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중인 도장
Lilu는 macOS 패치 엔진입니다. 커널과 시스템 확장을 시작할 때 확장합니다. 사용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Lilu는 패치의 구조를 제공 할뿐, 그것만으로는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플러그인과 함께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Lilu 패치를 작성하기위한 개발 키트 (SDK) 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3 종 패치는 WhateverGrenn, AppleALC, AirportBrcmFixup입니다.
Lilu 플러그인은 그냥 기능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기존의 Clover 패치와 kext를 대체합니다.
WhatEverGreen (이하 WEG)는 2017 년에 AMD GPU를 위해 출시되었지만, 현재 (2019 년)는 다음의 기능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WEG는 GPU / IGPU과 디스플레이에 관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Clover의 config.plist에서 IGPU 관한 모든 인젝션, 설정, Fake ID 등을 제거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WEG의 동작과 충돌하게 예기치 않은 결과가 발생합니다.
최신 Lilu와 WEG를 / L / E에 넣습니다. (역주 : kexts / Other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WEG는 장치 개명 처리도 실시합니다. 그래서 Clover의 config.plist에 다음과 같은 ACPI Fix / Rename 부분이 있으면이를 삭제합니다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이러한 Clover ACPI Fix / Rename 방법은 ACPI 테이블 전체에 변화를 주어 버리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WEG의 방법은 특정 ACPI 코드를 발견하고, 해당 부분만 변경하기 때문에 우수합니다.
AMD와 Nvidia 사용자는 Lilu와 WEG를 설치하는 것으로, 프레임 버퍼도 dGPU 관계 패치도 모두 대응할 수 있습니다.
Lilu 개요에서 언급했듯이 AMD와 Nvidia의 GPU에 대한 패치는 config.plist에서 제거하십시오. WEG가 이러한 모든 해줍니다.
iGPU 만의 시스템 또는 dGPU와 함께 시스템에서는 WEG는 기존의 방법보다 빠르고 쉽게 사용자 정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최근 WEG (V1.3.0 이상)은 개선 된 iGPU 자동 감지 및 자동 설정 기능이 추가 작업없이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그대로 움직입니다.
우선 위에서 설명한 WEG 전에 준비를 실행해야합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Lilu와 WEG를 설치하고 다시 시작하면됩니다.
WEG의 자동 설정은 매우 개선되고는 있지만 완벽 아니라 모든 시스템에서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 설정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WEG를 수동으로 설정해야합니다. 또한 dGPU이 탑재되어있는 경우 WEG는 iGPU를 "headless"로 설정하고 싶은 곳입니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iGPU와 dGPU이 BIOS에서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어야합니다. 헤드리스에 대해 나중에 자세히 설명합니다.
WEG는 Device Properties를 사용하여 설정합니다. 이것은 Clover을 사용하여 장치 ioreg 디렉토리 트리의 사용자 지정 속성을 정의하는 비교적 새로운 방법입니다. Lilu 개발 회원의 요청에 Clover에 구현 된 기술입니다. 장치 속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lover 개발 블로그 https://www.insanelymac.com/forum/topic/282787-clover-v2-instructions/ 여기 를 참조하십시오.
장치 속성은 Clover의 config.plist의 Devices -> Properties 섹션에서 정의됩니다. 속성은 PCI 경로 결정 이름과 데이터 값으로 구성됩니다. 이름 및 PCI 경로는
모든 iGPU 패치는 Hackintool의 상단 메뉴의 두 번째 아이콘의 패치 모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바 메뉴를 사용하여 패치 모드의 하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tch를 클릭하여 info를 선택하여 보았습니다.
만약 Hackintool이 시스템의 CPU 세대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지만, Platform ID 드롭 다운 메뉴가 비어 있고 Framebuffer와 Connector 하위 메뉴에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 Hackintool 메뉴 바의 Framebuffer를 클릭하여 macOS 버전을 사용중인 것으로 설정하십시오.
만약 Hackintool가 CPU 세대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없고, Current Framebuffer Info 상자에 ???가 표시되거나 Hackintool가 잘못된 세대의 CPU를 선택하는 것 같으면, 드롭 다운 메뉴에서 수동으로 올바른 CPU 세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Hackintool을 처음 시작하면 iGPU를 감지하고 그것에 대한 기본 PlatformID를 선택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들은 잘못된 때문에 처음에 이것을 올바르게 선택해야합니다.
