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Cafe [회원토크] [커피한잔]
아이나비 서비스센터 2번째 방문했습니다. (feat. QXD1)
작년 11월에 아이오닉5에서 사용하던 QXD1 블랙박스가 재부팅 문제로 인해서 메인보드를 교체했었는데
한동안은 괜찮더니 1 ~ 2주 전부터 갑자기 발열이 심해지면서 외부 주차를 조금만 해놔도 발열로 인한
녹색 화면 & 무한 재부팅이 계속되는 증상으로 오늘 오후에 반차 내고 다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제조일이 23년 10월이라 이걸로 따지면 올해 10월까지인지라 업무가 여유로울 때 얼른 고치러왔네요..ㅎㅎ
기사님이 증상을 들으시더니 QXD 시리즈 자체가 기본 발열은 조금 있는데 간혹 기기 이상으로
발열이 많이 나는 경우가 있다고 메인보드 신품으로 교체해 줄 테니 한번 써보시라고 하시더군요
잠깐 앉아계시라고 말씀하시고는 그 자리에서 바로 메인보드 신품 가져오셔서 비닐 뜯고 교체하는 것까지 보여주셨습니다ㅋㅋ
기기 수리 후 다시 받으면서 보증기간에 대해 여쭤보니 기본 2년이 맞고 보증서 또는 영수증으로 증명이 안 되면
기기에 붙어있는 제조년월을 기준으로 하고 유통기간을 감안해서 3개월을 더 기간으로 쳐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블박은 내년 1월까지는 보증이 되니까 문제 있으면 바로바로 들고 오라고 하시던..ㅎㅎ
일단 발열과 무한 재부팅 증상은 보드를 교체했으니 조금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추천 & 별점을 평가해주세요.
회원 공개(외부 비공개) | Y |
---|
-
다음 레벨 109520pt - 총 획득 107594pt ( 필요 2940pt | 34.4%)
관련 메시지 4
-
뭐든 신형 보드로 교체는 진리죠.
-
ㄴmactopia어떤 제품이던 보증기간 내에서는 쉽게 수리해주죠ㅋㅋ
-
저는 파인뷰 애용하는데, 전에 터치패널쪽 문제가 있었습니다.
서비스센터 보내서 수리받았던것 같네요. -
ㄴ달쇠감압식 터치패널들은 시간이 지나면 터치가 밀리는 고질병이 공통으로 있다는 단점이..ㅎㅎ
그래서 아이나비도 보급형 제외 플래그십은 정전식으로만 출시하는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