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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재팬·광복절...디도스 공격도 폭주족도 없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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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하인드뉴스] '진짜로 뿔난' 국민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일본의 무역 전쟁으로 촉발된 'NO재팬' 운동이 심화되면서 '애국 마케팅'에도 불이 붙었다. 다만 인터넷게임업계선 예년과 비슷한 수준의 소소한 이벤트만 진행 중이다. 누리꾼들도 과격 행동 없이 다소 잠잠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우리 인터넷 문화의 성숙함이 여실히 드러나는 요즘이다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국내에서 ‘보이콧 재팬’이 확산 중이고, 실제로 효과도 상당하다. 그동안 인기 여행지였던 일본 대신 싱가포르, 대만 타이페이, 홍콩이 급부상했다.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인 '와그(WAUG)'에 따르면 7월 4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국내 고객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싱가포르는 144%, 대만 타이페이는 67% 증가했다.


한 인터넷 업계 관계자는 "속칭 커뮤니티를 '터는' 일이라든지, 광복절 폭주족 같은 행태는 애국심을 가장한 화풀이, 혹은 재미 삼아 하던 일"이라면서 "최근 커뮤니티를 보면 현 상황에 깊이 분노하고 실제 행동으로 보여주려는 의지가 강한 것 같다"고 전했다.

같은 맥락에서 지난 4월엔 여초 카페인 '소울드레서'에서 강원 산불 모금을 진행, 5시간 만에 1억원을 돌파한 경우도 있었다. 그동안 차곡차곡 쌓아진 건전한 인터넷 문화와 함께, '뭉칠 땐 뭉치는 한국인 종특'이 더해져 국내 'NO 재팬'은 불타오를 전망이다.

출처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https://www.digital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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