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통합검색
X86.CO.KR
100% 당첨매일매일 출석 도장 찍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 Extra Form
    첨부
    숙지  

    좀 더 안정적이고 클로버 지원되면 설치도전 해 봐야겠습니다.

    스크린샷 2016-06-15 오전 12.00.41.png

     

    아이뱅크 님의 SIGNATURE

    profile

    CustomMac System

             ga-z170x-ud5-th /i6700k /사파리 R9 280X TRI-X 3GB /samsung DDR4-2133/24giga /clover uefi

    RealMac System

          iMac Retina2014

    아이뱅크 님이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한잔(후원) 회원간 자유후원(커피웨어)란 ? 클릭 내 후원정보 업데이트 하러가기 클릭
    댓글 17
    profile
    DArtagnan @아이뱅크
    시에라 맛은 어떻습니까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5
    (36661d)
    아이뱅크 @DArtagnan
    맥북에어 2013에서 사용하는데 
    약간 무겁다는 생각이 듭니다.
    설치도 시간이 걸렸지만 무난하게 설치는 되었습니다.

    설치만 해놓고 어플 확인도 안해봤네요
    profile
    DArtagnan @아이뱅크
    저는 야밤에 파티션 분할하고 시에라 설치 준비 중입니다. 하스웰 커스텀맥이요..ㅋㅋ
    profile
    comed78 @DArtagnan
    시에라 설치 시도하고 있는데 만만치 않네요
    벌써 5시간째 아주 제대로 쓴맛을 보고 있습니다 ㅠㅠ
    profile
    라자
    16.06.15
    (f33479)
    라자 @아이뱅크
    무겁습니다..ㅠ.ㅠ
    HD 4000 따위는 씹어 드시는듯..
    profile
    XEXEX
    16.06.15
    (60206a)
    XEXEX @라자
    말씀대로라면 2011-2013년식 모바일 맥들은 다 어렵겠네요 ㅠㅠ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5
    (36661d)
    아이뱅크 @XEXEX
    시피유가 문제일지 그래픽이 문제일지 모르겠지만
    맥북에어에서는 네 그렇습니다.
    이런 종류의 맥북은 지금 베타버전에서는 무거울 겁니다.

    시에라의 핵심은 시리이고
    처음이고 끝이네요
    profile
    애플맨 @아이뱅크
    엘카피탄도 간신히 설치했는데..
    시에라는 어떨지...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5
    (36661d)
    아이뱅크 @애플맨
    아직 베타 초기버전이라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우선 클로버가 지원해야 되고(베타버전 만들었으나 아직까지는 해외에서도 성공사례가...)
    fakesmc도 
    엔비디아 웹드라이버도 지원되어야 하고,
    설치시도 엘캐피탄처럼 권한부여도 개별적으로 해주셔야하고...
    아직  갈길이 멀리 남아있습니다.
    profile
    애플맨 @아이뱅크
    아이뱅크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느긋하게 기다려야 겠네요..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6
    (36661d)
    아이뱅크 @애플맨
    드디어 성공사례가 나왔습니다.
    저는 기다려야 겠습니다.
    아직 구입한 pc 작업도 덜 했습니다.
    윈도우8.1설치 윈도우10도 설치 해서 정상등록해놓았습니다.

    커스텀맥이 작동은 이상없으나  리커버리 재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자유로워야 베타버전을 마음놓고 설치가 가능한데....
    profile
    돌팍
    16.06.16
    (a3de00)
    돌팍 @아이뱅크
    2014년 Mid 맥북프로 레티나는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맥프레도 무거울려나요?  
    자동으로 업데이트는 안되던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6
    (36661d)
    아이뱅크 @돌팍
    맥북프로 이상은  괜찮습니다.
    토랭이가 좋은 친구이죠
    https://www.x86.co.kr/imessage/1206866
    profile
    돌팍
    16.06.16
    (a3de00)
    돌팍 @아이뱅크
    토랭이는 받아놨는데 USB로 만들어서 설치하면 되나요?
    profile
    돌팍
    16.06.16
    (a3de00)
    돌팍 @아이뱅크
    벡 투더 맥에 클린설치가 자세히 나와있군요.| https://www.x86.co.kr/1207486,아이뱅크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6
    (36661d)
    아이뱅크 @돌팍
    이미 만드셨겠죠
    Good luck^.^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profile 403 싫어요!!! by DArtagnan 2016.06.16 iTalk
    댓글 9
    • profile
      제러스 16.06.16
      제러스 DArtagnan
      101은요?... 뭔지 몰라서 ㅎㅎ
      대댓글
    • profile
      DArtagnan (글쓴이) 16.06.17
      DArtagnan 제러스
      010 은 좋아요 ^_^;;;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16.06.16
      아이뱅크 DArtagnan
      삽질
      신고해야지  ^.^
      웹사이트 오류
      대장님을 간접적으로 비난하고 있어요 ㅋㅋㅋ

