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러간당 국산 2000cc 차주분들 점화플러그 한번 바꿔보세요.
- XEX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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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EXEX님의 기기정보
https://lotzeinno.net/cbbs/board.php?bo_table=cp_review01&wr_id=16137
위의 글 말고도 유사한 경험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사용하던 순정 플러그를 상급차량의 '이리듐 플러그'라는 것으로 교체 해 봤습니다.?
공업사에 맡기면 ?57000원. 플러그값만은 6개 세트 37000 원이더군요.?
일반 플러그 4개 교체해도 2.0 차량의 경우 공임포함해서 ?3.5만원돈 들어가고. 일반 플러그 교체주가가 3~4만 km 임을 감안하면?
7~10만 km 사용가능한 이리듐 플러그로 교체해서, 설사 아무런 효과가 없다고 해도 오히려 이익인 셈이죠.?
엔진만 터지지 않는다면... ^^;; 내 손에 플러그 두 개는 남아 있잖아요. ?
교체한지 대충 10일 넘게 지났고요. 엑셀에 발만 댔는데도 차가 퍽 튀어나가는 기적은 당연히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느껴지는 미세한 변화들을 적어보자면. (실측 데이터 같은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1. 교체 직후에 엔진 Idle 상태에서 정숙함이 느껴집니다. 브레이크 떼고 차가 나가기 시작하면 그냥 미끄러지는 느낌.?
? ? 기존에 5만km이나 탔던 일반 플러그의 노화 때문에 교체 후에 더 그렇게 느끼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 ? 엑셀 밟으면서 엔진 돌아가는 소리 나기 시작하면 종전과 똑같고요.?
2.하루 이틀 타 보면서.. 언덕이나 추월할때 조금 의식적으로 꾸욱 눌러줘야 하는 감이 있었는데.?
? ? 그냥 편하게 밟고 있어도 나갈거 다 나가고 다른차에 비해 크게 뒤쳐지지 않습니다.?
? ? 훅 나가는게 아니라 뚝심있게 올라가더라고요. 역시 일부러 빨리 가려고 꾹 밟아도 더 잘나가는건 아니었고요?
?
3.일주일 넘게 타 보니, 처음에은 기름을 더 많이 먹는것 같다가 이제는 종전과 비슷해 진듯 합니다.?
? ?더 좋아졌나? 싶기도 한데 근거가 너무 없어서..?
2000cc 대부분의 국산차들은 2700, 3000cc 급의 상급차에서 호환되는 순정 이리듐 플러그가 있다고 하니까요.?
효과 못봐도 금전 손해는 없을테니 시도는 한번 해 보세요.?
참고로.. 덴소니 보쉬니 하는 사제 플러그들은 효과도 그렇지만 수명도 길지 않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