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키캡, 마우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키보드마우스 로지텍 k480 사용기

  • XEXEX
  • 1972
  • 4
XEXEX님의 기기정보
보유한 기기가 없습니다

맥토피아님의 소개로 기능이 마음에 들어 눈독 들이고 있었는데?

한국에도 정식 발매 한다는 소식 듣고 예판기회 잡아서 얼른 집어왔습니다.


기존에 있던 k810/811의 저가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충전식->배터리식, 백라이트키->일반키, 디바이스 선택버튼->선택다이얼, 알루미늄마감 ->플라스틱 마감

외관으로 봤을때 고급형에서 빠지는 부분은 이정도고요. 2가지 정도 장점도 있습니다.?

PC/안드로이드/크롬OS 용과 iOS/MAC 모드를 선택 가능, 스마트폰/패드류의 모바일기기 거치 가능한 점이지요.?




바디는 플라스틱 재질에 하이그로시 마감이 되어 있고요. 전체적인 마감은 준수한 편입니다. 저는 화이트 모델을 골랐는데..?

사탕?? 멘토스? 폴로?? 하여간 뭔가 단맛 날것처럼 생겼네요 ^^;; ?제 생김새랑 매칭 참 안나오네요 ㅎㅎ

모양새는 미니 키보드처럼 생겼어도 실제 크기는 텐키리스 키보드 기본 사이즈 정도에 준합니다.


윗쪽에 있는 거치대 안쪽은 우레탄 처리 되어 있고 생각보다 폭과 깊이가 좀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경우. 얇은 보호케이스를 사용하신다면 어떻게든?

넣고 쓸수있을 정도 된다고 봅니다. 다이어리 타입의 케이스를 사용하신다면 힘들고요 ;;




각인 방법은 스티커로 붙여진 듯한 양각으로 되어 있고요.?진한 각인은 윈도우 기준, 회색 각인은 맥을 위한 것입니다. .

문자키는 대체로 오목하게 들어간 모양이고요. 펜타그래프 방식과 더해져 애매하게 눌리는 현상을 방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일 상단과 제일 하단의 기능키들은 약간 볼록한 모양새입니다.


구입하면서 제일 걱정했던게 키감과 블루투스 연결 감도 였는데요.?

블루투스는 감도 양호!?리뷰 쓰는 내내 끊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애플 블투 키보드와 맞먹는 정도고요.


입력시의 소음에 대해 묘사하자면. 최초에는 눌리는 동작에서 약간 서걱거리는 소리가 있었는데요.?

지금 리뷰 쓴만큼 사용하다 보니 줄어드네요. 그리고?스페이스바나 좌 우측의 넓은 기능키들이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 조용하게 눌립니다.?

나머지 소음은 손가락이 키에 닿는 순간의 유격이 채워지면서 나는 소리? 레고블럭 짤깍거리는 소리와 흡사하고요. ?

완전히 눌렸을때의 소음은 없습니다. 전형적인 멤브레인이죠.?전체적으로는 독서실만 아니면 사용 가능한 수준이라고 생각하고요.?


누르는 느낌은.. 손가락에 힘이 조금 필요합니다. 체리키보드 갈축이나 리얼포스보다 무겁습니다.?

그렇다고 하염없이 무겁게 눌리는 타입은 아니고요. 무겁게 시작했다가 쑥 들어가서 바로 끝에 닿습니다.

저는 갈축처럼 마냥 가벼운게 좋은데.. 취향 문제겠지요. 5000원짜리 묻지마 키보드하고 비교할 바는 아닙니다.?

동사의 과거 플래그쉽 무선키보드인 디노보 엣지하고도 비슷한데 눌리는 기분이 좀 더 분명합니다.

제 묘사가 다소 미숙하더라도 잘들 캐취하실거라 믿습니다. ^^


키감을 종합해서.. 지금 MAC에서 이 키보드로 리뷰 작성하고 있는데요. 처음 사용함에도 이질감 없이..

생각보다 적은 오타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근데 가벼운 키를 선호하는 저로서는 손가락이 살짝 뻐근하네요

이런건 시간이 해결해 주겠죠?



기기 선택 다이얼입니다. 최고 3개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고요.?

적은 힘으로.. 하지만 분명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테두리에 우레탄 처리되어 있습니다.?

저 부분이 약해서 금방 고장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돌리는 힘이 크지 않아서 별로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거 같네요.?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이라면..?

생긴건 단단하게 생겼는데 실제로 쇳덩이처럼 단단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플라스틱이 그렇지요 뭐.^^ ?체리 키보드는 이것보다 더 흐느적 거려도 5년 넘게 고장없이 잘 쓰고 있는걸요. ?

그리고 각도 조절이 안됩니다 그냥 완전히 누운 상태입니다. 이건 습관에 따라서 손목이 피곤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오직 한가지의 진짜 불만!)


이렇게 두서없이 느껴지는 대로 적어 봤는데요.?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이 키보드의 용도가 ?'거치형 모바일 키보드' 가 될거 같다는 것입니다. 뭔 소린지.. ;;;

무게가 대충 봐도 좀 됩니다..?가벼우면 모바일 디바이스를 거치대에 삽입했을때 키보드채로 뒤로 벌렁 넘어갈테니까요.?

달리 말해. 패드류에 서류에.. ?이 키보드까지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무게가 된다는거죠.?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키보드는 한 자리에 거치시켜 놓고 모바일 디바이스를 바꿔가며 사용하는 방법이 적합할듯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XEXEX
189 Lv. 336305/400000P

댓글 4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X
1등 XEXEX 작성자 2014.10.13. 16:23 |댓주소:#284364
XEXEX(본인)
바람도 불고~ 아무도 안나가고~ 거래처 전화도 없고~
리뷰쓰기 좋은 날이네요~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