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킨질답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Catalina beta 내장그래픽(HD4000) 문제해결. VirtualSMC에 대한 추가 질문 문의 해 봅니다.

  • wins7
  • 958
  • 3
wins7님의 기기정보
질문용 시스템 사양 1번
추가사양 및 설치(할)OS Catalina 10.15 beta
공지숙지/증상설명 숙지

처음시작은 VirtualSMC 가 작동하는지? Catalina 10.15 beta 설치 될 수 있는지? 확인 해 보려고 도전 해 보았습니다.

VirtualSMC 1.0.5 는 kexts폴더에 SMCBatteryManager.kext, SMCLightSensor.kext, SMCProcessor.kext, SMCSuperIO.kext, VirtualSMC.kext

5개 파일을 넣어 주었고 drivers64UEFI 폴더안에 VirtualSmc.efi 파일을 넣고 했습니다.

물론, 결과는 안 되는 것이엇습니다. 잘 넘어가다가 설정화면(나라, 기타등등 설정하는 화면)에서 아무것도 없는 붉은화면(또는 하얀)이 됩니다.

그래서 포기하고 FakeSMC(센서 포함했음) 로 다시 설치를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바이오스에서 내장그래픽을 활성화하면 무한 재부팅합니다.

처음 설치할때 헤드리스모드를 생각해서 바이오스에서 내장그래픽을 비활성화 했고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 뒤 헤드리스모드 설정을 해 보려고 바이오스에서 내장그래픽을 활성화 하니 무한 재부팅입니다.

포기 하려다가 시간이 지난뒤 다시 처음부터 해 보았는데(바이오스에서 내장그래픽이 활성화) 결과는 무한 재부팅입니다.

혹시? HD4000 내장그래픽카드을 더 이상 지원 안 하는가? 생각이 들어서 확장파일을 확인 해 보니 AppleIntelHD4000Graphics (아니요)는 있습니다.

원래 베타버전이 그럴수도 있을 것 같아서 문의 해 봅니다. 고수분들의 고견 부탁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추가사항)

아래 댓글을 보고 또, 유튜브영상을 보고 찾은 것은 내장그래픽카드(HD4000)의 충돌이었습니다.

아무 설정없이 했는데 내장그래픽카드의 플랫폼ID가 0x01628086 이라서 무한재부팅 합니다.

제가 설치완료후에 플랫폼ID를 0x01628086으로 하고 부팅해 보니 무한재부팅할때 보았던 화면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컴퓨터사양에서는 항상 플랫폼ID를 입력하고 새롭게 설치를 해야겠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이제야 앎.

그중에서 Hackintool -> 내장그래픽 패치생성 때 있는 플랫폼ID 를 살펴보니 데스트탑용(모바일 NO) 이고 SMBios 설정이 필요없고

또, 헤드리스모드(더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0x01620007(6) 이렇게 2개가 저의 컴퓨터사양에 잘 맞습니다.

(추가질문)

다른 문제는 VirtualSMC가 안 된다는 사실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해 보아야겠네요.

설치해서 다 잘 가는데 꼭~! 시작하기 (Catalina 설정화면 - * 연결방법 설정, 이용약관 동의, 컴퓨터계정 새성, 시간대선택 등) 로

넘어가지를 못 합니다. FakeSMC로 설치완료하고 VirtualSMC로 다 교체후 부팅하면 로그인 화면전에서 안 넘어가집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고수분들의 고견 부탁합니다.            

wins7
23 Lv. 23920/24000P

댓글 3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profile image
1등 질문도우미 2019.06.22. 18:16 |댓주소:#3580352
wins7
안녕하세요. wins7님 질문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몇가지 리마인드 드립니다.
1. 혹시 질문 게시판 공지는 읽어 보셨나요? 빠른 답변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클릭
2. 만약 본인 조차도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최대한 정확하게 글을 써 주시고, 오류화면이나 메세지를 정확히 알려주셔야 답변을 빨리 받습니다. 그냥 "그냥 안 되요."라고 한다면 잡스가 와도 도움드리지 못할 공산이 큽니다.
3. EFI 폴더를 올려서 질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게시판에 업로드시 용량 제한에 부딪히는 분들이 있으신 듯 합니다.
아래 Apple 폴더를 지우시고 압축하시고 공유하시면 됩니다.^^
4. 질문후에도 검색은 계속 하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답변이 달리면 알림이 갑니다.
답변자와 답을 더 효과적으로 찾아 가실수 있을 것 입니다.
5. 마지막으로 답변을 받은 이후에는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에 감사의 회신 및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6. 다른회원으로 부터 친절한 답변은 당신의 예의와 그리고 결과는 당신의 노력에 비례합니다.
댓글
b
2등 bl 2019.06.22. 20:59 |댓주소:#3580731
wins7

저와 거의 같은 사양이네요. 저도 베타 버젼 설치했고 그래픽 잘 잡혔습니다. 내장 그래픽 0x01660003 으로 했고 그래픽 관련 kext만 자료실에 있는 카탈리나 베타 지원이라는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했더니 무난하게 잡히던데요... 참고하시라고 그래픽 관련 config.plist와 설치한 kext 캡쳐해서 올립니다. 아, 전 3570k와 GIGABYTE H77M D3H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장 그래픽은 사용 안하고요. kext 는 기존에 사용하던 것 그대로 사용했고, applealc.kext, whatevergreen.kext, lilu.kext 세 개만 카탈리나 베타 지원한다는 것 다운 받아서 교체했습니다. 모하비에서도 이상 없이 부팅 되고 있습니다.



댓글
w
wins7 작성자 2019.06.22. 21:18 |댓주소:#3580767
bl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방금 저도 유튜브에서 해킨설치시 오류해결방법 이라는 제목으로 설명하는 것을 보니 내장(외장) 그래픽 카드 충돌이라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설치할때 오류가 계속 생겨서 클로버 설정화면에서 그래픽카드 부분을 보니 FB이름이 Baladi 로 되어 있었네요. 저는 Orinoco 로 해서 모하비설치 함.

그래서 외장그래픽카드(RX580 4G)만 Orinoco 로 수정했고 내장그래픽카드는 설정을 안 해 주었습니다.

다음 도전때는 ATi인젝션 FB이름 : Orinoco , iGPU인젝션 내장GPU플랫폼ID : 0x01620006(7) 로 해 보아야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추가사항)

ATi인젝션 FB이름 : Orinoco , iGPU인젝션 내장GPU플랫폼ID : 0x01620007(6) , FakeSMC(HWSensors-3_r206.dmg)

위와 같이 해서 설치는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VirtualSMC1.0.4는 계속 블랙스크린(DP), 붉은화면(HDMI)만 되고 안 됨.

Catalina 베타버전이 새롭게 나와서 다시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