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PC모니터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모니터그래픽 용산에서 1060 이 귀해질듯 합니다

PlaGueRule님의 기기정보
보유한 기기가 없습니다

대량 조립하는 사장님에게 물건을 납품하면서 들은 이야기인데 이유는 너무나 간단하더군여

비트코인 때문이랍니다

RX480 이 시장에서 조기에 사라진 이유가 그것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가성비로는 시장에서 탁월하다고 평가되는 1060 이 그 대항마가 된 듯 합니다

문제는 1060 SLI 를 지원 못하는데????

PlaGueRule
75 Lv. 75362/76000P

댓글 12

참여를 하시면 세상을 바꿉니다.
1등 리미리드 2017.05.26. 15:52 |댓주소:#1597062
PlaGueRule
480 580도 모잘라서 1060까지 사라지면 개인구매자는 직구라도 해야하려나요 ㅋ 비트코인이 정말 다양한 현상을 만드네요
P
PlaGueRule 작성자 2017.05.27. 00:37 |댓주소:#1597376
Mactopia
가성비 측면이겠죠....싸거든요.. 그 중에서 1060 3G 를 사용하는 걸 알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하는게 한 대로 컴퓨터를 돌리는게 아니라 여러대의 PC 를 돌리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량의 컴퓨터를 돌리는데 사용하는데 있어 괜찮으니까요

이렇게 저도 설명하지만 사실 저도 이해는 안 갑니다만..
profile image
라자 2017.05.27. 09:52 |댓주소:#1597583
PlaGueRule
비트코인 가격이 훅 뛰어서 그렇습니다.
일종의 비트코인 개념이 필요한데요.
쉽게 게임으로 보면 하나의 스테이지가 있고 그것의 공략완료본이 코인1개라고 할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공략을 완료하기 위해서 무많은 연산을 하게 되는데 연산 진행도에 따라서 1%면 0.01코인으로 보죠.
따라서 단순반복된 연산코어가 필요한데 CPU는 대부분 순차적인 방식이라 적합하지 않고 비디오카드는 분산방식의 RISC방식이라 효율성이 높습니다.

마이닝을 대게 스틱과 라즈베리파이와 비디오카드 클러스터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스틱의 경우에는 APU가 걸린넘이라서 가격대비 효율은 가장 높지만 속도가 거지같다는 단점이 있고
라즈베리파이의 경우에는 클러스터링에 적합하면서도 속도도 좋아 가장 좋은 평을 받습니다.
라즈베리파이 제로가 시장이 돌지 않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가 여기에 있죠.
태양광 발전 시스템에 물린 라즈베리파이 제로 128클러스터는 현존 가장 빠른 효율을 보여줍니다.
국내에 라즈베리파이 제로가 년간 100만개 이상 들어 오는데 시장에 소매로 풀리는 소매는 5천개가 안되니 말다 한거죠.

개인적으로 만들어 보기는 했는데..64개 클러스터링을 태양광이 있는 낮시간 동안 굴릴때 0.4 코인이라는 믿기지 않는 효율을 보였습니다.
한달이면 350만원 투자비를 다 건진다는 뜻이죠.
외국인 노동자들 몰려 있는 동네 주택가 등에 태양광 패널이 달려 있으면 다 그거라고 보심 됩니다.
한달 수익이 350만원 정도 되면 미처 돌아갈만 하죠.
중국쪽은 이게 안되는게.. 스모그가 장난아니고 황사까지 덮쳐서 .....

비디오 카드는 요즘에 효율이 올라간 방식인데 비디오카드에는 단순코어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클러스터링대비 전력효율이 높고
속도도 좋다는 궁극적인 장점이 있죠. 단점은 가정용 전기를 쓸땐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점?
즉.. 연동과 연관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요즘 나오는 파어어와이어 외장 비디오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서 연동까지 좋아져 버렸죠.
국내 전기 사용이 가정용은 거지 같은데 산업용은 원가 이하라는점... 농사용 전기를 불법으로 끌어 쓰는.. 방식이 많다는점..
그래서 사실상 비트코인 마이닝에 대세가 되어 버린겁니다.

1060이 잘나간다는 말은 쪼꼼 다른 말인데.. 안산과 일산쪽에서 RPG작업장 하던 외국인 범죄자들이 스마트폰 시대에 들어서서 쫄딱 망하고
그냥반들이 눈을 돌린게 비트코인 입니다.
대게 하우스라고 해서 농사용 전기를 끌어다가 비닐하우스에 작업장을 차리고 굴립니다.

