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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 5만대 시대 눈앞…“수소 생태계 지원 절실”

국내 수소전기차 누적 대수가 5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수소 생태계 구축 필요성이 제기됐다. 수소 충전소 확충, 수소 공급망 강화 등 정부 차원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국내 수소차는 3월 말 기준 3만 9216대(승용 3만7227대·버스 1939대·트럭 50대)로, 4만대 돌파가 임박했다. 올해 현대차 신형 수소 승용 모델 넥쏘 출시와 1만3000대에 대한 수소차 국고 보조금이 확정, 연내 5만대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하지만, 수소 충전소 설치는 수소차 보급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전국에 설치된 수소충전소는 총 218개소에 불과하다. 지역별로 경기가 38개로 가장 많고 경남 23개, 충북 22개, 서울 9개 순이다.
전국에 218개라니...
아니..수소차를 어떻게 타고 계시는지 상상도 안갑니다.
관련 메시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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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런 문제가 있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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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시선으로만 본다면 투싼 크기의 21년식 정도에 프리미엄 등급 기준 옵션 선택이 거의 없어서
무조건 풀옵이고 2000 이하로 구할 수 있다는 가성비가 엄청납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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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대신에 차값이 저렴하나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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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로 샀던 사람들은 감가가 엄청나지만 중고로는 연식 대비 가성비가 좋으니
실제로 중고차시장에서 거래가 의외로 활발합니다.
저도 집 근처에 충전소가 있어서 출퇴근용으로 가끔 고민합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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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수소값이 싸지도 않아서 연비가 가솔린 하이브리드 타는 거랑 별로 차이도 안나더라구요.
그나마 수소가 친환경으로 생산된 수소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거의 다 부생수소라... 친환경적인 의미도 별로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