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당첨매일매일 출석 도장 찍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 다른 회원들은 지금 이순간..
    풀샷에선 확차이날듯요 키차이가 워낙 커서요~^^
    나오자마자 업데이트했는데 1809버전보다 더 가볍고 빨라진 듯 싶네요
    기본 i9 8코어에 가격이 똑같이 349만원이면 나름 괜찮게 나왔네요램, 그래픽, SSD 다 업그레이드한다 가정해도 2018 모델보단 저렴할 듯
    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커맥 하고 싶어서 셋팅 다 끝내놓으면 막상 윈도우만 쓰게 된다는ㅋㅋㅋ
    진짜 노트북은 후기 많은걸로 구입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화이팅~!!
    listokei님이 아래 댓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XPS 15 9570 커스템 맥 도전!!❞
    9570은 최근 좋은 후기가 있었습니다.https://x86.co.kr/mymac/3449661Dell XPS 9570, 모하비 10.14.4 빌드 후기efi.zip efi내의 clover 만 압축했습니다.결국 이곳에 모든 데이터가 다 들어있으니 쓰시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노트북작업전 나름 깔끔하게 데탑을 커맥화 시키고 우쭐(?...호라이즌제로던 | 2019.04.23 호라...
    이 와중에 갑자기 50세가 다 되어가는 누님이!
    암드 흥했으면 ㅎ
    간지 나네요+=
    판매되었습니다. 늦게 봤습니다. 죄송합니다.
    개인적으로 마냥 착한놈 도 평범하지 않다고 보지만... 그래도 나쁜놈 -> 착한척 하는 나쁜 놈 -> 자기 손에 피 안묻히고 나쁜짓 하는놈.이 순서대로 나쁘다고 봅니다. T.T개인적으로 유한한 자원 덕분에 먹이사슬안에서 경쟁을 해야 하는 인간의 본성을굳이 이분법으로 나눠서 정의를 해야 한다면 성선설 보다는 성악설이 ...
    우왕~~!!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에요~!!
    Extra Form

    해킨의 스트레스와 재미를 뒤로 하고, 맥북프로를 며칠 전에 질렀습니다.

    모하비로 업글해서 이것 저것 둘러 보는중입니다.

    역시 리얼맥이 진리네요....근데, 가격이 무려....ㄷ ㄷ ㄷ ㄷ


    막상 리얼맥으로 넘어오니, 건들게 없어서 해킨보다는 심심하긴 합니다


    #ᄃ_ᄃ_ᄃ_ᄃ,#해킨,#스트레스,#가격,#모하비,#맥북프로,#건들

    총 댓글 34개  
    자이혼 @내안의너

    축하드립니다~

    Pilosokhan @내안의너

    축하드립니다 ㅎㅎ 부럽습니다.

    사이다! 내안의너 @Pilosokhan 축하드립니다 ㅎㅎ 부럽습니다...

    할부인생 돌입했어요....

    근데 뭘 해야할지....뭐 드라이브 셋팅이나 부팅 셋팅등 할게 없어요 ㅠㅠ

    왜? 맥이 꼭 필요했던가 싶기도 합니다...


    #드라이브_셋팅,#부팅_셋팅,#할부,#인생,#돌입

    날새날새 @내안의너 할부인생 돌입했어요....근데 뭘 해야할지....뭐 드라이브 셋팅이나 부팅 셋팅등 할게 없어요 ㅠㅠ왜? 맥이 꼭 필요했던가 싶기도 합니다...#드라.....

    축하드립니다. ~

    저같은 경우 리얼맥을 사고 싶을 때면..... 커스텀맥 삽질에 대한 자기보상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커스텀맥_삽질,#보상,#생각

