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킨질답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삽질 중인 초보 입니다. 고수님들의 적절한 조언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freedaily님의 기기정보
보유한 기기가 없습니다


(1) MB/제품명(노트북일경우 모델명) : Gigabyte H55M-S2V

(2) CPU : Intel core i5 760

(3) Video : Nvidia GeForce GTS 450

(4) 기타부품 :

(4) OSX버전 : OSX 10.9.4

(6) 부트로더 : 클로버


안녕하세요.?


얼마전 해킨토시에 관한 정보를 접하고 몇일간 여러 자료 검색을 통해 제 컴퓨터에 맥을 설치하려고 열심히 삽질중인 초보입니다.


현재 컴퓨터에 윈도우 7이 설치되있는 상태이며 하드를 밀어버리고 mavericks만 설치 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사전 지식이 많이 부족하다보니 usb 부트로더 만드는 법이 상세하게 나와 있는 후니 님의 사이트(

https://appleosx.tistory.com/46)를 참고하여 부트로더를 만들었습니다.?


일단 제가 맥 pc가 없기 때문에 vmware 9을 이용하여 10.8 가상 os를 만들고 그 안에서 부트로더를 만들었으며


사용된 mavericks 설치 파일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10.9.4 버전을 이용하였습니다.


usb 부트로더를 만들고 부팅을 하였으나?

?

애플로고가 뜬 후 풍차만 돌아가다 리부팅 되는 현상이 반복되어?


결국 설치에 실패하였습니다.

로딩.jpg


(사진은 제가 직접 촬영하지 못해 인터넷 상에서 가장 비슷한 사진을 구했습니다.)


어떠한 부분이 잘못 되었고 또 제가 어떠한 부분을 더 공부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지 고수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적절한 가이드라인만 제시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문제와 별개로 한가지 궁금한 점이 더 있습니다. 하위버전으로 클린 설치 후 앱 스토어를 통해 os 업데이트 하는데 어떠한 지장이 있나요?


업데이트 시에도 새로이 설치를 해야하는 건지 아니면 한번 클린 설치를 하면 다음 버전 업데이트 시엔 그냥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만 하면 가능한건가요?



freedaily
1 Lv. 82/200P

댓글 2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X
1등 XEXEX 2014.09.09. 01:13 |댓주소:#259977
freedaily

블로그 링크에 들어가보니 설치법만 소개되어 있네요. 설치 후에 자신의 시스템에 맞는 설정도 해 주셔야지요.
애플의 osx는 매킨토시라는 몇가지 특정한 하드만을 구동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제조사마다 가격대마다
복잡다양한 모델이 있는 윈도우 pc의 부품들은 설치 이후에 여러 설정과 추가를 통해 맥 시스템과 유사하게 끼워 맞춰야 합니다.
몇가지 대표적 체크 및 보완사항 말씀 드립니다.
1. 메인보드 cmos버전을 확인하시고요. (f2, f3가 대표적인듯 하네요)
2. cmos에 들어가셔서 sata관련 항목에 ide가 아닌 ahci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요. (아니라면 바꿔주시고요)
3.cmos버전 확인 하셨으면 첨부 파일 다운받아서 풀고 두 파일 중 자신의 버전에 맞는 파일명을 DSDT.aml 로 변경하시고
? ? 그 파일을 usb efi파티션 안의 efi /clover/acpi/patched ?폴더 안에 넣습니다

DSDT-GA-H55M-S2V.zip .
4.efi /clover/kexts/10.9 폴더가 있는지.. 그리고 그 안에 FakeSMC.kext 라는 파일이 들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없다면 구해서 넣어 주십니다. (FakeSMC는 무조건 있어야 하고, 개인 시스템에 따라?추가 kext가 필요합니다)
5.efi/clover 폴더 안에 config.plist라는 파일이 있을건데요. 이건 정말 보드마다 비디오카드마다 다 다릅니다.?
? 저는 기가바이트의 p55보드를 사용하는데 혹시 제가 올린 config.plist파일을 사용해 보세요.

https://www.x86.co.kr/245521?

? ?되면 행운이고 안되도 당연하니 만약 제것으로 안먹히거들랑 요 부분을 잘 설정해 주세요.

?설정은 블로그에서 설치하셨을 clover configurator 에서 합니다.?

해킨정보/팁 란에 들어가셔서 clover config 로 검색하시면 각 메뉴별 항목에 어떤 결정을 해야 할지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막막한 설정에 서광이 비치길 바랍니다. 한방에 서광이 비치면 삽질이라고 안합니다만..


?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