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콘

  • i9 9900k

    z390 Designare

    RX580 pulse

    조합 으로 정보강좌 보면서 내장그래픽까지 다 잡아놓은 상태입니다.

    어이가 없는 상황이 나와서 질문 드립니다 ㅜㅜ


    현재 모니터 2개 사용중이고 (LG, 알파스캔) DVI, HDMI로 연결해 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모니터 하나만 연결시에는 (DVI든 HDMI든 하나만 연결시) 부팅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여러 선배님들 덕분에 거의 부트옵션없이 깔끔하게 부팅 잘 됩니다. 


    문제는 듀얼모니터 설정시입니다.

    똑같이 부팅 잘되는듯 싶다가 사과마크 이후 블랙아웃 (블랙스크린) 현상 일어나면서 신호없음 뜨네요 ㅜㅜ

    근데 문제는 두세번 재부팅 하다보면 또 연결이 됩니다...ㅡㅡ


    구글링하고 토니맥 찾아보고 무한검색해보고 해서 

    CMSVideo를 지워라 해서 지워보고, 바이오스에서 CMS설정 활성화 시켜봐라 해서 활성화 시켜보고, 클로버 그래픽에서 Dual Link 값 주고 BootDisplay 2 로 해결보신분 있어서 똑같이 따라도 해보고.. 

    580프레임 버퍼 문제라는 글 보고 똑같이 9xxx켁스트 수정도 해보고... Orinoco값도 줘보고...

    다 해봤는데 똑같습니다 ㅜㅜ


    웃긴건 바이오스 한번씩 건드리면 또 블랙아웃 현상 없이 잘 부팅됩니다.... (재부팅 하면 또 블랙아웃.. 가끔 연속으로 부팅성공할때도 있음)


    이게 계속 블랙아웃 현상이면 뭔가 잘못된거 같구나 할텐데, 부팅이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는거 보니 그때그때 커널패닉이 다르게 나타나는거 같은데, 

    혹시 저랑 같은 현상이신분이나 혹시 해결하신분 계시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저랑 같은 사양에 듀얼모니터 잘 사용하고 계신분들 고견좀 부탁드리겠습니다 ㅜㅜ

    (DVI랑 HDMI를 사용해서 그런걸까요? DP포트로 2개를 사용하면 괜찮을지 실험을 못해봤네요... 모니터가 다 옛날 모니터라 DP포트가 없어서..ㅠㅠ)

    아 부트로그는 부팅 성공시나 블랙아웃시나 똑같습니다. 

    같은곳에서 모니터 번쩍인후 부팅성공 or 모니터 번쩍인후 부팅 실패...ㅜㅜ


    #블랙아웃,#DVI든_HDMI든,#부팅,#LG,#알파스캔,#DVI랑,#듀얼모니터,#현상,#CMSVideo,#토니맥


    큐베이스님의 기기정보 펼쳐보기 CPU : Intel® Core™ i9-9900K Processor M/B : Gigabyte Z390 Designare RAM : Samsung 21300 DDR4 64GB (16 * 4) SSD 1 : Samsung 860 EVO 500GB SSD 2 : Samsung 970 EVO M.2 2TB VGA : Radeon Sapphire RX580 Pulse OC D5 8GB POWER : Seasonic FOCUS PLUS Gold SSR-1000FX Full Modular COOLER : Noctua NH-D15 CASE : 3RSYS T1000 DAW : Cubase 10 AUDIO INTERFACE : Universal Audio Apollo X6 MASTER KEYBOARD : Roland A-88 MIC : Warm Audio WA-87
    사양정보 및 설치(할)OS Mojave 10.14.6 (18G95)
    공지숙지/증상설명 숙지
    총 댓글 6개  
    안녕하세요. 큐베이스님 질문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몇가지 리마인드 드립니다.
    1. 혹시 질문 게시판 공지는 읽어 보셨나요? 빠른 답변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클릭
    2. 만약 본인 조차도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최대한 정확하게 글을 써 주시고, 오류화면이나 메세지등을 정확히 알려주셔야 답변을 빨리 받습니다. 그냥 "그냥 안 되요."라고 한다면 잡스가 와도 도움드리지 못할 공산이 큽니다.
    3. EFI 폴더를 올려서 질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게시판에 업로드시 용량 제한에 부딪히는 분들이 있으신 듯 합니다.
    아래 Apple 폴더를 지우시고 압축하시고 공유하시면 됩니다.^^
    4. 질문후에도 검색은 계속 하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답변이 달리면 알림이 갑니다.
    답변자와 답을 더 효과적으로 찾아 가실수 있을 것 입니다.
    5. 마지막으로 답변을 받은 이후에는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에 감사의 회신 및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6. 다른회원으로 부터 친절한 답변은 당신의 예의와 그리고 결과는 당신의 노력에 비례합니다.

