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Open로그인

추천하기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2

1. 배경 및 경위

 D'Artagnan님 도움으로 AGDPfix.app 사용할 필요 없이 바로 그래픽 활성화 

 간신히 성공했네요

ssdt와 dsdt를 통한 패치 방식이므로 약간 번거로운 점은 있지만

스카이레이크 시스템으로 바꾸고 smbios6.1에

 엔비디아인 저로서는 설치시 AGDPfix.app를 설치를 항상 해야만 했었는데

업그레이드 자유로움이 생기네요

(웹드라이버도 설치하지 않기에 gts660이라)

시에라 전용 최신 버전 웹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습니다. (잠자기 이슈, 디스플레이 연결 유실 등)

1.png

2. 사례

 제가 작업했던 자료는 댓글 참조

이것만 넣어서 효과 보신분은 대단한 행운일 것 같습니다.

 SSDT-1.aml.zip

 제한적이네요 엔비디아 그래픽 4포트여야 됩니다.

   제 세컨드 pc가 그래픽660인데 바로 해결 되었습니다.

약간 더 확장했습니다.

기가바이트 4포트 5포트 ( 일부기종만입니다.)

애즈락 4포트 5포트 

아래 테스트 해보세요

patch.zip

아무것도 넣지 않은 usb로 테스트 결과 dsdt.aml이 함께 해야 효과가 있네요...

ssdt-1의 글 내용은
/*
 * Intel ACPI Component Architecture
 * AML Disassembler version 20140926-64 [Oct 24 2014]
 * Copyright (c) 2000 - 2014 Intel Corporation
 * 
 * Disassembly of iASLRW2ZV5.aml, Wed Oct 26 13:09:48 2016
 *
 * Original Table Header:
 *     Signature        "SSDT"
 *     Length           0x0000015F (351)
 *     Revision         0x01
 *     Checksum         0x26
 *     OEM ID           "shiloh"
 *     OEM Table ID     "GFX1".                                 ------- "GFX1".---------이 부분이 심바이마다 다르게 적용
 *     OEM Revision     0x00001000 (4096)
 *     Compiler ID      "INTL"
 *     Compiler Version 0x20100331 (537920305)
 */
DefinitionBlock ("iASLRW2ZV5.aml", "SSDT", 1, "shiloh", "GFX1", 0x00001000).            ------- "GFX1".---------이 부분이 심바이마다 다르게 적용
{

    External (_SB_.PCI0.PEG0, DeviceObj)                 -------------------PEG0--------이 부분이 메인보드 마다 다릅니다.
    External (_SB_.PCI0.PEG0.PEGP, DeviceObj).       -------------------PEG0.PEGP------ 이  부분이 메인보드마다 다릅니다.
    External (PEGP, DeviceObj).                                    -------------------(PEGP)------ 이  부분이 메인보드마다 다릅니다.

    Scope (_SB.PCI0.PEG0)                             -------------------PEG0--------이 부분이 메인보드 마다 다릅니다.
    {
        Scope (PEGP)                                       -------------------(PEGP)------ 이  부분이 메인보드마다 다릅니다.
        {
            Name (_STA, Zero)  // _STA: Status
        
        Device (GFX1)                                  ------------------GFX1----------이렇게 바꾸어주셔야 합니다.
        {
            Name (_ADR, Zero)  // _ADR: Address
            Name (_SUN, One)  // _SUN: Slot User Number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If (LEqual (Arg2, Zero))
                {
                    Return (Buffer (One)
                    {
                         0x03                                             /* . */
                    })
                }

                Return (Package (0x0E).                                                그래픽에 따라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
                    "@0,connector-type",                            
                    Buffer (0x04)
                    {
                         0x00, 0x08, 0x00, 0x00                           /* .... */
                    }, 

                    "@1,connector-type", 
                    Buffer (0x04)
                    {
                         0x00, 0x08, 0x00, 0x00                           /* .... */
                    }, 

                    "@2,connector-type", 
                    Buffer (0x04)
                    {
                         0x00, 0x08, 0x00, 0x00                           /* .... */
                    }, 

                    "@3,connector-type", 
                    Buffer (0x04)
                    {
                         0x00, 0x08, 0x00, 0x00                           /* .... */
                    }, 

                    "@4,connector-type", 
                    Buffer (0x04)
                    {
                         0x00, 0x08, 0x00, 0x00                           /* .... */
                    }, 

                    "@5,connector-type", 
                    Buffer (0x04)
                    {
                         0x00, 0x08, 0x00, 0x00                           /* .... */
                    }, 