효율을 따지면 당연히 라즈베리파이 제로 클러스터링이 최고지만 농사용전기를 끌어쓰는 중국넘들이 문재입니다.
전기료자체를 생각하지 않을때 최대 효율은 비디오카드를 굴리는 거죠.

이거 단속해야 되는데 외국인 범죄를 덮을려는 대기업 놈들이 방해를 해서 단속이 안되고 있는거죠.
profile image
라자 2017.06.06. 14:56 |댓주소:#1611766
KhoraLee
파이제로를 말하기 전에 기본적인 스틱 클러스터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비트코인이 하나의 종류가 아니라 대략 40여 종류가 있고 선호되는 코인의 종류도 나라별로 좀 다릅니다.
에초에 CPU종류나 비디오카드나 이런쪽의 마이닝에 적합하지 않고 암호화 방식에 따라서 전용 스틱이 나누어져 있죠.
라즈베라파이 제로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에 속하지만 실제 클러스터링을 하면 라즈베리파이용으로 나누어진 클러스터링이 워낙 다양하고
소프트웨어의 완성도 또한 가장 좋습니다.
실제 성능의 80% 정도 밖엔 사용이 안되지만 클러스터링 소프트가 워낙뛰어 나다보니 하나의 코인..
그러니까 딱 집어서 비트코인에만 좋은것이 아니라 다른 종류의 코인류에도 다 통용이 된다는 말입니다.

이러니 굳이 가격이 높은 (5만원대) 라즈베리파이 베이스 버전보다 가격이 낮은 (5천원) 라즈베리파이제로가 선호되는 것이구요.

개인이 하겠다면 솔찍하게 말해서 라즈베리파이 제로와 태양광발전 모듈은 거의 추천되지 않습니다.
차라리 이베이 같은 곳에서 비트코인 마이닝 전용 스틱을 구매하고 USB허브를 구입해서 사용하는게 맞습니다.

굳이 라즈베리파이 제로를 이용해서 굴리신다면. 태양광 발전 모듈을 4클러스터에 맞추셔야 하고
라즈베리파이제로를 64개 정도 그리고 USB 전원 허브도 필요하구요 무선을 사용하실땐 무선공유기도 필요합니다.

설명을 하자면 64클러스터를 기준으로 할때 태양광 모듈의 그러니까 시중에서 파는 가정용 모듈 한판 정도가 날좋을때 전원을 공급할수가 있습니다.
4클러스터 이기 때문에 충전시 날아가는 용량을 고려하면 최소 8장의 태양광 모듈과 충전용 베터리 4개가 필요하다는 말이 됩니다.
그리고 거기 전원 관리를 위해서 사용되는 모듈이 있는데 이게 최소 모듈 한판정도의 전원을 씁니다.

결론만 말하면 최소 9판의 태양광 모듈이 필요하고 넉넉잡아.. 그리고 주문상 편의를 위해서 10판을 주문하고.
해당 전원 모듈과 충전셋트를 구성하고 나면 대략 가격이 500 정도 듭니다. 설비설치,인건비등등이 들어가면 800은 우습구요.
(라즈베리파이제로 셋트까지 구비할려면 천만원은 가볍게 들어갑니다. 본전 뽑을려면 거의 8개월 이상걸리구요)

라즈베리파이 제로 모듈설정은 웃기게도 라즈베리파이제로 를 구하는거 자체가 어렵습니다.
비트코인 마이닝용으로 굴리는것을 라즈베리파이 제단에서는 매우 싫어하고 따라서 제로 (5천원)모듈의 경우에 개인이 한두개씩 넣어야 사야 되는데..
이게 거시기 하죠. 업자쪽으로 굴려 보면 대게 중국쪽 바나나 또는 하픈 또는 개들이 만든 이름모를 모듈도 있는데.. 이것들은 대게 쓰레기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대부분 라즈베리파이제로로 모듈을 구성하기보다는 코인용 스틱을 구해서 그걸 연결해서 쓸겁니다.

쉽게 말해서 요즘에 비디오카드를 이용해서 마이닝하는 것이 많아 졌는데.. 이게 비디오카드가 성능 좋아서 그렇다기 보다는 클러스터링을 하는데
비디오카드는 많이 활용되어 왔기 때문에 해당 소프트웨어가 안정적이어서 그렇습니다.
비트코인만 딱 집어서 보면 이베이에서 파는 비트코인 모듈카드가 가장 효율이 좋지만 다른 코인류도 같이 활용하겠다면 라즈베리파이제로나 비디오카드 클러스터링이 좋다는 겁니다.
코인 마이닝용 USB카드모듈의 경우에는 해당 코인이 가격이 떨어지면 난감해 지지만 범용성을 갖춘 라즈베리파이제로나 비디오카드 클러스터는 이런게 없거든요.

