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Open로그인

추천하기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2
CPU Intel i3-2357M (1.3Ghz)
메인보드 Intel HM65(NotebooK)
그래픽카드 Intel HD3000
사운드칩셋 Realtek ALC269
설치 만족도 3

스크린샷 2016-11-29 오후 2.28.01.png

 

평화로운 어느날... 가게에서 아르바이트 하던 친구가 맥북프로 레티나 버전을 보여 준 후, 아이폰-아이패드-맥북의 연동에 신선한 충격을 받고, 맥북을 지를까 하다가 우연히 웹상에서 해킨토시 관련 내용을 보게 되고.....

 

집에서 잠자고 있던 노트북을 꺼내, 수십차례 도전한 끝에, 요세미티 클로버 버전으로 최초 설치를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이도 이미지를 올려주신분이 클로버 SMBIOS 세팅을 제 스펙과 비슷하게 잡아두셔서(이것도 공부하고 나중에 깨달은..) 설치는 무난하게 했으나, 와이파이 먹통, 사운드 먹통, 네트워크 먹통 등등... 아무것도 되는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 사이트에서 눈팅으로 열심히 공부한 후, 퇴근하고 새벽시간 투자해서 도전하고 도전하고...요세미티 시스템이 거진 완성이 되었습니다. 근데 시에라에서 시리가 되는걸 보고 혹해서 이번엔 시에라 10.12.1 이미지로 도전하게 되었지요. 그간의 경험을 통해, 클로버 부트로더 세팅부터 차근차근 제 시스템에 맞게 최대한 맞춰놓고, SMBIOS는 맥북프로 8.1로 쭉 유지...

 

근데 설치를 하고나니, 요세미티와는 다르게 블루투스 X, 웹캠 X, Trim X,노트북 자체 키보드, 터치패드X 등등.... 아직도 이 관련 자료들을 찾아 헤메고 있긴하지만, 사운드도 요세미티와는 다르게 시에라에선 VooDooHDA 2.8.9 버전으로 손쉽게 해결봤고, 와이파이는 TPLINK 미니 모듈로 해결봤습니다. SSD 트림은 터미널 명령어로 손쉽게 적용시켰습니다.

 

그래픽 같은 경우 요세미티를 설치했을때나, 시에라를 설치했을때나 바로바로 잘 잡혔습니다. 가끔 화면 깨지는 부분이 발생하긴 하지만, 그래픽 가속과 동영상 재생 모두 깔끔하게 잘 됩니다.

 

앱스토어 인증 및 아이메세지/페이스타임(카메라X) 인증은 팁/안정화 정보에 나와 있는 자료들로 공부해서 한방에 성공했습니다. 시리얼 넘버,보드시리얼넘버, UUID 잘 맞춰주는게 중요한 것 같구요.

 

능력자 분들과 다르게 세세하게 모든 하드웨어 구성을 다 살린것 같진 않지만, 좀 더 공부해서 최대한 구현되게 해볼 작정입니다. 공부할게 아직 너무 많네요^^..... 

 

* 16.12.01 수정부분

 

혹시나 제 노트북과 같은 기종을 사용하시는분에게 잘못된 정보가 흘러갈까 싶어서 수정합니다.

본문에 기재되어 있던 USB3.0 내용은 잘못 기재했으며 해당 사항은 수정했습니다.

이 노트북으론 아직까지 시에라는 시리를 제외해놓고 판단하면, 요세미티 시스템이 좀 더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현재 시에라 시스템에서 구현이 힘든부분(개인적으로)

 

1. 노트북 자체 키보드와 터치패드 (요세미티에선 바로 인식했습니다. 시에라에선 인식을 못하네요)

2. 센트리노 N-130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이건 사실 예전부터 답이 없는거라고 배웠습니다)

3. 노트북 배터리(이건 DSDT 같은 전문적인 내용을 좀 더 공부해야 할 듯 싶습니다. 일단 ACPIbattery kext 1.9.6 적용 시켰으나 올바른 적용이 되질 않습니다.)

4. 노트북 백라이트(밝기조절 불가, 위와 마찬가지 상황일 것 같습니다, 잠자기 하고 바로 나오면 100% 밝기로 돌아옵니다.최초 70-80%밝기만 적용 되는것 같아요.)

5. 삼성노트북 자체 웹캠(이건 요세미티에서 바로 인식됐던 부분입니다. 시에라에선 잡히질 않네요. 혹시 관련내용 잘 아시는분 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아무리 관련내용 찾아도 안나오네요)

6. 사운드 볼륨(부두로 손쉽게 적용시키고, 볼륨패치도 진행했으나, 아직 윈도우에서 보여줬던 음량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해결 방안을 지속적으로 서치중이나 아직 확실한게 없네요)

 

쉬는날을 이용해 노트북을 분해해봐야 알겠지만, 센트리노 N-130 카드를 제거 할수 있다면, 네이티브로 붙일수 있는 카드 구매도 생각중입니다. 같은 플렛폼 태생의 노트북이나 비슷한 계열로 도전하시는 분들과 많은 공유를 하고싶네요.

 

good poor

아이뱅크 KsJ님
2명이 이글을 호평하셨습니다. 0명이 불평하셨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twitter 공유 facebook 공유 googleplus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라인으로 공유

글쓴이의 서명이 비어 있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일반로그인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