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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 엑스붐' 신제품 3종 공개…"오디오 매출 1조원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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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잠퉁이
      • 2025.04.08 - 13:30

    7일 LG 엑스붐 브랜드데이…"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로 확장"

     

    LG전자가 무선 오디오 브랜드 '엑스붐'을 앞세워 글로벌 오디오 시장에서 조단위 매출에 도전한다.

    LG전자는 7일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LG 엑스붐 브랜드데이'를 열고 이같은 오디오 사업전략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윌아이엠과 이정석 오디오사업담당, 오승진 MS마케팅담당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포터블 스피커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LG전자는 글로벌 오디오 시장의 강자로 거듭나기 위해 오디오 사업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중심으로 재편한다. 포터블 오디오, 웨어러블 오디오, 홈 오디오 등으로 제품군을 세분화해 고객에게 맞춤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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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7일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LG 엑스붐 브랜드데이'를 열고 신제품 3종을 소개했다.

     

    특히 포터블 및 웨어러블 오디오 시장에서는 ▲고유의 사운드정체성 정립 ▲디자인 차별화 ▲브랜드 경쟁력 강화의 3대 전략을 바탕으로 LG 엑스붐 브랜드를 런칭하고, AI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세계적인 뮤지션이자 주목받는 기업가인 윌아이엠과 함께 엑스붐 브랜드의 포터블, 웨어러블 오디오 제품군의 사운드 및 디자인 정체성을 새롭게 정립하고, 더 나아가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정석 LG전자 오디오사업담당은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은 윌아이엠과 함께 오디오 기술의 혁신을 선보여 고객의 듣는 즐거움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윌아이엠은 LG 엑스붐의 새로운 경험을 설계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번 협업은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운드, 브랜드 마케팅 전반에 걸쳐 윌아이엠의 예술적 비전과 LG전자의 혁신적 기술이 결합된 결과물을 탄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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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의 오디오 브랜드 아키텍처 윌아이엠이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엑스붐 신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윌아이엠은 새로운 LG 엑스붐 제품에 대해 "기존의 틀을 깨고 스피커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지를 상상하고자 했다"고 설명하며, 음악적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냈다.

    추후 윌아이엠은 자신이 설립한 AI 기반 라디오 앱 라디오파이(RAiDiO.FYI)를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뉴스와 음악을 추천 받고 궁금한 내용을 AI가 즉시 답변하는 AI 오디오 시스템으로 LG 엑스붐의 청취 경험을 한층 더 진화시킬 예정이다.

    이는 오디오와 AI 기술이 결합해 단순한 음악 감상을 넘어서는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열어주는 혁신적 요소로 작용할 예정이다.

    윌아이엠은 CES 2025에서 LG전자와 FYI의 협업을 빗대 "아브라카다브라, 마법과도 같다"고 표현하며 LG엑스붐의 이번 신제품들이 LG전자가 선사하는 마법의 첫 시작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아브라카다브라는 '말하는 대로 창조된다'는 의미의 고대 아람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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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팩트 스피커 'LG 엑스붐 바운스'(왼쪽)와 고출력 스피커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오른쪽)

     

    LG전자가 공개한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 ▲LG 엑스붐 바운스 ▲LG 엑스붐 그랩 등 무선 스피커 신제품 3종은 AI가 고객이 듣고 있는 음악을 분석하고, 주변 환경에 맞춰 최적의 사운드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의 AI 사운드·라이팅 기능은 재생되고 있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음장과 맞춤 조명으로 전환시켜 더욱 몰입감 있는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AI 공간인식 사운드는 공간의 크기, 가구 배치, 벽의 재질 등에 따라 소리가 반사되거나 흡수돼 다르게 들릴 수 있다는 점을 보완한 기능이다. LG 씽큐 앱을 통해 기능을 활성화하면 실내 외 환경을 분석하고 조정해 최적의 사운드 밸런스를 찾아준다. 전문 음향 엔지니어가 최적의 조건에서 튜닝한 소리를 기준으로 삼아 현재 환경에 맞게 자동 조정해 다양한 공간에서도 균형 잡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LG 엑스붐 신제품 라인업은 AI로 더욱 진화된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각 제품이 가진 고유의 장점들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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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열린 LG 엑스붐 브랜드 데이에서 LG전자 MS사업본부 오디오사업담당 이정석 전무(왼쪽)와 윌아이엠(가운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MS마케팅담당 오승진 상무(오른쪽)가 대담을 나누고 있다.

