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SDD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시놀로지에 대한 짦은 느낌들...

LeeDeaRi님의 기기정보
보유한 기기가 없습니다

시놀로지 212j

아톰 D525 커놀로지

하이퍼바이저 커놀로지

 

3개를 번갈아가면서 각각 체감하는 성능들을 느껴봤습니다.

사양은 전부 재각기 입니다. 성능에 대한 벤치마킹이 아닌 실제사용함에 있어서 어느때 느려지고 답답한지 또 좋은지를... 적어보았습니다.

공유기 환경은 애플 에어포트 익스트림 입니다. 와이파이 AC를 지원하는거이구요 파일복사는 맥북 프로 레티나 2015년 고급형 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시놀로지 212j.(메모리 256MB)

성능은 3가지중 가장 최저 성능입니다. ARM시피유다보니.. 별수없는 속도가 나옵니다..

단일파일 2기가 이상 10기가 미만 파일을 전송할때 초당 5~30메가 왔다리갔다리 합니다.. 대중없습니다.

네트워크에서 바로 영상을 VLC로 볼때 4기가 이하의 파일은 근낌 없이 보는데 그이상이거나 혹은 티비에서도 DLNA로 보고 컴퓨터에서도 보면 답답한 수준입니다.

단 티비에서는 DLNA로 단독으로 보면 답답함 없이 보긴합니다... 즉 2명이상 사용시에는 별로라고 판단이 되네요..

그리고 웹GUI를 사용하면 진짜 답답함의 극치입니다 CPU가 그냥 심심하면 100프로까지 올라가고 반응이 매우 느립니다.

 

2. 아톰 D525(메모리 2GB)

성능은 3가지중 중저급 입니다 그래도 intel 계열이다보니 웹 GUI는 빠릅니다.

단일 파일 2기가이상 10기가 미만 전송시 최소 5메가~60메가 까지 왔다리갔다리 합니다. 그래도 꾸준히 30~40메가는 뽑아주네요.

네트워크로 영상 땡겨서 바로 재생했을시에 크게 답답함이 없었습니다. 동시에 티비, 스마트폰 2대 , 노트북, 으로 땡겨보았는데 잘 버텨주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제가 가지고 있는 아톰보드가 일체형이고 팬 리스 입니다... 아답타인지 어딘지는 몰르겠는데 미세하게 고주파음이 들려서 바로옆에 두면 가끔 신경 거슬립니다.

 

3. 하이퍼바이저(Xeon1231v3에서 가상화 램 4기가 코어는 2개 할당)

성능은 3가지중 가장 최고 사양이고 모든게 다 빠릅니다. 단 하이퍼바이저다보니 가끔 허당치는경우가있습니다.

바로 네트워크 부분입니다. 가끔은 1메가 미만으로도 나올때도있고 어쩔땐 풀스피드 뽑아낼때고있습니다80메가 까지는 꾸준히 뽑아주었습니다. 그이외는 뭐 아톰보다도 월등히 압승입니다.

 

 

이 3가지를 번갈아가면서 느껴보았는데 제가 영상편집을 배우고있다보니... 하드디스크 용량은 전부 1TB2개씩 묶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즉 각각 기기에 1TB하드 두개씩 달려있습니다 시놀로지는 1테라 raid 1 으로 묶어놨고 나머지는 raid 0 입니다.

아무래도 하이퍼바이저로 틀어두기엔 너무 컴터 사양에 비해 과분해서 하이퍼바이저는 빼고 아톰보드에 하드 4개 달아서 사용 예정입니다.

 

즉 아톰에서 1TB를 레이드 0으로 전부 묶어 버리고 지워지면 안되는 파일들은 시놀로지로 1차 백업 시놀로지에 연결된 USB 1테라 하드에 2차백업 그리고 드랍박스에 3차 백업을 할려고 구성을 다해놓았습니다..

 

조만간 아톰 전용 4베이 하드랙이 오는데 전용 케이스도 나무로 만들예정이구요(흡배기 를 위해 80mm 팬 2개를 달예정입니다.)

 

 

3개를 번갈아가면 쓰면서 느낀점은............ 그냥 헤놀로지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꺼같습니다.... 포기할껀 포기하고 얻을껀 얻고 말이죠...

음 헤놀로지하면 그런느낌일꺼예요 커스텀맥에서 아이메세지 사용할려는 느낌? 아이메세지보다 레벨이 낮지만 그래도 웬지 ..된듯 안된듯 한 느낌 이죠 ㅎㅎㅎ

 

아무튼 느낌을 느껴볼려고 삽질한 후기 올리고 도망가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으로 사진 투척!(사진상엔 아톰에 500기가 하드 2개 달려있습니다.. 1테라로 바꾸기전 사진입니다.)

 

IMG_0009.JPG

 

LeeDeaRi LeeDeaRi
41 Lv. 41983/42000P

댓글 2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profile image
1등 아이뱅크 2016.10.25. 17:59 |댓주소:#1349282
LeeDeaRi

감사합니다.

구입하려면 더 좋은 모델로 구입해야 되는군요

잘 보았습니다.

결국은 커놀리지의 승리이네요. ㅎㅎㅎ

profile image
LeeDeaRi 작성자 2016.10.25. 19:15 |댓주소:#1349310
아이뱅크

네 기성품이 확실히 편하긴 하지만 헤놀로지해서 백업 구성만 잘해두면 기성품보다 헤놀로지로

하는것이 아무래도 좀더 유익한 Nas생활을 할수있을꺼같아요... 전 총알좀 모으고 시놀로지 4베이 혹은 8베이짜리 100만원 내외로 구입할려했는데....

헤놀로 견적 다시 뽑아보니 거의 60% 가격으로 뽑아내고도 성능이 철철 넘치겠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좀더 전력이라던가 그런거에 시간투자좀 하고있습니다.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