    일단 패닉에 발생하는 로그의 해당 라인은 어디인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Black Screen Patch Vega 56/64, RX580 etc. (c)Pike R. Alpha라는 Kext patch 적용해 보셨나요?

    그래도 안되면 일단 다른 gpu 꽂아서 테스트 해보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네 켁스트 패치도 적용했습니다 ㅜㅜ 

    부팅로그의 라인이 같아서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ㅜㅜ

    1. 싱글모니터로 부팅할때의 로그 (100% 성공부팅)

    2. 듀얼모니터로 부팅 성공 할때의 로그 

    3. 듀얼모니터로 부팅 실패 할때의 로그

    이렇게 3개의 부팅로그가 다 같습니다 ㅜㅜ

    혹시 모르니 EFI파일 남겨놓겠습니다 ㅜㅜ EFI.zip


    지금 드는 생각으로는 그래픽카드를 slot2에 꽂아서 그런가 생각도 드네요...

    녹투아 d15쿨러 쓰고있어서 1번 슬롯에 간섭이 있어서 2번슬롯에 장착했는데 그것 때문인가 생각도 들고... 모르겠습니다 ㅜㅜ

    집에 남는 hdmi케이블로 2개다 연결해서 해봐도 똑같네요 ㅜㅜ


    9.6 / 21시 23분 현재는 듀얼모니터로 인식 잘되어 부팅했습니다. 똑같은 클로버 설정 똑같은 EFI 똑같은 바이오스 설정에서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으니까 미칠지경이네요... 
    그래픽카드 불량도 의심되는 상황이라 다음주에 바로 이엠텍 방문해서 리퍼받아볼 생각입니다.
    해결되면 다시 댓글 남기겠습니다.