정말로 해보겠다. 이러면
라즈베리 파이 제로 4개이상 구하신뒤에 (가족 이름 다 해서 하나씩 구하시면 됩니다.이게 안되면 라즈베리파이 3를 구해도 되구요.)
그걸루 클러스터와 코인 마이닝을 일단 구축해 보세요.
그럼 견적이 나올겁니다. 마이닝이 개인이 어케저케 배워서 쉽게 할만큼 만만한 넘이 아니라는 걸 말이죠.
또한 해당 소프트웨어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쪽은 또 다른 분야 입니다.(살려면 겁나게 돈 요구합니다.)

1. 라즈베리파이 제로를 사용하는 이유는 성능이 그정도면 충분하고 전기를 적게 먹고 크기가 작아 공간효율이 좋으며 관련 관련 클러스터링 소프트웨어가 충실해서다.
결정적으로 외국에서는 마이닝 전용 스틱보다 훨씬더 싼 가격에 살수 있지만 우리나라는 언넘이 빼돌리는지 시중에 풀리지를 않는다. 구하기가 더럽게 힘들다.(64개기준)

2. 전용 스틱을 사용하면 암호화에 최적화가 된 APU를 쓰기 때문에 가장 속도도 좋고 전기도 적게 먹는 쪽이나 대부분 범용성이 떨어진다.
심지어 버전업이 된다거나 종류가 다른 코인류가 나올경우 하드웨어 전체가 쓸모 없어지기도 한다.

3. 비디오카드로 하는 마이닝은 전기도 엄청먹고 속도도 그저그렇지만 오로지 딱하나 클러스터링지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정말 탄탄하다.
원래 슈퍼컴에 써먹던 넘들이라서.. 한가지가 아니라 여러가지 코인에 대한 마이닝을 한꺼번헤 굴린다면 비디오카드 마이닝이 가장 뛰어나다.

4. 1번과 2번은 태양광 모듈을 활용한 24시간 마이닝이 가능하다. (전기를 적게 먹으니까.)
해당 부분을 구할려면 업자에게 조언을 받는게 더 빠를듯.. 그리고 이쪽은 알아도 대부분 회사기밀이니 앤간하면 돌지 않음.
기본적으로 명심할것은 초기 투자 비용이 거의 천만원 단위가 되고 날아다니는 공대형쯤 되어서 클러스터링과 마이닝을 다 해봤고
마이닝된 코인을 판매까지 다 완료 해봤다면 태양광 모듈쪽으로 넘어가도 되지만
클러스터링도 안해봤고 마이닝도 안해봤고 코인을 만들어서 판매도 안해봤고 이러면 절대 비츄되는것이 태양광 모듈방식.
이거 남따라했다간 쪽박 찹니다.
나중에 해보면 알겠지만 처음 셋팅하고 태양광 모듈 딱 뛰웠다고 이후 쭉.. 마이닝으로 돈버는게 아닙니다.
거의 해킨을 만드는거랑 다를바가 없죠.
OSX한번 업글하면 뒤집어 지는것 처럼 이쪽도 알고나면 쪼꼼씩 쪼꼼식 바뀌는 넘들이 있어서 .. 또한 코인종류도 신종이 자꾸 튀어 나오는지라...

5.기본 라즈베리파이로 4개 이상 굴려서 클러스터를 짜고 이걸로 마이닝을 권합니다.
전기요금도 뭐 얼마 안되고 한 6개월 굴리면 코인 한개 만들어 질겁니다.
굳이 라즈베리파이제로로 가는건 그넘 쓰면 작은 공간에 수백개 정도는 박아 넣을수 있고.. 태양광모듈을 쓰면 전기요금도 안들죠.
하지만 내부구조는 라즈베리파이로 해도 되기 때문에 일단 배운다는 개념으로 4개이상 클러스터를 짜서굴려보고 성공하면 16개 까지 늘려서 굴려보세요.
대략 이러면 1-2개월이면 코인 하나는 뜨는데 이거 파는것도 복잡합니다. (심지어 이거 사기치는 놈들과 사이트도 많습니다. 검색에 나오는 넘들에 절반이라고 보심됩니다.)
의외로 코인만드는건 그리 어렵지 않다고 해도 파는게 더 빡셀수 있어요.

댓글 쓰기

선택 삭제 전체 선택
익명상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