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MacOS 5분만에 파워비츠프로 맥 연결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feat. Automator

youtube:EgFotdhRHGE

안녕하세요 탁자킴입니다.


파워비츠프로가 국내 정발되고 저는 11번가 예약구매로 어제 받아보았습니다.


제가 예전에 에어팟 어플리케이션 만드는방법을 올렸었는데 같은 방법으로 파워비츠프로도




맥에서 연결하는 앱을 만들어 봤습니다.




준비물 : 파워비츠프로, 맥북(아이맥 등), Automator



1. 우선 파워비츠 프로를 준비합니다. 국내 정발이 되었죠? 저는 11번가 예약구매로 2만원 + m포인트 사용해서 좀더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2.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최초로 한번 페어링을 해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맥에서도 페어링이 되죠?


3. Automator를 열어줍니다.



새로운 도큐멘트 선택해줍니다.


4.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해 줍니다.



5. 좌측 검색란에 셸 스크립트 실행을 검색하여 우측으로 드래그 합니다.



6. 아래의 address를 우선 입력합니다.


/Library/BluetoothConnector/BluetoothDeviceConnector



7. 아래의 구글 드라이브 주소로 가셔서 BluetoothConnector.zip 파일을 다운로드 해 줍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6II-oB065cNYek3kUYpewVjuzaTMmLRG/view



8. 다운로드 및 압축을 해제한 후 Finder에서 ⌘ + ⇧ +G(커맨드+쉬프트+G)를 입력합니다.

9. /Library 혹은 /라이브러리 입력후 return을 입력하면 라이브러리 폴더로 이동합니다.


10. BluetoothConnector 폴더를 복사/붙여넣기 해 줍니다.(로그인암호입력)




11. 이제 거의다 끝났습니다! 모니터 우측 상단 블루투스를 선택하셔서 powerbeats pro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12. 있다면 다시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할 때 alt를 누르고 클릭하면 mac address가 나옵니다.



13. 4C-6B로 시작하는 macaddress를 좀전 Automator 셸스크립트에 적어 넣습니다.(Mac address는 기기고유값)



14. 우측 상단의 실행버튼을 눌러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최초실행시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앱 완성이후에는 1초도 안걸립니다)



15. 확인하셨으면 저장합니다. 저는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저장했고 "PowerBeatsPro"로 저장했습니다.




16. 아이콘 바꾸는 법:


PowerBeatsPro 우클릭(보조클릭) + 정보가져오기 →  왼쪽 상단 오토메이터 아이콘 더블클릭


더블클릭시 주변에 파란 띠가 생깁니다.

적절한 png파일로 아이콘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아래껄로 해보겠습니다.


png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미리보기로 열어줍니다.



⌘ + A로 전체 선택 후 ⌘ + C로 복사해 줍니다. 꼭 전체선택 후 복사해주세요



그 이후에 좀전에 파워비츠프로 앱 정보가져오기에서 더블클릭한 오토메이터 아이콘을 확인합니다.


파란띠가 생긴 상태에서 ⌘ + V를 눌러 붙여넣기 하면 아이콘 교체 완료!




이후에 launchpad에서 dock으로 끌어 내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 구독(84명)

takjakim takjakim
95 Lv. 95140/96000P

댓글 1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