                    "hda-gfx", 
                    Buffer (0x0A)
                    {
                        "onboard-1"
                    }
                })
            }
        }.                                                       ---------이 구간이 그래픽이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Device (HDAU)
        {
            Name (_ADR, One)  // _ADR: Address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If (LEqual (Arg2, Zero))
                {
                    Return (Buffer (One)
                    {
                         0x03                                             /* . */
                    })
                }

                Return (Package (0x02)
                {
                    "hda-gfx", 
                    Buffer (0x0A)
                    {
                        "onboard-1"
                    }
                })
            }
        }
    }
}

위치는

스크린샷 2016-09-30 오후 12.18.03.png

 

설치강좌는 D'Artagnan님이 해주시기로 해서 소개만 해줍니다.

토니맥에 나와 있습니다.

https://www.tonymacx86.com/threads/ssdt-gpu-graphics-card-injection.183354/

시간되시면 아마도 이번주말에나... 해주실 것 같은데요.....

 

3. 참고문

zisqo님의 토니맥 설명 강좌

   Nvidia GPU를 SSDT-1.aml에 인젝션하는 글타래입니다.

   HP Z420/620 GPU inject를 통해 nv_disable=1을 벗어나 봅니다

 

D'Artagnan님

[임시 글타래] RX 480으로 1순위 부팅 이슈

 

good poor

쉼모 D'Artagnan님
2명이 이글을 호평하셨습니다. 0명이 불평하셨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twitter 공유 facebook 공유 googleplus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라인으로 공유

아이뱅크 님의 Devices

CustomMac System

         ga-z170x-ud5-th /i6700k /Giga660GTX /samsung DDR4-17000/32giga /clover uefi

        ga-z770x-up5-th /i3770k /Sapphire HD 6850 d5 1GB/samsungDDR3-12800 /32giga /clover uefi

RealMac System

      iMac Retina2014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 Profile
    2016/09/29 *.223.39.25
    0 0

    수고많으셨습니다.

    사실 저는 강좌라기 보단 아직 엑팔에서 알려지지 않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것 뿐이었고..

    불필요한 작업을 제외하고 그나마 간단히 바꾸는 법에 대해 번역 + 정리 정도의 글이 될 것 같아서

    오히려 링크만 걸어두는 편이 나을지, 아니면 번역이라도 한 글을 올려야할지 다시 고민이 되는군요.

    막히는 부분은 Q/A 방식으로만 한다던지..

  • Profile
    2016/09/29 *.157.41.234
    0 0
    D'Artagnan : 수고많으셨습니다. 사실 저는 강좌라기 보단 아직 엑...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한글이라도 번역에서 올리고 그곳에서 Q/A 방식으로 이용해도 될테니까요...

    저는 혼돈되는 부분이 있었거든요

    그것을 집중적으로 설명해주셨으면 합니다.

  • Profile
    2016/09/30 *.157.41.234
    0 0

    엘캐피턴 설치해보았습니다.

    완전히 리얼맥하고 같네요

    손하나 되지 않았는데 정상 설치가 됩니다.

    썬더볼트 모니터의 사운드가 바로 잡히고

    내장 그래픽이 떨림이 확실히 거의 없습니다.

    아직까지는 엘캐피탄이 더 좋은 환경인가 봅니다.

    쾌적합니다.

    패치하고 나니까.

    부팅시 옵션이 필요없네요

  • ^^ 수고 많으셨습니다. N당이신 분은 짧은 시간 안에 되겠는데요? 아이뱅크님의 SSDT-1.aml도 케플러 아키텍쳐 기반이신 분은 그대로 쓰시면 되겠어요.  테스트로 GTX760에 넣어도 에러없이 됩니다. : )

    네이티브 지원 안하는 그래픽 유저분께는 더더욱 필요한 자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시에라에서 디스플레이 블랙 아웃 현상은 AppleGraphicsDevicePolicy.kext의 Info.plist에서

    AppleGraphicsDevicePolicy만 FakeSMC.kext의 IOKitPersonalities에 넣어주니, 블랙 아웃은 잘 잡힙니다!

     

  • Profile
    2016/10/08 *.157.41.234
    0 0
    zisqo : ^^ 수고 많으셨습니다. N당이신 분은 짧은 시간 안에 ...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본문 글을 약간 수정하여 이번에 새로 작성한 글로 바로가기 해놓았습니다.

    zisqo님의 토니맥 설명 강좌

    HP Z420/620 GPU inject를 통해 nv_disable=1을 벗어나 봅니다

일반로그인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