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프론트 서스펜션
- 아이브경
- 151
- 5
아이브경님의 기기정보
CPU : Intel I7 M1 Rayzen
Case : Dune Pro
MB : 2MB
RAM : SLEEP
GPU : SIMCGA
HDD : 바라쿠다 2HD 256MB
SOUND :옥소리 Adlib 블라스터
STATUS : ㅇㅊㅇㅇ
아이브경
댓글 5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달쇠
예 저도 그렇게 보입니다. 왼쪽 관절 끝 안쪽에 댐퍼가 숨어있는것 같네요.
근데 정말 댐퍼 역할을 하는것인지 단순 스프링인지는 모르겠네요.
근데 정말 댐퍼 역할을 하는것인지 단순 스프링인지는 모르겠네요.
달쇠
그리고 가만 생각해 보면, 자동차에 저런 다관절 구조가 들어가는 이유가
아래에서 힘이 작용할때나 안할때나 캠버각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함인 것으로 아는데요.
자전거 바퀴에 굳이 저런 구조로 갔어야 하는지는 의문이네요.
오토바이만 봐도 저렇게 안하고도 디스크 브레이크 사용하고, 현가장치도 잘 작동 하잖아요.
아래에서 힘이 작용할때나 안할때나 캠버각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함인 것으로 아는데요.
자전거 바퀴에 굳이 저런 구조로 갔어야 하는지는 의문이네요.
오토바이만 봐도 저렇게 안하고도 디스크 브레이크 사용하고, 현가장치도 잘 작동 하잖아요.
XEXEX
저는 역학이나 기계에 대해서 잘 몰라서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ㅎㅎ
저렇게 구성하니 앞바퀴 로드 각도도 더 눕는것 같고 무게도 늘어날것 같네요.
특수한 용도로 이런것도 있다 하면서 만들어진걸까요?ㅎㅎㅎ
저렇게 구성하니 앞바퀴 로드 각도도 더 눕는것 같고 무게도 늘어날것 같네요.
특수한 용도로 이런것도 있다 하면서 만들어진걸까요?ㅎㅎㅎ
달쇠
글쎄요. 저도 비전문가이기도 하고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래 그림만 봐도 앞바퀴 현가장치 잘 하고 있거든요.
적어도 보기에는 더 단순해 보이고요.
보통 뭔가 다른 방식을 쓰는 이유가 있다면
더 싸다, 고장이 덜난다, 교체가 쉽다, 사용상 다른 잇점이 있다. 정도 아닐까요?
본문사진의 구조로 봐서는 고속으로 가다가 앞에 생각보다 큰 턱에 부딪혔을 때는 좀 이득이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그 외에는 개인 제작품에서 '나는 이렇게도 해 봤다'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