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킨질답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치된 커맥을 삭제하고 윈도우만 쓰고 싶어요

진주갓님의 기기정보
질문용 시스템 사양 1번
추가사양 및 설치(할)OS 하이시에라 고스트
공지숙지/증상설명 숙지

계속 질문글 올려서 죄송합니다.

커스텀맥 설치후 usb로 부팅은 성공했으나 efi파티션을 마운트해도 fakesmc.kext파일이 efi 파티션에도 안 보이고 


파티션 이름도 efi가 아닌 제목 없음 이었나??다른 겁니다 ㅜㅜ 그래서 EFI로 이름을 바꾸고  설치 usb에 있던 파일들을 복사해서 efi 파티션에 넣었더니  용량이 부족하다더군요 . 이런 ㅜㅠㅜㅜ


그래서 x86 눈팅좀 하다가 다음 기회에 커맥 도전해보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설치된 커스텀맥을 삭제한 후 기존에 쓰던대로 파티션을 합쳐서 윈도우에서만 쓸수 있을까요??

고수님들 매번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ㅜㅜㅜ 

진주갓
2 Lv. 246/300P

댓글 4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profile image
1등 질문도우미 2019.01.18. 12:09 |댓주소:#3167715
진주갓
안녕하세요. 진주갓님 질문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몇가지 리마인드 드립니다.
1. 혹시 질문 게시판 공지는 읽어 보셨나요? 빠른 답변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클릭
2. 만약 본인 조차도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최대한 정확하게 글을 써 주시고, 오류화면이나 메세지를 정확히 알려주셔야 답변을 빨리 받습니다. 그냥 "그냥 안 되요."라고 한다면 잡스가 와도 도움드리지 못할 공산이 큽니다.
3. EFI 폴더를 올려서 질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게시판에 업로드시 용량 제한에 부딪히는 분들이 있으신 듯 합니다.
아래 Apple 폴더를 지우시고 압축하시고 공유하시면 됩니다.^^
4. 질문후에도 검색은 계속 하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답변이 달리면 알림이 갑니다.
답변자와 답을 더 효과적으로 찾아 가실수 있을 것 입니다.
5. 마지막으로 답변을 받은 이후에는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에 감사의 회신 및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6. 다른회원으로 부터 친절한 답변은 당신의 예의와 그리고 결과는 당신의 노력에 비례합니다.
댓글
profile image
2등 달쇠 2019.01.18. 14:32 |댓주소:#3168056
진주갓

상황을 정확하게 설명해주실수록 답변 받으시기 편합니다.


윈도우는 별도의 ssd에 있고, 커맥은 hdd에 파티션 분할해서 설치하신건가요?

이런 정보가 있어야 조언을 드리기 편하죠.


그냥 윈도우로 부팅해서 커맥 설치한 파티션 지우고, 기존 파티션 확장하시면 됩니다.




디스크 구조를 디스크 유틸리티 등의 수단을 사용해서 스크린샷을 첨부하는 방식으로 보여주셔야 답변드리기 좋습니다.







디스크 선택을 잘 하셔야지, 잘못하면 윈도우  부트로더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아마 제목없음 이런식으로 나온 파티션도 윈도우용 디스크 파티션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참고삼아 보여드리자면

제 디스크입니다. 

디스크 0 번이 윈도우가 설치된 1tb디스크입니다. 저는 파티션 조절을 해서 400MB짜리 EFI 파티션이 있습니다. 윈도우라면 100MB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EFI 시스템 파티션 : ESP)


디스크 5번이 커맥이 설치된 250기가 디스크 입니다. apfs를 사용하기 때문에 efi파티션과 나머지 파티션 2개로 되어있습니다.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