      대댓글
    • profile
      Mactopia 16.06.17
      Mactopia 아이뱅크
      이 댓글은 추천해야지~
      대댓글
    • profile
      DArtagnan (글쓴이) 16.06.17
      DArtagnan Mactopia
      ㅎㅎㅎㅎㅎ 장난인거 아시죠? ㅎㅎ
      대댓글
    • profile
      지니자니 DArtagnan
      삽질
      404 403 뜨면서 접속이 안되면 ..헐... 하고 매번 놀랍니다.

      우리 대장 망했ㄷ ㅏ.    얏 호 !!!!!!!!!
      대댓글
    • profile
      DArtagnan (글쓴이) 16.06.17
      DArtagnan 지니자니
      대장님께 앱 만들어달라고 건의해야겠습니다.
      두배로 열심히 뛰는 대장님이 되시겠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대댓글
    • profile
      DArtagnan (글쓴이) 16.06.17
      DArtagnan 지니자니
      @Mactopia 님~~~ 엑팔육 알림서비스도 잘 오는 앱 만들어주세요~~~~~~~~~~~~~ 뿌우
      대댓글
    • profile
      Mactopia 16.06.17
      Mactopia DArtagnan
      뿌우~~~~~웅 저 그런거 못해요. 그나저나 어제 403은 호스팅에서 강제로 끊어버렸던것... 아놔...
      대댓글

    장식수리업체 기사가 정품을 배돌리고 중국산 모조품을 대신 끼워넣었다는 뉴스인데요.

    애플의 리퍼폰 정책이 바뀌어지지 않는한 답이 없다는데 아이폰 사용자로서 불안합니다.

     

    원문 기사 링크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60616153814865

    0 0
    Extra Form
    댓글 3
    • profile
      제러스 16.06.16
      제러스 돌팍
      헐~
      대댓글
    • profile
      CircuitBoard 돌팍
      이거 리셀러에서 일하던 사람이나 수리업체에서 일하던 기사님이면 다들 알면서도 쉬쉬하는 그런 문제였습니다. 저보다 더 오래 일하신 분 말씀에 따르면 수백대는 아마 축소된 걸 것이고 천대는 훨씬 넘을 것이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대댓글
    • profile
      DArtagnan 16.06.17
      DArtagnan 돌팍
      이래서 하청은..
      대댓글

    요세미티,

    엘캐피탄,

    시에라.

    자기한테 맞는 버전으로 사용하는게 정답이긴 하겠지만,

    각각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저는 업무시간에 삼성노트북에 설치해둔 엘캐피탄으로 논문, 데이터 정리(이미지& 동영상), 웹서핑 등을 주로 합니다.

    집에서는 데탑에 설치된, 역시 엘캐피탄으로 음악작업, 영상편집등을 주로 하구요.

     

    그런데 글을 읽다보면 요세미티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고....

     

    궁금하네요.

    본인 시스템 사양에따라 최적 버전을 사용하는게 맞나요?