     

    고출력 스피커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은 120W 출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무대 사운드를 제공한다. 6.5인치 우퍼와 2.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최대 12시간 지속되는 기본 배터리와 추가 탈착식 배터리로 끊김 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파티 환경을 구현한다. 다양한 설치 상황을 고려한 디자인과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으로 뛰어난 활용성을 발휘한다. 가격은 38만9천원이다.

    컴팩트 스피커 'LG 엑스붐 바운스'는 공기 진동으로 저음을 증폭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음을 재생하는 듀얼 돔 트위터 및 트랙형 우퍼를 탑재해 캠핑, 바닷가 등 개방된 공간에서도 파워풀하고 선명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매직 스트랩을 통해 한 손으로 들거나 어깨에 걸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7만9천원이다.

    휴대용 스피커 'LG 엑스붐 그랩'은 휴대성과 활용도가 뛰어난 원통형 디자인으로 자전거 물병 거치대 등에 쉽게 거치할 수 있다. 휴대용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해 풍부한 저음역을 제공하는 등 컴팩트한 크기와 뛰어난 음질을 모두 만족시킨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가격은 17만9천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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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용 스피커 'LG 엑스붐 그랩'

     

    LG 엑스붐 스피커 라인업은 모두 정밀한 사운드로 세계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덴마크 피어리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드라이버를 적용해 깊고 단단한 저음과 섬세한 고음 표현력에서 강점을 지닌다. 이같은 고성능 드라이버를 탑재함으로써, 다양한 콘텐츠 환경에서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하고 오디오 본연의 사운드 품질에서도 차별화했다.

    LG전자는 지난 1월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 'LG 엑스붐 버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피커 3종을 더해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오디오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엑스붐 버즈는 첨단 신소재 그래핀을 드라이버 유닛에 적용해 LG 엑스붐 특유의 풍성한 저음 기반의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했다.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강력한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장점이다. 엑스붐 버즈의 출하가는 14만9천원이다.

     

