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Open로그인

추천하기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7
Profile

모든 글을 정리하며.... [최종 후기]

KsJ
2016/03/15 634 7 •레벨 : 19  •보유금화 : 88652  •최근접속일 : 16-12-02 

모든 것을 마무리하는 자축(?)의 기념으로 최종 후기를 남겨보려합니다.

너무나도 길고 긴 여정이었기 때문에, 이제는 좀 쉬려고합니다 ㅎㅎㅎ.

 

CPU의 안정화를 위하여 별에 별 짓을 다 했었습니다.

스피드 스텝은 이래야 하며, 종류는 뭐가 있고 동작은 이래야한다는 둥...

이야기도 많고 문제도 많았습니다.

 

어쩌면 이것은 제 크나 큰 욕심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제가 지닌 시스템 사양에 걸맞지 않은 smbios를 사용하고 있었다.

라는 것입니다.

 

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최적화를 진행을 많이 시켜놓은 운영체제입니다.

단지 최신버전 처럼 보일 수 있어서- 라는 면목 아래에 smbios를 선택한다면,

그것은 기기에게 크나 큰 부담을 지어주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저는 X86플랫폼 플러긴 켁스트가 왜 로드되는지 알지 못했지만,

최근에서야 그 이유를 알게되었습니다.

 

그 플러긴 안에 리소스파일을 확인해보시면 아실겁니다.

맥 제품군 하나하나마다 plist가 작성되어져 있고,

그 내용에는 씨피유와 잠자기, 그리고 그래픽의 동작과 관련하여

어떤 옵션으로 제품이 동작하여야만 하는지가 기술되어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한마디로 나는 씨피유를 아이비 브릿지로 사용하고있는데,

맥 제품 최신것이 좋을거야! 라며 선택한 맥프로 6, 1 smbios는 수치상으로는

매우 정상적으로 보일지 몰라도, 실제로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맥프로 6, 1로 잡은 순간

X86PlatformPlugin 켁스트는, 여러분의 씨피유를...

최신기종으로 받아들이며 자연스럽게 모든 설정을 다른 값으로 잡아버립니다.

여러분이 페이크로 패치해주지 않는이상은 말입니다. (plist 파일교체)

 

그리고 이와함께 로드되는 AGPM도 패치해주어야합니다.

원래는 로드되어야만 하는데, 안되는 것이지요.

로드되게끔 해주느라, 그리고 로드되고도 제대로된 값으로 또 로드되게끔 이중패치가 들어갑니다.

 

이런 노고들-, 과연 필요한 것일까요?

단순히 내 컴터사양에 딱 맞는 제품군으로 smbios를 맞추어 주었더라면,

손가락 하나 안건드리고도 정상적으로 패치되어 잘 동작했을텐데- 말이죠.

 

요번에 많이 깨달았습니다.

정말 좋은건 최신께 아니라, 그냥 그저 내 사양에 딱 맞는 

그런 제품군으로 선택해야한다는 것.

 

한마디로 잘 어울리는 옷을 입혀주어야 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ㅎㅎㅎㅎㅎ..

왜이걸 이제서야 알은건지, 애석하기만 하네요.

 

이제, 유에스비 부분의 패치는 필요가 없어지게 되었고

기타 켁스트 패치도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제게 필요한 유일한 패치는..

사과 로고 깨짐 패치만이 남은 상황입니다.

 

[한마디로 시스템 재설치 및 업그레이드 후 보수해주어야 할 켁스트는 단 1개뿐이라는 사실입니다]

 

이마저도 꼭 필요한 패치는 아니기에

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실질적으로는 없는것이나 다름이 없는거죠.

 

자랑?은 아닙니다.

패치하실 때에 강제로 패치하고, 억지로 안맞는 옷을 수선하려는 것 보다는

오히려 정말 필요한 것을 패치하고 딱 맞는 옷을 입히는 것이

때로는 훨씬 수월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잠자기. 이제 끝났습니다.

와이파이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유에스비도 해결되었습니다.

 

사운드는 곧 해결됩니다.

[컴퓨터 사운드를 사용하지 않게되었습니다.... 외장 오카와 B형 모듈킷으로 사용하게 되었거든요 ㅎㅎ]

 

....

이제 즐길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Have a enjoy macintosh!!!

 

BCM94360CD 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팁란에 작은 선물을 마련해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good poor

뫼르소 soullees 투야 Blackwood rangfa44 D'Artagnan Mactopia님
7명이 이글을 호평하셨습니다. 0명이 불평하셨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twitter 공유 facebook 공유 googleplus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라인으로 공유

글쓴이의 서명이 비어 있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 Profile
    2016/03/15
    0 0
    안녕하세요 눈팅만하고있는 초보입니다 ㅜㅠ
    Smbios말씀을해주셨는데 그게 제사양에맞는 값을지정해줘야한다는 말씀까지는알겠는데
    제사양이 어떤smbios를 써야하는지는 어디서정보를얻을수있을까요?
    I7 4790
    Asrock b85m pro
    Gtx 650
    요세미티 쓰고있습니다!
    아그리고 안정화할때 smbios부터 잡고시작하는게 맞나요??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2016/03/16
    0 0
    rangfa44 : 안녕하세요 눈팅만하고있는 초보입니다 ㅜㅠ Smbios말...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iMac 15, 1 제품군이 적합해 보입니다.
    이 제품군이 i7 -4790k로 사용하고 있거든요 ㅎㅎ
  • Profile
    2016/03/16
    1 0
    KsJ : iMac 15, 1 제품군이 적합해 보입니다. 이 제품군이 i7...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구요~! 앞으로 또 뭔가 삽질거리와 이슈가 생겨서 강좌를 진행해주셨으면하는데...
    커맥설치와 안정화보다 Devon같은 맥 프로그램 사용기 강좌도 흥미 있을 것 같습니다!(KsJ님 글을 계속 보고싶은 마음에...노하우를 쭉쭉 뽑아내시길...ㅜㅜ)

