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Open로그인

추천하기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2

앱코 게이밍 키보드.gif

10년 넘게 사용한 해피해킹 키보드를 뒤로 하고 저렴한 중국산 청축 텐키리스 키보드를 장만했습니다.

문제는 키 레이 아웃이 평소에 사용하는 것과 상당히 다른 관계로 Karabinar와 Seil을 활용해서 설정을 했습니다.

 

주요 변경(설정) 사항

1. 캡스락키를 컨트롤키(또는 커맨드키)로 변경 - 컨트롤 키를 단축키로 자주 사용하고 캡스락키를 안써도 된다면 추천드립니다. 새끼손가락이 편해집니다.

   (프로그래밍을 이나 쉘에서 에디팅을 자주 해야 된다면 컨트롤키를 추천 드리고 아니라면 커맨드키를 추천 합니다.

   macOS 커서 이동 단축키들이 알고보니 이맥스(또는 Bash쉘) 단축키와 동일해서 캡스락을 컨트롤로 설정 해두면 매우 편해집니다.

스크린샷 2016-04-13 오전 1.36.20.png

2. 백스페이스 키와 백슬레쉬(\) 키 바꾸기, ESC 와 백쿼터(`)키 바꾸기 설정 - 해피해킹 키보드 레이아웃이랑 같아집니다.

3. 하단 좌측 특수키 설정 - 컨트롤 키, 윈도 키, 알트 키 들을 커맨드 키, F16(스폿라이트 단축키로 설정), 옵션 키 로 각각 설정 했습니다.

4. 하단 우측 특수키 설정 - 알트키, 어플리케이션키, 컨트롤 키 들을 한영전환, 미션컨트롤 키, 런치패드 키로 각각 설정 했습니다 

5. 인서트키를 확인해보니 맥에서 헬프키로 인식이 되고 있어서 F13 키로 바꾼후 알림 센터 보기 단축키로 설정했습니다.

macOS-키보드설정.png

제작자가 동일 한듯 한데, Seil은 키보드 코드를 바꿀수 있습니다.

Karabinar는 좀더 고급진(?) 기능들을 설정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별건 아니지만 키보드 레이아웃이 본인에게 안맞아서 답답 하셨던 분들께 약간의 참고가 될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

 

업데이트: 2016.04.16

하단 특수키들중 좌측 윈도 키, 우측 어플리케이션키, 우측 컨트롤키를 미션컨트롤 키, 런치패드 키, 스폿라이트 단축키 로 변경했습니다. (며칠 써보니 불편해서 변경) 

macOS 키보드 설정.png

 

good poor

윤하 Mactopia님
2명이 이글을 호평하셨습니다. 0명이 불평하셨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twitter 공유 facebook 공유 googleplus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라인으로 공유

글쓴이의 서명이 비어 있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 Profile
    2016/04/13 *.196.246.246
    0 0
    오!!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 답변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답변이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됩니다. 엑팔 운영자입니다. 광고 및 파트너 문의는 개별 연락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2016/06/13 *.178.30.25
    0 0
    감사합니다.
  • Profile
    2016/07/18 *.178.30.25
    0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일반로그인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