    아니면, 너무 무겁지 않고 돌아가기만 한다면 최신버전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0 0
    Extra Form
    댓글 10
    • profile
      퓨리온 16.06.16
      퓨리온 Ativ9Lite
      삽질 삽질
      시에라 나오면 시리하고 놀 예정입니다.
      엘캐피텐이 USB, 사운드, 디스크유틸리티등 좀 까탈스러워서 요세미티 선호하시는분들이 좀 있는듯 합니다만
      거의 대부분은 최신껄 좋아해서 엘캐피텐쓰고 또 시에라 나오면 그걸로 갈아탈겁니다.
      아니면 그냥 삽질이 좋아서 갈아탈 수도 있고.
      대댓글
    • profile
      돌팍 16.06.16
      돌팍 퓨리온

       

      32a110a5edfae67258694f0ccd813603.png

       

      대댓글
    • profile
      Ativ9Lite (글쓴이) 16.06.17
      Ativ9Lite 퓨리온
      그냥 삽질이 좋아서...ㅋ
      대댓글
    • profile
      Soluzers 16.06.16
      Soluzers Ativ9Lite

      최신버전이 아무래도 지원하는 기능들이 많고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삽질하기 귀찮은거나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상당히 오래된 녀석들이라 최신 OS 지원이 안된다거나 하지 않으면요
      대댓글
    • profile
      HackBook 16.06.16
      HackBook Ativ9Lite
      전 요세미티를 주력으로 사용중입니다.
      하드웨어가 구형(린필드, 샌디)이기도 하지만,
      제가 쓰는 주용도엔 안성맞춤이랄까.
      다만, 새로운 운영체제 나올 때마다 여유 디스크에다 설치 테스트는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삽질의 묘미 만끽 ㅎㅎ).
      대댓글
    • profile
      지니자니 Ativ9Lite
      삽질
      작업컴은 스노우레오퍼드 사용 중입니다. 메인 하드웨어가 64비트 드라이버가 없는 관계로 업을 못해요 ㅠㅠ;;
      시스템을 완전히 엎어버리지 않는 이상은 이대로 쭈욱 스노우레오퍼드가 직업컴으로 남을 것같습니다.

      외적으로 다른 커스텀맥은 새로운 os나 버전이 나오면 묻지도따지지도 말고 올려버리지 않나 싶습니다.
      안정화의 단계만 넘어서면 거기서 거기인 것같아요 (물론 맥 os x 자체의 버그의 많고 적음은 분명 있겠지만
      일상적인 사용에 있어서 차이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인터넷 문서 사진 등등 )

      시에라의 경우는 현재 단계에서는 일상적인 사용에도 무리가 있어보이고, 한번 둘러보는 정도가 적당해보입니다.
      첨에는 별 차이없네? 베타치고 괜찮잖아..라고 생각했는데
      쓸수록 app 호환성이 많이 떨어지고(어? 이것도 실행안되네.. 앗.. 요것도 안되네), 자잘한 버그가 꽤나 많습니다
      딱 초기베타 상태... (그럼에도 시에라로만 먼저 부팅하네요.. 역시 새로운 느낌, 맛이 모든 불편함을 감수할 정도로 달콤합니다)
      대댓글
    • profile
      Ativ9Lite (글쓴이) 16.06.17
      Ativ9Lite 지니자니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16.06.17
      아이뱅크 지니자니
      길들어지지 않는 야생마를 갖고 싶은 그 맛이 있습니다.
      동감합니다.
      대댓글
    • profile
      DArtagnan 16.06.16
      DArtagnan Ativ9Lite
      요세미티 장점이 한글입력기 버그가 없습니다.
      엘캐피탄에서는 영문을 제외한 나머지 언어가 밀리는, 지연시간이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댓글
    • ?
      kennysynth 16.06.17
      kennysynth Ativ9Lite

      집에 있는 해킨은 매버릭스, 맥북들은 모조리 엘 캐피탄입니다. 해킨에서는 아무래도 보수적이 되네요 ㅎ

      대댓글

    Screen Shot 2016-06-16 at 10.08.50 AM.png

     

    보안 설정에서. 위의 2개의 메뉴는 체크되어 있습니다.

    1. Send diagnostic & usage data to apple : 내가 쓰는 프로그램이 무엇이며, 하드웨어는 무엇이며, 사용량이 어케 되며

    대한민국에 살고 있구나 ~~~ 모조리 조사해서 빼갑니다.

