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쉼터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단독] 이장우, 대전상가 매입후 `해당지역 개발예산` 따내

Mactopia님의 기기정보
CPU : XEON 1230 V2 MAINBOARD : ZOTAC Z77 ITX WIFI GRAPHIC : AMD RX 570 4096 MB MEM : 16GB XMP HDD : SAMUNG SSD 830 256GB PSU : SliverStone SX600-G

개발사업 난관에…이장우, 문체부 대전시 직접 설득

대출 65% 받아 서둘러 매입
李 "부인·딸 제빵학원 사업"


대전역 인근 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장우 자유한국당 의원(대전 동)이 해당 지역에 아내 명의로 3층 상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31일 확인됐다. 손혜원 무소속 의원에 이어 송언석·장제원 한국당 의원의 이해상충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국회의원들의 민낯이 또 한 번 드러난 셈이다.

매일경제 취재 결과 이 의원의 아내 김세원 씨는 대전역 맞은편에 대지 217.2㎡(65평) 규모의 지상 3층짜리 상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 김씨는 2017년 4월 상가건물을 11억5000만원에 매입했다. 해당 상가가 위치한 곳은 KTX대전역 맞은편 중앙로 시작점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 대전역에서 지근거리다.

이 의원은 지난해 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등조정소위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해당 지역의 개발 사업비를 따냈다. 이 의원이 올해 1월 발간한 의정보고서에 따르면 이 의원은 대전역부터 옛 충남도청을 잇는 중앙로 일원의 개발 사업비 68억원(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을 올해 예산으로 확보했다. 이 의원은 또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에서 대전역 관광자원활성화 사업의 올해 예산 15억원을 따냈다. 중앙로 개발과 관광자원활성화 사업은 총사업비가 각각 360억원, 65억원인 장기 과제다.

두 사업과 정확히 겹치는 지역에 이 의원 아내가 소유한 상가 건물이 있다. 사업이 진행되면 직접적 수혜를 보는 셈이다. 해당 지역은 이 의원의 지역구인 대전 동구에 있다. 이 의원은 매일경제와 통화하면서 "제 딸이 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적성에 맞지 않아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서 제과제빵을 하고, 아내도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서 둘이 학원 사업을 하겠다고 했다"면서 "그런데 임대료가 너무 비싸고 하니까 (매입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의 아내 김씨가 매입한 건물은 대전역 앞부터 은행동 구시가지까지 뻗어나간 중앙로 도로 변에 있다.

중앙로 개발사업이 이뤄지면 수혜를 본다. 또 이 건물은 대전 관광자원활성화 사업 구역에도 포함돼 있다. 대전 동구 정동·중동·삼성동 일대에 문화체험공간을 만드는 내용의 관광자원활성화 사업이 진행되면 가격 상승이 예상된다.

이 의원은 상가 건물 매입 시점인 2017년 4월부터 이 지역 개발사업 예산을 따내는 데 주력했다. 이 의원은 특히 관광자원활성화 사업이 난관에 부딪히면 의원실 차원에서 대응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상가 건물 매입 시점인 2017년 4월 대전시 관계자를 만나 관광자원활성화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다. 이후 대전시는 두 달 뒤 사업계획 변경안을 이 의원에게 보고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9&aid=0004298557

  • 구독(458명)

Mactopia Mactopia
199 Lv. Max Level

댓글 0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