    레이가 @내안의너

    정말 부럽습니다 축하드려요

    그냥인 @내안의너

    리얼맥! 축하드립니다.~

    블루노트 @내안의너

    맥북프로 할부가 끝난 입장에서 한 말씀 드리면
    노트북은 리얼맥
    데스크탑은 ......
    삽질은 즐거워  ^^ 


    #맥북프,#말씀,#할부,#노트북,#입장,#삽질

    테츄오 @내안의너

    우왕 ^^ 부럽네요 ^^ 축하해요


    #부럽네,#우왕

    Lelocle @내안의너

    부럽습니다 ㅠㅠ 무자비한 가격에 선뜻 넘어가질 못하겠네요


    #가격

    울트라탱 @내안의너

    축하드립니다

    대랭 @내안의너

    축하드려요~

    아구몬 @내안의너

    축하드립니당~

    #스트레스,#가격,#모하비,#맥북프로

    검은바람 @내안의너

    축하드립니다~~

    지은이짱이지은 @내안의너

    와 축하드립니다ㅠㅠ


    #축하

    베르사 @내안의너

    축하드려요 ㅠㅠ

    jwyang14 @내안의너

    아 축하드립니당


    #아_축하드립니당

    도전가즈아 @내안의너

    커스텀 끝에는 순정이죠. 축하드립니다.


    #커스텀,#순정

    하람 @내안의너

    사실 이게 팩트인것같네요ㅋㅋ

    저도 맥북 사고나서는 뭔가 어색했네요... 커맥처럼 만질게 없어서 심심함이 크고요 ㅠㅠ


    #팩트,#커맥

    CityHunter @내안의너

    완전 부럽네요.......ㅠ.ㅠ 리얼맥 만저본지가... 언제인지....ㅠ.ㅠ 요즘 하도 하드웨어변화가 빨라서 새컴퓨터는 어릴때만 만저본기억이.....ㅎㅎㅎ 


    #컴퓨터,#하드웨어,#변화,#기억

    공휴진 @내안의너

    역시 해킨의 끝은 순정ㅋㅋㅋ 축하드려용



    #순정ᄏᄏᄏ_축하드려용,#해킨

    초보맥 @내안의너

    축하드립니다~


    #리얼맥

    아저씨 @내안의너

    오~~~ 비싸긴한데 진짜 좋죠 축하드립니다 

    rarara @내안의너

    부럽습니다. 이참에 맥미니라도 질러야겠습니다^^


    #이참,#맥미니

    코딩하는집돌이 @내안의너

    축하드려요!! 그래도 안정적이잖아요~


    #안정

    쭈누 @내안의너

    부럽네요. 부럽습니다. 돈이 문제네요. 돈만 있다면야 순정이 좋죠. ㅠ.ㅠ


    #순정

    온유 @내안의너

    저도 리얼맥 갖고 싶어요.

    셀라푸우 @내안의너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ㅋㅋㅋ

    Mrji @내안의너

    부럽네요ㅎㅎ

    mathno1 @내안의너

    축하드려요. 그러나 곧 돌아오실거라 믿습니다.

    잉여려치 @내안의너

    정말 부럽습니다

    하이빠이 @내안의너

    부럽습니다ㅜ

    피아노맨 @내안의너

    저도 맥북 프로 제일 사고싶은 애플 디바이스1위 이긴 합니다...ㅜㅜ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터치바.. 정말 대박이더라구요~ㅎㅎ 그동안 맥북프로 3가지 종류 다 써봤는데, 얇은 맥북프로가 제일 짱인거 같아요!!!  들고 다니기에도 좋고...ㅎㅎ 17인치 (ODD있는 두꺼운...) 맥북 들고 다닐땐, 정말 배낭을 하나 메고 다니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매우 무거웠는데, 15인치 맥북프로 (레티나) 들고 나닐땐, 훨씬 무게가 줄어서... 나름 만족했었는대, (역시 가볍진 않았어요~) 15인치 터치바 맥북은 훨씬 얇고 가벼워져서.. 좋더라구요~ㅋㅋㅋㅋ 휴대용 디바이스는 다른거 다 필요없고... 무게가 가벼운게 짱이긴 합니다만, 다들 아시다시피 얇고 가볍고 작은 PC는 성능이 좀 떨어지잖아요? 프로 기기중에서는 15인치 맥북프로가 짱인듯 합니다..ㅋㅋ (물론, 너무 하드코어로 계속 돌리니... 그래픽 칩셋이 잘 나가더라는..ㅜㅜ 그래서 결국 17인치 맥북을...10년 못채우고 6년밖에 못쓰고 팔았죠.. ;)