    출처 : ZDNet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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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소식] #LG엑스붐 #신제품 #3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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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잠퉁이 2025.05.14 - 20:52 1
    • 애플이 사람의 뇌파로 아이폰 등 자사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 도입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기기 제어 신호로 변환하는 뇌 임플란트를 개발한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스타트업 싱크론(Synchron)과 협력해 손을 쓸 수 없는 장애인에게 애플 기기를 뇌파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 개발 초기 작업에 착수했다. 스마트폰은 터치를 도입하며 사용자 행위를 입력으로 활용한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이용자가 물리적 움직임 없이 뇌 신호만으로 기기를 조작할...
    • 237 [새소식]   페이스타임 통화시 애플 워치서 실시간 자막…청각장애인 돕는다
    • 잠퉁이 2025.05.14 - 13:01  1 5.0
    • 애플, 올 하반기 실시간 자막·음성 명령에 한국어 지원 이달 한 달 동안 애플 명동 매장서 손쉬운 사용 기능 소개 세션 운영 애플이 올 하반기 애플 워치에 실시간 자막 기능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손쉬운 사용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이 올 하반기부터 손쉬운 사용(접근성) 기능 중 실시간 자막과 음성 명령에 한국어 지원을 추가한다. 글로벌에서는 손쉬운 사용 취급 개요표, 맥용 확대기, 난독증 및 저시력자를 위한 텍스트 읽기 도구 등의 기능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애플은 13일 올 하반기 도입할 손쉬운 사용 기능을 발표했다. ...
    • 236 [새소식]   Apple, iOS 19 구형 홈 아키텍처에 대한 지원을 중단
    • 잠퉁이 2025.05.14 - 11:35 1
    • 애플은 iOS 19부터 구형 홈 아키텍처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며, 이는 사용자들에게 최신 기능과 보안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애플은 2025년부터 iOS 19로의 업데이트와 함께 구형 홈 아키텍처의 지원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이 결정은 사용자들이 더 이상 이전 홈 자동화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게 만들며, 새로운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요구한다. 이 정책은 애플의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반영하고 있다. 신규 업데이트는 홈 자동화 기능의 사용성을 개선하고 보안 취약점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애플은 사용자들...
    • 235 [새소식]   현대차, '2025 아이오닉 5·코나 일렉트릭' 출시…상품성·혜택 UP
    • mactopia 2025.05.14 - 08:44
    • 현대자동차가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안전 사양을 추가하고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상품성을 강화한 '2025 아이오닉 5'와 '2025 코나 일렉트릭'을 출시했다. 2025 아이오닉 5는 기본 트림인 E-VALUE+에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동승석 전동시트, 프레스티지 트림에 2열 열선시트를 기본 적용했다. 현대차 2025 아이오닉 5. 아울러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 주차 편의를 위한 핵심 사양으로 구성한 '파킹 어시스트 Lite 패키지'를 신설했다. 기존 최상위 트림 프레스티지에서만 운영해온 N Line을 익스...
    • 234 [새소식]   구글 새로운 로고 발표
    • mactopia 2025.05.14 - 08:44
    • 233 [새소식]   삼성전자, ‘갤럭시 S25 엣지’ 공개 영상
    • mactopia 2025.05.14 - 08:42
    • 232 [새소식]   쏘카, 1분기 영업이익 14억원…창사 이래 첫 1분기 영업흑자
    • 잠퉁이 2025.05.13 - 21:28 1  1 5.0
    • 쏘카가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전년 동기 대비 45.2% 증가한 131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4억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1분기 영업흑자를 기록했다. 쏘카는 지난해 1분기 10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사업별로 보면 단기카셰어링, 쏘카플랜 등을 포함한 카셰어링 부문 매출이 8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했다. 중고차 부문 매출은 차량 생애주기가치(LTV) 연장 전략에 따라 중고차 매각이 중단됐던 지난해 1분기 2억6000만원에서 올해 426억원으로 증가했다. 플랫폼 부문 매출은 59억원...
    • 231 [새소식]   정부, '구글 지도반출' 8월 결정…"안보·산업 여파 추가 검토"
    • 잠퉁이 2025.05.13 - 13:40
    • 구글, 세번째 도전…8월 11일까지 결론내야 9년 전보다 커진 지도 가치, AI·드론 등 산업 원천 구글의 국내 고정밀 지도 해외 반출 요청에 대해 우리 정부가 8월 중 결론을 내릴 전망이다. 구글에 정부 결정을 통보해야 하는 1차 기한은 5월 중순이지만, 이를 한 차례 연장해 2차 기한 내에 결정하기로 했다. 11일 국토교통부와 산하 공공기관인 국토지리정보원에 따르면 정부는 구글에 지도 반출을 허용할지 여부를 5월 중 결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오는 8월 11일 전까지 심사를 이어간다. 지도 정보 해외 반출 여부는 국토부를 비롯해...
    • 230 [새소식]   北사이버요원들의 외화벌이...연봉 4억에 美기업에 위장취업
    • 잠퉁이 2025.05.13 - 11:31 1  1 5.0
    • 미국인의 신분을 도용한 북한 사이버 요원들이 최근 미국 기업에서 원격근무 일자리를 얻어 외화벌이를 시도하는 사례가 최근 크게 늘고 있다.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이에 대해 미국내에 정보보안 인력이 부족한 데다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원격근무가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며, 포천 500대 기업 중에서도 공격 대상이 된 사례가 많다고 전했다. 구글 클라우드 산하 자회사인 맨디언트의 찰스 카머칼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최근 언론 브리핑에서 “포천 500대 기업의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SO)들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
    • 229 [새소식]   애플워치 출하량 2년 연속 감소…"신모델·신기능 필요"
    • 잠퉁이 2025.05.13 - 11:28 1
    • 애플의 스마트워치 ‘애플워치’의 출하량이 2년 연속 크게 감소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고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들이 최근 보도했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애플워치 출하량은 2023년, 2024년 2년 연속 크게 감소했다. 2021년 전년 대비 27% 가량 증가했던 애플워치 출하량은 2022년에는 0%로 성장세가 멈췄고 2023년에는 전년대비 10% 감소, 2024년에는 19% 가량 감소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이런 출하량 감소 추세가 전 세계적으로 나타났으나 특히 북미에서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애플은 인도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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