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쉼터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속보] "코로나19 전국 확산 매우 우려되는 전 단계"

각시수련님의 기기정보
보유한 기기가 없습니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0022411165715108


출근시 의외로 도로에 차량이 많습니다.

알고보니 대중교통이 무서워서 차량이동을 하신다고

하네요... 


병의원들 일부가 자체 휴진에 돌입했고

큰 식당들 자체 휴업 들어간 곳 생각보다 많고

요식업쪽은 배달만 가능하고 홀손님 받지 않습니다. 

아이학원에서 2주간 휴원문자 왔네요.




정부가 압수한 마스크 푼다니 대구 전역 이마트에 저렇게 긴 행렬이 ㄷㄷㄷ 


주식 폭락, 환율 폭등..... 


이번 주에 꺽이지 않으면 얼마나 갈지...... 


중국을 욕하고

정부를 비난하고

신천지를 탓한다고 달라질게 없는 상황


제발 이번주에 기세가 꺽이길 빕니다. ㅠㅠ

각시수련 각시수련
69 Lv. 69560/70000P

댓글 75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E
1등 Emaj7 2020.02.24. 15:12 |댓주소:#4284386
각시수련
신천지는 그냥 탓만 하면 안되죠.
코로나19 전국전파 일등공신인데, 교주놈부터 간부까지 잡아 족쳐야죠.
E
Emaj7 2020.02.24. 15:52 |댓주소:#4284661
각시수련
말꼬리를 잡다뇨. 죄 지은 놈을 그냥 탓만 하는 거랑 책임을 묻는 것은 엄연히 다른 대응입니다.
예민하시네.ㅋㅋㅋ
2등 파이토치 2020.02.24. 16:06 |댓주소:#4284779
각시수련
신천지고 물타기 하는게 아니고 신천지가 잘못을 함.
정보 공개 해달라고 했을때 거짓말하고,
정황상 뻔히 코로나 같은데 안다니던 헬스장 가서 병 퍼트리는 정황도 나오는 마당에 물타기 한다는 말로 물타기 하는 건 좀...
profile image
Mactopia 2020.02.24. 16:37 |댓주소:#4284912
각시수련

뭐~ 벌레야 어디든 있죠. 이유는 아래에 적어 두었습니다.


https://x86.co.kr/manpower/4279991


비유 수준도 딱 단세포 벌레 지능 수준 입니다.


원산지 : 바레인 | 수입 : 박근혜 | 배급 : 삼성 서울 병원 | 위기경보 단계 '주의'

원산지 : 우한 | 수입 : 문재인 | 배급 : 신천지 | 위기경보 단계 '심각'

원산지 : 브라질 | 수입 : 이명박 | 배급 : 공항 | 위기경보 단계 '심각'


요즘은 유치원생의 지적 논리력으로도 저런 비하 수준 보다 뛰어난 촌철살인 하는 고급스러운 말을 만들어 냅니다. 

하물며 그런데 나이살 먹은 성인이 개인의 여행이 허락이 되는 자유 국가 나라에서 병을 대통령이 수입 했다 라는 표현을 쓰다니 저급하지요.

어찌보면 친일파만큼 나쁜 애들입니다. 자기 얼굴에 침뱉기 하는 줄도 모르고요. 그러니까 저런 지적 능력 떨어지는 애들이랑 가까이 하지 마세요.

오히려 생각이 있는 대구 사람들은 저런 애들 글 보고 짜증 날껄요? 모르긴 몰라도 저 놈아 대구 사람도 아닐겁니다. 

요즘 대구 시민들 아주 성숙 하더만요. 서울은 아무일 없는 평소에도 배달부 무시하고 그러는데요.

https://x86.co.kr/manpower/4284632

아이브경 | 2020.02.24

아니면 저런 극우/극좌 글은  혼자만 보시고 퍼오지 마세요. 이유는 이미 공지에 적어 두었습니다.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16:57 |댓주소:#4284999
Mactopia

저는 정말 궁금한게 있는데요. 우리 엑팔육의 정치성향이 어떻다고 보시는가요?

제가 보기엔 뽐뿌나 클리앙과 다를 바가 전혀 없다고 보는데 저만의 착각인가요? 

profile image
Mactopia 2020.02.24. 17:07 |댓주소:#4285028
각시수련

왜 갑자기??? 작성하신 이글 애초에 정치글이였나요? 본문을 보니 일상글이던데요.

아무튼 물으셨는데 제가 질문이 이해가 잘 안어서..하나 물어보겠습니다. 저는 뽐뿌를 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그리고 클리앙 회원들의 정치 성향이 뭔지도 잘 모릅니다. 개인이 정의가 가능한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뽐뿌와 클리앙과 정치 성향이 다를 바가 전혀 없는게 본인 만의 착각인지 아닌지를 

저에게 물어보셨는데

이게 일베와 같은 사이트랑 같으면 본인 만의 착각이 아닌게 되는건가요? 아니면 어디랑 같아야 착각이 없는 건가요?

아니면 최소한 어디랑 같지 않아야 문제가 없는겁니까?

위 두가지 경우도 아니고 그 어디와도 같을 필요가 없으면 굳이 타 사이트를 비교하여 물어보신 이유가 뭔가요?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17:14 |댓주소:#4285049
Mactopia
정부의 정책을 비판 하는 사람이 저 밖에 없어서요... 저는 일베충도 아닙니다. 자한당류는 갈아마셔도 시원찮은 것들입니다 제겐....
문재인 찍었고 당선되고 엄청 좋아했던 사람입니다. 그 이후 이해안되는 행보때문에 등을 돌리긴했지만....
그런데 왜 엑팔육에서는 나만 정부를 지금 비판하는가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지금 정부가 과연 제대로 있는데 내가 그걸 오판하는가?

