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SDT 의 쉰동? 후니입니다.
사실 저도 SSDT, DSDT 같은건 초보나 마찮가지입니다.
SSDT, DSDT 여러개 화면에 올려놓고 하나하나 비교해가면서 끄적?끄적? 수정하는건만 할줄아는 초보 쉰동입니다.
암튼 x299 보드는 PCI 트리 구조가 Z 시리즈와는 달라서 이 패치를 쓰면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되면 장땡? 안되면 그만~~! 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일단 EC-USBX 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리얼맥에서는 AppleBusPowerController 가 있어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연결시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디바이스에 한해서 고속충전이 됩니다.
스샷에 보면 iPhone 추가 동작전류 1600mA, 휴면전류 2100mA 가 있는게 이게 고속충전을 할수있으냐 없느냐의 결정적인 요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커스텀맥에서는 AppleBusPowerController 가 없어서 SSDT 로 코드를 직접 만들어줘야합니다.
그게 바로 EC-USBX SSDT 입니다.
다운로드 :SSDT_Patched.zip
파일을 넣어야할 경로입니다.
SSDT-DTGP.aml (이건 없으신분은 넣으시고, 기존파일이 있으면 기존꺼 쓰면됩니다.)
아래 스샷처럼 EC 라는 이름과, AppleBusPowerController 이름이 보이실겁니다.
카탈라니부터 SSDT가 없어도 AppleBusPowerController 는 보이는데 실제로 작동을 안합니다.
내부 코드(SSDT)가 없어서 그렇죠.
그래서 EC-USBX 를 넣어주면 EC 생성과 AppleBusPowerController 코드가 삽입이 되어 있으니 컨트롤러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
과거 시에라, 하이시에라, 모하비에서는 EC-USBX 관련하여 AppleBusPowerController 트리가 같은 구조여서 기존에 쓰던 EC-USBX 패치가 있으신분들은
카탈리나에서 더 이상 작동을 안할껍니다.
저도 USB 15포트 제한으로 사용하는 유저인데 기존에 파일로는 카탈리나에서 고속충전이 안되는겁니다.
카탈리나부터는 EC, AppleBusPowerController 의 트리 구조가 바뀌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SSDT EC-USBX 로는 추가 동작 전류가 더 이상 작동을 안됩니다.
그래서 카탈리나에 맞는 SSDT를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탈리나에서는 제가 직접 테스트 해보니 USBAllinject.kext 없이 USB 15Port 제한으로 사용안하셔도 됩니다.
그냥 USBAllinject.kext 를 사용하고 Kexts To Patch 로 15Port Limit Patch 사용해도 추가 전력이 나옵니다.
물론 제가 올린 패치 파일을 넣었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제 보드인 GA-Z390 Designare 보드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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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DT-EC-USBX.aml의 _DSM을 보니 DTGP가 필요 없는 구조입니다.
DTGP가 필요할 때:
등과 같은 문구가 _DSM 안에 들어있어 외부적으로 DTGP에 대한 정의가 필요할 때
DTGP가 필요없을 때:
등으로 _DSM 안에 DTGP의 코드를 대신하는 형식이 있을 때
간략한 설명 from stevezhengshiqi: https://github.com/daliansky/XiaoMi-Pro-Hackintosh/issues/133#issuecomment-450638079
그리고 저는 기존 패치로부터 고속충전이 지금까지 유지됬는데...제가 알기로는 모하비까지는 AppleBusPowerController가 EC를 확인하고 EC에 붙어서 kUSB~값으로 추가전력 관리가 이루어졌고, 카탈리나부터는 IORTC를 확인하고 IOResources에 붙는데요. 항상 AppleBusPowerController가 존재했기 때분에 아이폰 연결하면 배터리 쭉쭉 올라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답...그 외에 다른 어떤 것이 있는지는...