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슈리짱님의 기기정보
추가사양 및 설치(할)OS 6800k msi x99a sli plus
공지숙지/증상설명 숙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남깁니다.


우선 사양은

1.cpu=6800k


2.mainboard=msi x99a sli-plus


3.ram=삼성 16g(4gx4) 근데 램 정보에는 커세어로 잡힙니다..


4.ssd=삼성 830 pro, 840 evo, nvme 512g adata


5.hdd=웨스턴디지탈 2t


6.사운드=내장및 사블x 외장형


7.그래픽=1080ti,rx580 현재는 580으로 껴서 쓰고있습니다 카탈리나땜에


이정도입니다. 


모니터는 27 30 인치 듀얼로 쓰고있구요.


혹여나 하드웨어 에러인가해서 램쪽 다빼보고 등등 한개씩 다 해봐도 윈도쪽에서는 전혀 이상없이 잘굴러갑니다.


다른게아니라 갖은 방법(모든패치및 수정 efi포함)을 다써도 가만히 있다 재부팅 인터넷사용중이나 프로그램사용시 재부팅이


됩니다. 종료는 아예안되구요. 재부팅도 아주 간헐적일때도있고...ㅜ 어쩔땐 조금 오래가는듯하다가 또 꺼지고.ㅜ


이전 하이시에라때는 종료만 문제엿는데...ㅜ 대체 왜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해볼수있는 제가 아는한도및 검색으로 하는데 까지는 다해보고 재설치도 벌써 여러번 


바꾸어서 설치해봐도 초기 멈춤 및 증상.ㅜㅜ  컴터하 한대 더있는데 이건 z270 아수스 7700k 카비인데 여기서는


전혀 이상없이 잘 작동됩니다.


그래서 보드를 이참에 바꾸어야하는생각이 드네요.ㅜ 


제가 여기서 어떤걸 더 해볼수있을까해서 질문드립니다. 


여기서 도움도 받고 첨설치부터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거든요. 알려주신 모든분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혹여나 저하고 비슷한 사양이시면 efi 폴더만공유해주시면 그것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좀 부탁드릴께요~좋은하루되세요.






3개의 댓글
질문도우미 안녕하세요. 에슈리짱님 질문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 안녕하세요. 에슈리짱님 질문글 ...
안녕하세요. 에슈리짱님 질문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몇가지 리마인드 드립니다.
1. 혹시 질문 게시판 공지는 읽어 보셨나요? 빠른 답변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클릭
2. 만약 본인 조차도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최대한 정확하게 글을 써 주시고, 오류화면이나 메세지등을 정확히 알려주셔야 답변을 빨리 받습니다. 그냥 "그냥 안 되요."라고 한다면 잡스가 와도 도움드리지 못할 공산이 큽니다.
3. EFI 폴더를 올려서 질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게시판에 업로드시 용량 제한에 부딪히는 분들이 있으신 듯 합니다.
아래 Apple 폴더를 지우시고 압축하시고 공유하시면 됩니다.^^
4. 질문후에도 검색은 계속 하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답변이 달리면 알림이 갑니다.
답변자와 답을 더 효과적으로 찾아 가실수 있을 것 입니다.
5. 마지막으로 답변을 받은 이후에는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에 감사의 회신 및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6. 다른회원으로 부터 친절한 답변은 당신의 예의와 그리고 결과는 당신의 노력에 비례합니다.
피난 안녕하세요. 유저 빌드 저장소에 오픈코어 부트로더를 ... 안녕하세요. 유저 빌드 저장소에 ...
안녕하세요. 유저 빌드 저장소에 오픈코어 부트로더를 사용한 유저의 아수스보드 설치 파일이 있네요.
https://x86.co.kr/mymac/4740101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슈리짱 아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방법도한번해볼께요^^ 아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방법도한...
아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방법도한번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