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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삼성 8K TV는 4K에 불과…소비자 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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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 : XEON 1230 V2 MAINBOARD : ZOTAC Z77 ITX WIFI GRAPHIC : AMD RX 570 4096 MB MEM : 16GB XMP HDD : SAMUNG SSD 830 256GB PSU : SliverStone SX600-G

"삼성전자의 8K TV는 8K가 아닌 4K입니다. 소비자들이 비싼 돈 주고 8K TV를 살 때는 정확한 정보를 알고 사야지 않겠습니까. LG전자는 진실을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박형세 LG전자 TV사업운영센터장 부사장·사진)


LG전자가 삼성전자의 8K TV를 겨냥해 전에 없던 맹공을 퍼붓고 나섰다. 국제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한 4K 수준 TV를 8K TV로 판매해 소비자는 물론 시장 혼란을 부추겼다는 주장이다. 삼성전자는 "1등을 헐뜯는 행위"라며 불쾌감을 드러냈으나 공식 맞대응하진 않았다.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기술 설명회(테크 브리핑)를 열고 "삼성전자의 8K TV는 해상도가 국제 기준에 한참 못 미친다. 소비자들은 구매하려는 8K TV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TV인지 알 권리가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LG전자는 국제디스플레이계측위원회(ICDM)의 화질 선명도(CM) 평가를 근거로 제시했다. ICDM은 1962년 설립된 디스플레이 전문기구 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산하 위원회다. 디스플레이 관련 성능 측정 기준과 방법 등에 대한 기준을 제공한다. 


LG전자에 따르면 ICDM은 8K TV의 화질 선명도 기준치를 50% 이상으로 규정한다. 이 기준을 넘지 못하면 화질 선명도가 떨어져 8K TV라고 볼 수 없다는 얘기다.

LG전자와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전날 공식 개막한 'IFA 2019'에 대규모 전시관을 꾸려 8K TV를 나란히 진열했다. LG전자는 전시장에 자사의 8K TV와 삼성전자의 8K TV를 나란히 배치해 관람객이 화질을 직접 비교하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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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6일(현지시간) 공식 개막한 'IFA 2019'에 전시장을 마련, LG전자의 8K 나노셀 TV와 삼성전자의 8K QLED TV를 나란히 배치해 관람객이 화질을 직접 비교하도록 했다.(사진=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LG전자의 나노셀 8K TV에는 '콘트라스트 모듈레이션(선명도) 90%'라는 문구를 명시했고, 다른 한편엔 '선명도 12%'라고 적힌 TV를 전시했다. 해당 제품의 회사명을 밝히진 않았지만 IFA 기간 기자간담회 등을 통해 삼성전자 제품임을 직접 알렸다.

8K 화질 공방과 함께 눈길을 끄는 것은 LG전자가 삼성전자의 QLED TV와 나란히 전시·비교한 제품이 자사 올레드 TV가 아닌 나노셀 TV라는 점이다. LG전자는 올레드 TV가 QLED TV와 차원이 달라 비교가 불가능하다고 역설했다.

박 부사장은 "QLED, SUHD, 나노셀 등 이름은 달라도 모두 발광다이오드(LED) 베이스다. OLED는 자발광으로 기술 자체도 다르고 디바이스도 다르다"며 "OLED는 차원이 다른 TV다. 삼성전자의 QLED에 맞는 급은 나노셀이라고 꾸준히 알려왔다"고 말했다.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205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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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topia Mactop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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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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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Mactopia 작성자 2019.09.08. 14:39 |댓주소:#3768722
Mactopia(본인)
기술적인 내용은 잘 모르지만
삼성은 4K 시절 부터 이미 기술차이를 마케팅으로 극복한 전력이 있어서 이번에도 LG 말이 사실일것 같은 기분이.....
2등 사과농부 2019.09.08. 21:51 |댓주소:#3769685
Mactopia
어차피 이러나 저러나 일반 소비자 또는 기업에서는 상세한 스펙 설명해줘도 자세히 모르고
그저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고 당장 선명하게 보여서 구매를 하게 되겠지요..ㅠㅠ

3등 바쁘다맨 2019.09.09. 08:28 |댓주소:#3770453
Mactopia
한때?
LG는 기술력과 창의성은 뛰어나나 홍보&판매전략이 항상 뒤떨어지고
삼성은 주어진 기술을 소비자에게 필요한 부분과 강조해서 홍보&판매 전략을 잘 세운다.... 

그런데 이해가 안되는 것은....

왜 휴대폰과 모바일에서는
삼성이 기술과 기능이 뛰어나고 생산량과 판매량도 많은데
애플에게 기능 활용성과 접근성에 밀려 2배이상의 판매량에도 수익성은 반도 안되는걸까?... 

애플의 제품 기획과 판매 전략은 삼성이나 엘지가 분명 벤치마킹을 하고 자사와의 비교분석을 열심히 하는데도 극복하지 못하는 원인을 파악했을텐데 결과로 나오지를 못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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