엑팔육에서.... 다들 정부가 이번 사태에 잘한다고 하는 분위기는 맞잖아요?
profile image
Mactopia 2020.02.24. 17:32 |댓주소:#4285145
각시수련

네. 추정컨데 뽐뿌나 클리앙에서는 정부에 대한 비판이 허용이 되지 않아서 우리 사이트도 그런거 아니냐 질문을 하기 위해 비교 하셨나 본데

공지글 인용으로 다시 답을 드립니다. 

https://x86.co.kr/notice/3608139


사실 개인적으로 좌/우 정치인이 세우는 프레임 정치 선동에 가려 

국민간에 틀린걸 틀리다 서로 말못하고 우매한 국민으로 남아 있는 것도 아쉬운 일일것이고 이는 한 국민으로써 지양 해야 할일이라고 봅니다.

- 좌도 틀릴수 있고

- 우도 틀릴수 가 있습니다

이런 저런 매일 매일 나를 둘러싼 세상의 이야기들을  서로 틀린걸 틀리다 서로 편히 말못하고 극우/극좌가 무서워

"남아 있는 우리", "뭐든 편히 이야기를 하고 싶은 우리"가 

하고 싶은 말 못하고 참아야 하는 그런일은 없도록 하는것이 우리가 지향해야 할 바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주신 문장에 대해 제 생각을 다시 답해 드립니다.

저는 일베충도 아닙니다. 자한당류는 갈아마셔도 시원찮은 것들입니다 제겐....

: 일베충과 자한당류가 같은건가요? 자한당류도 처음 듣는 단어지만... 아무튼 제 개인적으로 사이트의 정체성을 정치와 연관 시키는것을 아직 잘 이해 못하겠습니다.

 문재인 찍었고 당선되고 엄청 좋아했던 사람입니다. 그 이후 이해안되는 행보때문에 등을 돌리긴했지만....

그런데 왜 엑팔육에서는 나만 정부를 지금 비판하는가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 본인 정치 성향의 변화는 타인에게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게다가 표현의 자유는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다면 개인의 신념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것을 보장합니다. 그러므로 본인만 정부를 비판한다고 생각할 이유도 없습니다. 

기존 작성하신 글을 보니 어디서 어떤 근거를 들며 비판을 하였는지 모르겠는데 제가 본 댓글에서 비판은 없었습니다. 비난은 있었 보입니다.

즉, 비판을 해도 됩니다. 

하지만  같은 내용이라도 그 주체에 따라 타인이 전달하는 좋은 정보가 될지 관련자가 전달하는 일반 광고가 될지 달라 집니다.

그러니 내가 다른 쪽에 선 이야기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객관적으로 사실을 근거하여 제대로 비판 해야합니다.

제가 아는 상식으로 아래와 같은 예시는 

내가 원하는 바대로 타인을 변경 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건설적인 비판이 아닙니다.

상스러운 애들이 쓰는 저급 조롱, 또는 비하 입니다. 아무리 좋게 봐도 농담 수준 입니다. 

추가 답변은 위 공지글의 내용으로 대신합니다.

캔디밥밥 2020.02.24. 17:39 |댓주소:#4285214
각시수련

안녕하세요 각시수련님 저는 초보컴맹 가입 얼마안된 회원입니다. 아무튼 방갑습니다. 정부 정책을 비난 비평하실수 있습니다 지지했던 지지자더라도요.먼저 생각해 보셔야 할 것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과연 언론들이 말하는 정부비판적 방송들이 과연 모두 진실인가?? 우리가 접하는 정보들(메이져언론)들이 말하는 내용들을 보니 정말 현정부가 잘못하나 착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임금님 귀는 당나귀귀라는 속담이 있듯이 특정정보만을 국민들은 사실로 믿어왔던 시간이 참 길었습니다. 그래서 정보전달의 방법이 다변화가 필요한것이고 그 정책은 민주정부가 처음이라 할수 있는1998년 인터넷 대중화라는 정책부터 시작해서 커뮤니티 활성화 그리고 기술이 발전해서 개인방송까지.. 레거시미디어의 단점을 보완할 여러가지 대책이 나오는 단계라 생각됩니다. 언론들 그들의 행각은 기득권을 보호해 왔으며 자기들만의 카르텔마져 권력과 같이 휘둘러 왔습니다 소시민들을 속이고 특정세력을 옹호해온 세월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그들의 역사는 일제시대때는 일본을 찬양하고 군부시대때에는 박정희 전두환을 찬양하고 하지만 시민들이 뽑은 민주적 대통령이 나오면 정권비판에 앞장서며 그것이 정의라고 말하며 기업들을 대변하며 언론의 자유를 주장합니다. 그 대표적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최근것만.. 세월호사건 (박근혜를 옹호하기 위한 거짓보도들..모두 구조완료했다는 거짓 단체보도). 검사사태(조국장관님관련) 조국장관님이 갑자기 권력을 이용해서 큰돈을 벌은거처럼 떠들던 단체보도들... ㅎㅎㅎ 모두 거짓으로 들어났습니다. 정경심 공판(무리한 검사의기소)절차 제대로 보도하는 언론 하나도 없다는 사실.. 정말 개탄 스러운 상황입니다

