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투데이 [새소식] [새소식]
"애플, 게임 전용 앱 출시 예정…게임 허브 입지 강화"
블룸버그 "내달 공개…연말 아이폰 등 기기에 기본 탑재"

애플 로고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게임 전용 앱을 연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식통은 애플이 그동안 게임 전용 앱을 개발해 왔으며, 이를 내달 9일 개최하는 세계 연례 개발자 회의(WWDC)에서 처음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이 앱은 올해 말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애플 TV 셋톱박스 등에 기본 탑재될 것이라고 소식통은 덧붙였다.
이 앱은 기존 앱스토어 내에 있는 게임 앱만을 별도로 묶은 것으로, 애플 기기에서 게임을 쉽게 찾고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허브가 된다.
이는 2010년 처음 앱으로 출시된 이후 기존 운영체제에 통합돼 친구들과 소셜 기능에 주안점을 뒀던 기존 게임 센터(Game Center)를 대체하게 된다.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의 게임 전용 앱 출시는 이용자들이 클라우드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대안을 가진 상황에서 애플 기기에서의 게임 경험을 향상하고, 게임 허브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시도라고 분석했다.
아이폰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게임 플랫폼 중 하나로, 앱스토어가 2008년 시작된 이후 게임은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였다.
애플에게 게이밍 영역은 정말 영영 극복 하지 못한 카테고리로 남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