴에 연결 하고 지울때 생길겁니다.

    profile
    툴킷
    18.07.12
    (3f71a4)
    툴킷 웃음

    휴지통이라 ㅎㅎ

    profile
    iZero
    18.07.12
    (09477b)
    iZero 웃음

    아... 그래서 용량이 매번 이상하게 보였군요! 좋은거 배워갑니다.

    ?
    라초암
    18.07.12
    (e1f945)
    라초암 웃음

    좋은지식 하나 알아갑니다 ㅎㅎ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CD 정리중에 나온 *.Cap 파일입니다. 이 때 저는 모뎀을 바꾸려고 했나 봅니다.



    출처 : 하이텔 OS 동우회


     이종국 (wolf0425)

    [사용기] 고속모뎀 5개 09/26 21:10 118 line


    486에서 펜티엄으로 시스템을 바꾼뒤 가장 문제가 많았던것이

    모뎀이었습니다. 펜티엄을 조립하면서 최소한 3년 이상은 사용

    한다는 생각으로 조립하였기에 될 수 있으면 좋은 부품으로 조

    립하려 노력했고 그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컴퓨터 사양 *************************************

    cpu : 펜티엄 샤스타 166 (인텔)

    mother board : micronics m 54 hi + 256 pb cach

    vga : mach 64 graphic pro turbo vram 2 mega

    ram : 삼성 edo 48 mega 32 pnp

    case : micronics case (sy-2001)

    flopy driver : 삼성 3.25 5.2

    cd rom driver : 금성 8x

    hard : quantum fire ball 1.28 giga

    moniter : 삼성 15 glsi

    mouse : microsoft ps/2

    key board : 세진 106 키

    ***************************************************

    모뎀은 지금까지 한 다섯개 정도를 바꾸었습니다.

    486때 사용하던것은 한화 컴팩스 19200 이었습니다.

    그런데로 사용할만했죠 다운 업로드 속도도 그런데로 쓸만했죠

    14400 노드로 접속해서 1700cps 정도였으니까 괜찮은 거죠?!

    펜티엄을 조립하고 사용했던 모뎀들은 로보틱스 스포츠스터

    28800 내장형, 외장형, 예스퀵 28800, 모토로라 라이프스타일

    외장형 28800 . 로보틱스 스포츠스터 vi 28800 외장형 등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지금 사용하고있고, 추천하고픈 제품은 

    로보틱스 스포츠스터 vi 28800외장형 입니다. 사용해본 여러

    모뎀중 속도나 안정성 면에서 제일 높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여러 pc 전문지에서의 벤치 테스트 결과는 썩 좋은편은 아니지만

    제가 사용해본 결과로는 벤치 의 수치를 그대로 인정하기는......

    참고로 벤치 테스트에서 제일좋은 점수를 얻고있는 모뎀은

    로보틱스의 쿠리어 이고 그다음에가 모토로라 정도일겁니다.

    쿠리어가 제일 좋은 모뎀임을 부인하는 사람은 아마 찾아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쿠리어는 그 성능에서 인정을 받고 있으나 문제는

    너무 비싸다는 것이죠. 얼마전 알아본 용산가격이 38만원....

    이것도 많이 떨어진것 입니다. 한때는 50만원을 넘었죠. 아직도

    일반 돈없는 사용자들에게는 그림의 떡이죠. 38만원을 투자할만한

    가치야 충분이 있는 제품이지만..............요즘 쿠리어의 인테넷

    가격이 247 달러 정도로 떨어졌으니 국내에서도 곧 쓸만한 가격

    으로 보급될지도 모르죠. 급하지 않은 분은 당분간 기다려 보는

    것도............ 각설하고 여러분들이 모뎀을 선택하는데 조금이라

    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생각으로 위에 열거한 모뎀들의 사용기를 

    간단이 적업 볼싸합니다.

    전 os를 한글 윈도우 95를 사용하고 통신 애물은 창문애기 v3.33

    모두 잠든 후에를 사용합니다.


    ** 로보틱스 스포츠스터 28800 외장**

    외형 : 흰색의 각진 사각형 전원 스위치가 전면 에있음

     작은크기에 슬림 사이즈

    사용소감 : 이건 세울수는 없는 형태로 전원 스위치가 전면에 있어

     편하죠. 모양도 깜직(?) 그러나 이놈이 문제가 많은 놈

     입니다. 스크롤이 멈추는 현상이 있어서 초기화에 &k0

     를 넣어서 사용하여야 했고 각 통신사별로 심한 특성을

     보였습니다. 제 경우만 해당되는 지는 모르지만 나우,

     하이텔등에서 접속에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맘에 안드는 놈이죠.