지지하시더라도 비판 하실수 있지만 그 논지가 사실을 근거로 판단하시는 현명한 자세가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됩니다. 그들은 기득권들은 이익이라는 것으로 똘똘뭉친 집단들 기득권들입니다. 현정부는 사실상 국민의 대통령이라고 생각됩니다 외롭게 싸우고 있습니다 어느것 하나 적폐청산하기 힘듭니다.. 사실이 무엇인지 좀더 언론을 비판적으로 바라봐 보시길 바랍니다.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17:50 |댓주소:#4285278
캔디밥밥
왜 현 정부 어용 언론은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모든 언론이 정부, 청와대와 대립각을 두고 있나요?
캔디밥밥 2020.02.24. 17:54 |댓주소:#4285300
각시수련

사실이 아닌것을 팩트처럼 보도하는 언론은 대부분의 언론들은 사실 사주라는 것이 있습니다 한나라당 시절 미딩법통과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정부가 바뀌고 그들의 기득권 세력이 주인인 언론은 어쩔수 없습니다 그들도 정부를 비판하는 기사만 편집이 되니.. 언론개혁이라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그래서 나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시민들은 이미 많은사건들이 있었지만 세월호 사태때 언론들의 작태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수백만 시민들이 조국수호를 외쳤던 이유도 언론 검찰이 모함을 하고 있는것을 다 알고 있었던 것이었죠.. 정치적인것을 떠나서 정의로운 국가가 되고 후세를 위해서 국가가 국가답고 법이 만인에 평등해야 하는데 편파적 수사를 하는 그들의 기득권 카르텔을 깨는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시민들 자발적으로 모여 수백만의

시민들이 조국을 수호하자 했었지요.. 더이상 많은 시민들이 레거시 미디어의 농락에 놀아나지 않을겁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이후 유통혁명이후... 더욱더 그렇게 될것이라 믿어봅니다 ^^ 

profile image
피아노맨 2020.02.24. 17:57 |댓주소:#4285310
캔디밥밥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그 거짓으로 들어났다는 증거 올려주시면 정말 도움될거 같습니다. 그 증거 자료들 올려봐주세요.
캔디밥밥 2020.02.24. 18:02 |댓주소:#4285323
피아노맨
엇그제 조국전 장관님 공소장 내용 검색해 보시면 답이 나오실겁니다.. ^^ 그동안 수백만건의 기사들 조국장관님이 금융범죄가 사실로 들어났다는 기사들.. 모두 거짓뉴스죠 ㅎㅎ 조국장관님 공소장에는 오직 직권남용밖에 없다는 사실. 이것이 기사들과 검사의 모함이 거짓이라는 근거라고 생각됩니다
캔디밥밥 2020.02.24. 18:09 |댓주소:#4285352
피아노맨
정경심교수님 공판절차에 잠깐 설명드리자면 정경심교수가 무슨 사모펀드 실소유자?(조범동)을 사주해서 어쩌고 저쩌고 그런 뉴스들..
공판에서 다 나왔습니다. 코링크pe의 실소유자rk 조범동은 아니다!!그것도 검사의 증인의 입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표창장에 직인을 몰래찍었다? 포토샵했다? 어떠한 근거도 없는 검사의 주장임을.. 그리고 조범동에게 빌려준 돈을 투자라고
독심술을 부리는 검사들... ㅎㅎㅎ 그건 차용증과 이자라고 표시된 문건이 증거로 제출되었습니다. 이것을 제대로 보도하는 언론은 없다는 것이 팩트입니다.. 왜 조국장관님이 비리를 저질렀다고 저들은 그렇게 모함을 했을까요?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18:14 |댓주소:#4285383
캔디밥밥
공소장 엄청 길건데 그걸 다 보셨나요? 대단하시군요.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119/99304151/1
이것도 보셨나요?
캔디밥밥 2020.02.24. 18:22 |댓주소:#4285422
각시수련

동아일보 기사군요^^ 마치 공소장이 사실인양 보도하는 대표언론답습니다. 하지만 없는죄를 만들수는 없을것입니다. 대법원 판결까지 가려면 시간이 걸리지만 끝내 진실이 밝혀지리라 믿습니다.

공소사실이 유죄가 아니고 유죄를 주장하고있는 검사의 주장일 뿐임을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검사가 사회정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잘못은 크고 깊다고 생각됩니다. 왜 검사개혁이 필요한지 보여주는 일례로 남을 사안이라 생각됩니다. 


캔디밥밥 2020.02.24. 18:39 |댓주소:#4285549
피아노맨
감사합니다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야 그들은 시민들에게 사기를 못칩니다. 이제 미디어라는 그들이 만든 정보 카르텔이 기술의 발전으로 보다빠른 정보를 시민들이 먼저 개인방송까지 하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m
3등 mrlee1592 2020.02.24. 16:21 |댓주소:#4284827
각시수련
아마 현재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많이 예민한것 같아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이럴때일수록 냉정함을 유지하면서...보건당국의 조치에 따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이 지금보다 많이 좋아지고 나면 이런저런 평가와 탓을 해도 늦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엑팔 회원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제발...
캔디밥밥 2020.02.24. 16:27 |댓주소:#4284879
각시수련

네 제발 좀 확진자수 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신천지를 비판한다고 나아질수 없는 사항이 아니라.. 신천지에서 어떻게 이렇게 많은 환자수를 감염시킬수 있는지 철저한 조사와 예방을 위한 폐쇄조치와 동선확보 방역이 필요한 시점에 협조를 안하고있는 신천지 관계자들을 비판하는것은 당연한 사안이라고 생각됩니다 . 조사에 응하지 않고 모임장소 은폐를 거짓말.... 현 시점에서는 환자수 줄이는데 모두 협조해야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교라 신천지 비판할 생각도없습니다.

