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MacOS 잠자기 시도 후 무작위로 재부팅되는 현상을 해결해서 공유합니다.

한 6개월 정도 전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그 이후로, 잠자기를 시도하면 랜덤으로 PC 가 재부팅 되는 현상이 나타났었습니다.

 

클로버가 업데이트 되면서 뭔가 문제가 생겼거나 아니면 제가 가진 PC의 하드웨어가 문제일까 싶었는데..

엉뚱하게도 Google software update agent 때문 이었더군요.

 

콘솔메세지를 확인해보니

wake 나 sleep reason 은 별 특이점이 없었는데,

특이한것이 잠자기에 실패하고 재부팅되는 경우에는

wake reason 은 똑같지만,

wake reason 메세지 이후 2~3초 후에 google software update agent 관련 메세지가 남아 있었습니다.

 

잠자기가 정상적일때는 남아 있지 않고, 실패하고 재부팅될때만 저 메세지가 남아 있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google software update agent 를 삭제하고 몇일 사용해봤습니다.

 

하루에 잠자기를 많으면 10회 정도 시도를 하고, 그중 두세번은 재부팅이 되곤 했는데..

지금 5일째인데 일부러 테스트한다고 더 많은 잠자기를 시도했음에도 재부팅이 없고 정상이네요.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게되시는 분들이 계시면 참고하셔서 google software update agent 를 삭제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경로는 

~/Library/Google 폴더안을 보시면 google soft ware update agent 도 있고, 기타 크롬에서 사용되는 여러 파일들이 있습니다.

 

저는 아예 크롬까지 사용하지 않을 계획으로 Google 폴더를 통째로 삭제했고,

이유는 삭제해도 크롬을 한번 실행하면 자동으로  google 폴더가 다시 생성되고 soft ware update agent 역시 다시 실행됩니다. ㅠㅠ

 

해외포럼쪽에서는 update 주기를 0으로 바꿔보라고 해서 

바꿔 봤는데, 바꾸는 것만으로는 안되더군요.  저같은 경우는 삭제해야만 문제가 해결되네요.;;

 

혹시나 같은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을 남깁니다

=3=3=3

 

감자깡7 감자깡7
6 Lv. 2895/3000P

댓글 2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profile image
감자깡7 작성자 2017.08.31. 00:24 |댓주소:#1735331
키아누리눅스

혹시 /Library/ 폴더를 확인해보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파인더실행하시고, 커맨드+시프트+G 를 누르시고, 경로창 입력 화면이 나오면

물결무늬를 붙여서 ~/Library/ 를 입력해보신후 Google 폴더가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물결무늬를 붙이면, 루트/Library/ 가 아닌, 사용자 홈폴더 아래의 개인 라이브러리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키아누리눅스 님도혹시 재부팅되는 문제가 있으시면, 이방법으로 해결이 됐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십시오 =3=3=3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