    총 댓글 6개  
    34 공지 모니터(오류화면) 사진 찍을 때 팁(소소함) 168 달쇠
    8.6k
    43 공지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는 팁 및 질답자의 매너, EFI폴더 압축법 84 Mactopia
    13k
    0 랩탑기타 노트북 elan 터치패드 질문드립니다 HyoKu
    12
    0 데스크탑 라이젠 3900x에서 모하비 설치하려고 합니다. 3 taja82
    81
    0 데스크탑 모하비 설치중에 무한 재부팅을 합니다 3 밤마다
    60
    0 데스크탑 모하비 USB를 만들었는데 설치단계에서 오류가 ㅠㅠ 조언주실 고수님들 애타게 기다립니다! 3 해킨촙오
    94
    0 데스크탑 해킨 사용 로직이용중 지속적으로 꺼짐 현상과 앱스토어 사용 못하는 현상.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4 화재진압반
    125
    0 데스크탑 혹시 제온 골드,플레티엄 으로 해킨성공하신분 계신가요? 2 도팀장
    92
    0 데스크탑 커스텀맥으로 Argb 제어하기 가능한가요? 1 팍희
    72
    0 랩탑기타 최근 10.14.6 버젼에서 Safari 13.0 업데이트 이후에 Mail 앱에서 구글 계정 연동 문제 3 iClark
    127
    0 랩탑기타 cpu 점수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것 같습니다.아무래도 성능도 제대로 안나올것 같습니다. 2 쿠쿠다스32
    57
    0 랩탑기타 노트북 모하비에서 hdmi to hdmi 듀얼모니터 설정 문의입니다. 5 메이데이
    65
    0 데스크탑 마우스 휠을 했을 때 한번에 너무 많이 움직입니다, 3 하늘처럼
    78
    0 데스크탑 레노버 P320, Xeon CPU, C236 칩셋 설치 가능할까요?? 토리남편
    50
    0 데스크탑 곧 나올 카타리나 정식 버전 컨테이너 볼륨구조에 대해 어쭤 봅니다... 7 백두
    319
    0 랩탑기타 thinkpad t440p 커스텀맥 후기 및 capslock 하이퍼키 관련 질문 드립니다. numitemu
    55
    0 데스크탑 커스텀맥 사양안내 질문합니다. 9 Ovan
    116
    0 데스크탑 라이젠토시 알수없는 재부팅 현상... 1 수인과윤슈
    84
    0 랩탑기타 노트북 해킨토시 설치가 안됩니다. 2 칸더레벨
    98
    0 랩탑기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30 15ich 3 청운대협
    74
    0 데스크탑 1080TI 에서 라데온7 으로 갈아탈 이유 있나요? 14 로바
    272
    0 데스크탑 커널 패닉 로그는 어디서 확인해야 하나요?? 4 cHickEn
    67
    0 랩탑기타 AppleIntelCPUPowerManagement 관련 오류 1 TanzenT
    123
    0 데스크탑 BCM943602CS 와이파이가 안잡혀요 6 로바
    147
    0 데스크탑 X5670+24GB+X58A-UD3R+RX470 인데 해킨 잘될까요? 3 castle
    76
    0 랩탑기타 노트북입니다. 뭔짓을해도 그래픽카드는 잡히지않고 Fakeid를 이용하지않고선 부팅이 안되는데 미치겠습니다... 5 메이데이
    150
    0 데스크탑 클로버 부트메뉴에 맥이 사라졌습니다.. 3 김돌식
    97
    0 랩탑기타 레노버 T430S 그래픽 카드 문제 36 만능곰도리
    369
    0 데스크탑 부팅시 잠깐 뜨는 보라색 줄무늬 문제 와 재부팅후 클로버진입 멈춤증상 14 워커
    215
    0 데스크탑 카탈리나를 위해 cpu는 어떤걸 사는게 좋을가요~ 5 신고님
    126
    0 데스크탑 요즘 카탈리나 설치는.. 14 온유
    291
    0 데스크탑 Airplay 항목이 "끔" 밖에 없음 6 DArtagnan
    126
    0 데스크탑 하이시에라 설치중 오류요 1 탄탄이아빠
    66
    0 랩탑기타 XPS 9570 내장드라이브 미인식 4 jntmong
    59
    0 데스크탑 9900k / msi mpg z390 / 1080ti 커스텀맥 정상적으로 올라갈까요? 3 wansoul
    99
    0 데스크탑 랜덤 프리징 현상과 전원 종료 불가 현상 8 진자
    105
    0 랩탑기타 TFG176 해킨 가능 한가요?? 2 cyine
    32
    0 데스크탑 헤드리스 모드에서 헤드리스 모드 푸는법.. 8 양딩
    130
    0 랩탑기타 레노버 T430 부팅에러. 13 만능곰도리
    178
    0 데스크탑 라이젠 1700 벤치가 안나오다 못해 처참합니다... Tonyjeong
    95
    0 데스크탑 RAM 64 -> 128gb 교체로도 부팅이 안될 수 있는 건가요? 19 딴따단
    346
    0 데스크탑 커맥에서 에어드롭으로 대용량 파일 전송하면 중간에 시스템이 그냥 얼었다가 재부팅되네요~ㅠㅠ 7 피아노맨
    142
    1 - 317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