Info 하위 기능을 선택하면 감지 된 iGPU의 유형이 아래의 Current Framebuffer Info 상자에 표시됩니다. 또한 선택된 PlatformID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치하는 System Definitions (SMBIOS)을 위 Selected Framebuffer Info 상자에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2017 년판 HP Spectre X350 노트북에서 처음 Hackintool를 이동했을 때는 PlatformID로 0x591B0000이 선택되어 System Definition (SMBIOS)로 MacBookPro 14,3 추천되었습니다.
위의 그림은 모순 된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iGPU는 올바르게 인식되어 있고, Current Framebuffer Info 상자에는 HD 620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Selected Framebuffer Info 상자에는 0x591B0000는 HD 630 iGPU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PlatformID 0691B0000은 틀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PlatformID 드롭 다운 메뉴에서 올바른 것으로 변경합니다. 만약 필요 PlatformID이 모른다면 드롭 다운 메뉴에서 하나 하나 순서대로 선택하여 iGPU 유형에 맞는 ID를 찾습니다. (역주 : https : //arc.intel.com/에서 사용하는 CPU를 검색하면 16 진수 4 자리 장치 ID를 알 수 있습니다 .Intel의 공급 업체 ID는 8086이므로,이 장치 ID와 8086을 연결 한 번호 이 GPU Device ID에 나타나야 수치입니다 .Platform ID를 바꾸어 가면 화면에 표시되는 GPU Device ID도 변화하기 때문에 상위 4 자리가 arc.intel.com의 번호에 맞게 선택하면된다 생각합니다.)
노트북 PC의 경우는 모바일 용 Platform ID (Mobile 란에 Yes라고 표시가 나옵니다)를 선택합니다. 데스크탑 PC의 경우 Mobile이 No 것을 선택합니다.
내 HP Spectre X360 노트북은 0x59160000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었으므로, 드롭 다운 메뉴에서이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Selected Framebuffer Info 상자와 Current Framebuffer Info 상자에서 같은 iGPU 유형이 표시되게되었습니다. HP Spectre X360 노트북 Mobile HD 620 iGPU에서 권장 System Definition (SMBIOS)는 MacBookPro14,2입니다.
전문 기술 : @haedkaze 씨에 의한 목록 을 사용하는 것으로도 Platform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macOS에서 사용할 PlatformID과 FrameBuffer의 목록입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예를 들어, Coffee Lake CPU를 사용하는 경우 Coffee Lake CPU 섹션으로 스크롤하면 먼저 모든 Platform ID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Mobile 또는 Desktop 시스템인가가 써 있습니다. 또한 커넥터의 수가 0이되어있는 ID는 헤드리스입니다.
각각의 Platform ID 자세한 내용은 조금 스크롤하여 볼 수 있습니다. 예 Platform ID 0x3E9B0000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이 정보에서이 Platform ID가 MacBookPro15,1에서 사용되고있는 것을보고, 이것이 Intel UHD 630 iGPU의 Platform ID라고 볼 수 있습니다. Hackintool에서도 이러한 정보는 압니다 만, 열거 된 형식으로 확인하는 것이 더 쉬울 수도 있습니다.
HD 4600 iGPU 특기 사항 : 위의 목록에서 Intel HD 4600 Platform ID가 0x4160000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내 경험으로는 Platform ID를 0x0D220003 (이것은 Intel Iris Pro Graphics 5200입니다)에 device-id는 0x0412 (이것은 Intel HD 4600의 것)하고 iMac14,2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또한 HDMI를 사용하려면, 여기 패치 가 필요합니다.이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아마도 macOS 다른 Intel CPU와는 다른 AZUL Framebuffer kext를 사용하고있는 것이 원인 아닐까 생각됩니다.
중요 : 선택한 Platform ID에 맞는 System Definition (SMBIOS)을 사용하도록합시다. Hackintool은 종종 권장 SMBIOS를 위 Selected Framebuffer Info 상자의 Model (s) 란에 표시하여줍니다. Platform ID와 일치하지 SMBIOS를 사용하면 macOS가 동작 불량에 빠져 있습니다.