     과감하게 처분했습니다. 한 2주 속 썩이다가...


     ** 로보틱스 스포츠스터 28800 내장**

    이건 말할 필요도 없겠죠. 외장형도 그런데 내장형이야..........


    ** 예스 퀵 28800 내장형 **

    이건 직접 사용한게 아니라 누가 모뎀을 하나 달아달라고해서

    이걸로 달아 주었죠. 가격에 비해 성능은 괜찮더군요. 박스에

    비해 내용 물은 썰렁하고 윈 95 드라이버도 없어 표준모뎀 28800

    으로 잡아주어야 하지만 8만5천원 정도의 가격에 그정도 성능이

    면 쓸만합니다. 많이 사용해보지는 못했고 설치해주고 한 2-3 시간

    동안 사용해 보았는데 하이텔, 나우, 천리안 모두 안정적으로 연결

    되고 3000-3200 cps 정도의 속도를 보이니 괜찮은 편이죠..

    나우에서만 조금 떨어지는 수치를 보입니다. 저가형의 모뎀을 쓰실

    분은 한번 생각해 보시길...


    **모토로라 라이프스타일 28800 외장형**

    외형 : 흰색의 각이 커팅되어 부드러워 보이는 사각형. 좀 멍청해보

     이죠. 외형에서는 믿음이 별로 안갑니다. 전원 스위치도 후면

     에 있어서 좀 불편합니다.

    사용소감 : pc 전문지 벤치 테스트에서 상위를 점하고 있는 모뎀입

     니다. 로보틱스에 되게 당한후에 구입한 모뎀인데 그런데

     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그리 만족할만한 모뎀은 아닙니

     다. 우선 가격이 20만원 정도로 비싸고 비싼만큼 안정되지

     도 못합니다. 제가 판단하기론 이곳의 선로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라 그런 이유도 있겠지만 천리안, 나우누리 등에

     서 스크롤이 멈추어 버리는 현상이 심심치 않게 생겨서

     조금 짜증이 났었고 다운 속도도 평균 2800 정도로 그리 

     좋은건 아니였죠. 선로 탓인가보다 하고 사용했습니다.

     그리 추천 할만한 제품은 아닌듯합니다.


    **로보틱스 스포츠스터 vi 28800 외장형**

    외형 : 검정색의 심플한 디자인 세울수 있는 받침대가 우측면에 뺏다

     끼웠다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전원스위치와 볼륨조절

     스위치가 좌측면에 있어서 세우면 위로 오므로 사용이 편합

     니다. 주로 세워서 사용합니다. 볼륨조정이 디지털 식이라

     모뎀을 킬때마다 볼륨을 조절해야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저

     같이 모뎀의 소리를 즐기는(?) 사람은 소리 큰것도 뭐..........

    사용소감 : 제일 추천하고 싶은 모델입니다. 가격도 16-18만원 사이

     이니 다리품좀 파시면 16만원정도에 구입할 수 있겠죠.

     저는 하이텔 sell 란에서 중고를 12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접속율도 좋고 (10번중 9번은 28800 으로 걸립니다)

     다운, 업로드 속도도 3100-3300 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건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공이 안

     정적인 통신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여전이 나우누리

     에서는 제 속도가 나오지 않지만 나우야 요즘 완전이

     하이텔보다 더한 고물텔이 되었으니 뭐......................

     10월 1일부터 이곳도 고속 33600 이 지원 된다니 뭔가

     달라지기를 기대해야죠. 각설하고 이 모뎀은 모토로라에

     서 보이던 스크롤 멈춤현상도 없고 참 안정적입니다.

     하루에 거의 15시간 이상을 테스트 해봤지만 이상한 

     현상은 없더군요. 쓸수록 맘에드는 모뎀입니다. pnp

     는 지원되지않지만 로보틱스 사이트에 가면 윈95용

     inf 파일이 있으니 그걸로 인식시키면 됩니다. 그게

     귀찮으면 그냥 로보틱스 스포츠스터 28800 외장형

     으로 인식 시켜도 아무 문제 없고요.

     그전에 문제가 많았던 로보틱스 모뎀이 아닙니다. 추천

     할만한 제품입니다. 속도는 역시 로보틱스게 좋군요.