profile image
피아노맨 2020.02.24. 17:49 |댓주소:#4285272
각시수련
모든 외국인들이 문제가 아니라, 중국인과 중국을 (문제되는 기간에) 한번이라도 거친 모든 외국인들을 막아야겠죠. 비판하는것은 그겁니다. 이미 알고 있고, 전문가들(의사협회)이 중국 전체를 막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올렸었고, 지금이라도 그렇게 하면 그나마 비판을 줄이겠지만, 아직도........ 아직도 국민들이 점점 죽어가고 있는데도 안하잖아요~~~??? 오늘도 어의없게도... 중국 유학생들 들어온다는데.... 좋아할 사람들이 과연 몇명이나 있을지요? 맘편할 국민들이 몇명이나 있을거 같나요?
https://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2362
https://www.yna.co.kr/view/AKR20171215070100001
이런 것만 봐도 왜그런지 알거 같은데....ㅋㅋㅋ
이것 말고도 더 있지만, 뭐 이것도 가짜뉴스라고 하신다면 뭐 더 어쩔수 없구요.... ㅎㅎ

하지만, 지금은 이제는 무슨 소용일까 싶네요. 그냥 다른걸 기대하지 마세요. 지금은 개개인이 잘 지켜야 할 시점입니다.
누구를 비방하기보다 잘잘못 따지는 것 보다 지금은 1명이라도 더이상 죽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부디 모두들 무사하시길 바랍니다.
손 꼭꼭 손소독제 바르시고, 마스크 잘 착용하시구요~ ㅠㅠ
저희 어머니 지방에 혼자 계시는데 마스크 20장밖에 못 보내드린게 맘에 걸립니다. ㅠㅠ
캔디밥밥 2020.02.24. 19:30 |댓주소:#4285780
피아노맨

의사협회 협회장의 입장은 잘 알고있습니다. 여러번 주목받은 사람이니까요~ 하지만 모든의사들의 생각은 아니었습니다.

메르스사태때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언론들은 땡전뉴스같이 정부를 극찬하였죠 그때 사망자가 20명이 넘었을때로 기억합니다.

지금과 비교하자면 너무나 반대죠~ 중국인들 중국경유 외국인들 모두 차단한다. 좋은 생각입니다만 그럴수 없는 상황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왜냐면 메르스때도 우리나라 국민들 중국에 자유롭게 왔다갔다 했습니다 중국은 한국인들 친구들이라 말했습니다 그 위중한 메르스사태에서도요. 베이징시장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며 서울시에 대규모 관광객 까지 보낸다 했었지요. 사드사태때 우리나라 자영업자들또한 중소기업또한 많은

피해를 봤습니다. 세계적으로 중국을 무시할수 없습니다 모두들 G2라 말할정도로요. 중국이 경제적으로 타격을 주면 우리나라도 감당하기 힘듭니다. 현정부는 중국 미국 모두 균형있는 외교정책을 구사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부를 비판하실수는 있지만 보다 깊이 보다 넓은 마음으로 우리의 미래에 소시민들에게 진정한 정치를 하고있는 정당이 어느정당인지 히스토리부터 하나하나 생각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번 신천지발 대규모환자 사태가 마치 중국인들을 차단하지 않아서 이런사태가 나왔다고 말하는

신천지발 천지일보와 일부기득권 언론들의 말이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신천지 신도들 한분한분 협조하여 주셔서 제발 더이상 안퍼지게 ...

profile image
피아노맨 2020.02.25. 09:32 |댓주소:#4288607
캔디밥밥
모든 의사들의 생각은 아니겠죠. 당연한거 아닌가요? 사람이 사는 곳인데, 모든 사람들이 모두 똑같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의사들의 의견을 수렴하는게 타당하지 않을까요? 메르스 사태때 전부 극찬한건 아니었습니다. 구글 검색 해봤습니다만, 오히려 중국 관광객 방문 취소해서 제주 경제적 손실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신기한건 중국인 줄면 다른 나라 관광객이 늡니다. 저도 제주여행 안가는 이유는 (모든 중국인들이 그러는 것은 아닙니다만) 그들이 관광지에서 벌이는 비매너 행각과 소음 등 불편한게 많은게 사실입니다. (물론 우리나라 일부 국민들도 몰지각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몇 있기도 하지만 중국인은 그 빈도가 높습니다.) 외국인들도 중국인 관광객 때문에 방문했다가 재방문 하고 싶지 않다는 의견도 있었구요. 그런데, 왜 현 정부는 왜 이런 과도한? 친 중국 행보를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중국은 엄연히 공.산.주.의.국가(공산당) 입니다. 홍콩을 중국정부의 말을 듣지 않고 그들이 목소리를 내면 무력으로 탄압하고 내부의 소수민족을 탄압하는 나라가 중국입니다. 그래서 중국에 너무 의지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경제대국이 되었다고 큰 나라라고 잘지내는게 좋다는 것, 뭐 다 좋습니다. 경제대국과 좋은 관계 유지하는 것이 좋겠지만, 중국이 과연 우리나라를 우방으로 생각할까요? 그들에게 언제든지 이용가치가 사라지고, 득이 될게 없다고 판단하면 언제든 등돌립니다. 우리나라가 목소리를 내면 경제적 탄압하고 압박할거 같다는 합리적인 의심 또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제가 말씀드리는건 무조건 막자도 아니고, 중국을 배척하자는 말도 아닙니다.
다만, 이런 심각한 전염병이 돌때는 서로를 위해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르스때에도 중국이 우리나라 위험하다고 선전하고 그랬습니다. 그건 알고 계시나요? 물론 이런 전염병이 돌면 경기가 위축되고 자영업자들에겐 타격이 될 수 밖에 없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사람들보고 괜찮으니 나와서 밥먹으라구요? 회식을 하라구요???? 전염병 단체로 걸리라고?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이런 때에 추경을 해서 그런 자영업자들 지원해주는 겁니다. 뭐 이 부분은 현 정권에서 이건 잘한 결정이라고 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빨리 이 사태를 진정시키고 안정이 되면 다시 중국인들은 옵니다. 저도 수원에 살고 있어서 (수원은 중국과 수교를 맺은 곳이라 그런지) 중국인들 평소에 꽤 자주 봐왔습니다. (이미 중국인들은 전세계 곳곳에 많이 퍼져 살고 있기 때문에 왕래가 있을 수 밖에 없구요) 지난 때에도 그랬었고, 사태가 진정되면 다시 옵니다.