주의 : 일부 PlatformID에서 Hackintool의 Model (s) 란에 권장 System Definition (SMBIOS)이 표시되지 않는 또는 Unknown으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 GPU, IGPU, Platform ID와 일치하는 Mac 기종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IGPU Platform ID는 유효 작동해야합니다. 하지만 수 있다면 사용하는 iGPU에 부합하는 프레임 버퍼를 가지는 다른 Platform ID를 선택한 다음 권장 SMBIOS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사용하는 iGPU에 맞는 Platform ID를 찾을 수없는 경우, 가장 가까운 것을 대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HD 620을 사용하는 경우 가장 가까운 것은 아마도 UHD 630 Platform ID입니다. 다른 예에서는 HD 4400 iGPU의 경우는 HD 4600 또는 HD 5200 Platform ID를 선택하면 좋다. 이러한 경우, 시스템을 제대로 운영하기 위하여 다른 Platform ID를 일부 시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스템이 노트북이라면 Mobile이 Yes로되어있는 모바일 용 iGPU Platform ID를 선택합니다. (역주 : arc.intel.com에 해당하는 CPU의 사양을 보면, "시스템 유형 : Mobile」등이라고 쓰여진 항목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추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iGPU과 일치하지 않는 Platform ID를 사용하는 경우 대상 iGPU 유형의 장치 ID를 알아야합니다. 이것은 나중에 설명합니다.
만약 권장 SMBIOS 대한 Platform ID가없는 경우에도 움직이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경우 만들고자하는 시스템에 가장 가까운 일치하는 SMBIOS를 추측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에 유용한 도구가 MacTracker 입니다.
주의 : 만약 SMBIOS를 변경할 필요가있는 경우 iCloud와 같은 Apple의 온라인 서비스에서 로그 아웃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또한 iDiot 's Guide To iMessage 를보고 새로 설정을 수행합니다.
https://www.tonymacx86.com/threads/an-idiots-guide-to-imessage.196827/
(역주 : Apple에서 ban되는 경우도 있으므로주의합시다 .SMBIOS 시행 착오를하는 경우, 인터넷에서 분리하여 작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데스크톱 Hackintosh 사용자가 Hackintool 추천하는 Platform ID를 덮어 변경하고 싶은 또 다른 상황은 iGPU를 헤드리스 모드에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입니다. (역주 : 헤드리스라고하면 일반적으로 PC를 인터넷에서 제어하는 것을 전제로, 디스플레이없이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하지만 여기에서는 dGPU에 디스플레이를 연결하지만, iGPU는 디스플레이를 연결 하지 않겠다는 의미 인 것 같습니다.)
iMac과 일부 Mac mini와 같이 듀얼 GPU를 탑재하고 정품 데스크탑 Mac 헤드리스 Platform I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macOS에 iGPU는 실제 디스플레이가 연결되지 않은, 그러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위해 macOS가 iGPU를 사용할 수 있으며을 전하고 있습니다. iGPU가 헤드리스 이용 및 설정되면 macOS는 iGPU를 AirPlay 미러링 표시 기능이나 사진 · 동영상의 부호화 · 복호화 기능 (Intel Quick Sync -iOS) 등으로 사용하기위한 일종의 GPU 부 프로세서로 사용합니다. 이것은 macOS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그래서 만약 dGPU 외에 지원되는 iGPU가 있다면 iGPU를 헤드리스 구성으로 설정해야합니다.
주의 : 워크 스테이션 급의 CPU (Intel Xeon)를 탑재 한 시스템은 iGPU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헤드리스 Platform ID를 설정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헤드리스 구성이 필요하다면 다음 "WEG의 수동 설정"까지 건너 뛰십시오.
Hackintosh 주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Nvidia 나 AMD의 dGPU이며, 지원되는 iGPU도 비치하고있는 경우 헤드리스 Platform ID를 사용하면 그 Hackintosh 시스템은 안정되고 iGPU에 의한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갖춘 순정 Mac처럼 행동합니다.
iGPU를 헤드리스 모드에서 동작하기 위해 다음 BIOS 설정을합니다.
