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킨질답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프리미어 gtx1070 가속?

ashtray님의 기기정보
CPU : 인텔 코어 i9-9세대 9900K MEMORY : 삼성전자 DDR4 64G@3200 MAINBOARD : GIGABYTE Z390 DESIGNARE GRAPHIC : ASUS ROG STRIX LC RX 6900 XT T16G 16GB AUDIO: Apogee duet TABLET: WACOM CINTIQ24/INTUOUS PRO PTH-860/K0 gpu만 vega FE로 해서 같은 사양으로 1대 더 사용합니다.
추가사양 및 설치(할)OS 10.13.4(좌절금지 10.13.3에서 업댓)
공지숙지/증상설명 숙지

이 세계에 들어온지 이틀 되었습니다.

우선 좌절금지님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질문시작하겠습니다.


요는 이겁니다. 


'premiere pro cc 2018에서 opencl로 머큐리플레이백엔진 잡혀있는데,

n당 gtx1070으로 가속기능이 활성화 되더라. 이게 정상인건가?'


이제 주절대 보겠습니다.


선배들의 글을 찾아보니 맥용 프리미어에서도 웹드라이버 잡고나면 cuda가 활성화가

되나봅니다? 그런제 저는 cuda는 안보이고 opencl만 보이네요.


os관련 하이시에라 10.13.3에서 10.13.4로 앱스토어 업뎃하니 웹드라이버풀려 새로 찾아보려다 그냥 

웹드라이버 업데이트 알람에 뜨는 387.10.10.10.30.107을 깔았습니다.

NvidiaGraphicsFixup.kext_10.13.4_Lag_Fix 도 적용하구요. 

이걸 적용하기 전에는 유튜브 4k 60fps는 버벅버벅 .

적용후에는 너무 잘돌아갑니다. 버벅이지도 않구요. 


머큐리플레이백엔진이 프리미어에 도입되면서 싸구리 윈도우머신으로도 편집이 잘 되어

윈도우에 주리 튼지 꽤 되었습니다. 그래도 궁금해 밥먹고 사는 툴 중에 하나인 프리미어를 실행해 봤습니다.

gtx1070이라 cuda 실행 불가로 당연히 4k푸티지 위에 뻘건줄 가겠지...싶었는데 웬걸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에 분명히 opencl로 잡힌걸 봤는데 노란가속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걸 확인 했습니다. 

이펙트도 몇개 올려보구요. 아직 윈도우와 맥 둘다 왔다 갔다 하며 테스트 하기 전입니다. 


opencl과 cuda가 gpgpu로 크게 다르지 않다고 들었는데...이게 가능한건 가요?

그냥 프리미어에서 뻘건색 노란색 초록색 상관없이 가속화가 되고 있는건지 아닌건지 모르겠습니다.


  • 구독(31명)

ashtray ashtray
97 Lv. 97506/98000P

댓글 4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profile image
1등 달쇠 2018.05.25. 16:18 |댓주소:#2240819
ashtray

gpu를 이용한 openCL도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cuda 드라이버는 설치 하신건가요?


사실은 제가 프리미어 프로를 몰라서 자세한 부분은 답변드리기 어렵네요.



실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원 사용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겠지요.


윈도우와 같은 설정의 파일을 같은 작업을 해봐서 비교해보는 방법도 있겠네요.

댓글
profile image
ashtray 작성자 2018.05.26. 02:30 |댓주소:#2241595
달쇠

답변 감사합니다. 예전에도 pc에서 gpu-z를 열어 보면 opencl은 n당에도 적용되는 반면 cuda는 a당에 적용이 안 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쿠다는 깔았는데 재부팅을 안 한 상태에서 열어보니 쿠다가 적용 되어 나오지 않은거 였습니다. 재부팅 해 보니 버젼이 안 맞는지 자동업뎃창이 떠서 적용시키고 다시 재부팅해서 프리미어 실행해 보니 쿠다 적용 잘 됩니다. 인코딩을 아직 안 걸어 봤는데 걸어보고 테스트 해 봐야겠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분께서 작성해 놓은 글이 있는데 참 특이한 결과가 나왔더라구요. 흥미롭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ashtray 작성자 2018.05.28. 17:04 |댓주소:#2247166
달쇠

1. 맞아요. 오히려 쉽게 말씀 드린다는게. 쿠다는 n당이 api를 만들고 뿌리는 반면 opencl은 애플이 만들었지만 말 그대로 개방형입니다. 꽤 된 일이지만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때문에 초기 a당에서 n당으로 넘어갔었습니다. 또 배트맨시리즈나 앨리스 메드니스 리턴즈 게임 테스트 해 볼 때 쿠다 설정때문에 n당 a당 을 번갈아 테스트 해 본 적도 있었구요. 그때마다 해당 문서를 찾아 봤던 기억, gpu-z보고 n당은 cuda를 오픈소스로 안 까주는걸 야속하게 생각했던 기억이 있네요. 


2.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이 나온 시점부터 제가 가끔 했던 강연에서나 이럴때 유저분들게 보통 윈도우 세팅을 추천 드렸었습니다.  지금은 윈도우에서도 a당 opencl로 프리미어 편집과 인코딩이 원활하지만 문제는 에펙에서 걸리는 부분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오작동이 조금씩 있네요.


네. 제가 여기 해킨 선배들 글을 봤다는게 링크해 주신 글입니다. 

해킨 설정해서 지금은 사진쪽 때문에 라이트룸이랑 포토샵을 쓰고 있는데, 희안하게 안정적인 것 같은데 스크롤이라던가 두 os간 애니메이션 스타일이 달라서인지 살짝 느린 감이 있습니다. 영상쪽은 다음주나 되야 써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킨 해보고 괜히 돈좀 들여 시스템좀 바꿔볼까? 하는 입질이 오고 있습니다. 재밌네요. 요즘에 하는 작업들은 사실 크게 사양탈 일이 없는데 괜히 욕심이 생기고 있어 큰일 입니다.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