     참 이 모델은 보이스 메일을 지원합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뎀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뎀,#모토로라_라이프스타일,#모토로라_라이프스타일_28800,#예스_퀵_28800,#고속모뎀,#나우,#하이텔,#모뎀들,#모뎀입,#삼성,#모토로라,#표준모뎀,#이종국,#pnp,#윈도우_95,#모델,#flopy_driver,#micronics_case,#한화_컴팩스,#로보틱스_모뎀

    1 0
    댓글 22
    • profile
      iZero 18.07.12
      iZero 비주류

      솔직 담백한 리뷰 잘 봤습니다. 강추하시는 제품은 어떤거에요?

      대댓글
    • profile
      비주류 (글쓴이) 18.07.12
      비주류 iZero
      삽질 삽질

      자금 여력이 되시면 로보틱스. 아니면 저는 가성비 좋은 예스퀵 추천드립니다. 선인 21동 4층 점프가 가장 쌉니다.

      그럼 20000

      대댓글
    • profile
      iZero 18.07.12
      iZero 비주류
      삽질

      비주류님의 고견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댓글
    • profile
      Mactopia 18.07.12
      Mactopia 비주류

      크... cps 오랜만에 보는 단위네요. txt 다운로드만 빨라잉

      대댓글
    • profile
      비주류 (글쓴이) 18.07.12
      비주류 Mactopia

      cps랑.. 프로토콜이랑... 흐흐   아마 압축률이 높은 파일일수록 빨랐었죠. 

      대댓글
    • profile
      JAKARTA 18.07.12
      JAKARTA 비주류

      아 아쉬운 사용기네요 쿠리어가 빠지다니요 

      저는 쿠리어 큰맘먹고 구입하여 잘 쓰고 있습니다

      검고 납작하고 긴 외형이 웬지 묵직한느낌을주고요.....

      성능도한 흠잡을곳없이 완벽합니다


      큰맘먹고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한국 본가 창고 어디에 있을텐데 말이죠 ㅋㅋㅋㅋ)

      대댓글
    • profile
      비주류 (글쓴이) 18.07.12
      비주류 JAKARTA

       

      쿠리어 쓰시는 분 등장.

      저도 한번은 써보고 싶어요ㅋㅋㅋ 왠지 속도가 100%는 오를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접속 소리도 클래씨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ㅋㅋ

      대댓글
    • profile
      고도이 18.07.13
      고도이 JAKARTA

      쿠리어가 끝판왕이었지요......0.90인간 뭔가.. 저도 하나 가지고 있슴다...

      그거 공구를 당시 하이텔 동호회에서 했던 거 같은데... 하드웨어 동호회인가?..아님 OS 동호회인가 기억이 안나지만요......

      대댓글
    • profile
      바람불면 비주류

      모뎀 하시니  예전에 사설 bbs 운영 하던 시절이 떠오릅니다..

      친구녀석 이랑  모뎀 7대 같다 놓구선...

      돈 벌어서 채팅 서버에 투자하던 아련한 기억이  ㅠ.ㅠ

      그땐 인터넷 초창기라... 

      주간에는 일하고 저녁에는 서버 만지고...

      채팅 하며 놀러도 다니고.......

      아 ~~~~ 옛날이여~~

      대댓글
    • profile
      비주류 (글쓴이) 18.07.13
      비주류 바람불면

      사설BBS!! 와우 투자 좀 하셨네요. 모뎀 갯수를 보니 왠지 24시간 운영하셨을 것 같은데.  암튼 정말 반갑습니다.ㅎㅎㅎ 제가 접속했었을지도 모르는 일이에요.

      저는 소소하게 심야에만 24:00~07:00 이렇게 운영했었어요. 접속자는 거의 없었지만..ㅎㅎ 곰주인이나 호롱불이 생각나는군요.

      그럼 20000

      대댓글
    • profile
      바람불면 비주류

      그뗀 컴퓨터로 채팅만 해도 행복 했었습니다....


      대댓글
    • profile
      O_Apple 18.07.13
      O_Apple 바람불면

      그때 저도 사설BBS 운영하면서 화려한 색채와 화면을 위해 ANSI 코드 코딩하던 그때가 생각나네요..ㅋㅋ

      대댓글
    • profile
      Mactopia 18.07.13
      Mactopia O_Apple

      다들 한가닥씩 하셨네요. 역시 우리사이트 주제 특성상 범상치 않은 분들이 많을수 밖에 없어요~ ㅎㅎ

      대댓글
    • profile
      비주류 (글쓴이) 18.07.13
      비주류 O_Apple

      안씨...ㅋㅋㅋ

      그 때 잘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엄청 부러웠던 기억이..

