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대항마 '페이스북 워치', 글로벌 상륙
- Mactopia
- 135
- 2
Mactopia님의 기기정보
실시간 영상·VOD 시청 가능한 '페이스북 워치' 글로벌 서비스 시작
선호 방송이나 제작자 구독하면 개인화된 동영상 피드에서 시청 가능
영상 중간에 광고 넣을 수 있는 '애드 브레이크' 등 적용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페이스북이 유튜브·넷플릭스와 경쟁하기 위해 만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페이스북 워치(Facebook Watch)'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29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지난해 8월 미국에서 먼저 출시했던 '페이스북 워치' 서비스를 전 세계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워치는 TV 방송이나 실시간 라이브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페이스북은 드라마나 리얼리티TV,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스포츠 생중계부터 SNS 전용 뉴스쇼까지 다양한 장르의 VOD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용자들이 동영상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방송도 선보였는데, 대표적인 사례가 모바일 퀴즈쇼 '콘페티'다.
페이스북 워치는 콘텐츠 제작자나 프로그램을 팔로우하면 개인화된 동영상 피드 형태로 제공한다. 시청하던 동영상을 저장해뒀다가 나중에 시청할 수 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277&aid=0004305168&viewType=pc
#페이스북,#VOD_시청,#페이스북_워치,#SNS_전용_뉴스쇼,#아시아경제,#글로벌_시장,#미국,#유튜브_대항마,#선호_방송,#서비스,#TV_방송,#영상,#실시간,#제작자,#viewType,#출시,#글로벌_서비스,#적용,#광고,#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