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킨질답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I7-4790, GA-b85m-d3h로 구성시..

머스터드옐로님의 기기정보
보유한 기기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처음으로 글을 올려보네요^^

다름이 아니라 음악작업 용도로 사용하던 맥북이 사망하여 이참에 해킨토시를 한번 구성해볼까 합니다.

CPU: intel i7-4790
M/B: ga-b85m-d3h
그래픽: 지포스 gt740 d5

중요한 부품은 이렇게 구성하려고 합니다~

며칠 사이트 보구 여기저기 찾아보면서 해킨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공부를 좀 했는데요,

Usb에 클로버를 설치해서 하는걸 봤습니다~

근데 kext라는 것이 걸리더라구요; 저에게 맞는 kext는 뭔지 조차 갈피를 못잡아서ㅜㅜ

주로 사운드를 못잡으신다는 글이 보이는데.. usb를 만들때부터 제 하드웨어에 필요한 모든 kext를 구해서 usb를 만들어야 하는건지..

아니면 (지금 좀 혼란스럽지만 요세미티를 설치하고서도 클로버를 또 설치하더라구요;?) 설치 완료 후 필요한 kext는 더해가며 쓰는건지.. 개념이 확실히 잡히지 않아 불안합니다..

일단 남의 성공사례를 보고 따라하려 하는데 kext는 제 하드웨어에 맞아야 한다길래요 ㅜ 만약 사운드 안나오고 그러면 다시 os를 제 설치하는 건가요, 아니면 설치 후에 kext뭐시기를 어찌저찌해서 보완해 나가는건가요, 아님 제가 지금 헛소리를 하는건가요...ㅜㅜ 으헉 ㅜㅜㅜㅜ

머스터드옐로 머스터드옐로
3 Lv. 395/400P

댓글 2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profile image
1등 아이뱅크 2016.01.30. 20:18 |댓주소:#1035161
머스터드옐로

안녕하세요

사양으로 봤을때 그리 어렵지 않게 설치가능해 보입니다.

클로버  uefi 방식으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운드와 랜카드 기본적으로 잡히지 않는데 

랜카드캑스트 그리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습니다.

클로버 캑스트 넣는 곳에 맞는 형태를 넣어두기만 하면  바로 잡힐 것으로 보입니다.

사운드는 892라 사운드중에서는 별로 어렵지 않게 잡히는 것중에 하나 입니다.


사운드 패치는 설치하신 후 차분히 하셔도  됩니다.

랜은 usb에 넣고 하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구요

왜냐하면 인터넷이 안될 테니까요


리얼맥과는 달리 가장 중요한 것이 FakeSMC 입니다.  말 그대로 거짓 smc 맥이 아닌데 맥사양으로 인정해주게 하는 캑스트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거기에 랜캑스트를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먼저 클로버 설치방식을 차분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profile image
2등 comed78 2016.01.30. 20:19 |댓주소:#1035165
머스터드옐로

적어주신 하드웨어 사양으로 커스텀 맥을 구축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우선 간단하게나마 작성자님의 질문들에 대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첫째.  kext 란 윈도우 운영체제로 본다면 장치 드라이버 입니다. 


꼭 모든 kext를 구해서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랜 kext는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이 되어야 나머지 하드웨어들을 설치 할 수 있으니까요


작성자분이 설치하고자 하는 메인보드의 스펙을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랜칩셋이 리얼텍(Realtek GbE LAN chip (10/100/1000 Mbit) 인데 아마 클로버 인스톨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Realteck.kext로 인식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운드는  리얼텍 ALC892 codec 으로 톨레다 스크립트로 왠만한 리얼텍 코덱 사운드는 다 잡힌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픽드라이버는 nvidia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드라이버로 설치하면 될것 같네요



둘째. 설치 usb를 만들고 클로버를 설치하는것은 usb로 부팅 할 수 있게 설치하는 겁니다. 


설치 usb로 먼저 os x를 인스톨 하고 나서 또 클로버를 설치를 하는것은 os x가 깔린 SSD or HDD로 부팅하기 위해서 설치하기 위함입니다.


셋째. 사운드가 안나온다고 해서 os x를 다시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성자분의 마지막 줄을 읽어보니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 상태에서 시작을 하시는 거라면 많은 공부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작정 남의 성공사례만을 가지고 따라한다고 해서 꼭 100%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급하게 설치하려고 하지 마시고 먼저 전체적인 설치 순서와 개념들을 익힌후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