망할 신천지놈들이 지금은 문제입니다. 탈탈 털어서 이번에 뿌리가 뽑혔으면 좋겠네요.
저도 왠만하면 외출자제하고 외출 자제시 마스크 끼고, (아직도 마스크를 안끼고 다니시는 분들이..;) 손잘 씻으면서 버티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캔디밥밥 2020.02.25. 16:38 |댓주소:#4290723
피아노맨

아이쿠 여기저기 댓글 답장드리고 업무중에 지금봤습니다^^ 답글 감사히 생각합니다 ~늦었지만 짧게 답글 드립니다. 제가 위에 글에 대한의사협회장의 입장이 모든의사의 입장이 아니다 라고 말씀드린것은 대한의사협회의 협회의 입장이 초반기 중반기까지 마스크조차 권장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정부당국은 마스크를 끝까지 권유했다는 팩트가 있습니다. 나중에 심각단계로 주장은 하였지만 바리어스 진입 경로가 사실상 신천지에 비롯된마당에 중국경유만 차단하는 것이 답이아니다라는 관계자및 전문가들의 소견이 있었습니다.의사협회장님의 말씀이 100% 맞지 않을수 있다는 의견이 의사들 사이에서도 논쟁이라 그렇게 말씀드렸습니다~ 베이징시장이 관광객 보내려 도우려 했던 사실이 있는것만으로 외교적 명분도 국가간에서는 중요한 사항이라 생각하며 그보다 더큰 중국경유차단의 가장큰 문제는 중국내 교민의 이동사항인데 하루3 만명쯤? 오가는 사람들을 어찌 차단시킬까요? 그것도 경유자 외국인 내국인 여행객.. 국가 정지를 하자는것과 마찬가지였다고 생각합니다 방역당국은 충분히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방역 실적도 그렇게 나왔습니다.. 확진자 폭발적 증가하기전까지 수십일동안 30명으로 유지되던 환자수가 중국차단이슈와는 다른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정부에서 제제를 가하면 많은 피해가 있다는것은 경제 전문가들의 발표가 여럿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소수민족을 탄압하고 민족성이 좋지않으시다는 주관적인입장 이라 생각되며 중국이라는 나라 국가와 국가간의 외교적 절차라는 국제법이 존재하고 그 절차는 무시될수 없는 사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친중정권이라고 말씀하시지만 그건 어느 특정정당이 현 정권에 덧씌우는 프레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정부는 중국 미국 양국간의 균형있는 외교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남북평화모드를 위한 자주적인 민족적인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외교정책으로 인도네시아 현대 삼성기업 대기업수줄 수주를 주도하였으며 친중플에임으로 가두어 두기에는 너무나 세계적인 정책을 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 야당의 논리는 중국은 공산당이다 그래서 중국에 협조하면 친중정권이다? 그래서 친일해야한다?친미해야한다?는 논리적으로 너무나 맞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5. 16:41 |댓주소:#4290745
캔디밥밥
죄송한데 하신 말씀중에

대한의사협회의 협회의 입장이 초반기 중반기까지 마스크조차 권장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었던 것

이 부분 기사나 근거자료 있으면 링크 좀 걸어주실 수 있으신가요? 제가 확인할 것이 있어서요.
캔디밥밥 2020.02.25. 16:43 |댓주소:#4290775
각시수련
찾아보세요 제가 틀릴수도 있지만... 틀렸다고 지적해주시면 수정댓글 남길께요 .제가 기억하기론 맞습니다 ㅜ
캔디밥밥 2020.02.25. 16:47 |댓주소:#4290803
캔디밥밥

여러정보들이있고 .. 아 해깔립니다 저도 기억만으로 써서 제글에 마스크관련은 정확한 확인이 필요한 사항같습니다~ 기사에서와 유튜브 뉴스에서 본것인지 기억이 안나 찾아도 안나오네요~~ 각시수련님이 댓글을 주셔서 본문 수정은안되네요 저번에도 그렇고 ㅋ 아무튼 개인적 생각으로 의견을쓴것이니.. 확인후 잘못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수정할께요

캔디밥밥 2020.02.25. 17:04 |댓주소:#4290962
각시수련

제가 답글본문에 기억에 의존해 말씀드린것은 "대한의사협회장의 입장이 모든의사의 판단과 (많이) 다를수 있다"를 설명하기 위한 내용중 하나였음을 밝힙니다. 그당시 당국은 마스크를 쓰라고 권고했었다고 기억하구요. 대한의사협회장의 입장문 발표에 실제로 반발하는 전문가 의사들도 많았다 라고 ~ 생각되는 경우가 몇번 있었죠.^^초반기 중반기 그런식으로 정확하게 말하지 않았습니다만 그것을 왜 저에게 확인을 하시는지요? 찾아보시면 나오는데 그리고 모든 정보관련 보도들은 날짜라는것이 있고 그 날짜로 판단하실수 있는 사항입니다만.