IGPU -> Enabled Primary Display Adapter -> dGPU (PEG) Multi-Monitor Mode -> Enabled (이 옵션이있는 경우)
또한 듀얼 GPU 구성을 지원하고 사용중인 CPU / iGPU 유형에 맞는 Mac의 System Definition (SMBIOS)를 올바르게 설정해야합니다. 헤드리스 Platform ID를위한 추천 SMBIOS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 : 만약 사용중인 CPU. iGPU와 선택한 헤드리스 Platform ID가 알려진 Mac 구성과 일치한다면 Hackintool는 일치 한 System Definition (SMBIOS)을 위의 Selected Framebuffer Info 상자에 표시합니다.
현재 알려진 헤드리스 Platform ID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 : 모바일 용 CPU 인 Cannon-Lake와 Ice-Lake CPU는 헤드리스 Platform ID는 없습니다.
Hackintool를 사용하여 Connectors 기능을 선택하면 선택한 Platform ID가 헤드리스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항목은 다음의 값을 가지고있는 경우 헤드리스입니다.
이 외에도 Headless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Haswell 헤드리스 Platform ID이다 0x0412000B의 예를 보여줍니다.
주의 -1 : 헤드리스 iGPU 모드는 데스크탑 기계의 듀얼 GPU 구성 (dGPU + iGPU의 구성)에서만 잘 움직입니다. 두 GPU의 출력이 동일한 디스플레이에 연결되는 랩탑 컴퓨터 듀얼 GPU 구성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RehabMan 씨 가이드 처럼 dGPU를 항상 비활성화하지 않으면 macOS이 움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https://www.tonymacx86.com/threads/guide-disabling-discrete-graphics-in-dual-gpu-laptops.163772
주의 -2 : 이미 언급 한 바와 같이, 헤드리스 Platform ID의 사용은 권장 된 기종의 SMBIOS에서만 작동합니다. 다른 시스템을 설정하면 불안정 해집니다.
주의 -3 : 헤드리스 Platform ID를 사용하는 경우, iGPU는 BIOS에서 활성화하고 있어도 시스템 정보 -> 하드웨어 -> 그래픽 / 모니터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그러면 헤드리스 iGPU 모드가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4 : Hackintosh에 1 개 이상의 Thunderbolt 3 포트가 구현되어이를 dGPU + 헤드리스 iGPU의 표시에 사용하려면 BIOS에서 "Above 4G Decoding"옵션을 활성화해야합니다 .
주의 -5 : iGPU를 헤드리스로 설정 한 후 IORegistryExplorer를 사용하여 IOREG을 확인하여 모든 설정을 제대로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GPU"로 검색하여 iGPU 항목의 AAPL, ig-platform-id 속성이 헤드리스 Platform ID로 설정되어있어 (바이트 순서가 반대로되어 있습니다), 적합한 모델 설정되어 있는지 을 확인합니다.
Hackintool의 Patch 모드의 다른 하위 기능의 버튼을 누르면 현재 선택된 프레임 버퍼 설정과 변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여기에 아무것도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EG guide의 post # 2 를보세요. 모든 ok라면 Patch 하위 기능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iGPU에 맞지 않는 Platform ID를 사용하고 있다면, iGPU의 device ID를 다른 값으로 위장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UHD 620 iGPU를 사용하는 경우, 이에 대응하는 Platform ID는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Platform ID는 UHD 630 iGPU입니다. 그래서 UHD 630 Platform ID를 선택하게되고, iGPU를 UHD 630로 위장해야합니다.
iGPU를 가장하기 위해서는, Advanced 페이지를 사용합니다. (역주 : 위의 아이콘으로 Patch를 선택하고 아래의 버튼에서 Patch를 선택한 후 상단에 나타나는 Advanced 탭입니다.) 여기서 Spoof Video Device에 체크 대상의 iGPU 장치 ID를 옆에있는 드롭 다운 메뉴 를 선택합니다. 아래의 스크린 샷에서는 UHD 620 iGPU를 UHD 630 행세를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General 하위 페이지를 클릭하여 Devices / Properties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고 Graphic Device 확인란을 선택하고 다른 확인란은 우선 비 선택합니다. 그리고 Generate Patch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AAPL, ig-platform-id (또는 Sandy Bridge의 경우 AAPL, snb-platform-id)가 Device Property로 설정되면, WEG는 iGPU를 제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 등록 정보는 선택적이지만, iGPU를 제대로 파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다음은 Hackintool을 Intel HD 620 iGPU를 탑재하고 Platform ID가 0x59160000 인 2017 년판 HP Spectre X360 노트북에 달렸다 예를 보여줍니다.