    그냥 놔두셔도 문제가 잇는 것은 아니나.. 좀.. 그렇지 않나요? (이번 베타에서도부터 켜진 채로 설치되기때문에 관련 정보를 모르시는 분은

    그냥 무방비상태로 모든 정보를 건네주는 것이라 .. 아시고는 있어야할 것같습니다.

     

     

    2. 2번째 메뉴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커널패닉같은).. 그걸 공유하는 것이구요. 이것은 베타버전을 사용함에 있어서 꼭 필요하지요.

    문제될 것이 없고..

     

    1번은 트랙킹이 좀 과하다는 생각에 껐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판단의 몫이니 켜고 끄는 것은 스스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0 0
    Extra Form
    댓글 1
    • profile
      돌팍 16.06.16
      돌팍 지니자니
      그렇군요. 
      아무래도 내자료의 내용이나 하드웨어 스펙을 애플로 보내는것은 꺼려지죠. 
      아직 설치 전이지만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대댓글

    아무래도 커맥을 자꾸 하다보니...

     

    그냥 네이티브화 되야하지 않나? 라는...오묘한 생각이 접목 되는게...

     

    혹시나 BCM94352Z 굴러다닌다면...

     

     

    저에게 좀 .... 파십시오....~

     

     

    해외배송은 너무....인내심이 필요해서...~_~

    0 0
    Extra Form
    댓글 3
    • profile
      Mactopia 16.06.16
      Mactopia 엔더
      @scentapple 님~ 참고하세요
      대댓글
    • profile
      엔더 (글쓴이) 16.06.16
      엔더 Mactopia
      안그래도 상담 한번 받고, 가격하고 여쭈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해외배송이다보니, 시간이 걸린다는 제약이 있어서...
      제가 성격 상........기다리는걸 안좋아해서....마음이 급하다보니, 우선 생각만 해보는걸로..............~_~
      대댓글
    • profile
      Mactopia 16.06.16
      Mactopia 엔더
      아..가지고 계시는 재고가 없으신가 보네요~ 
      대댓글

    하늘같은 퓨리온 형님의 도움아래...

    요세미티 시스템의 완성을 앞두고 있었지만...아기의 간단 뇌진탕 사건(?)으로 급히 와이프님 호출로 ㅠㅠ

    집에와서 퓨리온 형님이 다 해주신거에서 사운드 잡기 개노가다를 펼치다~

    오늘 기어코 잡았네요...아...감격...

    이제 맘 편히 사용해야지 하다가 클로버 부팅할때 모든 드라이브 시스템이 다 나오는게 싫어서

    클로버 옵션 좀 만지다가 부팅해보니~!!!

    맥관련 부팅은 안나오고 윈도우 하드만 주루룩 나오는 사태발생 ㅡ.,ㅡ;

    급히 usb 클로버로 맥 부팅시도했지만 usb에는 10.11.4 이미지로 10.10으로 부팅을 못하는군요 ㅠ_ㅠ

    또 하나 배워가며...급히 윈도우로 부팅해서 10.10 설치 이미지를 다운받을려나...씨앗이 없네요 ㅋ

    럴수럴수 이럴수...

    맥으로만 부팅하면 클로버 옵션 수정할텐데...할텐데..하면서 손가락 빨고 있네요 ㅋㅋ

    모든 유부님들도 마찬가지일테지만...컴터 할 수 있는 시간은 정말 눈꼽만큼밖에 없는데 이놈의 컴터가 말썽이군요 ㅋ

    퓨리온 형님...조만간 또 찾아뵙겠습니다 ^^;

    0 0
    Extra Form
    댓글 4
    • profile
      지니자니 아이만둘
      커스텀맥은 설치단계에서는 막 안되고 안되고 안되고 여러문제를 겪으면서 심신이 만신창이가 되어서
      '아.. 내가 왜 이걸하고 있는거지.. 왜 안되는거지..  
      에잇.. 때려치워 치워..