    서두가 길었지만... 결론은.... '매우매우 부럽다' 입니다...ㅠㅠ


    #애플,#레티나,#맥북,#맥북프로,#매우매우_부럽다,#디바이스,#다들,#터치,#휴대용_디바이스,#종류

    migusdn @내안의너

    축하드려요 부럽네요 ㅠㅠ

    총 댓글 34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0 - 전공 화제의 글 오랜만에 6월 썬더볼트 합시다~~ +10
    189
    1 - 전공 화제의 글 아이유... 의외의 '볼'륨감 +8
    198
    0 - 전공 뉴스화제 서유림 레깅스 광고 +1
    159
    0 - 전공 뉴스화제 차에서 내린 auto k +1
    82
    0 - 전공 뉴스화제 블리자드 근황
    46
    0 - 전공 뉴스화제 탭을 칠 수 없는 암바 +8
    105
    0 - 전공 뉴스화제 극한직업 열도 아이돌 +1
    85
    0 - 전공 뉴스화제 우주비행사들이 말하는 오로라 목격담
    50
    0 - 전공 뉴스화제 절대 안걸리는 스포츠 토토 승부 조작 방법 +2
    114
    0 - 전공 뉴스화제 유튜브 채널 세계 수익 1위는 '7살 꼬마' +1
    238
    0 - 전공 뉴스화제 북한 핑크레이디 은퇴 +2
    122
    0 - 전공 뉴스화제 장자연 재판에 출석한 동료 배우 증언 +2
    109
    0 - 전공 뉴스화제 비싼 물질들
    75
    0 - 전공 뉴스화제 마! 이기 히팝인기라
    54
    0 - 전공 뉴스화제 드론으로 촬영한 카레이싱 +1
    69
    0 - 전공 뉴스화제 KKK단의 불청객 +1
    82
    0 - 전공 일상유용 잠자는내돈찾기-휴면예금/보험금/자동차 과납보험료/휴면성 증권/미환급공과금/4대사회보험료/파산금융기관... +3
    119
    0 - 전공 일상유용 알고보니 한자어 4개 +3
    100
    1 - 전공 수다본능 어제 우리동네는 안개가 심한날이였습니다. ft:고담명지 +12
    175
    0 - 전공 수다본능 야밤에 라면 땡기네요!
    29
    0 - 전공 수다본능 이게 사실인가요?? (대장님의 정체는?) +23
    636
    0 - 전공 수다본능 LG 그램(gram) 2018 14인치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어렵네요~ +3
    235
    0 - 전공 수다본능 베바 이지스토어 8TB +2
    114
    0 - 전공 수다본능 드디어 리얼맥으로 갔어요... +34
    374
    0 - 전공 수다본능 블리자드 "새로운 '디아블로' 프로젝트, 2019년에 공개한다" +13
    403
    0 - 전공 뉴스화제 SNK 네오지오 미니, 출시 넉 달 만에 50만대 판매 돌파 +1
    129
    0 - 전공 수다본능 맥북프로 2015 쓰다가 뽐뿌가 와서 +5
    163
    2 - 전공 수다본능 오랫만에 왔어용 +2
    55
    0 - 전공 뉴스화제 Nvidia, TITAN RTX 공개 +23
    389
    0 - 전공 뉴스화제 거북이 컨셉
    64
    0 - 전공 뉴스화제 너 뭐하냐옹
    39
    0 - 전공 뉴스화제 형광색 백댄서 +1
    106
    0 - 전공 뉴스화제 성능좋은 오프너
    60
    0 - 전공 일상유용 해독되지 않은 고대 문자들 +2
    96
    0 - 전공 일상유용 체크카드를 써야하는 이유 +16
    255
    0 - 전공 일상유용 2017 인기 유투버 최상위권 수입 +4
    151
    0 - 전공 일상유용 도쿄에서 한국인 2명이 절도혐의로 체포
    116
    0 - 전공 일상유용 경동나비엔 환경호르몬 온수매트 회수 +1
    78
    0 - 전공 일상유용 일본 후쿠시마산 라면 오타루 시오 판매근황
    118
    0 - 전공 일상유용 실패하기 어렵다는 다이어트 방법
    48
    0 - 전공 수다본능 B250M-DS3H + GTX 1060 6G 하이시에라 설치후기 +1
    103
    0 - 전공 수다본능 [Amazon] Sapphire RX 580 NITRO+ 4GB ($159.99/ 10.46) +2
    70
    1 - 98 - 559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