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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하만 이어 B&W. 데논. 마란츠도 인수. 세계 최고 오디오 명가 입지 구축
[엠투데이 이상원기자] 삼성전자가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을 통해 B&W. 데논. 마란츠브랜드를 인수한다.
하만은 6일(현지 시간) 미국 마시모(Masimo)社 오디오 사업부를 3억5천만달러 달러(약 5천억 원)에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하만이 인수하는 럭셔리 프리미엄 오디오 사업은 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 B&W)와 함께 데논(Denon), 마란츠(Marantz), 폴크(Polk), 데피니티브 테크놀로지(Definitive Technology) 등이다.
1966년 영국에서 설립된 B&W는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 고급스러운 소재, 고품질 사운드로 오디오 전문가와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럭셔리 오디오의 대표 브랜드로 랜드로버, 볼보자동차 등 프리미엄 차량에도 장착되고 있다.
1993년 출시 이후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스피커' 중 하나로 극찬을 받으며 B&W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라우드 스피커 '노틸러스(Nautilus)'는 대당 1억5천만 원이 넘을 정도이며, 아이코닉한 유선형 디자인으로 유명한 무선스피커 '제플린(Zeppelin)',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유명한 헤드폰 PX7 시리즈 등은 유명한 전 영국 국가 대표 축구선수 데이빗 베컴이 홍보대사로 활동할 정도로 대표적인 제품들이다.
또, CD 플레이어를 최초 발명한 115년 전통의 데논과 프리미엄 앰프.리시버 제품군에서 고품질 음향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 마란츠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