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간당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알아간당 대장암 걱정 없애주는 생활습관

Mactopia님의 기기정보
CPU : XEON 1230 V2 MAINBOARD : ZOTAC Z77 ITX WIFI GRAPHIC : AMD RX 570 4096 MB MEM : 16GB XMP HDD : SAMUNG SSD 830 256GB PSU : SliverStone SX600-G

1. 아침에 일어나면 물 한잔 

 

- 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물 한잔을 마셔서 배변을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한강성심병원 소화기내과 고동희교수는 "배변을 제대로 하지 못해 변에 섞인 독성물질이 장기간 대장을 자극하면대장암위험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전날 밤 과음하면 체내 수분이 밤새 알코올을 해독하는 데 사용돼 몸이 탈수 상태가 되는데, 그러면 대변이 굳어져 아침에 변을 보기 힘들다.

 

 

 

 

2. 반찬은 야채,과일은 식사하기 전에 먼저먹기

 

- 하루 200g 이상의 채소와 과일을 먹자. 야구공 크기의 과일 2개, 채소 2접시, 나물 한 접시 각 200g 정도 된다. 서울아산병원 대장항문외과 유창식 교수는 "과채류의 색이 진할수록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발암물질을 막아 준다."며 " 색깔마다 비타민C· 베타카로틴·안토시아닌·엽산 등 암 억제 물질이 다르므로,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고루 먹으면 더 좋다."고 말했다.

 

 

3. 식후에는 바깥에서 산책 

 

- 스트레스는 그 자체가 대장암발병 위험을 높인다. 더욱이, 한국 남성은 스트레스를 술·담배 등 대장암을 불러오는 방식으로 푼다. 점심식사 뒤엔 건물 밖에 나가 최소 20분 햇볕을 쬐면서 산책을 하자.

 

4. 회식 메뉴는 생선·닭고기 

 

- 소주와삽겹살을배부르게 먹는 회식 문화가 한국을대장암최고 위험 국가로 만들었다. 삼성서울병원 소화기외과김희철교수는"1주일에 한 번 이상적색육(赤色肉)을 먹으면 대장암발병 위험이 30~40% 올라간다."고 말했다. 적색육은 소화과정에서 발암물질인 니트로소화합물을생성한다. 적색육에 함유된 철은 소화되면서 역시 발암물질인철이온으로바뀐다. 회식 메뉴! 에 닭고기 등백색육(白色肉)이나 생선을 포함시키자. 

 

 

5. 2차 술안주는 멸치·노가리

 

- 부득이,, 2차를 가면 순한 술을 고르고안주는 멸치·노가리 등 뼈째 먹는 생선을 주문하자. 칼슘은대장암을 막아 준다. 양주엔 우유를 함께 마신다. 소주, 양주 등 독주에 소시지 등 적색육가공식품을 곁들이는 건 최악의 조합이다.

 

 

 

6. 퇴근 후엔 땀날 정도로 운동

 

- 귀가하면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하자. 운동은 장의 움직임을 촉진해 변비를 예방하고, 면역체계를 강화해서대장암을 예방한다. 미국 연구 결과,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대장암위험이 30% 낮았다. 운동은 땀을 흘릴 정도로 해야 대장암위험인자인 비만과 당뇨병을 막을 수 있다.

 

 

7. 수면은 7시간 이상 

 

- 잠은 7시간 이상 자야 한다. 하루 6시간 이하 자는 사람은 7시간 이상 자는 사람보다 선종성용종이생길 위험이 50% 높다는 미국 연구가 있다. 저녁을 늦게 먹었거나 야식을 했으면 소화가 된 뒤에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소화되지 않은 상태로 잠들면 장내 세균이 부패 물질을 많이 만든다.

  • 구독(458명)

Mactopia Mactopia
199 Lv. Max Level

댓글 0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