이 패치 코드를 plist의 올바른 구조를 유지하면서 config.plit에 복사 붙여 넣기합니다.
다음이를 config.plist의 Devices -> Properties 섹션에 붙여 넣습니다. 위 예제의 경우 이런 느낌입니다.
<key>Devices</key>
<dict>
<key>Properties</key>
<dict>
<key>PciRoot(0x0)/Pci(0x2,0x0)</key>
<dict>
<key>AAPL,ig-platform-id</key>
<data>
AAAWWQ==
</data>
<key>AAPL,slot-name</key>
<string>Internal</string>
<key>device-id</key>
<data>
FlkAAA==
</data>
<key>device_type</key>
<string>VGA compatible controller</string>
<key>framebuffer-patch-enable</key>
<data>
AQAAAA==
</data>
<key>model</key>
<string>HD Graphics 620</string>
</dict>
</dict>
</dict>
주의 : Sandy Bridge는 Device Property 이름은 AAPL, snb-platform-id됩니다. (AAPL, ig-platform-id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Hackintool가 생성하는 장치 속성은 WEG가 제대로 iGPU를 구성하는 데 충분한 정보량입니다. 그러나 일부 시스템에서는 또한 프레임 버퍼 기본값을 변경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iGPU의 포트를 DVI-DP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나, DP에서 HDMI로 변경하고자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Hackintool를 사용하여 새로운 설정을하고, 새로운 패치를 만들어 config.plit의 Device Properties에 추가합니다. 이것에 관해서는 CaseySJ 씨의 훌륭한 가이드가 있기 때문에 다음을보세요.
높은 DPI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경우, 또는 내 경우처럼 노트북에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는 경우 macOS 부팅 옵션에 -cdfon을 추가합니다. 그러면 WEG의 픽셀 클럭 패치를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높은 DPI 디스플레이에 필요한 해상도와 재생 빈도를 가능하게합니다. 이 기능은 이전에 CoreDisplayFixUp 플러그인이 담당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WEG에 통합되었습니다.
이 경우 iGPU VRAM이 기본값 1536MB에서 2048MB로 증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따라 2면 1080P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config.plist의 Device Properties 섹션에 다음을 추가합니다.
<key>framebuffer-patch-enable</key>
<data>
AQAAAA==
</data>
<key>framebuffer-unifiedmem</key>
<data>
AAAAgA==
</data>
주의 : VRAM이 2048MB로 증가 설정은 1080P 디스플레이 1 개의 시스템 및 헤드리스 Platform ID 시스템에서는 아무런 효과도 없습니다.
필요한 변경을 한 후 config.plist에 쓰고 다시 시작합니다. 잘 시작되면 Hackintool에서 상황을 파악하여 가속 장치 등이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WEG가 HECI 장치를 제대로 IMEI (Intel Management Engine Interface)로 개명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ioreg | grep IMEI
IMEI로 개명 패치가 효과가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표시되어야합니다.
| | + -o IMEI @ 16 <class IOPCIDevice, id 0x100000264, registered, matched, active, busy 0 (36 ms), retain 11>
만약 WEG 의한 개명을 확인할 수없는 경우는 기존의 Clover의 HECI -> IMEI 개명 패치를 사용하십시오.
<dict>
<key>Comment</key>
<string>change HECI to IMEI</string>
<key>Disabled</key>
<false/>
<key>Find</key>
<data>
SEVDSQ==
</data>
<key>Replace</key>
<data>
SU1FSQ==
</data>
</dict>
DRM 문제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 디지털 저작권 보호) 된 컨텐츠가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은 어렵습니다. 특히 Kaby Lake 이후 iGPU만을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Mojave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현재 상태로서는 대응 불가능합니다.