      막상 성공하고 나면 
      우후 성공~ 뿌듯~. 안될리가 없지 .. 이런 재미인 것같습니다^^;;

      (자료실에 요세미티 버전별 토렌트있습니다)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16.06.15
      아이뱅크 아이만둘
      처음 설치하시는 분은 반드시 백업본을 가지십시오
      이것 저것 만지다 부팅 실패하면 낭패되니까요

      방금 사고는 사소한 실수입니다.
      config  중 부팅 메뉴만 살리면 되는  것입니다.
      최소한 부팅용 usb만 있어도 usb로 부팅하고 하드로 들어가면 되는데....
      대댓글
    • profile
      솔리둘리아빠 (글쓴이) 16.06.16
      솔리둘리아빠 아이만둘

      그러게요..저의 실수지요 뭐 ^^

      그래도 다시 요세미티를 사용할 수 있는 생각에 뿌뜻함과 퓨리온 형님에 대해 고마움을 다시 느껴봅니다 ^^

      대댓글
    • profile
      퓨리온 16.06.16
      퓨리온 솔리둘리아빠

      10.11.5 USB에 Win7PE 로 부팅해서 EFI 띄운담에 config.plist 만 수정하든 교체하든 하면 됨

      10.11.5 설치이미지 글을 잘 보면 방법 나와있음.
      대댓글

    Screen Shot 2016-06-15 at 11.46.44 AM.png

    (usb에 설치해서 이걸 메인하드디스크에 옮겨야합니다 ㅠㅠ으따 느려)

     

    ssd로 옮겨주고 그래픽은 외장으로 다시 잡아줬습니다

    Screen Shot 2016-06-15 at 3.21.42 PM.png

     

    설치하는 방법이 한 3가지 이상?

    그 중에서 2가지는 잘못된 삽질로 나를 이끌어 빡돌게 하시었고..

    마지막 하나 걸려들었네요...

     

    ...... 항상 베타를 설치하고 적는 이야기지만.. 바뀐 것을 모르겠 ㄷ   ㅏ  ~~~~

    불안정? 안정? 이 부분도 모르겠고(커스텀맥의 관점에서는 금방 안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된 지 몇시간후에 관련자료 후다다다닥 나오는 걸보면

    사운드, 이더넷 usb 등 모든 패치, 설정등은 엘피캐탄에서 유지

    클로버 설정은 설치할 때 외 엘피캐탄과 동일 ... 부트옵션 불필요..

    진짜 차이 없음.. 잘 돌아갑니다)

     

    사운드 엘피캐탄에서 잡던 방식대로 잡으면 됩니다

    Screen Shot 2016-06-15 at 4.03.25 PM.png

    작업표시줄에서 볼륨아이콘을  마우스 왼쪽 선택했을 때 기존에는 볼륨바만 세로로 나오던 것에 비해

    아래처럼 나오는군요 (옵션키 눌렀을 때의 메뉴랑 비슷하면서 볼륨바는 가로로.. 더 이뻐졌죠?)

    Screen Shot 2016-06-16 at 10.48.19 AM.png

     

    USB역시 엘피캐탄에서 잡는 방식으로..

    Screen Shot 2016-06-15 at 4.04.26 PM.png

    ssd 트림 강제로 켜주시고..

     

    거의 9년이나 된 scsi 확장카드 64비트 드라이버 호환됩니다..

    전 항상 OS x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이 녀석이 죽을까봐 걱정인데.. 다행입니다.. 언제 가도 이상하지 않을... 녀석이지만 아직까지 살아있음

    Screen Shot 2016-06-15 at 4.04.51 PM.png

    APP 쪽으로는 시스템을 건드리는 것..

    패러럴즈나 (저는 사용은 안하지만) ccc같은 복제툴 (이 녀석은 호환안된다고 경고뜹니다)..  호환에 주의하시면서 설치하셔야할 듯합니다

    (설치하지 마시기를...)

     

    ... 추가된 기능은 하나하나 알아가야겠구요

    아무튼....  설치는 삽질할 때는 뚜껑 열렸지만 막상 성공하니 ..참 쉬운 길이 있더군요..

