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눈팅 위주로 하다가 이제와서 첫 글을 작성해...
    hecaton님의 기기정보
    추가사양 및 설치(할)OS i9-9900KS: 미정 : Gigabyte Z390 Designare: Samsung 970 evo 1TB : Sapphire rx580 nitro+ 8GB
    공지숙지/증상설명 숙지

    가입하고 눈팅 위주로 하다가 이제와서 첫 글을 작성해봅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두대(PC, 리눅스) 조립을 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컴퓨터를 조립하면 해킨을 꼭 한번 해보리라 마음먹고 드래곤볼을 모으고 있습니다.

    신품도 사고 중고도 사고 이래저래 조금씩 모아모아 한 5개월째 부품들 사모으고 있습니다.


    여기에 많은 분들이 좋은 경험담을 공유해주셔서 일단 최대한 쉽게쉽게 갈수 있는 사양으로 모으려고 노력하고있었더랬습니다.

    일단 메인보드부터 designare 중고를 구하고

    rx580도 잘 안 될 가능성이 있다는 회사는 피해 사파이어 중고를 구하고

    살때는 알았지만 지금은 기억안나는 이름의 블투 모듈도 따로 구매하고

    ssd도 며칠전 블프때 970 evo 1T 올라온거 사고

    램은 삼성 시금치램 16GB * 4를 구매할 계획중에 있습니다.

    (어느 분 글의 어느분의 댓글인지 기억은 안나는데 여기 다른글에서 32GB는 안된다고 하시는분을 봐서...)

    하드,파워,쿨러는 딱히 제한적인게 없는거 같아 그냥 집에 남은걸 갈아넣으려는 중이고요.

    첫 해킨이라 정말 여러분들이 쉽게쉽게 갈 수 있다고 하시는 조건들 위주로 모으려고 노력했는데요.

    9900k를 샀다면 이미 램까지 사서 이 사이트나 외국토니 사이트를 참조해서 삽질을 하고있었을텐데 말이죠.


    잘가다 갑자기 한달쯤전인가? 막 출시한 i9-9900KS를 덜컥 사버렸습니다.

    9900KS도 곧 성공기를 공유하는 분이 나오시겠거니 하는 막연한 생각도 조금 있었고요.

    그런데 제가 뭔가 검색어를 잘못 정해서인지 거진 한달이 되도록 9900ks로 검색해도 성공기로 보이는 글을 못 찾겠네요.


    이제 슬슬 램이랑 케이스 사서 조립하고 삽질을 시작해보고 싶은데 제가 찾지 못한 성공기를 아시는분은 공유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제가 직접 삽질이라도 해볼수 있게 어떤 파일의 어떤것을 수정해서 시도해봐라! 하시는 키워드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 해킨을 하려는거고 머리가 나빠서인지 아직 팁글들을 읽어도 빡 하고 감이 오지는 않아 일단 팁글들을 참고하여 하나하나 부딪혀가며 시도하려 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인기글9개의 댓글
    질문도우미 안녕하세요. hecaton님 질문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 안녕하세요. hecaton님 질문글 작...
    안녕하세요. hecaton님 질문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몇가지 리마인드 드립니다.
    1. 혹시 질문 게시판 공지는 읽어 보셨나요? 빠른 답변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클릭
    2. 만약 본인 조차도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최대한 정확하게 글을 써 주시고, 오류화면이나 메세지등을 정확히 알려주셔야 답변을 빨리 받습니다. 그냥 "그냥 안 되요."라고 한다면 잡스가 와도 도움드리지 못할 공산이 큽니다.
    3. EFI 폴더를 올려서 질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게시판에 업로드시 용량 제한에 부딪히는 분들이 있으신 듯 합니다.
    아래 Apple 폴더를 지우시고 압축하시고 공유하시면 됩니다.^^
    4. 질문후에도 검색은 계속 하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답변이 달리면 알림이 갑니다.
    답변자와 답을 더 효과적으로 찾아 가실수 있을 것 입니다.
    5. 마지막으로 답변을 받은 이후에는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에 감사의 회신 및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6. 다른회원으로 부터 친절한 답변은 당신의 예의와 그리고 결과는 당신의 노력에 비례합니다.
    550자
    dateno1 9900K랑 똑같아요 전력 설정이랑 클럭등만 조금 바뀐게... 9900K랑 똑같아요 전력 설정이랑 ...
    9900K랑 똑같아요

    전력 설정이랑 클럭등만 조금 바뀐게 전부입니다
    38자
    hecaton 아 그러면 9900k용 그대로 가져다가 제 시스템에 조금... 아 그러면 9900k용 그대로 가져다...
    아 그러면 9900k용 그대로 가져다가 제 시스템에 조금씩만 고쳐쓰면된겠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조만간에 삽질 시작해볼 수 있겠네요.
    74자
    맥콜 9900K를 사용하다 오늘 궁금해서 9900KS구입해서 달아... 9900K를 사용하다 오늘 궁금해서 ...
    9900K를 사용하다 오늘 궁금해서 9900KS구입해서 달아봤습니다. 부팅이 안되더군요. 참고로 보드는 막시무스 11 히어로 입니다.
    윈도우즈는 부팅잘 됩니다.
    맥 OS 모하비 14.6 은 부팅중 멈춤현상이 있어서 바이오스로 들어가 모든것 초기상태로 놓고 안되네요.
    여러가지 만져보아도 윈도우즈는 잘 되는데 맥 모하비14.6 는 부팅실패 입니다.
    문론 저의 미숙함이겠지만 그냥 같은 CPU라 생각해서 바꿔봤다가 안됨에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이대로 그냥 실패로 생각하면 좀 그래서 윈도우즈 부팅후 속도 차이만 확인했습니다.
    9900K를 결과적으로 제가 50배수 올코어로 오버클럭 사용중이였고 9900KS는 순정상태로 벤치돌렸습니다.
    결과는 둘의 차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오히려 9900K가 조금더 나오는 ㅋㅋ)
    9900KS 는 52배수까지 오버클럭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저는 50배수에 만족이라서 .... 짜투리 남기는 싫고요. 조금이라도 더 빠른걸 원하시면 삽질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 같고요.
    현재 9900KS가 나오는 바람에 지금 판매되는 9900K중에 수율좋은건 KS로 나쁜건 K로 내보낸다는
    썰이 있어서 예전에 100개중에 30개가 50배수가 가능했던게 지금은 거의 50배수는 안될거라 하더군요.
    그래서 결론은 그냥 9900K를 사용하기로 하고 9900KS는 하루도 안되서 장터로 보냅니다.
    674자
    hecaton 아... 우선 장문의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부딪혀봐야 ... 아... 우선 장문의 답변 감사합니...
    아... 우선 장문의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부딪혀봐야 알겠지만 안될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시도해야겠네요.
    58자
    맥콜 넵 성공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잠... 넵 성공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
    넵 성공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잠깐 시도해 보다가 포기한거라 삽질좀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성공하면 최고로 빠른 해킨토시 등극이라 생각됩니다. ^^
    AMD는 아직 어도비 제품들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아서 제외해야겠죠.
    135자
    Moooooo 9900ks는 쉬울거 같은데.. 9900ks는 쉬울거 같은데..
    9900ks는 쉬울거 같은데..
    17자
    헼뀐퉈씌 될걸요 될걸요
    될걸요
    3자
    T/J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9900K성공기에 압축된 EF...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990...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9900K성공기에 압축된 EFI파일 상당수가 CPU만 9900KS로 바꾼건데 재 부팅후 설치화면 15분 남았다는 부분에서 멈추네요
    88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