캔디밥밥 2020.02.25. 17:18 |댓주소:#4291105
각시수련
작은 공간이 이런 몇십회 조회도 안되는 친목사이트에서 개인의 의견이나 성향을 자유롭게 토론하는것인데 왜 그런 단어 하나하나 체크를 하시는지 좀 이상하십니다.. 전 님을 존중했는데요.. 혹시나 이런글 캡쳐라도 하셔서 사실과 틀린 단어가 나오면 허위사실유포나 그런걸로 신고라도 하시고 싶으신건가요 ~~전 유포가 아니라 댓글 토론중입니다만.~ 틀린거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5. 17:20 |댓주소:#4291142
캔디밥밥
아닙니다... 제가 의료인이라서 확인할 게 있었습니다.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의사집단에서 초기, 중기 이런 말을 썼다는게 사실인가 싶어서요. 그게 궁금했을 뿐입니다. 다른 의도는 없었습니다.
캔디밥밥 2020.02.25. 17:24 |댓주소:#4291181
각시수련
건강한 토론해요~~ 전 모두 공존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경상도입니다 경상도도 미워하지 말아주세요...우리를 분열시키는건 우리가 아니라 시대적 비극적 역사라고 생각합니다.. 대구분이시니 많이 예민하신거 이해합니다 그럼..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5. 17:32 |댓주소:#4291235
캔디밥밥
저는 순수하게 말씀드리지만.... 어느지역이라고 비하하고 특정 정치집단을 폄훼할 의도 없습니다.
작금의 상황에 대해서 잘잘못을 따지고 욕먹을 것이 있다면 욕하고 칭찬할 것이 있다면 칭찬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리플달고 글 올리는게 제가 무슨 이득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해킨과삽질 2020.02.24. 17:50 |댓주소:#4285281
각시수련
뜬금없는 질문에..
갑자기 기생충의 선을 넘었어.. 가 떠오릅니다.

사랑이란 단어는 유일하지만 그 사랑을 행하는 모습은 가지각색이기에
내가 사랑하는 방식을 상대에게 강요할 순 없습니다. 상대방도 사랑의 방식이란 것이 있거든요.

사람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고, 세상을 사랑하지만
어떤이는 신천지란 이름으로, 어떤이는 파란색으로, 어떤이는 빨간색으로 나타납니다.
모두가 같을 수는 없다는 걸 우린 알잖아요.

인류가 겪었던 그동안의 과오처럼 종교가 다르다고, 피부가 다르다고, 죽여야만 한다면
지금처럼 발달된 사회를 이루지 못했을겁니다.

지금은 제도화된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 제도를 현재의 시대정신에 맞게 조절을 하고 있는거구요.

신천지라는 단체가 사회에 피해를 끼친다면 당연히 그에 응하는 제제가 있어야 합니다.
불과 몇십년 전의 보도연맹의 사건처럼 그들을 처형시키자는게 아닙니다.

북한의 주민들이 깨어나고 있다죠. 예전처럼 단 하나의 매체만 접하는게 아니니까요.
자유민주주의에 살면서 스스로 깨어나갈 생각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하다보면 진정성을 가려내기 점점 더 쉬워집니다.

우린 사랑하지만
사랑하는 방식이 다른 것일뿐 적이 아니에요.
우리가 싸워야 할 적은 우리가 아니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VHxBjAOTc-c
캔디밥밥 2020.02.24. 19:52 |댓주소:#4285953
각시수련
각시수련님~~ 정부에 비판적인거 그러실수 있다고 생각해요 100번을 잘해도 1번 잘못하면 싫을수도 있죠 ㅜㅜ
하지만 정치는 그 근간이 무엇이고 어떤 사항이든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실행되고 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요.. 너무 비판적으로 보시지
말고 현정부가 만들고 있는 시스템을 봐주시기 바래요.. 임금협상도 정부,기업대표.자영업대표.다 선출되서 시스템적으로 운영되고
투명하게 모든게 이루어진다는 것을 높게평가해 주세요.. 그렇게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고 개선될거라고 생각됩니다 미흡한 점이 있을수 있겠지만.. 하나하나 나쁘게 생각하면 끝이 없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보다 나은 대안을 가져오는 정당 세력이 있나요.. 현 정부가 국민을 위해서
열심히 욕먹어가며 부동산규제하고 표떨어질거 알면서 하는 정책들.. 정말 알면서 정도를 가고있다고 생각됩니다.. 더이상 욕먹을 것도 없이
모든 분야에서 다들 서로의 이익때문에 물어뜯고 자기들 기득권 놓치지 않으려 똘똘 뭉칩니다.. 소시민들은 무대안적 비판을 위한 비판에
휘둘리면 안된다고 생각되요.. 제발..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20:06 |댓주소:#4286040
캔디밥밥
100번을 잘한다... 한번을 못한다....
제가 정말 진심으로 여쭙고 싶습니다. 잘한 100개 좀 알려줘보세요.

부동산 이야기 잘 꺼내셨네요. 부동산... 정책 이게 지금 제대로 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가요?