    (필요하다면 설치/활용 정보에 관련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2 0
    Extra Form
    댓글 14
    • profile
      엔더 16.06.15
      엔더 지니자니
      오우....축하드립니다. 그대로 옮겨와도 될정도로...바뀐점이 없다는게 되버린 것 같아서..조금 슬프네요.
      한번 10.12 설치해보려고 하다가, 윈도우랑 맥이랑 파티션 다 꼬여버려서 다시 재설치중이네요.
      그냥 공개베타를 기다려볼까 했는데, 선구자님이 또 계셨네요~~허허허
      잘보고 갑니다^^~
      대댓글
    • profile
      지니자니 (글쓴이) 16.06.15
      지니자니 엔더
      제가 설치활용정보에 글 하나 올렸는데요 ..여러 방법 중에서 그게 가장 편했습니다. 문제도 없었기에..
      저도 이번에 설치하면서  하드디스크 선택을 한번 잘못해서 .. 250기가짜리 게임 인스톨해놓은 SSD를 갈아버렸습니다 ... ㅡㅡ;;
      조심한다고 하는데 늘 전 왜이럴까요?
      대댓글
    • profile
      엔더 16.06.15
      엔더 지니자니
      저도 뭐...비슷한지라..ㅎㅎㅎㅎ 뭐 다 그런거 아니겠습니까..ㅎㅎ
      대댓글
    • profile
      시비맨 16.06.15
      시비맨 지니자니
      축하드려요. 잘 읽었습니다.
      마지막 오타가 "철치"만 보여요.
      설치하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대댓글
    • profile
      지니자니 (글쓴이) 16.06.15
      지니자니 시비맨
        ~~   철치를 후다닥 설치로 바꾸겠습니다^^;;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16.06.15
      아이뱅크 지니자니
      축하드립니다.
      앨캐피탄 베타 보다는 훨씬 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네요
      사양이 된다면  차이가 없는가봅니다.
      성능이 덜한 리얼 맥북에어서는 약간 버벅 거림이 있었습니다.
      나머지는 별차이 없구요
      대댓글
    • profile
      지니자니 (글쓴이) 16.06.15
      지니자니 아이뱅크
      10.12베타의 경우는 설치디스크 만드는 것에 애를 먹었습니다. 
      베이스복원 방법으로는 부팅이 제대로 안될 것이라는 생각을 못했었고, 설치디스크 잘못 만들었다는 것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던 터라 
      계속 엉뚱한 삽질..삽질.. 반나절을 홀라당 날려버렸습니다.. 
      대댓글
    • profile
      무한대 16.06.15
      무한대 지니자니
      잘 보았습니다.  그래픽 관련하여 내장 글픽이 AMD 인데  잠자기 후 깨어나기 문제는 여전한가요?? 한번 Test 부탁 드립니다.
      대댓글
    • profile
      지니자니 (글쓴이) 16.06.15
      지니자니 무한대
      테스트해드리고싶긴한데... 저는 완전 설정상 꺼놓거든요
      실제 된다고 하더라도 잠자기는 데스크탑에서 사용을 하지 않는데다 슬립이미지(아이맥에서는 강제적으로 8기가 정도를 항상 할당해버리더군요)
      설정도 0으로 속여놓았기때문에..

      한번 재부팅으로 끝날 테스트가 아니라 막 설정을 바꿔야한답니다..
      (잠자기 한번 눌러서 테스트해주면 될 걸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잇는데 ㅠㅠ;; 죄송합니다)

      일단에 제 생각에는 sierra 의 경우 기반시스템의 변경점보다는 추가기능이 많이 된 상태구요(엘피캐탄은 기반시스템 변경이 너무 많죠)
      따라서 엘피캐탄처럼 안될 확률이 커 보입니다.

      지금 맥프로3,1 설정으로 부팅띄워보겠어..하면서 또 엉뚱한 삽질을 하고 있는데..
      이게가능하면 거기서 잠자기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지금 설치는 끝난 상태인데 .. 부팅시 로딩 거의 끝나갈 때쯤 화면이 나가버리는...
      보드ID만 살짝 속이는 걸로는 안되나보네요.. 맥프로3,1을 유지하고픈 시스템이라 여러 정보를 모으고 있습니다)
      대댓글
    • profile
      지니자니 (글쓴이) 16.06.16
      지니자니 무한대
      테스트했는데 반응같습니다.. 화면만 안돌아옵니다..
      대댓글
    • profile
      무한대 16.06.16
      무한대 지니자니
      어려운 환경에서 테스트 감사합니다.  저는 잠자기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N당이 답이겠군요..
      대댓글
    • profile
      플라타너스 지니자니
      SCSI... 
      그정도 쓰셨으면 SAS쪽으로 넘어가셔도 될것 같네요!!
      대댓글
    • profile
      돌팍 16.06.16
      돌팍 지니자니
      뎌담으로, 상관없는 얘기,

      @지니지니님 요즘 제일 먼저 치고 나가시더군요.  

