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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보램스 XPS15 9560 워런티가 사라졌습니다..

Kazama님의 기기정보
Acat X1 CPU : Intel i5-9600k M/B : ASUS ROG Strix Z390-I Gaming RAM : G.Skill TridenZ RGB 3,600MHz CL18 8GB x 2 (16GB) VGA : Sapphire Radeon RX 580 Pluse OC D5 4GB Dual-X SSD : WD Black SN700 M.2 500GB, WD Black SN750 M.2 250GB PSU : Corsair SF750 80+ Platinum D/P : Dell U3417W
시스템 사양 선택 2번

올 2월 초 쯤 XPS15 9560을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소유권이 미국으로 되어 있으며 프리미엄 서포트가 2022년 7월 까지인 제품 이었구요..


중고 구매후 소유권 이전 신청을 하고 2주가 지나도 이전이 완료가 되지 않아 고객 센터와 통화 하였습니다..


그로부터 약 1주일 후 이전이 완료되어 제 계정에 등록이 완료 되었구요..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고 DELL.COM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내 제품 확인시 프리미엄 서포트 2022년 7월 ??일로 표시된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구매후 취미로 즐기던 해킨 설치로 즐기다가 3월 중순경 흥미가 떨어져 다른 제품으로 교체 하고자 판매를 생각하고 중고나라 및 쿨엔 장터에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쿨엔조이 장터 링크

https://www.coolenjoy.net/bbs/mart2/724539


중고나라 링크

https://cafe.naver.com/joonggonara/571294293


위 링크 게시물을 보면 프리미엄 서포트 2022년 7월이라고 표기하였습니다..


한동안 판매하다가 그냥 사용해야겠다 하고 아직까지 사용중이었습니다..


그러나 3일전 델 홈페이지 확인결과 프리미엄 서포트가 삭제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델 고객센터와 통화하니 기록이 없어 해줄수 있는게 없다..


구매내용 또는 프리미엄 서포트 가입이 되어 있다는 그어떤 증거라도 있어야만 도와 줄수 있다합니다..


프리미엄 서포트가 가입되어 있던 기기를 중고로 구매하여 구매 증빙도 어렵고 중고 판매자 연락도 어려운 상태입니다..


한순간 워런티가 날라갔지만 델에서는 데이터가 없어 구매자가 증명해야만 한다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어째서 이런 상황이 일어난건지 델에서는 그냥 모르겠다.. 라고만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결국엔 저만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게 되며 일전에 장터에 올렸던 게시글 역시 일종의 사기가 되어버린 상황입니다..


저는 여기서 어찌해야 할까요??


그냥 포기해야 하는걸까요??


한순간에 워런티가 3년 가까이 사라진 상태입니다..ㅠ


혹시나 이런사황에서 어쩌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쿨엔에도 동일한 게시물을 올렸으며 혹시나 엑팔육 회원분들의 조언을 듣고자 동일한 게시물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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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zama Kaza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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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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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Mactopia 2019.12.06. 12:03 |댓주소:#3994548
Kazama

일단 링크가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해서 링크 내용은 확인 불가 입니다.


일단 중고로 구매했을때 프리미엄 서포트 3년인걸 확인하였는데

다시 팔고 보니 프리미엄 서포트 3년이 없는 걸로 보인다(삭제되었다 로 표현하셨지만) 이거죠?


흠...심정은 이해가 됩니다만...

새 제품 구매가 아니라 중고 해외 제품 구매였다면 당시 3년 프리미엄 워런티 확인한 내용이 있어야 하는게 맞을듯 합니다.

그리고 델에서 증명을 하지 않는 부분으 말씀 하시는데 델의 증명은 위 출력 데이터로 충분합니다. 만약 델이 잘못된 정보라면

반대로 구매한 증거를 어떤식으로든 제시 해야 합니다. 

델 측에서는 카자마님 것을 안해줄려고 하는게 아니라 

사실 카자마님과 같은 요청이 수용 된다면 다른 사람 모두 나도 사실 원래 3년인 제품을 구매했다. 증거는 없다 라고 전화오면 다 해줘야 하는 것 입니다.

이건 어떤 회사든 마찬가지일거로 보입니다.


추가로

현재 프리미엄 워런티가 날라간게 아니라 애초부터 1년 NBD (1년 기본 서비스) 제품으로 보입니다. 1년 프리미엄도 아니구요.

즉 원래 3년 프리미엄 워런티이었을 가능성도 매우 낮아보이는 케이스 입니다.



카자마님 말이 백번 맞겠지만

3년이라 이해하고 해외 소유권으로 등록된 제품을 구매하시고 받으셔서 이전만 하셨다면 착각을 했을 가능성도 사실 무시 못합니다.


가장 쉬운게 이전 판매자 글이나 링크를 찾는게 일단 사기가 아님을 증명 할수 있지만...

"프리미엄 서포트가 가입되어 있던 기기를 중고로 구매하여 구매 증빙도 어렵고 중고 판매자 연락도 어려운 상태입니다.."


솔직히 위로만 드릴수 있겠습니다. 냉정하게요. 도움 못드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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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zama 작성자 2019.12.06. 12:06 |댓주소:#3994552
Mactopia
아뇨.. 다시 판매는 안하고 제가 사용중입니다.. 그냥 제가 사용중입니다..
소유권 이전후에도 여러차례 확인하여 프리미엄 서포트가 2022년 7월까지 인것을 확인 했었구요..
다만 제가 소명할 자료가 없고 델에도 그 근거가 남아있지 않다는게 답답할 따름입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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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topia 2019.12.06. 12:08 |댓주소:#3994556
Kazama

T.T 델의 자료는 시스템에서 제시한 자료가 워런티에 대한 근거로 보입니다. 

그리고 사실 어떤 문제든 잘못 되었다라고 주장하는 측에서 반대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무튼 위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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