부동산은 의도적인 폭등을 만들어서 보유세 받아서 세금 착취할 목적입니다.
인구감소로 인해서 지금의 인구구조로는 노령인구를 케어할 세수 확보가 불가능합니다. 연금도 마찬가지구요
그러니 의도적으로 살살 올린 결과가 지금의 폭등 상황이 도출된겁니다.
그래야 세수확보다 되거든요. 이젠 출산율 못올립니다. 이건 팩트입니다.

제가 봤을때 부동산 정책은 매우 머리를 잘 썼어요. 어설프게 보이게 하면서
욕좀 먹으면서 결국은 원하는 목적 달성했죠. 올해, 내년, 내후년 되면서 공시가 정상화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보시면 제 말이 이해되실 거에요.

부동산 잡을려면 초장에 잡을 기회 분명히 있었습니다.
캔디밥밥 2020.02.24. 20:28 |댓주소:#4286190
각시수련

100개 이상 나열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면낭비라 생각해 부동산 정책만 빠르게 말씀드릴께요.. 부동산 정책 비판받는 부분은 두가지 방향에서 모두 비판을 받고 있다는 전제로 1번째 부동산이 너무나 올랐다 서민들 사기힘들다 2번째 과도한 세금정책으로 과세를 위한 정책이다

1번째관점에서는 많이 오른거 사실이고 1번째 시선으로 비판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나는 못샀다" 부류와 "난 흙손인데 왜 안떨어지고 더 오르냐 100년모아도 못산다" 로 나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정부의 정책은 가격을 내리기 위한 조치들 이었습니다. 그 방법이 과세와 보유세인상 취득조사 조세회피자 조사 등등의 정책들이었습니다. 왜 집주인 입장에서는 집값오르면 좋은데 왜 규제를 하나 하실수 있습니다만. 현제 우리나라 부동산 가격은 너무나 높은 가격대입니다. 이미... 이걸 그대로 놔둔다면 앞으로 어마어마한 부실로 대규모 경제공항이 올수도 있습니다. 더 오르면 모두 좋은거 아니냐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우니라라 상황만 봐서는 안됩니다 중국 일본 미국 유럽 그리스등 eu탈퇴 영국문제등 여러가지 세계적 경제 상황들이 뭉쳐져 있습니다.. 현 경제 시스템은 신용을 기반으로한 시스템입니다. 우리나라 부동산이 오르면 안되는 큰이유중 하나는 바로 이 시스템과 맞물려있는 전세제도에 있습니다. 전세는 사실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돈을 빌린것이죠. 신용이 붕괴되는 상황이면 세입자들 그대로 피해를 입는 수순이 이루어집니다. 보증기금 은행권 모두 도미노로 다 물거품이 되어버립니다. 미국또한 부의 불평등이 매우심한상태인데 미정부의 채권이 벤베냉키의 오퍼레이션 트위스트로 겨우 위기를 넘기고 또다른 버블로 덮으려 하지만 곳곳에서 부실이 나오기 직전입니다. 내년 중반이후에는 문제가 될것이며 강달러로 갈수있는 확율이 높습니다. 세계적인 경제 위기또한 두려운 상황입니다. 문제는 빚입니다.더이상 가계대출을 늘리면 가계가 위험해 집니다 부자들은 피해갈수있으나 서민들은 직격탄입니다. 그래서 정부의 부동산 규제정책은 할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방법이 어떻게든 부동산을 잡아야합합니다 절대 문제인 정부는 경기부양의 수단으로 부동산정책을 이용하지 않는다고 약속까지 했습니다. 부동산 서민대출확대와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부실가게 부실있는 자영업자 대출 임대료인하정책등 너무나 서민적인 정책이 이루어 지고있씁니다.2번재 과도한 세금정책으로 과세를 위한 정책이다? 말도 안되는 주장이라 생각합니다. 직접세비율 상위3%정도에만 해당하는 정책입니다... 깊이 들어가 모두 설명드리고 싶지만 조금만 관심을 기울여도 알수있는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20:37 |댓주소:#4286222
캔디밥밥
죄송한데 글은 좀 문단을 나눠서 구분 좀 해주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길게 적으셨는데요.... 정부 정책과 규제로 결과적으로 집값이 잡혔나요? 잡히긴 했죠 지방의 허름하고 존재감없는 곳들.... 하지만 서울 경기권 대대광 등 유망한 곳들은 적게는 몇억 많게는 십수억은 우습게 올랐잖아요. 정책의 취지가 좋다고 치더라도 결과가 이런데 무슨 의미가 있나요? 신용붕괴 등등에 대해서는 바젤3니 ifrs 로 이미 대비책을 갖추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여러가지 말씀해주셨는데 정부가 제대로 잘 대처해서 효과를 거둔게 없잖아요. 집값, 대출총액 다 늘려놨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3% 비율이 앞으로 어떻게 되는지 한번 지켜보면 되겠네요. 제 예상으로는 계속 오를겁니다.
캔디밥밥 2020.02.24. 20:40 |댓주소:#4286248
각시수련
빠르게 답변드리는거라 시간도 없어서여 편집 못해요 저 차안에서 노트북으로 하는중이라 ㅈㅅㅈㅅ 그럼 너무 비관적으로 생각마시길 바랄께요 ^^
profile image
AMStudio 2020.02.24. 18:51 |댓주소:#4285596
각시수련
제발 소원입니다. 좌/우 누가 정치하는 것에 관심을 두지 않아도 될만큼 먹고 사는데 걱정없는 대한민국이 되면 좋겠습니다. 당장 오늘만 매출 취소로 날린돈이 50만원이 넘습니다. 다 줄줄히 취소.... 괜히 기업은행 임차료 3개월간 30% 꿈같은 이야기만 머리에 뱅뱅 돕니다.
profile image
건즈 2020.02.24. 19:53 |댓주소:#4285969
각시수련
어설프게 논지 흐리기...
양비론으로 자기 포지션은 애매하게...
쓰레기와 정상을 동등한위치에서 비교...
딱인대요?