      요즘 엑팔에서 @아이뱅크님과 @지니지니님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들중에 두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에전 왕성허게 활동하셨던 @XEXEX님이 바빠서 엑팔에 자주 못들리는걸로 알고있지만 
      @지니지님 앞으로도 계속활발하게  활동해주세요.  엄지척!
      대댓글
    • profile
      XEXEX 16.06.16
      XEXEX 돌팍
      그래도 하루 한번은 꼭 보고 지나갑니다~ 
      작년만 해도 먼저 들이받아보고 사용기 올리고 그랬는데
      요즘은 다른 분들이 먼저 해 놓은거 그대로 따라하는것도 못하네요 ㅠㅠ
      대댓글

    아이 동요 틀어줄때 화면잠기게 하려고 여기저기 설정해보다 

    전화올때 LED 반짝이는거 해놓고 키즈노트(어린이집 어플) 에서 아들모습 보다가

    잠자기 시켜놨는데 핸드폰이 뜨거워서 왜그런가 하고 지문인식버튼 눌렀다가 손 데는줄 알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키즈노트 어플 빨리 닫고 LED 표시기능도 껐더니 온도 내려가네요.

    까딱했으면 뉴스 나올뻔 했습니다.

    1 0
    Extra Form
    댓글 4
    • profile
      DArtagnan 16.06.15
      DArtagnan 퓨리온
      6s 발열 조심하셔야 합니다. 6s에서 화재 이슈 많아서 -_-;; 큰일날뻔 하셨습니다. 그래도 다행이군요
      대댓글
    • profile
      Mactopia 16.06.15
      Mactopia 퓨리온
      어휴 천만 다행이네요
      대댓글
    • profile
      돌팍 16.06.15
      돌팍 퓨리온
      6S+ 
      어제 iOS10으로 업데이트 할 때 조금 따땃하더군요. 
      그리고  그렇게 손까지 데일 정도는 아니던데 발열 이슈가 있나보군요.
      대댓글
    • profile
      대청마루 퓨리온
      헐~~
      큰일날뻔했어요... 빨리 수정되어야 될텐데...
      대댓글
    profile SSD 사고 싶은데.... by 퓨리온 2016.06.15 iTalk

    맥에서 레이드 잘 되나 모르겠네요.

     

    128 두개를 살까 아니면, 256 하나살까 생각중입니다.

     

    사실 그렇게 필요 없지만 서도 누가 고장나서 버린 듀얼코어를 고처서 회사에서 쓰는터라

    HDD 속도가 너무 느려서 SSD 새로하나 사서 집에 쓰고 기존꺼 삼성830 을 회사컴에다 달까 생각중입니다.

     

    레이드만 문제없이 잘 된다면 속도 이득때문에 128두개를 쓰고 싶은데 문제 없는지 모르겠네요.

    0 0
    Extra Form
    댓글 1
    • profile
      아이뱅크 16.06.15
      아이뱅크 퓨리온

       

      클로버로 레이드 사용하는데는 문제없습니다.
       128은 그냥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없는데
       1. 페러럴을 구성할시 작다는 느낌이 듭니다.
       2. 리커버리 영역을 생성할 수 없다는 점
      3. 설치시 약간의 수고스러움 
      4. 막상 나중에 분리되었을때 어중간한 사이즈 등이 있습니다.
      레이드 구성 참고해보세요
      클로버 버전 uuid만 config.plist에 넣으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key>AddArguments</key>
                          <string>root=UUID=C064C97E-2470-3DE3-A3C4-3EE1FFEE0DD1</string>
      The key being to not put the UUID in the Volume key, which is in contrast to EVERYONE else I've seen talk about doing custom entries. The UUID has to be put into the 'addarguments' key, and I think I have to have the root=UUID= before it as well.
      대댓글

    좀 더 안정적이고 클로버 지원되면 설치도전 해 봐야겠습니다.