      대댓글
    • profile
      배추도사용선생 비주류

      샤스타...!! ㅎㅎ

       

      대댓글
    • profile
      비주류 (글쓴이) 18.07.13
      비주류 배추도사용선생

      박스 정품이죠..ㅎㅎ

      대댓글
    • profile
      O_Apple 18.07.13
      O_Apple 비주류

      저는 한화 9600에 이야기 사용하다가..

      동네 세진컴퓨터랜드에 오픈 세일한다는 말에  자네트 36600 지른적이 있었다죠.ㅋ

      그때 컴퓨터와 PC 통신은 아무나 접근 할수 없는 영역이었는데..^^

      그시절이 그립기도 하네요...ㅋㅋ

      대댓글
    • profile
      비주류 (글쓴이) 18.07.13
      비주류 O_Apple

      14.4는 패스하고 바로 가셨군요. 자네트라.. 기억납니다.

      이 시절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좋고요.

      #아재인증

      대댓글
    • profile
      Zyxwv 18.07.14
      Zyxwv 비주류

      중학교때 천리안에서 만나 몇년간 채팅으로 친구하던 여자애가 있었는데 대학교 들어가서 실제로 만났는데.. 한번 만난 후로 연락이 끊어졌네요. 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ㅋㅋ 제가 끊어야지.. 했던건 아니었어요 ㅜ

      대댓글
    • profile
      비주류 (글쓴이) 18.07.14
      비주류 Zyxwv

      와우. 실제로 만나는 건 좀 힘들던데.. 좋은 추억같습니다. 영화 접속도 생각나구요.ㅎㅎ

      대댓글
    • profile
      Zyxwv 18.07.14
      Zyxwv 비주류

      기억이 희미하긴 한데 전 한동안 전화국에서 대여할 수 있는 단말기를 썼던 것 같아요. 일체형으로 된 기기요.

      대댓글
    • profile
      iClark 18.07.18
      iClark 비주류

      진짜 오랜 마에 보내요.  추억이, .. 

      대댓글
    profile COMPUTEX 2018 - AMD by 인텔맥 2018.07.12 iTalk

    지난 6월 있었던 컴퓨텍스 2018 행사장의  AMD 부스 스케치와 프리젠테이션을 정리한 기사입니다.


    X399 메인보드, 32코어 64 쓰레드 CPU, 7나노 32GB 그래픽카드가 주요 내용입니다.


    http://playwares.com/webzine/56616983



    #AMD,#COMPUTEX,#부스_스케치,#컴퓨텍스

    0 0
    댓글 4
    • profile
      iZero 18.07.12
      iZero 인텔맥

      AMD 엄청나네요. 더욱 분발해서 가격 좀.... 이상 인텔빠였습니다....;;

      대댓글
    • profile
      무념 18.07.12
      무념 인텔맥
      삽질

      32코어 64스레드 달달 하네요. 이것땜에 인텔이 워크스테이션급 cpu출시를 안한다고 하는 것 같더군요.

      대댓글
    • profile
      인텔맥 (글쓴이) 18.07.13
      인텔맥 무념

      7나노 GPU는 세계최초라네요

      대댓글
    • profile
      무념 18.07.13
      무념 인텔맥

      아무래도 cpu는 많이 따라잡았는데 그래픽은 아직 엔당에 전성비가 밀리다 보니 7나노를 빠르게 투입해서 전성비를 커버하려나 보네요

      대댓글

    6/26 레벨6이 되었었는데 16일만에 레벨7이 되었습니다. 더욱 열심히 활동해야겠습니다~


    #레벨

    0 0
    댓글 11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분식회계와 고의 공시 누락으로 검찰에 고발 되었군요.

    상폐를 예견하는 기사도 있는데 코스피에서 분식회계와 횡령 배임 정도로는 상폐 되는 걸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삼성 간판에 코스피 시총 5위인 삼바를 상폐를 시킬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아마 회계담당자나 주담 등 몇명선에서 꼬리 자르기로 마무리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일단은 내일 시초가에 탈출 하는게 답일듯 합니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71216411247365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807121642001&code=920100&nv=stand&utm_source=naver&utm_medium=newsstand&utm_campaign=top



    #2018071216411247365,#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분식회계,#상폐,#코스피,#nv,#검찰,#공시_누락,#횡령,#배임,#회계담당자,#삼바,#간판

    1 0
    댓글 1








    그리고 오늘도 삽질중인 우리들..