난 당신이나 당신 아이나 일베나 신천지나 뭐 이런것들이 쓰레기인지 정상인지 관심이 없네요 다 비슷비슷한 것으로 보여요
뭐 이런말투? 이해 가시죠?^^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19:58 |댓주소:#4286002
건즈
암요..... 뭐 눈에는 뭐가 보일 뿐이죠.
그런-데 당신 아이..... 이건 무슨 오타에요? 내 자식을 지칭한건 아닐 것이고
profile image
건즈 2020.02.24. 20:23 |댓주소:#4286152
각시수련
글에있는 메뉴중 골라본겁니다
정상과 비정상 뭐가 정상일까요?

기생충 대사가 떠오르네요
"넷 중 하나는 불량인거죠"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20:27 |댓주소:#4286181
건즈
무슨 글의 무슨 메뉴를 말씀하시는지.... 뭔가 핀트가 잘 안맞군요 ㅎㅎ
정상 비정상 있으면 둘중 하나는 정상이지 뭘 물어보세요?? ㅎㅎ
테스마리 2020.02.24. 19:55 |댓주소:#4285981
각시수련
일베나 대깨나 둘다 똑같다 라며 물타기 하는것도 그렇고 팩트 가져 오라고 하면 조중동 아님 자칭 보수 유튜버들 말이고
청와대 어용 언론은 없을꺼라 생각하세요? 란 말도 그렇고 알바들이 작업 칠때 꼭 사용하는 멘트가 나 문재인 지지자 인데
문재인 뽑았는데 이 말을 넣고

본인 스스로가 의심을 할 수 밖에 없게끔 말을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22:02 |댓주소:#4286801
각시수련(본인)
위키 백과

대가리가 깨져도 문재인'의 줄임말. 본래는 문재인의 콘크리트 지지층들이 어대문(어차피 대통령은 문재인)과 유사하게, 제19대 대통령 선거 시절부터 문재인을 지지하는 긍정적인 의미의 유행어 중 하나였다. 그러나 문재인 정권이 시작되고 나타난 한계와 실책 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지지하는 행태를 보이자, 현재는 맹목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을 비판, 비하하는 대표적인 별명으로 자리잡았다. 과거에는 문재인의 콘크리트 지지층들이 스스로를 자랑스럽게 소개하는 단어였지만 현재는 비하하는 단어로 사용된다는 게 아이러니.

--------------------------------
자랑스러운 단어에서 비하하는 단어로 바뀐 용어였군요. 이건 몰랐네요 ^^;
profile image
Mactopia 2020.02.24. 22:42 |댓주소:#4287054
각시수련
수준 낮은 애들에게나 그런 단어를 쓰면서 자랑스러웠던 거겠죠.
대가리라는 단어가 포함된 단어를 대화에서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그 사람 수준을 말해 주는 겁니다.
자식을 키워 보셨으니 아시겠지만 초등학생들도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은 애들은 대가리라는 말을 쉬이 본인의 입에 담지 않습니다.


같은 논리에서 각시수련님은 극좌/극우들이 서로를 비하의 목적으로 지칭할때나 사용하는 단어 선택은 피하시는 것은 물론이고 아래 공지 내용 다시 상기 하시면서 주의 바랍니다. (본인이 이 글에서 최초 사용자 입니다.)
는 방금 전 제가 공지 내용 포함해서 하지 말라는 부분 계속 하시고 있는 셈이나, 그간의 같이 해온 시간을 봐서 다른 회원들에게는 하지 않았던 마지막 안내 조치 입니다.

-
전 극우/극좌가 많이 사용하는 이런 강한 워딩이 담긴 글을 별로 좋아 하지 않습니다.
정치/사회 글을 퍼오시더라도 상대방을 불필요하게 자극 할수 있는 워딩을 제거하고 수정하여 공유 부탁 합니다.
오히려 사실만을 공유해야 더 정확히 전달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
profile image
각시수련 작성자 2020.02.24. 22:55 |댓주소:#4287117
Mactopia
네 주의하겠습니다. 대깨니 일베니 이런 용어 둘다 사용을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늘 살짝 흥분한 면이 없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현실에 처한 당혹스런 상황때문이었던 것같습니다.

내일부터는 이성적으로 글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해킨과삽질 2020.02.24. 22:25 |댓주소:#4286929
각시수련
아하.. 저도 몰랐던거네요. 근데 다카키 마사오 란 이름이 왜 연관되어 떠오르는건지 모르겠군요.

이토 히로부미와 놀라울 정도로 똑같이 죽었다. 둘 다 죽은 날이 10월 26일(이토 1909년, 박정희 1979년)에 둘 다 똑같이 저격당해(이토는 안중근에게, 박정희는 김재규에게) 죽었다.
s
sksson2003 2020.02.24. 22:36 |댓주소:#4287010
각시수련
무슨 이야기들을 하시는지는 잘은 모르겠지만,

저는 항바이러스제나 백신이 빨리 개발되어

더이상의 확산을 멈추고 환자가 쾌유하길 바랄 뿐입니다.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