    끝으로 저도 하나 질문하자면, 브로드웰 HD5500그래픽을 사용하는 노트북은 Macbook pro 12,1을 선택하라고 하던데(토니맥에서..)
    cpu가 i3-5005U인데도 그래픽따라서 Macbook pro 12,1을 써야하나요? 왠지 KsJ님 말처럼 성능에 안맞는 smbios를 사용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요.(현재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ㅎ)
  • Profile
    2016/03/16
    0 0
    Ativ9Lite : 정말 수고 많으셨구요~! 앞으로 또 뭔가 삽질거리와 이...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아, 그런 경우는 말씀대로 그래픽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smbios를 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걸로 사용하는게 맞습니다. ㅎㅎ
  • Profile
    2016/03/16
    0 0
    KsJ : iMac 15, 1 제품군이 적합해 보입니다. 이 제품군이 i7...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아그리고 인텔가젯 질문하고싶은게있는데
    파워 3.31w IA 0.12w
    프리퀀시는 IA 3.60 인데 2이하로는 거의안떨어지구요
    온도는 31.60 정도찍고있는데
    어떤걸수정해줘야할까요??
  • Profile
    2016/03/16
    0 0
    rangfa44 : 감사합니다!! 아그리고 인텔가젯 질문하고싶은게있는데...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프리퀀시 확인하실때에 사파리부터 시작해서 켜져있는 모든 프로세서를 다 종료시켜주시고 확인하셨는데도 2.0이하로 떨어지지 않는다면 smbios의심이나? 씨피유 동작이상을 의심해보아야합니다.

    ++ 저 상태에서 씨피유 p-state를 표시해주는 스피드스텝용 켁스트를 로드하셔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값이 잘 나온다면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사용되는 전력량은 제가보기에 매우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굳이 패치가 필요한 정도까지로는 보이지 않는군요….
  • Profile
    2016/03/16
    0 0
    KsJ : 프리퀀시 확인하실때에 사파리부터 시작해서 켜져있는 ...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smbois부터 수정해봐야겠네요!!
    답변감사드립니다!!
  • Profile
    2016/03/16
    0 0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 받고 있고, 공유해주신 좋은 글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계속 활용 되리라 생각 합니다.

    짝라라락짝짝짝!
    ★ 답변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답변이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됩니다. 엑팔 운영자입니다. 광고 및 파트너 문의는 개별 연락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2016/03/16
    0 0
    Mactopia :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 받고 있고,...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감사합니다, 맥토피아님!!
    (죄송해여..... ㅜㅜ)
  • Profile
    2016/03/16
    0 0
    KsJ : 감사합니다, 맥토피아님!! (죄송해여..... ㅜㅜ)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맥토피아님 = 아이뱅크님 인가요? ㅋㅋㅋㅋㅋ
  • Profile
    2016/03/16
    0 0
    IanMinchangShin : 맥토피아님 = 아이뱅크님 인가요? ㅋㅋㅋㅋㅋ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헐 세상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고나서 이제야 눈치챘네요.

    죄송합니다, 맥토피아님 ㅜㅜㅜㅜㅜ.
  • Profile
    2016/03/16
    1 0
    KsJ : 헐 세상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고나서 이제야 ...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린 형제의 나라이니까요~ 다 같은 사람임. 게다가 우린 모두 ㅋㅁㅊㅂ 
    ★ 답변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답변이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됩니다. 엑팔 운영자입니다. 광고 및 파트너 문의는 개별 연락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2016/03/16
    0 0
    IanMinchangShin : 맥토피아님 = 아이뱅크님 인가요? ㅋㅋㅋㅋㅋ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헠 감사합니다.
  • Profile
    2016/03/16
    0 0
    저는 어째서 MacPro 6,1이 제 시스템에 더 잘맞는걸까요? (i5-4690)
  • Profile
    2016/03/16
    0 0
    IanMinchangShin : 저는 어째서 MacPro 6,1이 제 시스템에 더 잘맞는걸까...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그러게요ㅎㅎㅎ 신기한 변종(?)이란 느낌도 듭니다만, 실 동작에 무리가 없는 선이라면 때로는 부가기능을 위해 타 smbios로 옮겨도 괜찮다 봅니다.
  • 2016/03/16
    0 0
    너무나 좋은글 많이 올려주셔서 잘 읽어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2016/03/16
    0 0
    오움 : 너무나 좋은글 많이 올려주셔서 잘 읽어보고 있습니다....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저야말로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
  • Profile
    2016/03/16
    0 0
    항상 훌륭하고 최고의 글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Profile
    2016/03/16
    0 0
    Blackwood : 항상 훌륭하고 최고의 글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항...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블랙우드님 ^^ㅎㅎㅎ
  • Profile
    2016/07/05
    0 0
    명답이네요 나한테 맞는 옷~ 감사합니다~
일반로그인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