    #인생,#삽질

    0 0
    Extra Form
    댓글 7
    댓글 7
    profile 아.. 좀!! by 우주코딩 2018.07.12 iTalk
    댓글 1

    지난 달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그리고 선물을 나누어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개최했는데,

    https://x86.co.kr/imessage/2305819



     그리고 이 이벤트는 결승전날 발표가 되었어야했는데... 엑팔 문어도 나왔어야했는데...(사실 엄청 기대했는데)


    오늘 결승전에 진출한 나라와 댓글을 보니 아무도 맞추지 못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이벤트는 강제로 종료 되었습니다 ㅠㅠㅠ


    선물을 나누어드릴 또 다른 방법을 생각해봐야겠군요...


    달아주신 댓글의 나라들과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라질 2표 - 8강 탈락 vs 벨기에

    러시아 3표 - 8강 탈락(승부차기) vs 크로아티아

    독일 3표 - 세계를 놀라게한 예선 탈락

    스페인 2표 - 16강 탈락(승부차기) vs 러시아

    포르투갈 2표 - 16강 탈락 vs 우루과이

    잉글랜드 1표 - 4강 탈락 vs 크로아티아

    한국 1표 - 너무 안타깝게 예선 탈락

    벨기에 1표 - 4강 탈락 vs 프랑스



    이번 월드컵은 이변이 많은? 강팀들이 예상치 못하게 탈락하는? 것 같군요 ㅎㅎ


    사실 한국이 탈락하고나서는 월드컵은 관심도 없게 되더라구요 하하....


    어쨋든 다음에 다시 더 재미있는 이벤트로 만나요~~~~ 


    #월드컵,#한국,#벨기에,#이벤트,#예선_탈락,#탈락,#잉글랜드,#브라질,#스페인,#독일,#프랑스,#이변,#순위,#결승,#결승전,#나라,#댓글,#나라들,#다음,#승부차기

    1 0
    댓글 6
    • profile
      Mactopia 18.07.12
      Mactopia 별님

      고생하셨습니다. 정말 이번 월드컵은 이변의 연속이었네요. 월드컵 끝나고 다른 좋은 이벤트 고민해보죠. ~

      대댓글
    • profile
      별님 (글쓴이) 18.07.12
      별님 Mactopia

      감사합니다~ 혼돈의 월드컵이었던 것 같네요 ㅎㅎ 거기에서 한국이 돌풍을 제대로 일으키지 못한게 아쉽네요 ㅎㅎ

      네~ 고민해보겠습니다 ㅎㅎ

      대댓글
    • profile
      땍꽁 18.07.12
      땍꽁 별님

      이번월드컵 진짜 예상을 못하겠네요 ㅋㅋㅋ

      점점 나라별 격차가 줄어들고있어서 앞으로도 세계축구의 판도가 이렇지않을까 예상합니다 ㅎㅎㅎㅎ


      대댓글
    • profile
      별님 (글쓴이) 18.07.12
      별님 땍꽁

      이제는 당연한 강국이란게 없네요 ㅎㅎ 우승은 과연 누가 할지 ㅎㅎ 기대됩니다 ㅋ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18.07.16
      아이뱅크 별님

      아깝다 3위 벨기에 ㅎㅎㅎ

      대댓글
    • profile
      별님 (글쓴이) 18.07.16
      별님 아이뱅크

      그러게요 ㅋㅋ 아까비 ...

      대댓글

    제 평생 끝내 못써본 선망으로만 끝난 OS가 있습니다

    SiliconGraphics의 IRIX에요


    CP-M, Dos 따위부터 VAX VMS, Hp-UX , Xenix, Next 심지어 IBM OS까지 만져는 봤지만

    잡지에서만 보고 끝내 ls 명령어도 입력못해본 OS가 있으니 그게 Irix였습니다

    오늘 우연히 유튜브 검색중 찾은 영상이 있어 올려봅니다 


    어쩌면 Apple보다 더 멀리 있었던 빛나는 별이 아니었을까 추억해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ZDxLa6P6exc



    #ZDxLa6,#SiliconGraphics,#IRIX에요,#Apple,#유튜브,#VAX_VMS,#Irix,#OS,#잡지,#영상,#검색,#Dos,#선망,#평생

    0 0
    댓글 4
    • profile
      Mactopia 18.07.12
      Mactopia JAKARTA

      으아... 실리콘 그래픽스

      저도 잊고만 있었네요. 원래는 웍스테이션 급에서 원탑이었죠. 그말은 OS도 아마 당시 기준으로는 최고였을거에요.