    스크린샷 2016-06-15 오전 12.00.41.png

     

    1 0
    Extra Form
    댓글 17
    • profile
      DArtagnan 16.06.15
      DArtagnan 아이뱅크
      시에라 맛은 어떻습니까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5
      아이뱅크 DArtagnan
      맥북에어 2013에서 사용하는데 
      약간 무겁다는 생각이 듭니다.
      설치도 시간이 걸렸지만 무난하게 설치는 되었습니다.

      설치만 해놓고 어플 확인도 안해봤네요
      대댓글
    • profile
      DArtagnan 16.06.15
      DArtagnan 아이뱅크
      저는 야밤에 파티션 분할하고 시에라 설치 준비 중입니다. 하스웰 커스텀맥이요..ㅋㅋ
      대댓글
    • profile
      comed78 16.06.15
      comed78 DArtagnan
      시에라 설치 시도하고 있는데 만만치 않네요
      벌써 5시간째 아주 제대로 쓴맛을 보고 있습니다 ㅠㅠ
      대댓글
    • profile
      DArtagnan 16.06.15
      DArtagnan comed78
      엥 그런가요?!
      대댓글
    • profile
      라자 16.06.15
      라자 아이뱅크
      무겁습니다..ㅠ.ㅠ
      HD 4000 따위는 씹어 드시는듯..
      대댓글
    • profile
      XEXEX 16.06.15
      XEXEX 라자
      말씀대로라면 2011-2013년식 모바일 맥들은 다 어렵겠네요 ㅠㅠ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5
      아이뱅크 XEXEX
      시피유가 문제일지 그래픽이 문제일지 모르겠지만
      맥북에어에서는 네 그렇습니다.
      이런 종류의 맥북은 지금 베타버전에서는 무거울 겁니다.

      시에라의 핵심은 시리이고
      처음이고 끝이네요
      대댓글
    • profile
      애플맨 16.06.15
      애플맨 아이뱅크
      엘카피탄도 간신히 설치했는데..
      시에라는 어떨지...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5
      아이뱅크 애플맨
      아직 베타 초기버전이라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우선 클로버가 지원해야 되고(베타버전 만들었으나 아직까지는 해외에서도 성공사례가...)
      fakesmc도 
      엔비디아 웹드라이버도 지원되어야 하고,
      설치시도 엘캐피탄처럼 권한부여도 개별적으로 해주셔야하고...
      아직  갈길이 멀리 남아있습니다.
      대댓글
    • profile
      애플맨 16.06.15
      애플맨 아이뱅크
      아이뱅크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느긋하게 기다려야 겠네요..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6
      아이뱅크 애플맨
      드디어 성공사례가 나왔습니다.
      저는 기다려야 겠습니다.
      아직 구입한 pc 작업도 덜 했습니다.
      윈도우8.1설치 윈도우10도 설치 해서 정상등록해놓았습니다.

      커스텀맥이 작동은 이상없으나  리커버리 재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자유로워야 베타버전을 마음놓고 설치가 가능한데....
      대댓글
    • profile
      돌팍 16.06.16
      돌팍 아이뱅크
      2014년 Mid 맥북프로 레티나는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맥프레도 무거울려나요?  
      자동으로 업데이트는 안되던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6
      아이뱅크 돌팍
      맥북프로 이상은  괜찮습니다.
      토랭이가 좋은 친구이죠
      https://www.x86.co.kr/imessage/1206866
      대댓글
    • profile
      돌팍 16.06.16
      돌팍 아이뱅크
      토랭이는 받아놨는데 USB로 만들어서 설치하면 되나요?
      대댓글
    • profile
      돌팍 16.06.16
      돌팍 아이뱅크
      벡 투더 맥에 클린설치가 자세히 나와있군요.| https://www.x86.co.kr/1207486,아이뱅크
      대댓글
    • profile
      아이뱅크 (글쓴이) 16.06.16
      아이뱅크 돌팍
      이미 만드셨겠죠
      Good luck^.^
      대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