WEG는 DRM을 지원했다 Shiki의 기능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만약, iTunes, 웹 브라우저에서 NetFlix 재생 등을 할 수없는 경우에는 시작 옵션 shikigva = 1 등, 시도하십시오. shikigva의 번호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 shikigva = 1 (001 = Force Hardware Online Renderer)에도 표시되지 않으면 shikigva = 57 (001 + 008 + 016 + 032)을 사용해보십시오. 이것은 macOS 다른 Board ID를 사용하는 것, DRM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shikigva 001 옵션을 사용하면 macOS는 가장 적절한 하드웨어 렌더러를 사용하게됩니다. 하지만이 자동 설정을 변경하여 DRM 재생 GPU를 지정하려면 다음 중 하나의 명령을 사용합니다.
Intel iGPU를 사용하도록 지정
defaults write com.apple.AppleGVA forceIntel -boolean yes
AMD / ATI dGPU를 사용하도록 지정
defaults write com.apple.AppleGVA forceATI -boolean yes
Nvidia dGPU를 사용하도록 지정
defaults write com.apple.AppleGVA forceNV -boolean yes
내가 알기로는 AMD GPU는 많은 경우 잘 작동합니다. 한편 Nvidia GPU와 Intel IGPU는 세대에 따라 좋거나 나쁘거나합니다.
만약 shikigva = 1도 shikigva = 57도 DRM 재생이 안되는 경우 shikigva = 60 (004 + 008 + 016 + 032)을 시도해보십시오. 이것은 대체 Board ID를 사용하여 또 다른 호환, GPU 하드웨어를 사용하지 DRM 렌더러 방법을 사용하는 설정입니다. 만약 아무도 (1, 57, 60 중도) 안 될 것 같으면, 다른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값을 시도해보십시오.
덧붙여서 macOS의 DRM 설정을 원래 기본 설정으로 되돌리려면 다음 명령을 하나씩 사용합니다.
defaults delete com.apple.coremedia defaults delete com.apple.AppleGVA sudo rm / Users / Shared / SC \ Info 1. In the top finder bar, go to GO > Go to Folder (Shift+Cmd+G)
2. Type in "/Users/Shared/SC Info"
3. Switch to Column View if you're not in it already
4. Delete the "SC Info" folder
sudo defaults delete com.apple.coremedia sudo defaults delete com.apple.AppleGVA
DRM 문제는 아직도 잘될 수 있으면 움직이지 않는 것도 문제입니다. 아마도 하드웨어의 특정 조합 (Chipset + CPU + GPU) 및 SMBIOS 설정에 관계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순정 Mac에도, Apple 포럼에서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지적되고 있습니다. 주로 Ivy Bridge와 Haswell에서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Apple 드라이버 자체가 원인일지도 모릅니다.
DRM 재생 Coffee Lake 시스템 (8 세대와 9 세대)에서 특히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나는 Coffee Lake가 없지만 @ Jaco1960 씨의 8 세대를 사용한보고에 따르면, DRM을 움직이는 단 하나의 방법은 iMacPro1,1로 설정하는 것이라고합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역주 :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SideCar가 움직이지 않게되는 것 일까. 이것은 손을 대고 어렵 네요.)
@pastrychef 씨도 Coffee Lake에서 달리기 위하여는 iMacPro1,1의 설정이 필요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DRM을 100 % 움직일 방법은 없습니다.
번역 및 수정한 내용이며 출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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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6 | 24.08.3115:34 | 머핀X | |
306 | 24.08.2601:42 | 화정큐삼 | |
305 | 24.08.2422:59 | 하나브 | |
318 | 24.08.2316:25 | 화정큐삼 | |
415 | 24.08.1810:56 | CanBe | |
363 | 24.08.1800:04 | 화정큐삼 | |
300 | 24.08.1722:03 | 화정큐삼 | |
201 | 24.08.1710:14 | jbhlyk | |
312 | 24.08.1622:06 | Stultus | |
218 | 24.08.1511:16 | hackillious | |
169 | 24.08.1421:30 | 세유니 | |
419 | 24.08.1419:58 | Stultus | |
377 | 24.08.1311:26 | 오디세이 | |
270 | 24.08.1115:46 | 좌절금지 | |
186 | 24.08.1111:21 | 티타보르 | |
233 | 24.08.1022:46 | Stultus | |
538 | 24.08.1022:10 | 오디세이 | |
168 | 24.08.1019:05 | jbhlyk | |
200 | 24.08.0923:20 | Roge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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