      못써봤지만...

      대댓글
    • profile
      XEXEX 18.07.12
      XEXEX JAKARTA

      완전히 몰랐던 OS 입니다.  

      아는 거라고는 캐드학원 다닐때 거기 로비에 비치된 잡지에 실리콘그래픽스의 컴이 광고로 나오더군요. 

      캐드나 3d 그래픽 용으로요. '완전히 산업용이고 개인용도는 아니구나' 라는 생각과

      당시 플레이스테이션에 R3000 이라는 칩이 메인 CPU로 쓰였고 인디고에는 R8000인가 되는 번호를 본것 같습니다

      대댓글
    • profile
      그냥구름 JAKARTA

      와 옛날 생각이 새록새록 나네요

      sgi onyx라고 케이스값만 2천만원짜리 냉장고만한 수퍼컴퓨터... 저게아마 8억정도 했었죠 ㅎㅎ

      한때 저걸로 작업 많이 했었는데...이젠 저 수퍼컴퓨터의 성능이 데스크탑 정도니. 후^^


      대댓글
    • profile
      인텔맥 18.07.12
      인텔맥 JAKARTA

      인디고, 오닉스 정말 CG하는 사람들에게는 꿈에서나 그릴 수 밖에 없는 로망이었죠.

      알리아스, 웨이브프론트, 익스플로러가 수억대의 몸값을 자랑할 당시 PC는 콩순이 컴퓨터 정도로 취급하며 거들떠 보지도 않았죠..

      하지만 ...  

      실리콘그래픽스 본사 건물을 현재는 구글이 사용하고 있죠.

      건물을 보면 아직도 SGI의 흔적을 볼 수 있답니다.


      대댓글
    ? 외장하드의 통수 by 웃음 2018.07.11 iTalk

    외장하드에서 삭제하면 파일이 어디로 갈까요?


    윈도우에선 그냥 삭제라고 알고 계시나요?


    맥에선 usb에서 파일을 지우면 휴지통으로 날아가죠. 근데


    허허 ... 엄청난 통수를


    저 RECYCLE 들의 정체가 뭘까요? ㅎㅎ..


    우선 아래쪽에 있는 것 부터 볼까요?

    어머 ㅎㅎ.. 안에 되게 추억을 파일들이 많더라고요 하ㅏㅏㅏㅏㅏㅏㅏㅏㅏ 한글 파일이라든가, mp3 파일이라든가

    이런 것들도 있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두 번째도 봅시다. 여기엔 토렌트 파일도 있고 온갖 잡다한 것들이 모두 다 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더 충격 적인 것은 파일 크기 ㅋㅋㅋㅋ


    ㅎㅎ........ 하하 외장하드에선 지운게 지운게 아니로군요 덕분에 추억팔이 좀 했습니다.



    #파일,#한글,#하하,#토렌트_파일,#외장하드,#mp3_파일,#것들,#통수,#추억,#휴지통,#usb,#아래쪽,#정체,#저_RECYCLE_들,#덕분,#추억팔,#윈도우,#충격

    0 0
    Extra Form
    댓글 6
    • profile
      Mactopia 18.07.11
      Mactopia 웃음

      웃음이 나네요. 삼성이 만들어서 그런듯~

       

      대댓글
    • profile
      Raspie 18.07.12
      Raspie 웃음

      오, 좋은 지식 하나 알고 갑니다 ㅎㅎㅎㅎ

      앞으로는 철저하게 지워야겠네요 ㅎㅎ

      대댓글
    • profile
      살인면허 웃음

      윈도우 새로 설치 할 때 마다 하나씩 생기고, 아마도 새로운 컴에 연결 하고 지울때 생길겁니다.

      대댓글
    • profile
      툴킷 18.07.12
      툴킷 웃음

      휴지통이라 ㅎㅎ

      대댓글
    • profile
      iZero 18.07.12
      iZero 웃음

      아... 그래서 용량이 매번 이상하게 보였군요! 좋은거 배워갑니다.

      대댓글
    • ?
      라초암 18.07.12
      라초암 웃음

      좋은지식 하나 알아갑니다 ㅎㅎ

      대댓글
    1 - 54 - 1114
    random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